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유정 <프로필 나이 가족 과거 아역 이상형>

728x90

김유정(배우) 프로필 나이 가족 과거 아역 이상형

 

 

-김유정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김유정 데뷔 활동(CF모델-> 아역배우-> 성인배우)

-김유정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 이후

-김유정 닮은꼴 유명인

-김유정 결혼 남자 친구 이상형


-김유정(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김유정은 1999년 9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입니다. 김유정 고향은 서울시 성동구 금호동이며, 1남 2녀 중 차녀로,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김부근, 언니 김연정, 그리고 육촌 오빠 권민재가 있습니다.

 

“김유정

 

김유정의 오빠 김부근과 언니 김연정은 지난 2011년 방송된 MBC 기분 좋은날을 통해 공개한 바 있는데요, 당시 김유정은 언니 김연정에 대해 "우리 언니 세상에서 제일 예쁘다"면서 닮은꼴로 선예를 말하기도 했고, 

 

오빠 김부근에 대해서는 "나는 매일 봐서 모르겠지만 밖에 나가면 주위에서 잘생겼다고 하더라"라며 은근한 자랑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유정 언니 김연정은 2014년 KBS2 해피투게더 등 몇 차례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요, 이후 2017년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김유정은 키 164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김유정 학력은 서울금호초등학교(전학), 서울대명초등학교(전학), 대화초등학교, 대송중학교, 홍익대학교 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전학), 고양예술고등학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유정의 현재 소속사는 어썸이엔티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유정(배우) 데뷔 활동(CF모델-> 아역배우-> 성인배우)

 

배우 김유정은 5세 나이로 2003년 크라운제과의 크라운산도 모델로 발탁돼 CF를 통해서 연예계에 데뷔했고, 이를 계기로 아역배우 길로 접어들었는데요, 이에 대해 김유정은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엄마가 인터넷에 우연치 않게 내 돌사진을 올려 CF 섭외가 들어와 데뷔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김유정

 

김유정은 처음에는 어린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다가 이듬해(2004년) 영화 DMZ, 비무장지대에서 단역으로 데뷔해, 2005년 에는 대본을 외우기도 버거울 6세의 나이에 영화 친절한 금자 씨에서 신들린 눈물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이후 곧바로 누군가의 아역이 아닌 주연 배우로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에 발탁됐습니다.

 

“김유정

 

김유정은 또한 영화 각설탕의 임수정, 황진이의 송혜교와 SBS 드라마 바람의 화원의 문근영, 일지매의 한효주 등 유명 여배우들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는데요, 그중에서 일지매를 통해서는 SBS 연기대상에서 자신의 첫 연기상인 아역연기상을 수상하는 기쁨도 누렸습니다. 

 

 

김유정은 특히 2008년 영화 추격자에서 연쇄살인마에게 납치된 미진 성여희의 딸 은지 역과 2009년 영화 해운대에서 임정화가 목숨을 버리며 지킨 딸로 출연해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며, 반짝이는 존재감으로 단숨에 주목을 받았고, 2010년 드라마 동이와 욕망의 불꽃에서의 연기로 MBC 연기대상 아역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김유정

 

“김유정

 

“김유정

 

김유정은 이후 2010년 KBS2 드라마 구미호 여우누이뎐에서 겨우 11세의 나이에 주인공 구미호로 발탁되어 역대 최연소 구미호가 되기도 했으며, 성인 연기자 못지 않은 감정표현과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으며 그해 KBS 연기대상에서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2012년 김유정은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한가인이 연기한 연우 역의 어린 시절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아역배우 출신 전성시대를 이끌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유정은 이후 메이퀸에서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단편영화 롬 731에 웨이 역으로 출연하여 한국 아역배우 최초로 미국 미디어 시장에 진입하기도 했습니다. 

