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웹툰, 뒷이야기

728x90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웹툰, 뒷이야기(촬영 장소)

 

 

<목차>
1.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각본, 연출, 배우, 방영기간, 횟수, 시간
2.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기획의도, 줄거리, 관전포인트
3.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4.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뒷이야기(비하인드)

1.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각본, 연출, 배우, 방영기간, 횟수, 시간


“드라마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드라마 오월의 청춘 후속작인 KBS2 월화드라마로, 동명의 웹툰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을 원작으로 한, 멀리서 보면 청춘일지도 모를, 20대들의 고군분투 리얼 성장 드라마입니다. 

 

▷ 각본 : 고연수

▷ 연출 : 김정현, 박건호

▷ 배우 : 박지훈, 강민아, 배인혁 외

▷ 방영기간, 횟수 : 2021년 6월 14일~7월 20일, 12부작

▷ 방영시간 : 매주 월화 밤 9시 30분~10시 40분, 매회 70분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의 동명의 원작 웹툰은 평점 9.9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은 인기 웹툰으로, 현재 시즌3를 연재 진행 중인 작품인데요, 이 드라마는 특히 빛나는 아우라를 지닌 청춘 배우들이 대거 출격해 흥미진진한 캠퍼스 스토리를 그려낸다고 해 더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동시 스트리밍 서비스는 웨이브를 통해 공개된다고 합니다. 

 

2.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기획의도, 줄거리, 관전포인트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기획의도

 

“드라마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 찰리 채플린

 

20대 청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이, 모두가 이십대를 푸른 봄이라고 말한다. 그러나...정작 지금 청춘인 그들도 과연 그렇게 느낄까? 청춘, 푸른 봄을 사는 그들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그들의 삶은 혹독하고 막막하기가 사막과 같다. 20대들에게 삶과 청춘은 누릴 수 있는 즐거운 것이 아니라 생존을 위해 빡빡하게 열심히 최선을 다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드라마를 통해 청춘에게 진짜 청춘을 되찾아 주고 싶다. 가장 현실적인 대학생들의 리얼한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현실보다 훠린 눈부신, 모두가 꿈꿨던 그런 청춘을 살게 해주고 싶다.

 

설레고 두근거리는 반짝반짝 마법 같은 사랑과 눈물 나게 진실한 우정이 리얼하게 존재하는 진짜 푸르른 20대 대학생활을 이 드라마를 보며 다시 살게 해주려고 한다. 1020 세대에게는 희망을, 3040세대에게는 낭만을, 이 드라마를 통해 선물하고 싶다.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줄거리, 관전포인트

 

“드라마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의 줄거리는 멀리서 보면 청춘일지도 모를, 20대들의 고군분투 리얼 성장 드라마인데요,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라는 말에서 비롯되는 제목처럼,

 

 

인생의 푸른 봄을 살아가야 할 20대들의 현실은 담은, 각자의 삶을 분투하며 살아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관전포인트는 다음 세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여전히 꿈을 꾸는 대학생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연대감,

 

“드라마

 

드라마 멀리서 뽕, 가까이서 보면 비극 중 여준(박지훈 분)은 부유한 집안과 잘생긴 외모로 모두의 부러움을 사지만, 넘치는 인기로도 극복할 수 없는 결핍에 사로잡힌 인물입니다.

 

김소빈(강민아 분)은 노력한 만큼 따라와 주지 않는 결과 때문에 늘 보통의 언저리를 맴도는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여기에 공부와 아르바이트로 가득한 고된 일과를 소화하느라 자발적 아싸가 된 남수현(배인혁 분)까지, 어딘가 조금씩 부족한 청춘들이 만나 특별한 변화를 겪어갑니다.

 

 

낭만이 사라진 캠퍼스에서도 사랑과 우정 등 따뜻한 감정들을 주고받으며 서로의 울타리가 되어주는 20대들의 연대가 안방극장에 잔잔한 감동을 안길 전망입니다. 

 

두번째, 대학판 미생의 탄생,

 

“드라마

 

오랜만에 풋풋한 캠퍼스 스토리로 돌아오는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20대 청춘들의 대학 생활을 그려내며 설렘을 안길 예정인데요, 하지만 기존 캠퍼스 드라마와는 달리, 각박한 세상 속 대학생들의 고군분투기를 담아낸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겉으로 보기엔 걱정 없어 보이는 청춘들이지만 저마다 학점, 월세, 취업, 연애와 인간관계 등 어깨를 무겁게 짓누르는 고민을 짊어지고 살아갑니다.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이러한 고난에 대처하는 대학생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풀어내며 공감을 자아낼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역대급 비주얼 연기 맛집, 청춘 스타들 총출동,

 

박지훈(여준 역), 강민아(김소빈 역), 배인혁(남수현 역) 주연배우 3인방과 권은빈(왕영란 역), 우다비(공미주 역), 최정우(홍찬기 역) 등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차세대 배우들의 등장과 그들의 통통 튀는 활약 역시 보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특히 달이 뜨는 강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주연 배우로 자리 잡은 나인우(여준완 역)까지 특별 출연해 여심을 설레게 할 예정입니다. 

