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은빈 <나이 키 논란 모태솔로>

728x90

박은빈 <나이 키 논란 모태솔로> 



<미운우리새끼(미우새) 박은빈>



배우 박은빈이 9월 5일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박은빈은 현재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 출연하고 있는데요, 박은빈은 9월 5일 자신의 생일(9월 4일)을 맞아 축하 선물을 한보따리 받아 활짝 웃는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려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998년 백야 3.98을 통해 아역배우로 데뷔한 박은빈은 SBS 스토브리그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바 있는데요, 좀처럼 예능 출연을 하지 않는 그녀가 이번 미우새에 방문을 하게 되었네요. 


이날 박은빈은 "또래 친구들과 좀 달랐다"며 어린 시절부터 남달랐던 자기 관리 면모를 고백하는가 하면 또한 완벽해 보이기만 하는 박은빈이 과거 군생활을 하던 친오빠에게 뜻밖의 굴욕을 당한 일화를 공개했는데요, 박은빈은 절대 면회를 오지 말아달라는 친오빠의 간곡한 요청까지 들어줘야 했다고 하네요. 과연 이날 방송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이에 먼저 여기서는 박은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박은빈의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남자친구 등 박은빈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혹 하겠습니다. 


 

<박은빈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서강대 특례 입학 논란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박은빈(배우), 박은빈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박은빈의 나이는 1992년 9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입니다. 박은빈 고향은 서울시 송파구이며, 1남 1녀 중 막내로,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박은빈은 키 163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는데요, 박은빈의 실제 키에 대해서는 160cm가 안될 거 같다는 말도 있습니다. 





또한 박은빈의 나이에 대해서는 박은빈은 과거(고 2학년 때)에는 지인들로부터 애늙은이 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나이에 맞지 않게 지나치게 생각이 많고 사색하는 것을 즐기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박은빈은 "어렸을 때부터 줄곧 촬영장에서 배우들 틈에 껴서 생활하다보니 또래 친구들보다 어른스러움이 몸에 뱄을 뿐이다"라고 해명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꼭 그런 것 같지는 않네요. 



박은빈 학력은 서울방이초등학교, 방이중학교, 영파여자고등학교, 서강대학교 심리학,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나무엑터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박은빈(배우), 박은빈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드라마 영화 등)


박은빈은 1996년 그의 나이 5살(만 4살) 때, 아동복 최초로 카탈로그를 만든 삐삐의 가을 시즌부터 모델 활동을 시작하여, 이후 1998년 드라마 백야 3.98로 정식 데뷔하여 지금까지 활동 중인 아역 출신 배우인데요, 박은빈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2005년 삼성생명의 TV 광고 딸의 인생은 길다 편이라고 합니다. 





아역부터 시작해서인지 다작배우이긴 하지만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주로 단역을 맡았지만 어린 아이 답지 않은 연기로 줄곧 호평을 받아왔는데요, 1998년 데뷔작 3.98은 너무 어릴 때라서 본인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꼭 그렇지도 않은 것이 최근(8월 20일) 본격연예 한밤에서 박은빈은 "출연작이 총 60편에 가까운 걸로 알고 있다. 96년도에 데뷔했다"고 하며, 이어 데뷔작인 드라마 백야 3.98을 언급하며 "감독님께서 목말 태워주시고, 




이병헌 오빠나 박상원 아빠가 항상 저 안고 다니셨던 기억에 생생하게 난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리고 이어 두 사람에 영상편지를 보내라는 제안에 박은빈은 "제가 이렇게 컸어요. 감사합니다"라며 활짝 웃었습니다 



박은빈이 과거 아역배우로 출연한 작품으로는 백야 3.98, 명성황후, 무인시대, 엄포스, 서울 1945, 태왕사신기, 선덕여왕, 천추태후, 비상교육 등이 있구요, 2009년에는 KBS 연기대상 여자청소년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박은빈은 이후 2009년 한국 희곡의 대표작인 '옛날 옛적에 훠이어 훠이'의 아내역에 캐스팅 되어 연극무대에 주연으로 서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박은빈은 고교 2학년생 연기자가 아내 연기를 시도한다는 것이 화제가 됐었습니다. 




