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업텐션 선율 나이 어린시절 생활고 <보이스트롯>

728x90

업텐션 선율 나이 어린시절(과거) 생활고 <보이스트롯>



<<보이스트롯> 업텐션 선율 어린시절(과거) 생활고 고백>



업텐션 선율이 9월 4일 보이스트롯에서 어린 시절 생활고를 고백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보이스트롯에서는 피 말리는 "너 나와!" 공포의 4라운드 지목 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보이스트롯 동영상 조회수 1위를 기록한 선율이 등판해 관심을 모았는데요, 



이날 선율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저희 집이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니었다. 오디션을 보기 위해 서울에 갈 차비가 없어서 아버지와 철근을 고물상에 팔아 겨우 차비를 마련했다"라고 어린 시절의 눈물겨운 생활고를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선율은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자신에게 어머니가 건넨 한 마디를 밝히며 오열해 현장 분위기를 숙연하게 했다고 하네요. 이어 선율은 " 이 노래를 들으면 어려웠던 시절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 무대 위에서 꼭 한 번 부르고 싶은 노래"라고 특별한 선곡 이유를 밝혀 궁금증을 더했습니다. 



하지만 선율에게는 보이스트롯 사상 역대급 위기가 찾아왔다고 하는데요, 공개된 사진에는 병원에서 링거를 맞고 누워있는 선율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연습 도중 갑작스럽게 닥친 사상 초유의 사태에 선율은 "너무 속상했다"라고 심경을 털어놨다고 합니다. 



이에 레전드 심사위원들도 함께 안타까움을 드러냈다고 전해지는데요, 선율이 국보급 미성을 무사히 선보일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선율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어린시절 집안 생활고 데뷔 및 활동, 업텐션 메인보컬, 복면가왕 보이스트롯 근황 업텐션 컴백>



-업텐션 선율, 선율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과거


선율의 본명은 선예인이라고 하구요, 예명인 선율은 아름다운 선율로 사람들을 감동시키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선율의 나이는 1996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선율의 고향은 전라남도 완도군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선율은 키 175cm에 몸무게 55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선율의 학력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K-POP 전공) 재학중(2020년 복학)에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소속사는 티오피미디어 소속이라고 합니다. 



선율은 과거 어린시절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선율은 보이스트롯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저희 집이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니었다. 오디션을 보기 위해 서울에 갈 차비가 없어서 아버지와 철근을 고물상에 팔아 겨우 차비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업텐션 선율, 선율 별명, 업텐션 메인보컬 미성


선율의 별명은 선토끼라고 하는데요, 티오피미디어 소속 10인조 보이그룹 업텐션의 메인보컬로 고음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선율은 마성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연습을 통해 음역대를 넓힌 덕분에 여성 보컬들의 음역대를 자유자재로 소화할 수 있는데요, 



예로 불후의 명곡에 업텐션이 출연했을 당시 에일리의 손대지마를 원키로 부른 적이 있으며, 소찬휘의 티어스는 한 키를 올려서 부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뮤비뱅크2에서 오디션 곡이 아이유의 썸데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업텐션 선율, 선율 체형(체격)


선율은 프로필상 175cm에 55kg으로 상당히 마른 몸을 가지고 있는데요, 업텐션 최약체라고 하네요. 쿵푸 수업 중 선생님의 호신술에 사뿐히 접혔고 웨이의 한 팔에도 곱게 접히는 등 여러모로 안습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에 보는 것처럼 복근은 식스팩이 제대로 나오네요!


-업텐션 선율, 선율 복면가왕


선율은 지난 2016년 1월 10일과 17일 복면가왕에서 경국지색 어우동이라는 닉네임으로 참가했었는데요, 눈웃음이 아름다운 가면에 한복을 입고 나와 여성보컬의 곡을 완벽히 소화하며 정체를 여성으로 속였습니다. 



가면을 벗고, 어우동이 남성이라는 것을 알게 된 판정단들은 충격에 얼어붙었다고 하는데요, 개인기로 오렌지카라멜의 카탈레나 춤을 췄는데, 이 때도 물론 그 누구도 남성이라고 추측하지 못했답니다. 



외모와 본명도 여성스러워서 주민번호로 겨우 성별을 인증했는데요, MC인 김성주마저 신인 걸그룹이라고 실수를 했을 정도였습니다. 선율의 복면가오아 출연 이후 업텐션의 인지도가 많이 올라가게 되어, 결과적으로 멤버 전원에게도 이득이 되었다고 하네요. 


-업텐션 선율, 선율 보이스트롯


선율은 최근 보이스트롯에 도전을 하고 있는데요, 보이스트롯 1회 2부에 선율이 장윤정의 꽃을 부르며 등장했을 때, 첫 소절을 들은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은 여자 도전자인 줄 알았다가 이후 남자인걸 알고 놀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선율은 이날 박수세례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요, 그 중 박현빈은 업텐션의 팬이 될 거 같다 라는 심사평을 남겼는데요, 총 13개의 크라운을 받으며 1라운드를 통과했습니다. 



1회 방송 이후 네이버 tv 톱 100순위에도 들며, 보이스트롯 참가자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받기도 했습니다. 선율은 최근 트로트 열풍으,ㅣ 중심에 선 가수 영탁의 픽을 받아 기대감을 증폭시키기도 했는데요, 


앞서 영탁은 MBN 공식 인스타 계정에 게재된 선율 1라운드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며 그의 트로트 가능성에 응원을 보냈던 바 있습니다. 영탁도 인정한 차세대 트로트 주자 선율의 보이스트롯 결과가 어떨지 오늘도 선율의 무대가 기대가 되는데요, 



특히 선율은 이날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어린시절 어려웠던 집안 형편(생활고)에 대해 고백했는데요, 선율은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자신에게 어머니가 건넨 한 마디를 밝혀며 오열해 현장 분위기를 숙연하게 했습니다. "노래를 꼭 해야되겠니?"라는 한마디였다고 하네요. 



이어 선율은 "이 노래를 들으면 어려웠던 시절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 무대 위에서 꼭 한 번 부르고 싶은 노래"라고 하며 홍진영의 산다는 건을 선곡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선율의 병원행 투혼이 예고된 가운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한 분들이 많이 있었을텐데요, 너무 무리한 연습때문인지 몸 상태가 좋지 않았음에도 결국 선율이 손헌수를 누르고 4라운드를 통과해 준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답니다. 


-업텐션 선율, 선율 근황 업텐션 컴백 


최근 멤버 선율이 MBN 보이스트롯을 통해 놀라운 실력을 뽐내며 화제를 모았던 업텐션이 지난해 8월 발매된 더 모먼트 오브 일루젼 지난 9월 4일 자정 업텐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후 약 1년 만에 컴백 스케줄러를 공개했는데요, 



업텐션은 오는 9월 24일 컴백을 알리며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매 앨범 다채로운 컨셉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업텐션이 이번 앨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뜨거운 과님이 쏠리고 있는데요, 업텐션의 이번 활동은 쿤, 고결, 비토, 선율, 규진, 환희, 샤오 7인조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