 

“드라마

 

김정현 감독은 작품에 대해 "20대 초반에는 누구나 고민한다. 가까이서 보면 봄이 아닌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청춘들이 서로 부딪히고 보듬어가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자 했다. 배우들에게 캐릭터마다 각자의 상처가 있고, 서로 부딪히며 성장하는 부분에 대해서 시청자들이 공감한다면 반은 성공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원작 웹툰 인물들과 배우들의 싱크로율

 

추가로, 만화를 찢고 나온 듯 원작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등장인물들의 비주얼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대세 청춘 배우들을 캐스팅했다는 것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김정현 감독은 원작과 배우들의 싱크로율에 대해 "박지훈 배우는 웹툰 캐릭터와 비주얼적으로도 굉장히 흡사하다. 캐스팅 전에는 박지훈의 밝은 아이돌적인 부분밖에 몰라서 이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했다. 하지만 촬영이 끝나고 나니 이 역할을 다른 사람이 할 수 있었을까?라는 의문이 들 만큼 기대감을 충족시켜줬다"고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이어 "소빈은 소심한 캐릭터인데, 강민아 배우는 실제로 굉장히 밝다. 성격적인 싱크로율은 맞진 않지만 소빈 역할에 충실히 잘 해줬다. 배인혁이 연기하는 수현은 감정표현이 거의 없는 캐릭터라 표현하기 어려웠을 수도 있는데, 배인혁이 점점 수현을 닮아갔다"고 말해 기대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이어 김정현 감독은 "웹툰만큼 예쁘게 찍으려고 했다. 웹툰은 그림과 글로 이루어져 있다면 드라마는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청춘물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기존 캠퍼스 드라마들은 판타지적인 요소가 있었다는 것이다. 반면 우리 드라마는 현실적이다. 중년분들도 나이에 상관없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3.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장인물 : 주요인물

 

▷ 여준(박지훈 / 아역 서우진) : 남 20세, 부유한 집안의 2형제 중 막내, 

 

“드라마

 

주위를 밝히는 꽃미남이다. 밝은 미소와 유쾌한 장난기를 겸비한 돈 잘 쓰고 잘 노는 명일대 최고의 인기남, 풍족하고 럭셔리한 환경에서 사랑받고 귀하게 자란 도련님 분위기가 풍긴다. 돈 많은 미남이 잘 웃고 농담 잘하고 애교 많은 성격이기까지 하니 당연히 인기도 많다. 

 

 

자신을 추앙하는 한 무리의 여자 동기, 후배, 선배들을 항상 몰고 다닌다. 너그럽게 돈까지 잘 쓰는데 대체 누가 그를 싫어할까. 그러나 실은 이 사랑을 얻기 위해 그가 얼마나 애를 쓰는지, 우아한 백조가 가라앉지 않기 우해 얼마나 피나게 노력하는지, 아무도 모른다. 그런 그에게 자신과 너무 다른 인연들이 다가와 부딪히게 되는데...

 

▷ 김소빈(강민아) : 여 22세, 성실하다, 소심하다, 인내심 강하다. 생각이 많다. 인파에 섞이면 절대 못 찾을 평범 혼녀,

 

“드라마

 

노력은 일등이다. 그러나 성과는...? 글쎄...? 여덟 살 때 부모님이 이혼했고 아빠와 새엄마와 동생과 살았다. 지금은 기숙사에서 명일대 체대여신 왕영란, 미대여신 공미주와 한 방을 쓰며 산다. 아니...기센 미녀들 사이에 끼여, 그들에게 시달리며 산다고 말해야겠다.

 

소빈에게는 오랫돈안 짝사랑한 남사친이 있는데 바로 홍찬기다. 사실 소빈 본인도 잘 모르겠다. 이게 무슨 감정인지...계속 이렇게 짝사랑만 하겠구나...싶을 때 전혀 엮일 일 없겠다 싶은 인기남 여준이 나타나 소빈의 일상을 조금씩 흔들어 놓는다. 누구에게나 친절한 것 뿐이야..아무리 마음속으로 주문을 외워 봐도 자꾸 그에게 눈길이 간다. 또 짝사랑은 진짜 아닌데...