박은빈은 또 2010년에는 엠넷의 소년소녀가요백서의 진행자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본인은 소극적인 성격이라 예능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들었는데 막상 해보니 재밌었다고 하네요. 박은빈은 이외에도 창작동요대회(2003, 2004, 2009) MC를 맡은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박은빈은 당시 한국공포영화계를 공포로 몰아넣었던 고사 두번째 이야기 교생실습에도 출연했으며, 또 그 유명한 2%가 부족할 때라는 광고 옴니버스 형싱의 CM 첫 편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박은빈은 이후 2011년 KBS2 드라마 드림하이 최종회에 까메오로 출연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 당시 진국에게 깜짝 키스를 하는 장면이 화제가 됐었습니다. 그리고 2012년 성인연기자 겸 주연으로서는 첫 작품인 TV조선 프로포즈 대작전에서 여주인공 함이슬 역으로 출연, 유승호와 키스를 하는 장면으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2013년에는 MBC 구암허준에서 허준의 부인 다희 아씨 역을 맡기도 했는데요, 극 중 남편인 허준 역의 김주혁과는 박은빈의 나이가 무려 20살의 나이차가 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후 박은빈은 2014년 9월 SBS 비밀의 문에 출연, 연기력 측면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후 2016년 7월에는 JTBC 드라마 청춘시대에서 기존의 이미지와 180도 다른 이미지의 송지원 역을 맡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본인은 송지원 캐릭터가 본인과는 정반대라고 얘기했습니다. 




청춘시대는 본인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중에서 처음으로 드라마도 본인의 연기도 호평을 받은 첫 사례였는데요, 아역에서 성인 연기자로 성장한 뒤 보여준 의미 있는 역할과 연기로 박은빈에겐 그야말로 전화점이 된 작품이라고 하네요. 



박은빈은 2019년에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에 최연소 운영팀장 자리에 오른 이세영 역할로 출연해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는데요, 아역 출신에서 오는 긴 경력이 제작 발표회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난 것이 오정세는 박은빈 선배님 이라고 장난스럽게 말했고, 조병규는 본인의 나이와 박은빈의 연기 경력이 같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박은빈은 최근 2020년에 클래식 멜로 드라마인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 늦깎이 음대생 채송이 역으로 출연했는데요, 박은빈은 최근 본격 연예한밤에서 자신이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드라마 캐릭터 나이가 29살인 것이다. 실제 나이와 같다보니 지금 나의 상황과 딱 맞아 떨어질 수 있는 작품을 언제 만날 수 있을까 싶어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박은빈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바이올린 악기에 대해 환상이 있었던 것 같다. 바이올린 할 수 있다는 게 큰 매력 포인트로 느껴졌다"고 덧붙였습니다. 박은빈은 이전에 13년 전 SBS TV드라마 강남엄마 따라잡기 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한 경험이 있었는데요, 



당시 박은빈은 아역으로 출연했었습니다. 박은빈은 "그 당시에도 실제로 연주했지만, 훨씬 향상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거 같은 마음이다. 흉내만 내고 싶지 않아서 촬영 없는 날은 무조건 레슨을 간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박은빈은 피아노와 바이올린 연주를 잘 한다고 하는데요, 프로필 중 특기 항목에 피아노를 적어놓았다고 하네요. 또한 박은빈은 "내 나이의 일상을 송이와 함께 보내고 싶다"며 "극중 인물들이 갖고 있는 고민과 바오항을 겪어봤거나 지금 그렇게 겪고 있는 분들께 위로와 휴식을 줄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박은빈은 "이 드라마를 하며 나의 20대를 되돌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고 하며, "캐릭터를 만날 때마다 옷을 갈아입는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이번에 만난 송이라는 옷은 내게 편한 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은빈은 최근 이외에도 지난 8월 27일 김영철의 파워FM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으며, 30일에는 런닝맨에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배우들과 함께 출연해 다시 한 번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박은빈(배우), 박은빈 서강대 특례 입학 논란


