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라디오스타>김규리 근황 블랙리스트 이유 나이 김주혁 결별

728x90

<라디오스타>김규리 근황 블랙리스트 이유 나이 김주혁 결별

 

 

 

오늘은 배우 김규리에 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김규리 하면 동명의 배우가 있어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배우 김규리는 광우병 블랙리스트 사건으로 유명한 김규리를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김규리는 지난 14일 박중훈, 허재, 노브레인 이성우와 함께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습니다.

 

원조 김규리

 

오늘 소개할 김규리

 

< 김규리 근황, 김규리 라디오스타 출연, 청산가리 블랙리스트 사연 공개 >

 

-김규리 근황, 라디오스타 출연, 청산가리 블랙리스트 사연 공개

지난 14일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배우 김규리가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김규리는 이날 방송에서 게스트로 출연해 과거 자신이 연기를 그만둘 뻔한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김규리는 "일을 하다 보면 위기가 한 번씩 온다"며 "모두 아시겠지만 큰 위기가 와서 10년 공백이 있었다"고 과거 블랙리스트 명단에 오른 일을 언급했는데요,

 

 

이어 "작년에는 일이 정말 안 들어왔다. 너무 안 들어와서 그냥 쿨하게 그만 두는 게 나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며 "영화 '미인도' 때 신윤복 캐릭터를 하며 한국화를 배웠는데, 화가를 두번째 직업으로 삼아볼까도 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 "다행히 일이 들어와서 지금은 드라마도 촬영하고, 라디오 DJ도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김규리 근황, 김규리 청산가리 블랙리스트 사연

앞서 김규리는 2008년 광우병 촛불집회 때 이명박 정부를 비판한 이후 국가정보원이 작성한 '블랙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김규리는 당시 자신의 사회연결망서비스(SNS)를 통해 "광우병이 득실거리는 소를 수입하느니 청산가리를 입안에 털어 넣는 편이 낫다"는 글을 올려 파문이 일었습니다.

 

 

국가정보원 개혁위원회는 2009년 2월 원세훈 전 국정원장 취임 이후 문화연예계 특정 인물과 단체를 대상으로 퇴출 압박 활동을 해 왔다고 밝혔는데요,

 

국정원의 타깃이 된 문화예술계 인사는 총 82명이었고, 김규리는 문성근, 김미화, 김여진, 명계남 등과 함께 블랙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배우 8인에 속했습니다. 

 

김규리는 명단 발표 이후 블랙리스트 문건 화면과 글을 자신의 SNS에 올리며 "이 몇자에.. 나의 꽃다운 30대가 훌쩍 가버렸네. 10년이란 소중한 시간이..."라며 "#내가_그동안_낸_소중한_세금들이_나를_죽이는데_사용되었다니"라는 태그를 달아 참담한 심경을 전한 적이 있습니다.


김규리는 지난해 1월 새로운 소속사에 둥지를 틀며 아픔을 딛고 연예계 활동 재개에 나섰는데요, 씨앤코이엔에스 측은 김규리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며

 

 

 

"김규리가 광우병 파동 당시 아무런 정치적 의미 없이 순수한 감성적인 글을 올린 것으로 인해 약 10년 동안 수많은 악플러들에게 지속적인 공갈과 협박을 받아왔으며,

 

블랙리스트에도 이름이 올라 그동안 연예활동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앞으로 지나간 일들은 모두 떨쳐버리고 본업인 연예활동에만 전념해 그동안 발휘 못했던 연예인으로서의 능력을 펼쳐보이겠다는 다짐이다"라고 전했습니다. 


 

< 김규리 근황, 김규리 나이, 본명, 성격 >

 

-김규리 근황, 김규리 나이, 본명

배우 김규리는 1979년 8월생으로 올해 나이 만 39세인데요, 김규리의 본명은 김민선이고 안양이 고향이라고 합니다. 김규리는 집에서 가족들과 지인들에게는 김규리로 불렸다고 하는데요,

 

 

-김규리 학력, 개명 이유, 성격

그래서 이후 김규리는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하고 처음연예계 데뷔할 때는 김민선으로 활동하다가 이후 2009년 11월 26일에 김민선에서 김규리로 활동명을 바꾸고 개명했다고 하네요.

 

김규리가 개명이유에 대해서는 어릴 때부터 집안에서 불리던 이름으로 바꾸기 위해서였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1979년생 동갑인 김규리가 또 있습니다.

 

 

물론 연예계 데뷔는 김규리(출생명 김민선)가 김규리보다 늦습니다. 배우 김규리의 성격은 주말 내내 말을 한마디도 안 할 정도로 조용하다고 하는데요, 두산베어스의 열렬한 팬이라고 합니다.

