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오연서 <프로필 나이 본명 열애설 이상형 유튜브 집 근황>

728x90

오연서(배우) 프로필 나이 본명 열애설 결혼 이상형 유튜브 집 근황

 

-오연서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오연서 데뷔 활동(가수->배우) 작품 활동

-오연서 외모 키 몸매 

-오연서 이장우 열애설, 김범 열애 결별

-오연서 구혜선 안재현 부부 논란

-오연서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오연서 유튜브 근황, 집 위치 평수 가격


-오연서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오연서의 본명은 오햇님입니다. 이름이 좀 특이한데요, 오연서는 이에 대해 여러 방송에서 이름이 너무 아동틱하고, 사주에도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2014년 11월 15일 연예가 중계에 출연해 오연서라는 이름은 예명으로 쓰고 본명은 아직도 햇님이라고 밝혔습니다. 

 

“오연서

 

오연서의 나이는 1987년 6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오연서 고향은 경상남도 진주시이며, 오연서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오연서는 키 170cm에 몸무게 48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오연서 종교는 개신교이며, 이연서 학력은 창녕초등학교, 성원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연서의 현재 소속사는 싸이더스HQ 소속이라고 합니다. 

 

-오연서 데뷔 활동(가수->배우)

 

오연서는 2002년 중학교 3학년이라는 어린 나이로 LUV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하여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오연서는 이로 인해 고향인 창녕군을 떠나 상경했지만, 2002 월드컵의 인기에 가려져 결국 해체되고 맙니다. 같은 멤버였던 전혜빈만 잘 나가고 있죠.

 

“오연서

 

오연서는 이후 일찌감치 가수 활동을 접고 이듬해 반올림 시즌 1에서 옥림(고아라 분)이와 티격태격 아웅다웅하는 엄친딸 캐릭터의 언니 이예림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연기자 활동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후 아직 부족했던 연기 경험 때문인지 곧바로 배우 활동을 이어가지 않고, 3년간의 공백기를 가진 후 2006년 드라마 천국보다 낯선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오연서 데뷔 후 작품 활동

 

오연서는 연기자로서 2011년 이후 평판은 상당히 좋습니다. 연기력이 상당히 타고난 축에 속한다고 하는데요, 극중 인물의 성격과 연기력이 딱딱 맞아떨어져 한계 이상의 소화력을 보여준다는 말이 있을 정도죠.

 

“오연서

 

오연서는 그동안 크고 작은 역할로 연기 활동을 해왔기 때문에 6개월 이상 쉰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오디션에 수백번 떨어지는 등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무명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오연서는 2009년 여고괴담 5에서 악녀 역할로 잠깐 주목을 받은 것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성과가 없었습니다. 

 

 

오연서는 그렇게 오랫동안 무명시절을 겪던 중 2011년 동안미녀의 이소진 역에 이어 2012년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 출연해 인기를 얻기 시작, 오자룡이 간다 이후로는 주로 MBC에 출연했는데요, 이후 2014년 왔다! 장보리가 대박을 치면서 덕분에 2014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오연서

 

“오연서

 

이후 오연서는 2015년 1월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 장혁과 달달한 사극 로맨스로 호평을 받으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되었고, 2016년엔 돌아와요 아저씨로 가수 비와 함께 호흡을 맞춰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오연서는 이후 2017년 12월 23일부터 tvN 드라마 화유기에 삼장법사 진선미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고, 2018년 3월 박해진 오연서 주연의 영화 치즈인더트랩이 개봉하기도 했습니다. 

 

“오연서

 

 

-오연서 외모 키 몸매 

 

오연서는 상당한 소두에다가 키도 170cm으로 여자친구 큰 편이고, 비율과 몸매가 예쁜 배우입니다. 그 때문에 화보 촬영을 상당히 많이 하는데요, 그러 인해 본인 역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많이 올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오연서는 보조개가 3개나 있으면 김희선 닮은꼴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외모적으로 상당히 아름다운 배우입니다. 헤어스타일에 따라 이미지가 확 바뀝니다. 앞머리, 단발, 긴 생머리 등등. 동일 인물이 맞나 긴가민가할 정도로 바뀌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오연서

 

-오연서 이장우 열애설

 

오연서는 오자룡이 간다에서 첫 주연을 맡아 나공주 역을 연기하던 중 상대 배우인 이장우와 2012년 12월부터 열애설이 터졌는데요, 당시 한 매체는 오연서와 이장우가 심야 데이트를 하는 장면을 포착해 한 달째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오연서

 

이에 오연서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은 동국대학교 선후배 사이로 서로 조심스럽게 알아가고 있는 중"이라며 "열애를 인정하기에도 아니라고 하기에도 조심스럽지만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둘의 관계가 기정사실화 되면서 이후 2013년 1월 12일 우리 결혼했어요 방송분에서 오연서는 이장우와의 열애설을 부정, 그 와중에 구설수에 휘말린 이준에게 사과하는 장면과 다음주 예고편이 방영되기도 했지만 결국 2013년 2월 우결에서 하차하고 말았습니다. 

