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장광 <나이 부인(아내) 전성애 딸 장윤희(미자) 아들 장영>

728x90

장광(배우) <나이 부인(아내) 전성애 딸 장윤희(미자) 아들 장영>

 

 

<장광(배우) 부인(아내) 전성애 나이(차) 결혼스토리 딸 장윤희(미자) 아들 장영>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부인(아내) 전성애 나이(차) 결혼스토리

 

장광은 한 방송에서 부인(아내) 전성애의 손맛에 반해 결혼하게 됐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장광은 1952년생 69세이고, 장광 부인(아내) 전성애는 1956년 65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4살 차이가 납니다.(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당시 장광이 29살, 부인(아내) 전성애는 24살이었다고 하네요)

 

 

장광과 부인(아내) 전성애는 처음에 연극을 하면서 만났다고 합니다. 이후 며칠이 지나 장광의 부인(아내)이 차를 사달라고 해서, 이에 장광이 차보다는 소주를 마시자고 했다고 하네요. 

 

 

이후 둘은 술을 함께 마신 후 장광이 부인(아내) 전성애를 집에 데려다주려고 했는데, 그만 통행금지에 걸리고 말았다고 합니다. 방범대원에게 아무리 사정을 설명해도 부인(아내)집에 직접 확인을 해야된다고 해서 결국 같이 부인(아내) 집에 가서 학인을 했다고 하네요.

 

이후 방범대원이 돌아간 다음 장광의 장모가 술상을 차려주었다고 하는데요, 장광은 그 이후부터 처가집에 자연스럽게 드나들면서 부인(아내)과 교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장광의 부인(아내) 전성애는 "남편이 그때는 정말 밥맛이었다. 까만 칼바지에 까만 재킷에 견장을 차고 아이보리색 에나멜 구두를 신을 정도로 패션에 대한 감각이 없었다. 그래서 친구들과 남편 옷에 대하여 흉을 보기도 했다"고 하며, 

 

이어 "하지만 남편이 사람이 좋더라. 남편과 함께 살면 평생 속썩을 일이 없을 것 같아서 결혼을 결심했다"고 했습니다.  이에 장광은 "아내의 손맛에 반해 결혼하게 됐다. 음식을 굉장히 잘한다"고 칭찬했는데요,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부인(아내) 전성애 결혼 후 

 

장광 부인(아내) 전성애는 "남편이 매일 밤 행보해서 올레 해줄게 라고 프러포즈를 했는데, 막상 결혼하고 나니까, 남편이 항상 술먹고 늦게 들어와서 눈물을 흘렸다. 남편과 신혼여행을 못갔는데, 남편이 그 이튿날부터 새벽 3시에 들어오더라. 신혼인데도 그랬다"고 했습니다. 

 

 

이후 장광과 부인(아내) 전성애는 이혼을 생각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장광 부인(아내) 전성애는 "남편이 이혼을 안하길 정말 잘했다. 결혼 초에는 내일 아침 도장 찍자고 싸우는 일이 많았지만, 그때 이혼 안 한 것은 정말 잘한 행동인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 장광 전성애 집(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

 

장광 전성애 집(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

장광 전성애 집(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 배우 장광과 그의 가족들이 11월 16일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장광과 신 스틸러 배우이자 아내인 전성애, 그들의, 자녀들까지

mway2.tistory.com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전성애 딸 장윤희(미자) 아들 장영

 

장광은 부인(아내) 전성애와 결혼 후 딸 장윤희와 아들 장영을 낳았는데요, 딸 장윤희도 개그우먼이고, 아들 장영도 영화배우가 되어 가족 모두 연예인인 연예인 가족이 되었답니다. 

 

 

 

 

 

한편 장광 전성애 딸 장윤희가 2014년 드림걸즈에 합류하자, "장광 딸이라 캐스팅 됐다는 얘기가 있다"라고 말하기도 했었는데요, 이에 장윤희는 그것과는 상관이 없다 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주위 개그우먼들은 "아버지와 딸의 연기력은 관계가 없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었는데요, 코믹컬 드림걸즈는 개그와 노래, 퍼포먼스가 합쳐진 신개념 멀티쇼로 2012, 2013년 두 시즌 동안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답니다. 

 

 

장광 전성애 부부의 딸 장윤희는 1984년 10월 14일생으로, 고향은 서울이며,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동양화를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 2009년 MBC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입사해 2011년 개그맨들이 UCC로 개그 소재 영상을 제작해 선보이는 KBS2 개그스타gcc 어워드 로 데뷔했습니다. 

