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유영 나이 과거 프로필 이주혁 결혼 근황

728x90

배우 이유영이 11월 10일 SBS 여행 리얼리티 찐친 이상 출발 딱 한 번 간다면에 출연합니다. 

 

 

리얼리티 예능 첫 출연인 배우 이유영은 앞선 방송에서 어디서나 자유롭게 드러눕는 자연인의 면모부터 맨발 투혼까지 반전 매력을 보여주어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에 이유영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유영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유영(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이유영

 

배우 이유영은 1989년 12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이유영 고향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중계동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이유영은 키 168cm에 혈액형은 O형이락도 하고요, 이유영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중계초등학교, 신양중학교, 자양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영의 현재 소속사는 에이스팩토리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유영(배우) 과거 

이유영은 어린시절부터 귀여운 외모의 소유자였습니다. 그의 어린시절 모습은 과거 공개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공개된 이유영의 어린 시절 사진은 아기 때 사진, 5~6세의 똘망함, 한껏 들뜬 유치원 졸업식, 동생과 놀이공원에서의 한 컷 사진 등이었습니다. 

 

배우-이유영

 

배우-이유영

 

배우-이유영

 

 

이유영의 원래 꿈은 연기자가 아니었다고 합니다.

 

이유영 : "원래 꿈은 피아니스트였다. 그러다 선생님, 미용사가 되고 싶어서 자격증을 따 바로 일을 시작했다."

 

이유영은 실제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바로 대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미용실에서 미용사 보조 일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22살인 201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진학합니다. 

 

이유영 : "어느 날 부모님도 좋은 대학에 진학한 딸을 자랑하고 싶겠지란 생각이 들었다. 성적이 안 돼 실기로 갈 수 있는 곳을 알아보니 연기가 만만해 보였다. 바로 연기 학원에 등록한 게 시작이 됐다."

 

 

이유영(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이유영

 

배우-이유영

 

이후 이유영은 재학중이던 2014년 5월 저예산 예술 영화인 봄에 출연, 이 작품으로 밀라노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주목을 받게 되었고, 국내에서도 2015년 올해의 영화상, 부일영화상, 대종상 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합니다. 

 

이후 이유영은 2015년 간신에 출연, 임지연과 함께 파격적인 동성애 연기로 세간의 관심을 모았고, 이 작품으로 제 35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이유영은 이후 2017년에는 OCN 드라마 터널에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드라마 미치겠다 너땜에를 비롯하여 친애하는 판사님께, 국민 여러분, 모두의 거짓말, SF8-간호중, 연애의 흔적, Dr. 브래인, 인사이더, 영화 나를 기억해, 허스토리, 풀잎들, 원더풀 고스트, 집 이야기, 디바, 장르만 로맨스, 간호중 등 다양한 작품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줍니다. 

 

배우-이유영

 

이유영은 이외 예능에는 많이 출연하지 않는 편인데요, 과거 해피투게더에 출연하기도 했고, 이후 최근에는 아는 형님, 찐친 이상 출발 딱 한 번 간다면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이유영 수상 경력>

-2014년 제 14회 밀라노 국제 영화제 여우주연상 (봄)

-2015년 제 6회 올해의 영화상 여우신인상 (봄)

-2015년 제 24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 (봄)

-2015년 제 52회 대종상 영화제 신인여우상 (봄)

-2015년 제 36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봄, 간신)

-2015년 한국영화배우협회 스타의 밤 대한민국 톱스타상 시상식 한국영화 인기스타상 (간신)

-2018년 SBS 연기대상 여자신인상 (친애하는 판사님께)

-2020년 KBS 연기대상 여자 연작 단막극상 (연애의 흔적)

 

이유영(배우) 연인 김주혁의 사망

 

배우-이유영

 

이유영은 2016년 12월 배우 김주혁과 열애설이 나왔고, 17살 나이차이를 극복한 두 사람은 이를 인정해 화제를 모은 적이 있습니다. 두 사람은 당시 홍상수 감독의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을 함께 촬영하며 관계가 발전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후 2017년 오후 4히 29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 인근에서 김주혁이 탄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 당시 구급대원에 구조된 김주혁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습니다. 

 

당시 김주혁과 공개 열애 중이던 이유영은 해당 일자에 부산에서 런닝맨 녹화에 임하던 중 연인 김주혁의 비보를 전해 들은 것으로 알려졌고, 이에 그는 제작진과 협의 후 촬영을 중단하고 서울에 올라왔습니다.

 

당시 이유영은 연인이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어 울면서 계속 사실 확인을 요청해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습니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이 이유영의 SNS를 찾아 그녀를 위로했습니다. 

 

 

배우-이유영

 

이후 이유영은 지난 2018년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나를 기억해의 제작보고회에서 연인이었던 고 김주혁 사망 후의 근황을 다음과 같이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유영 : "여전히 그립고 따뜻하게 응원해주는 분이셔서 지금도 어디선가 잘 지내는 모습을 보고 싶어하실 것 같고 그 마음 간직하면서 열심히 배우 생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유영 : "집에서 혼자 시간을 많이 보냈고, 작품을 해야겠단 생각이 들어 이것저것 보다가 바쁘게 살고 싶어서 영화 홍보도 하면서 다음 드라마에서 불어를 한다. 그래서 불어연습 하면서 열심히 보내고 있다."

 

이유영은 올해 나이 34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번에 찐친 이상 출발 딱 한 번 간다면에 출연하게 된 이유영인데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유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임지연 <프로필 나이 과거 남자친구 결혼 이상형 근황>

* 추천 글 -> 이상이<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 추천 글 -> 이규형 <프로필 나이, 집(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