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임태경<나이 집안 학력 부인(아내) 이혼>

728x90

임태경 나이 집안 학력 결혼 부인(아내) 이혼



<사랑의 콜센터 임태경>



뮤지컬 배우 겸 가수인 임태경이 10월 15일 사랑의 콜센터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임태경은 임영웅과 대결을 펼쳤는데요, 임영웅은 "오늘 대결 못 하겠다. 학창 시절 우상 같은 분들, 어릴 때 닮고 싶어서 연구까지 했다. 실제로 뵈니 마음이 울렁거린다"며 급기야 "오늘 노래 못 하겠다. 감상만 하고 집에 가겠다"는 말로 초유의 대결 거부에 나섰는데요, 


하지만 이내 무대 중앙에 서자 승부욕을 불태워 현장 분위기를 달궜습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지 어느 때보다 궁금하고 기대가 되네요. 임태경은 사실 가수로 데뷔는 했지만 그동안 주로 뮤지컬 무대에서 활약을 하며, 불후의 명곡 같은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얼굴을 비추다보니 생소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태경의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데뷔 및 활동 등 임태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태경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집안 과거 어린시절 데뷔 및 활동(가수 -> 뮤지컬 배우) 가창력 폴포츠, 불후의 명곡, 결혼 부인(아내) 박소연 이혼, 이혼이유, 열애설>



-임태경(가수), 임태경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임태경은 1973년 7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인데요, 임태경과 나이가 동갑인 연예인으로는 코미디언 송은이, 배우 추상미, 정헤영, 예지원, 구본승, 가수 임창정, 정재용 등이 있습니다.



실제로 임태경은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지난해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 선수들이 신체 테스트를 하는 기관에서 검사를 받았을 때 신체 나이가 스물아홉 살이라고 나올만큼 내 몸은 건강하다"말하기도 했습니다.  


임태경은 키 178cm에 몸무게 68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임태경 고향은 서울이며, 임태경 종교는 기독교(개신교)라고 합니다. 임태경 학력은 예원학교 성악과, 르 로제 국제사립학교, 우스터폴리테크닉대학 생산공학과 석사, 보스턴대학교 대학원 성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태경(가수), 임태경 집안 과거 어린시절


임태경의 어린 시절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6살 때 한일 청소년 음악제 전체 그랑프리 를 수상하는 등, 어릴 때부터 음악적인 소질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임태경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5살 때 피아노 선생님이셨던 이모에 의해 콩쿠르 등 음악을 접하면서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리고 중학교 때 본격적으로 성악을 전공했다"



"그런데 중학교 1학년 때 갑자기 몸이 아팠다. 그 이전까지만 해도 철인 28호라는 별명을 가졌을 정도로 건강했는데, 당시 아파서 누워만 있었다. 그때는 그 병이 악성 빈혈인줄로만 알았는데, 내가 28살 때 그 병이 백혈명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부모님이 일부러 숨긴 것이다."



'내가 그 병을 앓던 시절에는 완치율이 25% 미만에 불과했다. 하지만 요즘은 8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고 하더라"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와 같이 임태경이 백혈병을 앓았다는 사실은 나중 그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임태경은 자신이 백혈병임을 알고는 복지가로서의 꿈을 키웠고, 음악으로 마음을 치유하고 힘을 얻는 과거를 생각하며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임태경은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한 존경심이 남다르다고 합니다. 임태경은 과거 인터뷰에서 "어린 시절 아버이의 다이어리를 엿본 적이 있다. 거기에는 향후 10년 동안의 계획이 빽빽히 적혀 있었고, 아버지께서 그 계획을 빠짐없이 지켜오셨다"



"나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의 그런 모습을 보며 자랐다. 아버지는 한 기업의 회장이고 어머니 또한 그 기업을 바닥부터 아버지와 함께 일구셨던 부회장이다. 부모님을 정말 존경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임태경(가수), 임태경이 졸업한 스위스 명문 사립고인 르 로제 


그런데 임태경 고등학교는 스위스 명문 사립고인 르 로제라고 합니다. 1년 학비만 14만 달러(한화로 약 1억 5천만원)이고, 벨기에의 왕 알베르 2세, 이집트의 왕 푸아드 2세, 모나코의 왕자 레이니어 3세가 이 학교를 졸업하는 등, 왕들의 학교라고 불리는 귀족 명문학교라고 하네요. 