 

< 김규리 근황, 김규리 데뷔, 경력, 춤(댄스)실력 >

 

-김규리 근황, 김규리 데뷔, 소속

김규리는 1997년 잡지 '휘가로' 모델로 데뷔했다고 하는데요, 벌써 데뷔 22년 차로 접어들고 있네요. 김규리는 처음 데뷔할 당시에는 투 머치 열정을 가진 신인이었고 잠도 안 자고 연기를 해 몸이 많이 상했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웅빈이엔에스 소속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역시 김규리하면 여고괴담이 가장 먼저 생각나네요. 미인도에 남장여자 신윤복 역할을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는데요, 키 168cm 잡지 모델로 데뷔할 만큼 몸매도 좋고 꾸준히 자기관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규리의 수상경력은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한 적이 있습니다.

 

 

-김규리 근황, 김규리 출연 영화

김규리 출연 영화로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여름이야기, 해변으로 가다, 아프리카, 스물넷, 2009 로스트 메모리즈, 하류인생, 거짓말 폭탄, 레인보우 아이즈, 별빛속으로, 가면, 그들이 온다,

 

미인도, 서양 골동 양과자점 앤티크, 오감도, 정승필 실종사건, 하하하, 집 나온 남자들, 사랑이 무서워, 풍산개, 인류멸망 보고서, 사랑해 진영아, 또 하나의 약속, 화장, 악인전 등이 있습니다. 한편, 김규리가 출연한 영화 미인도가 전국 230만 관객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김규리 근황, 김규리 출연 드라마, 예능 등

그리고 김규리 출연 드라마로는 학교, 맛을 보여드립니다. 메디컬 센터,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 이별 없는 아침, 유리구두, 현정아 사랑해, 선녀와 사기꾼, 한강수타령, 러브홀릭, 영재의 전성시대, MBC일요드라마극장 사랑을 가르쳐드립니다,

 

KBS드라마스페셜 어서말을 해, 무신 스캔들, 앙큼한 돌싱녀, 왕의 얼굴, 우리 갑순이, 멈추고 싶은 순간 등이 있는데요, 김규리는 최근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에 출연, 환경부 장관에서 대통령에 임명된 지진희(박무진)의 아내 최강연 역할을 맡았었습니다.

 

 

김규리는 이외에도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하고 있는데요, 특히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해 눈길을 끌었으며, 또한 김규리는 EIDF 2018 개막 전 행사인 '쿨 서머 나이트'의 사회에 이어 EIDF 2019 개막식 사회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김규리는 라디오스타에서 화려한 댄스도 선보였는데요, 김규리는 2011년 MBC에서 방영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댄싱 위드 더 스타'에서 준우승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참고로 김국진과 김규리는 8월 19일 열리는 제16회 'EBS국제다큐영화제' MC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 김규리 근황, 김규리 광우병 관련 청산가리 블랙리스트 올라간 사연 >

 

-김규리 근황, 김규리 청산가리 블랙리스트 사건

김규리는 2008년 5월 당시 광우병 문제와 관련해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광우병에 가몀된 쇠고기를 먹느니 청산가리를 먹는게 낫겠다는 내용의 글을 남겼는데요, 이에 대한민국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업자들이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걸었으나, 1심에서 김규리가 승소했었습니다.

 

 

이 일과 관련해 대한민국의 우익 인사들은 기규리를 청산규리라는 비칭으로 비하했다고 합니다. 이후 2008년 3월 18일에 방송된 Mnet의 텔레비젼 프로그램(트렌드리포트 필 시즌2)에 출연하여 미국산 쇠고기만을 취급하는 미국의 햄버거 체인점인 인앤아웃 버거에서 햄버거를 먹는 모습이 방송된 화면이 뒤늦게 공개되면서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7년 국가정보원 개혁위원회가 이명박 정부 당시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에 오른 82명의 명단을 공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김규리의 예전 이름인 김민선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김규리는 홍상수와 김기덕 감독의 저예산 영화에 출연하게 되었고 아프리카 오지 봉사 활동에 나서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하여 심경고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 김규리 근황, 김규리 김주혁과 결별 >

 

김규리는 과거 공개열애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드라마 무신을 통해 인연이 닿은 김주혁과 공식 커플로 알려졌었는데요, 하지만 6개월 후 결국 김규리 김주혁 커플의 결별 소식이 전해지게 되었습니다.

 

 

 

 

배우 김주혁은 이미 얼마전 사고로 사망을 했는데요, 김규리와 김주혁의 결별 이유는 서로 바빠진 스케줄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이건 핑계이고 다른 이유가 있었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