 

▷ 남수현(배인혁) : 남 25세, 군 제대 후 복학해 스물 다섯, 전과목 A+에 빛나는 수재

 

“드라마

 

훈남 외모, 그러나 일주일에 알바 3개를 하는 흙수저, 잠잘 시간도 없는 비자발적 슈퍼맨, 어릴 적 경찰이었던 아버지를 사고로 잃고 아픈 어머니와 동생을 지키는 가장 역할을 해왔다. 생존을 위해 가족을 위해 우정도 포기한 안타까운 청춘이다. 

 

 

누구와도 3분 이상 대화하지 않고, 누구와도 함께 밥을 먹지 않는 걸로 유명한 경영학과의 자타공인 아싸(아웃사이더)이다. 다른 이들과 평등한 건 하루 24시간 뿐이라고 생각하는 수현에게 감정소비는 사치일 뿐인데...하루에 4시간씩 통학하며 알바에 학점 관리에 점점 녹초가 되어 가던 차에 자신과 다른 세상에 사는 여준을 만나 조금씩 변해 가는데...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장인물 : 명일즈

 

▷ 왕영란(권은빈) : 여 25세, 명일대 체육교육과 걸크러시, 매사에 쿨하고 터프하다. 명랑한 성격에 친구들도 많고, 모두가 잘 따르는 여대장부다. 하지만 그런 그녀에게도 아픈 손가락이 있는데, 바로 칠 년 째 친구로 지내는 남수현이다. 

 

“드라마

 

남수현의 유일한 친구라는 게 그녀의 자부심이다. 예상하다시피 수현을 오랫동안 짝사랑해왔다. 자신의 마음을 꽁꽁 숨기며 나름 수현과 평화로운 친구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품메이트 공미주가 나타나면서 영란의 마음에도 균열이 가는데...

 

▷ 공미주(우다비) : 여 22세, 눈에 확 띄는 화려한 미모의 소유자, 여러서부터 아버지의 유난스러운 사랑과 과보호 속에 자랐다. 눈에 띄게 예쁜 미모 덕에 어딜 가나 공주 대접을 받았다. 그렇게 공주로 커온 탓에 도도하고 예민하고 거만하다. 사랑 받는 법만 알았지 사랑을 주거나 남을 대하는 법을 모른다. 

 

“드라마

 

남자친구가 끊이지 않지만 늘 오래가지 못한다. 하지만 미주는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 초조하기만 하고...그런 초조감에 가득 차 있던 어느 날, 그녀의 눈에 남수현이 들어오는데...

 

 

▷ 홍찬기(최정우 / 아역 문주원) : 남 22세, 온 몸과 마음을 다해 청춘을 낭비하는 한량, 명일대 최고의 주접맨, 명일대의 투머치토커, 성별이 여자기만 하면 무조건 집적대는 바람둥이, 단, 김소빈만 빼고.

 

“드라마

 

부모 모두 경제부처 공무원으로 외동아들이다. 공부는 통 안 하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성적은 좋은 타입으로, 명일대 컴퓨터공학과에 진학했다. 모두 영혼 없는 암기력 덕분이다. 여준의 집 맞은편에 산다. 어려서부터 소빈과 함께한, 소빈을 위하는 진정한 친구이다. 

 

▷ 한정호(이우제) : 남 26세, 명일대 경영학과 3학년

 

“드라마

 

제대 후 늦게 복학해 3학년들보다 학번이 높다. 노력은 하지 않지만 지긴 싫어한다. 나이가 벼슬이라고 믿는 타입으로 나이 먹은 만큼 대접 받고 싶어 한다. 동기 몇명과 어울려 돈 많고 착한 여준에게 달라붙어 커피, 술, 밥을 얻어먹는다. 자신이 낸 의견과 주장에 어린 학생들이 반대 의견을 조금이라도 내면 울컥한다. 

 

▷ 오천국(유인수) : 남 25세, 명일대 경영학과 3학년, 정호의 단짝 후배,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매우 강하다. 호랑이 옆의 여우, 자신들에게 까칠한 같은 학번 수현이 눈에 가시다. 

 

“드라마

 

▷ 고상태(윤정훈) : 남 20세, 명일대 경영학과 1학년, 여준과 고등학교 동창, 여준 주위를 맴돌지만 사실 여준을 질투한다. 여준과 같은 신입생이지만, 복학생 무리와 더 친하다. 

 

“드라마

 

▷ 박혜지(신수현) : 여 22세, 명일대 경영학과 3학년, 돈 학벌 외모로 사람을 차별한다. 인기남인 여준과 함께 어울리려고 노력하지만 생각보다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자신과는 다르게 여준과 하루가 다르게 친해지는 소빈을 질투하며 둘을 방해하려고 한다. 

 

▷ 이기선(최문희) : 여 22세, 명일대 경영학과 3학년, 혜지의 단짝 친구, 1학년 때부터 혜지와 다녔다. 사람을 차별하는 혜지가 가끔 못마땅하지만 편 들어주고 어려운 부탁도 대신 해주는 친구다. 

