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련 정보/해외여행 일본, 중국, 인도, 중앙 아시아

일본 여행, 여행지 추천 10곳, 항공권 호텔 예약 팁(tip), 준비(물) 리스트

728x90

일본 여행, 여행지 추천 10곳, 항공권 호텔 예약 팁(tip), 준비(물) 리스트

 

일본은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 짧게는 2박 3일, 또는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는 곳이라 주말이나 공휴일을 이용해서 많이 가는 곳인데요, 정말 볼 거리도 많고 또 먹방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이라 할 정도로 아주 유명한 맛집들이 너무너무 많기로 유명하죠!

 

2~3시간 내외의 짧은 비행거리에 한국과 비슷한 물가, 또는 어떻게 보면 호텔비나 식비 등 더 저렴한 것도 많구요, 게다가 저가 항공사에서 일본의 소도시 곳곳까지 직항을 연결해 주고 있어, 어디라도 쉽게 가고 싶은 곳에 갈 수가 있어서 너무나 좋은데요,

 

이제 봄도 다 지나가도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가까운 곳으로 짧게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일본 여행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어떤 분들은 일본은 방사능 때문에 현지에 가서 먹는 음식도 믿을 수 없다 해서 일본여행 특히 오키나와 같은 곳은 아예 거부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꼭 그런 것만은 아니라고 하네요.

 

물론 우리에게 아픈 역사를 안겨준 걸 생각하면 좀 멀리하고 싶은 나라이긴 하지만 단순 여행지로 본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중국이나 러시아 또는 조금 멀리 동남아 같은 나라보다는 그래도 훨씬 가볼만한 곳이 아닌가 생각이 되요.

 

그래서 오늘은 일본에서도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과, 필요한 준비물, 그리고 쇼핑 리스트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해요. 

 

 

일본 여행, 여행지 추천 10곳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항공권 예약순위로 볼 때 인기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 것을 봤는데요,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삿포로, 오키나와, 다카마츠, 나고야 등을 꼽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위에 7군데와 추가로 몇 군데를 더해서 총 10군데를 소개할까 하는데요, 참고로 저는 이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 두 군데를 꼽으라고 한다면 개인적으로 오사카와 오키나와를 추천하고 싶네요.^^

 

1. 오사카

오사카는 이미 많은 분들이 방문하면서 아주 유명해진 곳인데요, 특히 먹방 여행, 미식 여행으로 알맞은 곳인데, 봄에는 벚꽃으로, 여름에는 등불축제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4계절 모두 만족스러운 여행지로 꼽히는 곳이에요!

 

오사카의 상징 서민적인 분위기의 도톤보리

 

오사카의 상징 서민적인 분위기의 도톤보리 글리코상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

 

서민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번화가인 도톤보리에서의 미식여행, 그리고 고급 상점들이 많은 신사이바시에서의 쇼핑은 기본이구요,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테마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꼭 가볼만한 곳이구요,

 

오사카의 랜드마크인 오사카 성

 

오사카의 랜드마크인 오사카성도 빠지지 않고 가는 곳이기는 한데, 여기는 우리나라 경복궁같은 곳이라 조금 식상할 수 있어서 꼭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교토의 부엌이라 불리는 니시키 시장 모습

 

교토에서 기모노 체험

 

오사카에서 교토의 부엌이라 불리는 니시키 시장, 기모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기온 거리 등 당일치기 교토 여행을 즐길 수도 있구요, 또 교토와 비슷하게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고베에 가면 유럽풍의 세련된 건물들이 과거 모습 그대로 남아 있어 다양하고 멋진 건물들을 구경할 수가 있답니다.

 

일본의 3대 야경으로 유명한 고베 야경

 

일본의 3대 야경으로 유명한 고베 야경

 

고베 야경 크루즈 선박

 

그리고 고베 하면 일본 3대 야경으로도 유명한데요, 고베 시내를 한 눈에 감상하고 싶다면 롯코산 전망대로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기왕에 고베의 상징인 고베포트타워를 배경으로 고베 기념사진도 꼭 남기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고베 포트 타워

 

2. 오키나와

오키나와는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전혀 다른 일본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오키나와에서 교통의 중심이 되는 나하는 400년이 넘는 류큐왕국의 역사로 독창적인 문화가 발달해 깨끗한 자연과 함께 이국적인 분위기가 포인트이구요, 일본 사람들에게도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라고 해요.