그런데 임태경은 본인뿐만 아니라 동생도 같이 이 학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임태경은 "부모님이 원래 나를 유학보내려고 했었지만, 처음에는 내가 거부했었다. 그런데 우리나라 교육이 무조건 평준화를 시킨다. 고등학교 중간고사 때 윤리 문제의 빈 칸을 보기 네 개 중에서 골라 채우는 것이 이썼는데, 그 보기 중의 동의어가 있었다"


"하지만 정답은 무조건 책에 나온 것만으로 인정했다. 결국 유학 이야기가 나온지 5일만에 유학을 떠났다. 그 당시 동생도 함께 유학을 떠났는데, 아버지가 딱 한 마디 말씀하셨다. 네가 동생의 부모다. 믿는다. 이 한 마디에 나는 방에 태극기를 걸어놓고 그 밑에 가족 사진 놓고 만날 공부와 운동만 했다."



"당시 학교에는 어느 섬 공주, 베네통 손녀, 금방의 예쁜 여자 아이들이 많았는데도, 밥 먹고 공부하고 운동만 했다. 결국 나중에 1등으로 졸업했는데, 아시아인은 최초라고 하더라. 르 로제 학창시절 기숙사 옆 방에 살던 학생이 바로 전설적인 비틀즈의 존 레논과 오노 요코의 아들인 션 레논이었다. 그 덕분에 오노 요코를 자주 봤다."고 했습니다. 


-임태경(가수), 임태경 부모님 회사


참고로, 임태경 아버지 회사는 연희화학공업(주)라고 하는데요, 이 회사는 고무제품 및 플라스틱제품 제조업 업종 기업으로 플라스틱 화장품용기제조 및 조립 사업을 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 연희화학공업 소재지가 바로 경기도 김포인데, 임태경 역시 이 회사에 근무한 적이 있으며, 또 이와 관련된 발언을 한 적이 있답니다. 임태경은 '아버지가 서울 근교에서 화장품 용기 제조업을 40년 넘게 하고 있다. 어머니가 부사장이다"


임태경은 이어 "내 전공이 생산공학이라 도움이 되겠다 싶어 아버지 회사에서 1년 정도 생산단가를 줄이는 등 일을 했는데 중도에 포기했다. 그 당시에 너무 잘하려다보니 6개월 만에 7kg이 빠져버렸다."



"한번은 회사에서 해외팀장을 맡고 통역 일을 한 적이 있는데, 도저히 적성에 맞지 않더라. 이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다 알 것 같은데 똑 같은 말들을 여러번 전달해야 하니까 너무 답답해서 살이 6kg인가 빠졌다. 2달 하고 그만뒀다. 사실 그 사이 통역을 하면서 내게 권한을 달라고 해서 능률을 30% 올려놓고."라고 했습니다. 


이어 임태경은 "김포에 땅을 소유하고 있는 점을 사실이다. 그곳에 학교를 짓고 싶다. 의료시설이 갖춰진 학교를 짓는 게 희망이다. 부모님은 항상 나에게 땀과 기름때 어린 모습을 보여주었고, 말 보다는 직접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내가 스위스 유학이나 미국에서 그리고 지금까지 살 수 있는 삶의 원천은 바로 부모님이시다. 항상 감사드린다"고 했습니다. 


임태경 부모님 회사인 연희화학공업(주) 2014년도 매출액은 164억 7천여만원이고, 영업이익은 7억 7천만원이라고 하는데요, 2012년 연매출이 크게 올랐다고 하네요.


-임태경(가수), 임태경 데뷔 및 활동(가수 -> 뮤지컬 배우)


임태경은 2004년 첫 앨범인 크로스오버 음반 센티멘탈 저니 로 데뷔하여, 2008년 팝을 클래식으로 해석한 프로젝트 음반 싱스 더 클래식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또 주몽, 로비스트 등의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하지만 사실 그를 지금의 인지도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던 계기는 뮤지컬에서의 활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태경은 2005년 김혜린 만화가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불의 검을 시작으로, 이후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뮤지컬 겨울연가, 뮤지컬 햄릿 월드 버전 등에서 주연을 맡으며 뮤지컬 배우로 활약해 왔습니다. 