 

 

▷ 김정범(빈찬욱) : 남 27세, 명일대 경영학과 4학년, 뻔뻔한 거짓말쟁이다. 설조교와 과사무실에서 근무한다. 설조교가 예뻐하는 소빈을 질투하며 송교수 라인을 타보려는 alt=“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야심가이다. 

 

▷ 송교수(차청화) : 여 40대, 명일대 경영학과 교스, 명일대 출신으로 박교수의 대학교 선배다. 권위주의자, 차갑고 이성적이다. 학생들과 친하게 지내려는 박교수가 이해가 안 간다. 학교는 경쟁하는 전쟁터이지 낭만을 논하는 놀이터가 아니라는 생각이 확고하다. 

 

▷ 박교수(이루) : 남 40대, 명일대 경영학과 교수, 학생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교수,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의 키팅 선생을 꿈꾼다. 아이들과 밥 먹으며 허심탄회하게 인생 이야기 나누는 게 소소한 꿈이다. 

 

▷ 설조교(이예림) : 여, 경영학과 조교, 명일대 대학원생, 사교성 많은 스타일로 후배들과 친하게 지낸다. 특히 사람들 앞에 잘 나서지 못하고 혼자 다니는 소빈을 안타깝게 여기고 신경 써준다. 송교수의 갑질에 가끔 욱하기도 하지만 참기도 잘 참는다. 대학원생은 힘이 없으니까...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장인물 : 여준의 가족

 

▷ 여준완(나인우 / 아역 이시우) : 남 29세, 여준의 형, 명일대 경영학과 교수, 불행한 천재, 6살에 미적분을 이해하고, 12살에는 외국 대학의 수학 논문을 읽었던 천재다. 한 치의 오차조 없이 부모가 원하는 삶을 살았다. 

 

 

감정 표현이 없고 언제가 이성적인 판단과 말, 행동만 하는 FM 성격이다. 국내 최연소 박사, 최연소 정교수 등등의 타이틀을 가졌지만 정작 본인은 거기서 아무 의미도 느끼지 못한다. 

 

 

▷ 여명훈(김형묵) : 여준과 여준완 형제의 아버지, 대기업 미진식품 사장, 평범한 집안 출신으로 대기업에 입사해 지금의 자리까지 독하게 올라갔다. 끊임없이 경쟁하며 하루도 쉬지 않고 일했다. 우수하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는 인간은 가치가 없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 차정주(소희정) : 여준과 여준완 형제의 어머니, 음대를 졸업하고 음악가로서 자부심이 컸지만, 집안의 강요로 유학을 포기하고 명훈과 결혼했다. 함께 대학을 다녔던 친구들은 이제는 모두 음대 교수이거나 유명 연주자가 됐는데, 자신은 미진식품 사모일 뿐인 게 은근히 콤플렉스다. 두 아들, 준완, 준을 최고로 키워내려 한다.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장인물 : 수현의 가족

 

▷ 남구현(김수겸) : 남 21세, 수현의 남동생, 경찰 공무원 준비 중이다. 돌아가신 아버지처럼 경찰이 되는 게 꿈이다. 형이 경제적으로 얼마나 큰 부담을 지고 있는지 보면서도 잘 모른다. 수현과 다르게 하고 싶은 것은 꼭 해야 하는 철없는 동생이다.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인물관계도

 

“드라마

 

4.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뒷이야기(비하인드)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원작 웹툰과 차이점

 

원작에서 김소빈, 공미주, 홍찬기는 23세로 나왔지만 드라마에서는 22세로 등장합니다. 원작에서 왕영란은 체육학과 3학년으로 나오지만 드라마에서는 체육교육과 4학년으로 나옵니다.

 

 

원작에서는 김소빈은 일어일문학과이지만 드라마에서는 경영학과로 나온다. 원작에서 여준완은 건축공학과 교수지만 드라마에서는 경영학과 교수입니다. 김정범, 박혜지, 고상태는 원작에 없는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입니다.

 

 

이기선은 오리지널 캐릭터인 박혜지가 생기면서 박혜지의 단짝친구라는 설정이 생겼습니다. 원작보다 등장인물의 키가 전체적으로 크게 바뀌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원작과 비슷한 키로 캐스팅을 하려면 아무래도 난항이 많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캐스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캐스팅 뒷이야기(비하인드)

 

원래는 2017년 5월 KBS에 편성될 예정이었으며, 여준 역에 서강준이 캐스팅되었지만 편성으 불발된 이후 드라마에서도 하차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남수현 역에 이신영이 캐스팅 되었지만 스케줄 문제로 하차한 뒤 배인혁으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촬영 장소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의 촬영 장소는 삼명대학교 2캠퍼스라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