 

오키나와의 해변

 

오키나와의 해변

 

일본 열도에서도 최남단에 위치해 있어 1년 내내 온화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고,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맑고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가 사방에 있어 휴양, 관광, 해양 스포츠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추라우미 수족관

 

오키나와 바다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츄라우미 수족관부터 슈리성, 아메리칸 빌리지, 골목마다 숨어있는 아기자기한 상점을 찾는 재미가 있는 국제거리까지 한 곳도 놓칠 수 없구요,

 

오키나와 전통 기념품

 

오키나와소바, 블루씰 아이스크림, 자색 고구마 타르트, 오키나와 로컬 맥주 브랜드인 오리온 맥주 등 먹을 것도 많아요.

특히 국제거리에는 저렴한 가격에 넉넉한 양을 자랑하는 다양한 스테이크 가게를 만날 수 있구요, 시민의 부엌과 같은 마키 시 공설시장은 항상 열기와 활기로 가득하다고 해요.

 

오키나와 스테이크

 

3. 도쿄

도쿄는 일본의 수도로 말이 필요없는 세계적인 도시인데요, 일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로 일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 곳이죠!

 

도쿄 시부야 교차점 많은 사람들

 

전세계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곳으로 특히 우리나라에는 들어오지 않는 브랜드 또는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어 쇼핑 여행지로 제격이라고 해요.

 

도쿄 쇼핑몰 거리

 

도쿄의 인기 관광지라고 하면 아사쿠사인데요, 평일에도 긴 줄을 서서 들어가야 할 정도로 인기가 있는 곳이라고 해요. 특히 최근에는 이곳에서 기모노를 입고 사진을 찍는 기모노 체험이 인기라고 하네요.

 

도쿄의 인기 관광지 아사쿠사

 

그 밖에 생생한 일본의 수산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츠키지 시장의 스시, 일본의 멋쟁이를 만나고 싶다면 다이칸야마과 오모테산도,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뜨는 카페를 이주로 돌아보고 싶다면 쿠라아에도 가볼만 한 곳이에요.

 

츠키지 시장

 

오모테산도 쇼핑거리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는 역시 도쿄의 새로운 상징인 스카이트리인데요, 현지인들도 1시간 이상 대기해서 입장권을 구입할 정도로 인기 관광명소로 꼭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길 추천드려요. 

 

도쿄 스카이트리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그래서 도쿄를 구석구석 다 보기 위해서는 일주일도 부족하다고 해요. 시간을 잘 활용하면서 알찬 도쿄 여행을 위해서는 사전에 본인이 여행의 컨셉을 갖고 떠날지 잘 생각하고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이 좋아요.

 

도쿄 타워

 

도쿄 디즈니 씨

 

 

도쿄 디즈니랜드 미키마우스

 

4. 후쿠오카

후쿠오카는 최근 후크오카 햄버그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인데요, 큐슈지방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도시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죠!

 

벳부 온천

 

후쿠오카의 가장 큰 장점은 공항과 시내 거리가 차로 10분 거리로 일본 내에서 가장 짧다는 건데요, 그래서 일본 내에서도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손꼽히는 지역이라고 해요.

 

후쿠오카 구마모토 성

 

일본 방송에서는 도쿄에서  비행기를 타고 당일치기 후쿠오카 먹방여행을 컨셉으로 하는 방송이 많이 기획되고 있을 정도로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곳으로도 유명해요.

 

후쿠오카 모츠나베 전골

 

일본인들이 사랑하는 라멘 맛집이 많이 모여 있고 모츠나베와 멘타이코 등 독특한 음식들이 많은데다 도쿄나 오사카 등에 비해 비교적 물가가 저렴해서 가성비까지 완벽하다고 하구요, 저가 항공사 특가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왕복 항공권이 최저 10만원대여서 저렴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일본인들에게 추쿠오카의 제일의 관광지는 바오 다자이후 텐만구인데요, 학업의 신을 시고 있는 다자이후 텐만구는 특히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들이 일부러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 밖에도 후쿠오카 주변으로 다양한 온천지가 있어 내국인들도 휴식을 위해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해요.

 

후쿠오카 다자이후

 

후쿠오카 디자이후 신사

 

5. 삿포로

겨울 여행지로 잘 알려진 삿포로는 일본인들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도시 중 한 곳이라고 해요.

 

삿포로 텔레비젼 시계탑, 공원

 

그리고 여름에는 서늘하고 겨울에는 눈이 내리는 절경으로 유명한 도시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보다는 위도상 조금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한 여름인 7~8월에도 습도가 낮고 평균기온이 24도 정도로 30도를 넘지 않아 쾌적한 여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삿포로 겨울 풍경

 

라벤더

 

특히 여름 후라노에는 라벤더가 온 도시를 덮어 걷는 것 자체만으로도 행복하다고 하는데요, 삿포로 맥주, 삿포로 우동, 삿포로 라면, 오타루 초밥, 소프트아이스크림 등 미식 여행으로도 손색이 없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해요.