임태경은 처음에 불의 검에서 주인공 산마로 역을 맡아 뮤지컬계에 발을 디뎠는데요, 결과적으로 뮤지컬 자체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임태경은 이 작품을 통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때 인정받은 실력과 인지도 덕분에 같은 해 제 2회 대한민국 음악축제에서 조수미의 게스트로서 무대에 서게 되었고, 이 때부터 왕성한 활동을 시작, 열린음악회 등의 TV음악프로에도 자주 모습을 비추게 됩니다. 


임태경은 귀공자 같은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대중으로부터의 인정을 받으며 인지도를 올려갔는데요, 그런 임태경에게 2007년 지저스크라이스트 슈퍼스타의 예수 역은 중요한 전환점으로서 작용을 하게 됩니다. 



이후 임태경은 2008년 햄릿에서 박건형, 이지훈, 윤형렬과 함께 쿼드러플 캐스팅으로 햄릿 역을 맡아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주기에 부족함 없는 무대를 선보였고, 2010년 모차르트 초연에서는 박건형, 박은태, 김준수에 앞서 첫 번째 모차르트로서 캐스팅되었는데, 



해당 작품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이후 2016년 모차르트 이전까지 연이어 모차르트로 캐스팅되었습니다. 해당 뮤지컬의 작곡가 실베스터 드레이는 2014년 올 뉴 모차르트 당시 "임태경은 역대 최고의 모차르트다"라고 호평했다고 합니다. 이후 임태경은 2017년 11월 제 25회 대한민국 문화연ㅇ에대상 대한민국 뮤지컬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임태경 뮤지컬을 대한 열정과 노력의 이유


임태경은 상당한 노력파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임태경과 합을 맞췄던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는 "임태경은 철저하게 준비해 와 다른 배우들도 열심히 하지 않을 수 없도록 만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임태경의 이러한 노력은 데뷔 초기 하나의 계기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임태경은 15년 뮤지션 생활 중 두 가지 결정적인 순간이 있었다고 합니다. 우선 뮤지컬 배우로 처음 데뷔해 관객들과 동료들에게 준비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을 때인데, 


첫 연습 때부터 나이가 많은 선배에게 무대 걸음을 공개적으로 지적받았다고 합니다. 임태경은 "그때 망신을 당하지 않았다면 어떤 점이 부족한지, 뭘 해야 하는지 몰랐을 것"이라며 "그 덕분에 더욱 연기 욕심이 생겨 열심히 연습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임태경은 그동안 쭉 주연으로 활동하다가 뮤지컬 스위니토드 에서 조연 안소니 역을 맡은 것도 뮤지컬 배우로서 가치관이 변하는데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임태경은 "조연을 맡으면서 주인고의 캐릭터를 압도하지 않으면서 스스로도 빛나게 하는 연기가 얼마나 어렵고 대단한 일인지 깨닫게 됐다"며 "그 이후로 연기에 대해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많은 고민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임태경(가수), 임태경 가창력, 폴포츠


임태경의 뮤지컬 배우로서의 장점은, 단단한 성략에 기반한 가창력으로, 특유의 비단결처럼 부드럽고 따뜻한 음색은 노래 잘 하는 사람이 많은 뮤지컬 바닥에서도 독보적인 재능에 속한다고 합니다. 



단 음색이 너무 뚜렷하기 때문에 음악적으로 다양한 보컬을 소화하기 힘들다는 점은 약점으로 지적된다고 하는데요, 발라드에서는 음색과 감수성으로 뛰어난 호소력을 발휘화지만, 햄릿이나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처럼 강렬하고 날카로운 음색을 요구하는 작품에서는 제 실력이 발휘되지 못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임태경은 성악가 폴 포츠와 인연이 있어 나훈아의 사랑을 같이 부르기도 했는데요, 꽤나 덩치가 큰 폴 포츠의 성량에도 뒤지지 않고 프랑스어 샹송을 중간에 부르는 모습은 그야말로 압권이라고 하네요. 



-임태경(가수), 임태경 불후의 명곡, 로또싱어, 인기


임태경은 불후의 명곡에 자주 출연하는 편인데 나올 때마다 무시무시한 고득점과 감동의 무대를 펼치는 고수이기도 하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로스오버 테너로 생각하지만 성악이나 뽕짝도 생각 외로 잘한다고 합니다. 




