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장군(카바디)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누구?

728x90

전 카바디 국가대표 선수 이장군이 결혼합니다. 

 

이장군-결혼-아내

 

5월 18일 오전 소속사 장군엔터테인먼트는 "이장군이 오는 20일 부산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비연예인 예비 신부와 가족들을 고려해 양가 가족과 가까운 친척, 지인들을 모시고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비 신부(아내)는 이장군과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친구로 지내다 대학 진학 후 10년 가량 연락이 끊겼지만 재작년 한 친구의 결혼식에서 재회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급속도로 가까워지며 연인이 됐고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로 결혼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장군은 장군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직은 결혼이 실감이 나지 않고 얼떨떨한데 식장에 들어가 봐야 실감이 날 듯하다. 귀한 인연을 만나 좋은 연을 맺게 돼 기쁘고 언제나 서로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아가겠다. 저희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달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장군(카바디)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이장군

 

카바디 이장군은 1992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이장군 고향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 1동이며, 키 183cm에 몸무게는 85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이장군 학력은 부산 광일초등학교, 낙동중학교, 강서고등학교, 동의대학교 체육학 학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과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장군의 현재 소속사는 장군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이장군(카바디) 집안 과거 

이장군은 중학생 때 축구부 활동을 하며 축구 선수를 꿈꿨지만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축구부가 있는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하고 강서고등학교를 진학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장군은 강서고등학교 조정부에서 활동하다가 조정을 그만두고 체대 입시를 준비하던 도중, 2011년 초 카바디협회 사무처 장의 눈에 띄어 캐스팅 제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장군은 처음에는 절대 하지 않겠다고 버텼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구경이라도 해보라는 말에 솔깃해 따라갔다가 결국 카바디에 입문하게 됩니다. 

 

이장군 : "축구선수가 되고 싶었는데 아버지가 신장이식을 두 번이나 하시고 집이 넉넉하지 않아서 돈이 많이 드는 운동을 할 수가 없었다. 카바디 코치님이 돈 안 드니까 하러 오라고 하셔서 시작했는데 축구 뒷바라지를 못 해주셔서 마음 아파하셨던 부모님이 매우 기뻐하셨다"

 

이장군(카바디) 카바디 선수 경력

 

이장군-카바디

 

이후 이장군은 군 복무 기간 2년을 제외하고 카바디 입문 2년 만에 국가대표 선수가 되었고, 아시안 게임에서 메달을 획득합니다. 그러다가 이후 2014년 세계 최고의 카바디 리그인 인도로 넘어가게 됩니다. 

 

 

처음에 이장군은 텃세도 심했고, 출장 기회도 적었으며 연봉도 한화 300만원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주선 선수의 부상으로 기회를 잡으며 차근차근 출전 시간을 늘려갔고, 결국 역대 연봉을 받는 인도리그 최고의 외국인 용병 선수가 됩니다. 

 

실제로 인도에서 그는 코리안 킹이라응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고, 외국인 선수 최초로 인도 리그에서 400점 이상의 레이드 포인트를 달성하기도 한, 인도 프로리그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스타 선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2020년 이후 이장군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도에 가지 못하고 있으며, 리그가 재개된 이후 지금까지도 국내에 체류중입니다. 

 

<이장군 수상 경력>

-2013년 인천 실내 무도 아시안 게임 동메달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 동메달

-2016년 다낭 해변 아시안 게임 동메달 (2016 월드컵 MVP)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 은메달

 

카바디란?

 

카바디

 

카바디라는 종목도 이장군이라는 이름도 일반 대중에겐 생소하지만 카바디는 한국이 실업팀도 전용 구장도 없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아시안게임에서 2회 연속 메달 사냥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참고로, 카바디는 인도 전통놀이를 스포츠로 변형한 종목으로 7명씩으로 이뤄진 두 팀이 코트에서 공수를 주고받으며 겨루는 것인데요, 공격권을 가진 팀의 레이더가 상대 코트에 들어가 수비수를 터치하고 돌아와 아웃시키거나, 수비수들이 레이더를 제압하면 점수를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카바디는 편의상 술래잡기나 오징어 놀이, 공 없는 피구와 비교되지만 민첩한 몸놀림과 지구력이 필요하고 상당히 격한 몸싸움이 수반되는 스포츠입니다. 

 

이장군 : "지금은 주위 사람들이 카바디가 뭔지 다 알지만, 택시를 탔다가 기사님이 무슨 운동을 하느냐고 물으셔서 카바디라고 답하면 택시에서 내릴 때까지 설명해야 한다."

 

이장군 : "어떨 때는 그냥 레슬링 선수라고 하고 넘길 때도 있지만,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주고 포털에 검색해 보여주려고 한다. 어느 종목이든 손을 잡고 하는 종목은 없는데 손을 잡고 협동해서 수비하면 마음도 잘 통한다. 팀워크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이 좋다. 

 

이장군(카바디) 근황 결혼 아내 나이차

 

이장군

 

한편, 이장군은 2021년부터 JTBC 뭉쳐야 찬다2를 통해 카바디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해 감미로운 목소리를 뽐내며 반전 매력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결혼소식을 전한 이장군인데요, 결혼식은 2023년 5월 20일 진행됩니다. 이장군과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동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외 비연예인이라는 것 외에 직업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두 사람은 고등학교 동창, 친구로 지내다 대학 진학 후 10년 가량 연락이 끊겼다가 재작년(2021년) 한 친구의 결혼식에서 재회, 이후 급속도로 가까워지며 연인이 됐고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로 결혼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뭉쳐야 찬다2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장군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이장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