 

삿포로 맥주 양조장

 

삿포로 라멘

삿포로 게 음식

 

삿포로 쇠고기 요리

 

특히 삿포로시 최대의 번화가인 스스키노, 삿포로 시가지 중심의 오도리 공원, 홋카이도 3대 시장 중 한 곳인 니조이치바 등이 유명한데요, 최근 더 좋아진 것은 2019년 4월 26일부터 일본의 저가 항공사인 피치항공이 인천-삿포로 노선에 매일 1회로 운항을 시작해서 더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권을 이용할 수가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6. 다카마츠

다카마츠는 일본 소도시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라면 단연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할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동의 발상지이자 힐링과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감성 여행지로 주목받는 곳이기도 해요.

 

리츠린 공원

 

특히 미슐랭 가이드에서 최고점인 별 3개를 받은 리츠린 공원은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다카마츠 대표 명소라고 해요.

 

정원 잉어

 

7. 나고야

나고야는 과거 400년 전부터 도쿄와 오사카를 연결해주는 교통 요충지로 번성한 곳인데요, 넓은 도로와 지하철, 그리고 독창적인 식문화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에게 최적의 여행지라고 해요.

 

건축물 아이 치현

 

나고야 성

 

나고야는 일본 중부 지방의 중심으로 아직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매력들이 가득한 곳으로 세련된 됫와 역사와 전통이 깃든 옛 흔적들이 조화를 이루어 독특한 정취를 풍기고 번잡하지 않아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구요, 오사카 부럽지 않은 미식 여행지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나고야 밤 스파이럴 타워 마천루

 

나고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1612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만든 나고야 성이라고 하는데요, TV전파를 위해 세워진 나고야 텔레비 탑에서는 아이치현의 다양한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요.

 

나고야 하면 히트마부시라 불리는 우나기동(장어덮밥)과 함께 납작한 면을 자랑하는 기시 멘이 유명해요. 또한 여성들에게는 나고야에서 도보 15분이면 갈 수 있는 노리타케의 숲을 추천하는데요, 숲이 우거진 광대한 부지에서 식기 쇼핑을 하거나 직접 도자기를 만들수도 있어요.

 

나고야 도기

 

8. 나가사키

일본의 항구도시인 나가사키는 우리나라에서는 나가사키 짬뽕으로 더 유명한 곳인데요, 이곳은 일본에서 외국 문물을 처음으로 받아들인 항구도시라고 해요.

 

일본의 3대 야경으로 선정된 나가사키 야경

 

일본의 3대 야경으로 선정된 나가사키 야경

 

그래서 도시 전체가 이국적이고 색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인데요,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하우스텐보스는 중세 네덜란드를 일본에 옮겨다 놓은 거 같은 테마파크이구요, 아름다운 야경으로도 유명해서 나가사키의 이나사야마 정상 전망대에서 보이는 야경은 일본 3대 야경으로 선정된 곳이라고 해요.

 

9. 시즈오카

시즈오카는 일본의 상징인 후지산과 일본 3대 온천 중 하나인 아타미 온천이 있어 일본의 대표 휴양지로 꼽히는 곳인데요, 후지산과 아시타카산, 도가사산 등 후지 화산대가 모여있어 풍부한 온천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후지산의 모습

 

밤에 멀리서 본 후지산 모습

 

그리고 시즈오카는 태평양 연안에 위치해 있어, 어항이 발달해 일본 제 1의 참치 어획량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하니, 여기 가면 참치는 꼭 먹어봐야 하겠죠! 녹차와 동담 딸기, 귤과 같은 특산물도 많다고 해요.

 

10. 히로시마

히로시마 하면 원자폭탄이 먼저 생각나는 곳으로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이곳은 소확행이라는 단어가 가장 어울리는 여행지로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이라고 해요.

 

히로시마 기념물

 

히로시마 기념물 폰타나 박물관

 

대부분의 건물과 시설들이 피폭으로 다시 지어질만큼 아픈 역사가 있는 지역으로 지금은 핵의 무서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평화도시로 평가공원과 기념관에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찾아온다고 해요.

 

히로시마 성

 

그리고 원폭 투하로 파괴되었지만 1958년 재건된 히로시마성은 히로시마의 역사를 알리는 향토관과 전망대로 사용 중인데, 이곳에서는 히로시마 시내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답니다.

 

획기적인 건축물 이쓰쿠시마 신사

 

또 히로시마의 필수 여행코스로 손꼽히는 미아지마에 있는 이쓰쿠시마 신사는 바다 위에 세워진 신사로 장엄하고 화려한 건축미를 자랑하기도 해요.