 

장광 전성애 딸 장윤희는 이후 코미디에 빠지다, 개그스타 등에 출연했으며, E채널 예능프로그램인 내딸의 남자들에 아버지 장광과 함께 출연해 솔직한 성격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매력을 발산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장윤희는 지난해(2019년) 7월 종영한 E채널 내 형제의 연인들 가족이 보고 있다에 고정 MC로 출연해 진행능력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지난해 말 어머니인 장광의 부인(아내) 전성애와 함께 신생 기획사인 시크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광은 지난 2013년 MBC 세바퀴에 딸 장윤희와 함께 출연해 사이좋은 부녀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 이날 방송에서 장윤희는 "10년간 미술 공부 뒷바라지를 위해 운전기사도 마다하지 않으셨다."며 아버지에 대한 마음을 드러내 전국 아빠자랑 코너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장광 전성애 딸 장윤희는 내 딸의 남자들 시즌2 까지 결혼을 전재로 한 소개팅을 통해 남자들을 만났는데요, 장윤희는 결국 결혼보다는 연애를 하고 싶다고 생각을 정리했고, 이에 장광 역시 딸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프로필 나이 가족 종교 학력 데뷔 및 활동 탈모 목상태 관리 닮은꼴>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프로필 나이 가족 종교 학력 

 

장광은 1952년 1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69세입니다. 장광의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전성애와 아들 장영, 딸 장윤희가 있는데요, 장광의 부인(아내)는 배우 전성애, 아들은 배우 장영이라고 하구요, 

 

 

딸은 MBC 19기 개그우먼인 장윤희(예명 미자)로 코미디에 빠지다 등에 출연했었습니다. 장광의 종교는 개신교(장로교)이며, 장광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장광은 배우 이덕화와 대학 동기에 같은 동년배라고 하는데요, 장광은 그 시절 이덕화와 함께 타학교 무용과 여학생들과 집단 미팅을 주선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데뷔 및 활동(성우 -> 배우)

 

장광은 성우로서는 DBS 9기로 데뷔하여 현재 KBS 15기 성우로 1978년에 입사하여 현재 프리랜서 성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봉준, 유해무, 전기병, 홍경화와 동기라고 하네요. 

 

 

장광의 소속사는 현재 배우로서는 신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는데요, 장광은 1978년 데뷔 후 현재에 이르러서도 웬만한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나오는 성우 겸 배우로, 성우로서도 활동이 왕성하지만, 최근에는 연기자 활동도 상당히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장광이 연기 겸업을 하게 된 계기가 1997년에 터진 IMF 외환위기라고 하는데요, 그 당시 방송사의 외화수입중단으로 수입도 감소하고 사업에서 사기를 당해 거액의 빚을 지게 되자 영화배우 겸업 외 탑차 운전 자격증까지 따서 쓰리잡을 뛰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빚은 거의 갚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현재 장광은 이미 영화배우의 명성이 성우로써의 명성을 압도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KBS 에서도 장광을 성우가 아닌 영화배우 장광으로 먼저 소개하고 있습니다.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출연 작품들

 

장광은 MBC에 김기현이 있다면 KBS에는 장광이 있다고 할 만큼 더빙과 정극 연기 모두 독보적인 성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장광은 주로 호탕한 중년 남성이나 할아버지, 아버지, 스승 포지션 캐릭터를 담당하지만 나이에 비해서 청년 목소리도 맡는 노익장을 발휘하기도 하는데요, 악역도 자주 맡는 편으로 특히 악역으로 자주 등장하는 배우인 게리 올드만의 전담 성우로도 유명하답니다. 

 

 

장광은 영화 레옹에서 마약에 쩔어 사는 형사 노먼 스탠스필드 역을 멋지게 소화해 내어 애니메이션보다는 영화 쪽으로 기억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장광은 그 밖에도 제라르 드파르디외의 전담 성우이기도 하며 리암 니슨, 샘 닐의 역할을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장광은 또한 애니메이션 조커 전담 성우로, 1990년대 SBS에서 방영했던 배트맨 TAS, 카툰 네트워크에서 방영한 더 배트맨과 배트맨 비욘드 극장판 조커의 귀환 등 국내 더빙 방영된 조커란 조커는 모두 맡았습니다. 

