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아는 형님>박세리 나이 고향 아버지 결혼 남편 재산 근황

728x90

<아는 형님>박세리 나이 고향 아버지 결혼 남편 재산 근황

 

 

<<아는 형님>박세리 출연>


 

-박세리 이상화 아는 형님 출연 올림픽 국가대표 감독으로 활동하며 겪은 에피소드 공개

 

9월 21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는 스포츠 레전드 선수 박세리, 이상화가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21일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대한민국의 '스포츠 레전드' 박세리, 이상화가 전학생으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박세리는 올림픽 국가대표 감독으로 활동하며 겪은 에피소드에 대해 털어놓았는데요,

 

-이상화 박세리 롤모델이었음 고백

 

이날 이상화는 박세리가 과거 자신의 롤모델이었다고 말을 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상화는 "내가 초등학교 2학년 때 운동을 막 시작했다. 그때가 IMF였다"고 운을 떼고는

 

 

이어 "박세리가 15층까지 혼자 뛰어 올라가면서 훈련을 했다고 해서 나도 똑같이 했다"며 "담력을 키우기 위해 공동묘지에서 훈련했다고 들어서 난 놀이터에서 담력을 키웠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박세리는 “살면서 한 번도 눈치를 본 적이 없었는데, 감독이 된 후 처음으로 선수들의 눈치를 보게 됐다”이어 혹시 나 때문에 다른 선수들이 부담감을 느낄까 걱정된다”라며 “훈련 중 못 본 척하거나, 옆으로 자리를 피해 준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에 형님들은 박세리의 약한 모습에 웃음을 터뜨렸다는 후문입니다.

 

 

<박세리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력 결혼 남편 재산 근황>


 

-박세리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력

 

박세리는 1977년 9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3세입니다. 박세리 고향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이며, 박세리 키는 170cm, 몸무게 67kg에 골프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박세리 학력은 금성 여자 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박세리 골프 시작 데뷔

 

박세리는 3녀 중 둘째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육상을 시작으로 스포츠에 입문하여 천재성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후 박세리는 1989년, 초등학교 6학년 때 싱글 핸디캐퍼였던 골프광 아버지 박준철 씨에 이끌려 골프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로 박세리는 쉬는 날 없이 엄격한 훈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세리 프로 데뷔 시기는 1996년 KLPGA 입회였는데요, 박세리는 1992년 중3 시절 초청받은 KLPGA 대회 '라일 앤 스콧 여자오픈'에서 원재숙을 연장 전 끝에 꺾고 결국 우승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세리가 고 3이었던 1995년에는 아마추어 신분으로 시즌 4승을 거두는 놀라운 성적을 보였다고 합니다.

 

 

박세리는 1998년에 미국 LPGA 투어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을 하며 성공신화로 전 국민을 가슴 뜨겁게 했는데요, 특히  1998년은 IMF 시절이어서 당시 실의에 빠진 많은 사람들에게 힘을 주었던 기억이 나네요.

 

 

당시 연못 가장자리에 놓여있던 공을 맨발로 들어가 힘차게 쳐내 우승을 이끄는 '연못 투혼'으로 많은 국민들을 감동시켰는데요, 2000년대 중반까지 전설적인 선수 아니카 소렌스탐, 카리 웹과 함께 최고의 여자 골프 선수 중 하나였습니다.

 

-박세리 부상 은퇴 이후 해설위원

 

이후 박세리는 어깨 부상의 여파로 2015년 거의 활동을 하지 못하였고, 2016년을 끝으로 프로 생활을 마무리하며 은퇴를 하게 되었는데요,

 

 

은퇴 후 박세리는 SBS 해설위원으로 활동했으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 골프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되어 금메달을 따는데 힘을 보태기도 했습니다.