임태경은 근엄한 얼굴인데다 말씨도 매우 점잖은 편이라서 뮤지컬의 황태자라고 부르는 사람이 많은데요, 실제 신동엽도 불후의 명곡에서 무대를 앞두고 소개할 때 부르는 별명이 불후의 명곡의 황태자라고 합니다. 또한 임태경은 레전드급 무대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불후의 명곡에서 보여준 무대들이라고 하네요



임태경은 불후의 명곡에서 최다 연승한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전적은 기록되지 않은 첫 출연을 제하면 77전 55승 1무 21패, 승률 71%, 8우승이라고 합니다. 임태경은 2020년 현재 트로피 개수 4위라고 하네요. 


또한 임태경은 10월 17일 로또싱어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날 임태경은 샹송 세르주 라마의 쥬쉬 말라데 라는 발음조차 어려운 낯선 노래를 선곡해 불러 음악으로 언어를 토월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임태경(가수), 임태경 결혼 부인(아내) 이혼, 이혼이유


임태경은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상대역으로 호흡을 맞춘 뮤지컬 배우 박소연과 지난 2009년 10월 24일 결혼했는데요, 결혼식은 비공개로 양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을 초대해 치렀습니다. 




임태경 부인(아내) 박소연은 서울대 성악과 출신으로, 만하임국립음악대학대학원 성악 석사를 거쳐 뮤지컬 드라큘라 등에 출연했고 로미오와 줄리엣 을 통해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 꼽혀왔습니다. 



당시 뮤지컬 로미오 앤 줄리엣에서 각각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분해 호흡을 맞춘 이들 두 사람은 당시 임태경 측에 따르면, 로미오와 줄리엣이 막을 내린 8월, 서로의 감정을 확인한 두 사람은 이때부터 본격적인 교제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두 사람은 결국 결혼 8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임태경 부인(아내) 박소연은 이혼 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혼이라는 아픔을 겪으면서 마음이 많이 힘들었다. 신인 배우가 동종 업계의 영향력 있는 유명 배우와 이혼 후 작품 활동을 하는 것이 사실상 쉽지 않았다"



"그래서 대학에서 후배들을 가르치는 일부터 시작해서 몇 가지 작품 활동을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혼 이유와 관련해서는 "책임을 누군가에게 전달하고 싶지 않다"며 말을 아끼며 결국 결혼생활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임태경은 "어떤 부부라도 이혼 할 때는 둘만의 사연이 있을 것이다"며 "많은 이들 앞에서 잘 살겠다고 결혼해 놓고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만으로 마음 아프고 죄송할 따름이다"라고 구체적인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워 했습니다. 


임태경은 이후 한 방송(기분좋은날)에서 이혼 과정을 설명하면서 심경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임태경은 "시간이 지나면서 함께 있는 것 보다는 따로 있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혼을 앞두고 들었던 심경을 전했습니다. 



이어 임태경은 "결혼 전에는 내 인생에 이혼은 절대 없다고 말했었다"라며 "그런데 행복해야 약속이 빛을 발하는 것인데...함께 하는 것이 서로에게 불편하다면 서로를 위해서라도 정리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혼 당시 심경을 전했습니다. 


-임태경 가수 쥬에 열애설


임태경은 지난 2013년 가수 쥬에와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한 매체는 "임태경과 쥬에가 함께 공연을 하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현재 좋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보도한 것인데요, 두 사람은 지난 2012년 4월 방송된 KBS 불후의 명곡 임수일 편에 함께 출연한 바 있습니다. 



공연팀 뮤조 소속이기도 한 쥬에는 임수일의 아파트를 편곡한 임태경의 무대에 뮤조 멤버로 함께 올라 열정적인 공연을 펼치기도 했고 또한 쥬에는 임태경의 첫 단독 콘서트 임태경 콘서트에 뮤조로 함께 무대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임태경 측은 '연인 관계가 아니다. 양쪽 모두 확인해 봤는데, 당황하고 있다. 사실무근이다"라며 열애설을 부인한 바 있습니다. 임태경 재혼 등의 검색어가 뜨기도 하는데요, 1973년생인 임태경은 올해 나이 48세로 재혼은 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임태경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나는 거울 같은 사람이다. 착한 사람을 만나 나를 천사로 비춰질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사람이라면 괜찮을 것 같다"며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 조관우<나이 집안 부인(아내) 이혼 아들 근황>


* 나윤권 나이 결혼 루머 여자친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