 

“김유정

 

또한 김유정은 방송에서는 주로 선한 주인공 역을 맡았지만 2014년 개봉한 영화 우아한 거짓말에서는 천지(김향기)를 죽음으로 몰아간 심성이 못되고 위선적인 악녀 화연 역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넓은 연기폭을 증명하기도 했으며, 영화 동창생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김유정은 당시 제 35회 청룡영화상과 제 51회 대종상영화제 신인여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김유정

 

이후 김유정은 2014년 SBS 드라마 비밀의 문에서 극 전개상 하차하게 되면서 공백이 생겼고, SBS 인기가요의 새로운 진행자로 발탁되기도 했고, 이후 네이버 웹툰 연애세포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웹드라마에서 연애 주인공인 고양이 네비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앵그리맘과 영화 비밀에 출연, 이 시기를 기점으로 점차 젖살이 빠지고 키가 부쩍 크는 등 성숙미를 뽐내기 시작, 2016년 하반기, 최고 시청률 23.3% 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던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 출연, KBS 연기대상에서 중편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상, 박보검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며 한 해를 뜨겁게 마무리했습니다. 

 

“김유정

 

-김유정(배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 이후

 

김유정은 2018년 2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대학교 진학을 택하지 않고 연기 활동에 집중하기로 하고 성인이 된 후 첫 작품으로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를 선택했는데요, 

하지만 김유정은 대본 리딩을 마치고 촬영을 하던 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진단받아 한동안 휴식을 취하며 건강을 회복하는 데 집중하다가 조금씩 광고 촬영 일정을 소화하며 활동을 재개 우여곡절 끝에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가 첫 방송되었습니다. 

 

“김유정

 

김유정은 이후 2020년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서 정샛별 역을 맡아 1년 만에 복귀, 첫 도전한 액션씬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대체 불가한 배우라는 평을 받았으며, S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로맨스 판타지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김유정은 이후 아역시절부터 10년여간 매니지먼트를 맡아온 싸이더스 HQ와의 계약이 만료된 가운데 2020년 9월 23일 어썸 이엔티로 이적했으며, 이후 SBS 드라마 홍천기의 여주인공 홍 천지 역으로 출연을 확정했으며, 2021년 하반기 방송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유정(배우) 배우 활동 외

 

김유정은 배우 활동 외에도 지난 2011년부터 2012년까지 투니버스 막이래쇼와 막이래쇼2 무작정탐정대의 MC를 맡으며 진행자로도 활약하였고, 또한 모델로서 2012~2013년 서울패션위크 서울콜렉션 등의 무대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는 음악방송 인기가요의 MC로 발탁되어 2016년 4월 3일까지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김유정

 

-김유정(배우) 닮은꼴 유명인

 

김유정의 닮은꼴 유명인은 카메라 감독도 헷갈렸다는 엄현경이 있고 아역으로 나올 때 싱크로율이 높았던 한효주도 있습니다. 또한 전지현과 닮았다는 이야기도 종종 듣고 있고,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했던 셰프 정창욱과 닮았다고 자주 언급되기도 합니다. 이 둘은 나중에 광고까지 같이 찍게 됩니다. 

 

“김유정

 

또한 김유정은 브라질의 축구선수 치아구 사우 바와도 닮았는데요, 공교롭게도 데뷔 연도에 생일까지 똑같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 친근감이 느껴진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김유정은 치아구 시우바를 오빠라고 칭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유정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장경환과도 묘하게 닮은 게 e스포츠에서 유명했는데요, 아이돌계에서는 레드벨벳의 멤버 조이의 데뷔 초 시절과 닮았다는 말이 나온 적도 있습니다. 

 

-김유정(배우) 결혼 남자 친구 이상형

 

김유정은 축구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지난 2015년 9월 네이버 V앱에서 김유정은 한 팬의 이상형 질문에 "운동을 잘하는 남자가 좋다. 축구를 좋아한다"라고 대답하기도 했습니다. 심유정의 실제 성격도 시원시원하고 털털한 편이며 운동신경 또한 뛰어나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