 

-박세리 근황

 

박세리의 근황은 골프 의류, 와인, 골프 코스 디자인 사업 구상 등 사업가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힐링캠프에 출연하면서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서 빚을 많이 졌다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그로 인해서 골프를 계속 친 것 아니냐는 질문에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세리가 처음 골프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아버지 때문이었는데 골프에 흥미를 느끼게 된 순간 아버지의 사업이 갑자기 어려워졌다고 이야기를 하며 집안 형편이 갑작스럽게 어려워졌지만 아버지는 골프를 계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고 합니다.

 

-박세리 빚 박세리 아버지 조폭설 박세리 성형

 

이에 주위의 사람들에게 돈을 빌렸는데 돈도 없으면서 왜 골프를 시키냐는 질문에 상처를 많이 받았고, 이후에 반드시  성공하며 두 배로 갚아주겠다고 생각을 하며 LPGA 우승을 하며 받은 상금으로는 빚을 갚는 데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박세리는 현재는 빚이 없으며, 또한 박세리 아버지 조폭설이 뜬금없이 돌아나니는데, 사실 아버지 조폭설에 대해서는 사실무근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박세리는 성형 관련해서 2003년 쌍꺼풀 수술을 했고, 눈 외에는 손대지 않았다고 고백했습니다. 박세리 첫 우승 당시 쌍커플이 없는 모습이었는데 지금은 많이 바뀐 거 보면 금방 알수 있겠죠!

 

-박세리 재산 부동산

 

박세리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지금까지 벌어들인 총상금을 밝힌 적이 있는데요, 브리티시오픈 4억 원, US오픈 5억 원 정도이며, 미국에서의 총상금은 무려 126억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박세리는 우승상금뿐 아니라 광고 수익과 스폰서 후원 등 모두 합치면 박세리의 재산은 총상금의 몇 배는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또한 우리나라와 미국에 있는 부동산을 포함해 약 500억원대 인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박세리는 미국에도 집이 두채있고 정원이 딸린 아파트도 있다던데, 재산규모가 도대체 얼마나 될까요? 집과 부동산 등을 계산해도 대략~~ 450억에서 500억원대 정도 된다고 하네요.

 

-박세리 결혼 남편 남자친구 근황

 

연관 검색어에 박세리 남편, 결혼이 언급되어 있지만 사실 박세리는 미혼이며, 박세리 남편에 관한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명예도 얻었고 재산도 많이 있으니, 사랑하는 사람만나 결혼할 일만 남았는데 어렵죠! 이게 쉬운 일이 아닐 거 같네요. 사람은 만나야하는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보는 눈도 까다로워지고 그러다보니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박세리는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박세리는 "마지막 연애한지 7-8년 됐다. 운동을 하면서 몰두하다보니까 지금 삶이 편안하다"고 했습니다. 



박세리는 "결혼이 조심스럽지 않냐. 결혼은 현실이니까. 저만 좋다고 하는 것도 아니고, 인연이 나타나겠죠, 뭐"라며 "저는 누가 소개시켜 주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만나는 게 좋다. 주위에서는 너무 잘 만나고 결혼도 잘 가던데, 꼭 내 남자만 없는 것 같다"면서 속상해 하기도 했습니다. 


박세리는 "연예인 대시를 받은 적이 있냐"라는 질문에  "저 연예인 잘 모른다. 안 만나서 모른다"며 "한번도 대시 받은 적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방송에 출연해도 끝나면 인사하고 바로 간다. 연락처 드리거나 이런 걸 안한다"면서 만약에 만나자는 제안이 있다면 무조건 만날 의향이 있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박세리 남자친구로는 과거 홍콩계 남자 친구 로렌스 첸과 사귀었다가 결별했는데요, 결별 이후 재미교포 출신 사업가와 6년 동안 연애를 하다 결국 2013년 결별을 했다고 합니다.

 

박세리는 현재는 남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 알려진 바 없는데요, 박세리는 자신은 결혼에 대해서 전혀 눈이 높지 않다고 강조를 하며 솔직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 박세리 <프로필 우승 상금>


* 박세리 집, 대전 집, 미국 집


* 박세리 서울집, 크기 위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