박은빈은 아역배우로 어릴 때부터 활동을 시작했지만 이긴 하지만 서강대 심리학과를 졸업할 만큼 연기와 학업,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엄친딸로 많이 알려졌으며, 또 학교에서도 전교 최상위권의 성적을 내고 있다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박은빈은 2009년 MBC 선덕여왕과 KBS 2TV 천추태후 등의 출연을 마친 이후 입시 준비에 매진해왔다고 했는데요, 박은빈은 지난 2011년 서강대 수시모집 1차 전형 사회학과계열 특기자로 지원해 11월 합격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실제로 박은빈의 학교 성적이 어땠는지는 밝혀지지 않아 서강대학교 입학 무렵에는 특례입학에 대한 논란이 일기도 했었는데요, 



박은빈이 영파여자고등학교 재학시절 교내에 동명이인의 우등생이 있었는데 그 사람과 혼동되어 우등생이라는 소문이 퍼진 것이라고 하네요,. 수만휘에 자신이 박은빈의 동명이인이라고 밝힌 이의 글이 작성된 바 있고, 네이트판에 이 사실이 맞다고 주장하는 영차여고 재학생의 글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실제 영파여고를 졸업했고 동명이인인 학생이 수만휘에 작성한 글>


"나 박은빈이랑 동명이인이야. 같은 학교 같은 학년, 근데 솔직히 나 좀 그래.. 내가 성적게시판에 붙으면 다들 나 아니고 다른 박은빈인 줄 알고..박은빈 진짜 공부 열심히 하는 건 맞거든? 근데 2학년 때 빼고 성적게시판에 붙은 거 다 나야.. 내가 1학년 때는 공부 좀 안 해서.. 그리고 걔가 전교 20등 안에 든다고? 후아..나도 그 근처 등수까지 몇 번 못해봤어.. 내가 지금 이 글을 쓰는 건 참다참다 좀 짜증나서야. 공부해서 남 주는 느낌이고.. 친구들이 나보도 불쌍하다고 왜 그러냐고 글이라도 좀 쓰래.. 글새서 쓰는 거야 나 박은빈한테 악감정 없어.." 


동명이인이라는 동창생 글을 보면 그녀가 영파여고 재학 당시 성적 상위권이었던 적이 없으며 따라서 서강대 입학 당시 이런 논란이 불거지는 것이 어찌보면 당연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후에 동명이인 동창생 이름으로 영파여고 재학 당시 상위권이었다는 언론 플레이까지 했으나 입학한 지 몇 년이 지난 후에도 특례 논란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녀가 입학한 전형은 자기추천전형으로 3년간의 교내활동 밑 스펙, 자소서, 추천서가 합격요소인데 연기활동으로 결석 밑 조퇴가 잦았던지라 202: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것이 의문이라는 목소리도 있답니다. 그나마 고아성과 문근영에 비해서도 이슈가 많이 되지 않았고 이후 시간이 많이 흐른 현 시점에서 대중들에게 많이 잊혀졌다고 하네요. 


-박은빈(배우), 박은빈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모태솔로 이유


박은빈은 올해 나이 29세로 당연히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박은빈 남자친구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박은빈은 24년의 활동 기간 동안 흔한 열애설도 불거지지 않았는데요, 실제로 박은빈은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모태솔로임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박은빈은 "진짜 하고 싶은 게 있다보니 연애할 시간이, 마음이 없었다"고 밝힌 것인데요, 이어 "연애는 정말 복잡한 것 같다"라며 "여러 가지 복잡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이 얽히다가 어떻게 마주치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고 결국 얼버무렸습니다.



박은빈은 최근 또 다른 인터뷰에서 "제 인생에서 연애가 우선순위가 아니었다"며 "연애 이야기가 듣는 사람이나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흥미가 된다는 걸 인정하고, 저 역시 남의 연애사를 듣는 걸 좋아하지만 제 스스로의 연애엔 흥미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박은빈이 아직 연애를 못해본 것은 아무래도 어릴 때부터 연기를 시작해 온 것도 있고 본인성향이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해 그렇게 된 것 같은데요, 또한 박은빈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굳건한 남자"라고 답을 하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