 

이 외에도 추천할만한 일본 여행지로 미야기, 치바, 고베, 교토 등이 있는데요, 고베나 교토는 오사카 여행을 갈 때 당일코스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구요,

 

 

미야기는 260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구성된 곳으로 일본 3대 절경으로 불리는 마츠시마가 가장 유명하다고 해요. 아름답고 조용해서 예로부터 수많은 문화인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장소라고 하는데요, 지금은 유람선이 다니고 있어 누구나 섬 주변을 천천히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치바는 겨울에도 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나리타 공항과 디즈니랜드, 디즈니 씨로 유명한 곳인데요, 평일에도 사람들이 많아 최대한 일찍 가야한다고 해요.

 

 

항공권, 호텔 등 예약 팁(tip)


 

일본이 워낙 가까운 곳이라 할공편도 그렇게 비싸지는 않지만 그래도 좀 더 저렴한 항공편을 이용하고 싶다면 여기저기 찾아볼 수 밖에 없는데요, 보통 아시는 분들은 다 안다는 스타이스캐너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스카이스캐너를 검색하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앱인데요, 이 스카이스캐너 앱 하나면 항공권, 호텔, 렌터카 등 최저가를 빠르게 비교 검색할 수 있어 전세계 수 천개의 국내외 항공사 및 여행사로부터 땡처리, 얼리버드는 물론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요즘에는 호텔스컴바인 등 좋은 앱들이 많이 나와서 검색이 더 편해졌는데요, 종종 땡처리 닷컴같은 사이트나 항공사 사이트에서도 앱을 통해서 알아본 것보다 더 저렴한 땡처리나 특가 항공권이 나올 때도 있으니 더 저렴한 걸 찾으신다면 부지런히 자주 사이트들을 확인해보는 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그리고 호텔 예약도 마찬가지인데요, 참고로 일본 여행 시 호텔 예약은 호텔에서 쉬다 오는 호캉스나 휴양지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너무 비싼 곳을 알아볼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직접 가보시면 알겠지만 호텔비가 약 8만원 이상이 차이가 나도 별다른 차이점이 못느낄 정도이니까요.

 

호텔이 4성급 정도면 괜찮은 곳인데, 그 정도면 우리나라에서도 보통 그냥 괜찮은 호텔 정도의 가격이니까 어떻게 본다면 우리나라보다 싸다고 볼 수도 있을 거 같아요.

 

 

항공권도 저렴하고, 호텔비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특히 식비는 훨씬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따져보면 우리나라 좋은 호텔에 숙박하는 것이나 또는 제주도 가는 것보다도 훨씬 싸게 먹힐 수 있을 거 같아요~~^^

 

 

일본 여행 준비(물) 리스트


 

① 항공권, 호텔 등 예약 : 앱 활용

 

② 여행자 보험 가입 : 해외 여행자 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여기로 => https://mway2.tistory.com/23

 

③ 와이파이 도시락 구매 : 어디든 와이파이가 터지는 곳이 아니라면 이것도 꼭 필요하구요!

 

④ 개인카메라 준비 또는 고프로 카메라 랜트 : 이거 스노쿨링을 하지 않더라도 정말 유용하더라구요.

 

⑤ 말톡 국제전화 서비스 가입 신청 : 말톡이라는 것이 인터넷 전화인데요, 국제전화를 070 번호로 받는 건데, 상대방은 내 번호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내가 지금 해외에 나와 있는지 말 안하면 알 수가 없다고 해요.

 

⑥ 상비약 :

먼 곳을 떠나 있을 때 몸이 아프면 정말 낭패이겠죠? 일본의 경우는 지역에 따라 꽃가루 알러지가 심한 분들이 고생을 하게 될 수 있구요, 또는 일본 여행이 주로 먹방 미식 여행이 많다보니 위장에 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비한 상비약은 필수로 준비하셔야 해요.

현지에서는 정말 많은 종류, 그리고 알아보기 힘든 말로 써져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필요한 약들을 마음 편히 구하기가 쉽지가 않거든요. 일반적인 처방을 받기 어려운 경우라면 반드시 미리 챙겨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⑦ 멀티어댑터 : 혹시 가시는 곳 숙소에 있는 콘센트의 모양이나 전압이 다를 경우 보다 편하게 우리나라 전자제품을 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물건이라 이거 절대로 필요해요.

 

이 외 일본 현지에서 꼭 필요한 개인 준비물 목록을 꼼꼼히 체크하면서 준비를 하셔야 해요.

물론 이곳에 와서 구입을 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은 굳이 가방 무겁게 준비를 안하셔도 되니 감안하시면 되겠구요.^^

 

 

요즘 여행가기 딱 좋은 시즌인데요, 업무로 인해 시간 여유가 없어 멀리 해외까지는 못가더라도 짧게 갔다올 수 있는 가까운 일본 여행 한 번 계획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이상 포스팅을 마칠께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