 

-오연서 김범 열애 결별

 

이후 오연서는 2018년 3월 김범과 연상연하 커플로 열애 중인 사실을 인정했는데요, 두 사람은 함께 출연했던 드라마 화유기 종영 이후에 지인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자연스럽게 친분을 쌓다가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오연서

 


당시 두 사람은 열애설이 불거지자 채 10분 안되어 열애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특히 두 사람은 2살 차이 연상연하 커플이라는 점에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범은 이후 한 달 뒤 유전적 질병으로 인해 사회복무요원 판명을 받고 대체복무를 시작했는데요, 김범의 군 복무 이후에도 두 사람은 연인 관계를 계속 이어나갔지만 이후 공개 연애 10개월 만에 2018년 말에 결별한 후 이듬해인 2019년 2월 결별소식을 전했습니다.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오연서 구혜선 안재현 부부 논란

 

오연서는 2019년 구혜선 안재현 부부가 이혼 논란에 휩싸이면서 오연서에게 불륜 논란이 발생했는데요, 구혜선은 안재현이 촬영 중인 드라마의 상대 여배우와 외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오연서

 

당시 안재현이 출연하는 드라마는 하자있는 인간들인데 여기서 출연하는 여배우가 오연서와 김슬기이기 때문이었습니다. 당연히 오연서의 소속사는 외도설은 사실무근이며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 훼손 혐의로 구혜선을 직접 고소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슬기의 소속사도 염문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는데요, 촬영 현장 관계자들에 따르면 안재현은 주로 혼자 있거나, 매니저와 함께 다음 신 연기 준비에 시간을 보냈다고 하며 오연서 김슬기와 수다를 떠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었다고 합니다. 

 

오연서와 김슬기는 안재현이 아닌 이 드라마의 또 다른 출연자인 구원과 어울리는 경우가 많았고 주로 셋이 대화를 하며 지냈다고 합니다. 

 

-오연서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오연서는 올해 나이 35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고요,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오연서가 과거 한 방송(해피투게더3)에서 당시 드라마(넝쿨째 들어온 당신) 촬영에 들어가기 전에 헤어졌다고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오연서

 

오연서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지난 2019년 한 방송에서 성격보다는 외모를 많이 보는 편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는데요, 우결 출연 당시 한 방송에서 자신의 이상형은 엠블랙 이준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당시 오연서는 "내가 좋아해야 만난다. 좋아하는 남자가 있으면 마냥 기다리는 편은 아니다. 내가 좋고 내가 느낌이 좋으면 더 친해지려고 노력하고 더 다가가려고 노력한다."며 이어 "남자 냄새가 나는 사람이 좋다. 엠블랙 이준이다. 외형은 섹시하고 남성적인데 이미지는 소탈하고 재미있는 사람이다"라고 털어놨습니다. 

 

 

또한 오연서는 김범과 열애 당시 "개인적으로는 자상하고 따뜻한 남자가 이상형이다."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평소 상남자 스타일에 성격 좋기로 유명한 김범이 그의 이상형에 부합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오연서

 

오연서의 이외에도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사카타 긴토키, 그리고 과거(2016년) 연예가 중계 이상형 월드컵에서는 배우 정우성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했는데요, 그는 "우연히 기차에 탔는데 옆자리에 우연히 멋진 남자가 탄다거나, 커피를 쏟아서 알게되는 사람이라거나, 그런 영화같은 만남을 꿈꾼다."며

 

 

이어 "대화가 잘되고 느낌이 통하는 남자면 다 좋은 것 같다. 어렸을 땐 외모를 봤다면 지금은 성격이나 인품을 더 보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오연서는 또 나쁜남자와 자상한 남자 중 어떤 사람이 좋으냐는 질문에는 "다른 여자들에게는 나쁘고 나한테만 자상한 남자가 좋다"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오연서 유튜브 근황

 

오연서는 지난해(2020년) 6월 29일 첫 영상을 시작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는데요, 채널명은 오소소라고 합니다. 오연서의 유튜브 채널 이름 오소소는 오연서의 소소한 일상 이라는 뜻으로 해당 계정에는 오연서의 일상을 중심으로 한 동영상들이 게재되고 있습니다. 

 

“오연서

 

특히 오연서는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일주일 동안 구독자가 25만 명을 넘을 경우 직접 만든 도자기를 팬들에게 선물하는 공약을 걸기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오연서 집 위치 평수 가격

 

오연서는 지난 5월 11일 온앤오프에 출연해 자신의 집과 일상을 공개했는데요, 오연서는 일상이 공개되기 전 "오프 때는 집에 있는 걸 좋아한다. 집순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공개된 그의 오프 일상. 오연서 집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였고, 거실은 물론 부엌까기 곳곳이 시원하게 트여 시선을 모았습니다. 

 

“오연서

 

또한 오연서는 아침 기상 후 애니매이션에서 눈을 떼지 못했는데요, 그는 "일을 하고 있을 때는 현실적이니까, 오프 때는 비현실적으로 휴식을 취한다. 만화를 보는 게 위로가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함께 살고 있는 오연서의 어머니는 그런 오연서에게 "몇 살까지 볼 거야? 영혼이 맑아서 좋다"라고 반응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오연서

 

참고로 오연서는 지난 11월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에 위치한 아치울 마을 소재의 고급빌라 워커힐 메리톤을 매입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오연서가 살고 있는 구리 아치울 마을은 한강을 바라보고 있으며 아치산 용마산 등 마을을 둘러싸고 있어 풍수지리적으로도 길지로 꼽히는 곳이라고 하며,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환경으로 유명해져 연예인과 예술인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오연서

 

오연서 집 평수는 89평, 54평 아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구입 당시 가격은 24억 3천 만원에 매입했다고 합니다. 오연서 집 아래는 배우 현빈이 매입한 것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연서가 최근 온앤오프를 통해 공개한 차는 벤트 자동차로 과거 오연서 자동차는 볼보 C70 D5였는데요, 이 모델은 볼보에서 보기 힘든 컨버터블 모델이라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