 

 

장광은 정치극 등 드라마에도 자주 출연하는데요, 중후한 중년연기를 맡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장광은 헤어스타일 관계로 전두환(전대통령) 전담배우로 유명한데요, 삼김시대 29만원의 본인 역을 맡은 적도 있고, 26년에서도 그 연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장광은 박하선 주연의 코미디 영화 음치클리닉에도 출연했으며, 이후 피노키오 당나귀섬의 비밀, 신세계 등에 출연했는데요, 또한 2013년 방영한 응답하라 1994에서 다시 그 사람으로 카메오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영화 도가니

 

장광은 2011년 영화 도가니에서 쌍둥이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배역은 교장과 행정실장 형제로, 둘 다 인간 말종. 컬투쇼에 나와서 말하기는 장광의 부인(아내)가 영화를 보고는 3일 동안 자기를 쳐다도 안 봤다고 하네요. 

 

 

또한 장광은 영화 출연 이후 얼굴이 알려지게 되었는데, 종종 사람들이 현실과 영화를 착각하는 바람에 무척 곤란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처음보는 사람들이 "에이 나쁜 놈아!"라고 손가락질 하는 상황도 있었고, 친구들이 전화를 와서는 "네가 그렇게 나쁜 놈인 줄 몰랐다"고 전화를 뚝 끊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장광은 또한 최근(지난 7월 13일) 아침마당에서도 "부산국제영화제에 갔었는데 아주머니 두 분이 저를 알아보고 놀라더라"라며 "사진 찍으라고 하니까 화들짝 놀라며 도망가더라"라고 회상했습니다. 그러면서 "도가니 시사회 끝나고는 아내가 무섭다며 3일 동안 말을 안 걸었다"며 "영화로 보니까 저도 좀 느낌이 다르더라"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장광은 "8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작품에 합류했다"고 밝혀 시청자들의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예능 활동

 

장광은 과거 2011년 12월 라디오스타에 박준금, 정호근과 함께 악역배우 특집으로 나왔으며, 2012년 1월 1대 100에 유해무와 노민과 같이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설특집 개그 월드컵에서 김창렬 아이유 등과 함께 심사위원으로 출연했습니다. 

 

또한 장광은 2017년에 딸 미지와 함께 내 딸의 남자들 시즌2에 고정출연하기도 했으며, 2020년 복면가왕 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로써 성우로서는 4번째 출연한 것이라고 하네요. 장광은 이날 방송에서 뮤지컬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소망을 내비쳤으며, 존경하는 인물로 원로배우 이순재를 꼽기도 했습니다.

 

 

-장광(배우, 전성애 남편), 장광 탈모, 목상태 관리, 닮은꼴 적룡

 

장광은 탈모가 꽤 일찍 발생한 편이어서 어릴 적 자녀들이 굉장히 부끄러워하고 싫어했다고 합니다. 본인은 큰 상처를 받았을 것이다. 딸 장윤희가 실수로 도시락을 놓고가자 장광이 직접 딸을 위해 학교까지 찾아가 도시락을 갖다 주었는데 장윤희는 머리가 벗겨진 아버지가 부끄러원 애써 모른 척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광은 가발을 쓰면 훨씬 젊어보인다고 하네요.

 

 

 

장광은 직업이 직업인지라 당연한 것이겠지만 목상태 관리에 지극정성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장광은 주호민 작가가 신과 함께 회식자리에서 확인한 바로는 음주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장광은 영웅본색에서 연기한 적룡과 외모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적룡이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찌고 머리가 빠져서 한국 드라마 도망자 플랜 때 카메오로 나온 적룡을 보면 정말 장광과 닮았습니다. 

 

 

<장광(배우) 부인(아내) 전성애(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데뷔 및 활동>


 

-장광(배우) 부인(아내) 전성애(배우), 전성애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전성애는 1956년 3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65세입니다. 전성애 고향은 서울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장광과 아들 장영, 딸 장윤희가 있습니다. 전성애 학력은 카톨릭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광(배우) 부인(아내) 전성애(배우), 전성애 데뷔 및 활동

 

전성애는 2001년 영화 수취인불명의 단역을 연기 데뷔를 했으며, 이후 연극, 영화, TV 드라마를 통해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장광 부인(아내) 전성애는 지난 1978년 극단 광장에서 연기를 시작한 44년 차배우로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에서 이영애(김현숙 분)의 엄마 친구 전성애 역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장광의 부인(아내) 전성애는 특히 지난 2010년 KBS2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서 공주댁으로 출연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으며, 또 지난해에는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에서 호스피스 병원 환자의 보호자 용순 역을 맡아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윤석민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수현 장모 김예령>

 

윤석민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수현 장모 김예령>

윤석민 기아 타이거즈 윤석민이 12월 22일 아내의 맛에 합류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김예령과 야구선수 윤석민, 김수현 부부가 첫 출연했는데요, 이날 김예령은 홈 트레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