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호영 나이 과거 프로필 논란 결혼 이상형 집 근황

728x90

배우 김호영이 5월 18일 배우 반상회에 출연합니다. 

 

이에 김호영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호영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호영(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김호영

 

뮤지컬 배우 김호영은 1983년 2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본관은 경주 김씨라고 하며 고향과 가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다만, 스폰지밥의 성우로 유명한 전태열과는 이종사촌지간이라는 사실만 알려져 있습니다. 전태일은 6명의 딸들 중 넷째딸의 아들이고 다섯째의 아들이 바로 김호영이라고 합니다. 

 

김호영은 키 170.3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카톨릭(세례명 : 베네딕토)이며, 학력은 동북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연상학과 학사로 졸업했으며, 현재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호영의 현재 소속사는 피엘케이굿프렌즈 소속입니다. 

 

 

김호영(배우) 과거 

 

김호영

 

김호영은 어렸을 때부터 남들이 이상하다고 볼 수 있는 옷들을 좋아했고, 그러면서 막연히 탤런트를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호영 : "화려하고 예쁜 옷에 반해 당시 어린 마음에 옷을 입으려면 배우를 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김호영 : "남들이 이상하다고 볼 수 있는 옷들을 어릴 때 좋아했다. 지금이야 남자가 분홍색을 입고 팔찌를 해도 패션으로 보지만, 예전에는 남자애가 왜 저래 이런 말을 들을 때다."

 

김호영 : "하지만 저희 어머니는 너니까 할 수 있다, 우리 아들이니까 이런 게 잘 어울린다고 말해줬다"

 

이후 김호영은 남다른 가창력과 넘치는 끼로 어릴 때부터 합창단 생활을 했고, 중학교 때에도 남성임에도 소프라노를 소화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고등학교 시절에는 연극부 활동을 했는데, 이때 김호영은 김호영은 이곳에서 발성, 연기, 대사 등 배우 생활의 자양분을 이곳에서 다 얻게 됩니다.

 

남자 고등학교에서 여자 역할을 할 배우가 필요하다보니 곱상하고 예쁘장한 김호영이 뽑힌 것이었는데요, 이후 김호영은 전국청소년 연극제에서 각종 연기상을 수상, 덕분에 그는 학교에서 귀한 대접을 받아 다른 학생들과 달리 머리 기르는 것이 허용됐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김호영

 

그러다가 이후 김호영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한 뒤 의외의 벽에 부딪히게 됩니다. 당시 김호영은 대학만 가면 TV에 나오고 스타가 될 줄 알았지만 아니란 걸 깨닫게 된 것인데요, 결국 김호영은 이후 휴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주신 1년치 등록금은 고스란히 스타일 유지비로 썼다고 합니다. 헬스클럽에 가입해 피부관리를 받고 근사한 프로필 사진도 찍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김호영은 뮤지컬 렌트의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극중에서 여장 남자 엔젤로 발탁되어 얼떨결에 무대에 올라가게 되면서 그렇게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하게 됩니다. 

 

김호영(배우) 데뷔 이후 활동

 

김호영

 

김호영

 

이후 김호영은 유린타운, 노틀담의 곱추, 아이다, 렌트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그러던중 우연한 기회를 통해 2007년 드라마 태왕사신기에 출연, 이후 간간이 드라마와 예능 등에도 출연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8년부터는 탁월한 입담으로 방송계에서도 주목을 받기 시작, 다양한 예능을 통해 활약을 이어갔고, 2018년 1월에는 인생은 짜라짜라는 곡으로 트로트 싱글 앨범과 2019년 EP앨범 호이쇼를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김호영은 다수의 작품을 통해 뮤지컬배우로 활동하며 드라마, 영화 등에도 출연, 홈쇼핑까지 진출하여 완판스타로 자리를 잡기도 합니다.  

 

 

그리고 2022년부터 일타강사, 진격의 언니들, 신곡떴다 등의 예능에서 MC로 활약하는가 하면, 옥탑방의 문제아들,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불타는 트롯맨, 배틀트립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배우 반상회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호영 수상 내역>

-2012년 제 18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조연상 (라카지(자코브역))

-2012년 제 6회 딤프어워즈 대구 공연작부문 올해의 스타상 (모차르트 오페라 락(모차르트역))

-2017년 제 5회 대한민국 예술문화대상 뮤지컬부문

-2019년 제 14회 골든티켓어워즈 씬스틸러상 (맨 오브 라만차(산초역))

-2024년 제 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우조연상 (렌트(엔젤역))

 

김호영(배우) 여장남자

 

김호영

 

김호영은 뮤지컬에서 여장남자역을 많이 해왔습니다. 뮤지컬 갬블러, 라카지, 프리실라와 연극 이에서 여장남자로 출연하며 여장남자 전문배우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김호영은 또한 드라마 최강칠우, 보이스에서도 여장남자로 출연하는 등 공연뿐만 아니라 브라운관에서도 맹활약, 특히 복면가왕에서는 핑크하마로 출연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호영은 이에 게이 또는 커밍아웃을 한 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받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김호영은 과거 한 라디오 방송에서 "여장 남자 역할을 많이 해서 그런지 사람들에게 여성적인 이미지가 많이 부각된 것 같다"고 했습니다. 

 

이에 박명수가 "혹시 성 정체성에 문제가 있는 거냐"고 묻자 김호영은 "아직까지는 아니다.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답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호영은 한 남성과 동성 성추행으로 고소를 당하면서 성추행 의혹과 함께 게이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아직 확실하게 사실 여부는 확인된 바가 없습니다. 

 

김호영(배우) 인맥

 

김호영

 

김호영은 인맥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지어 자신의 폰에 저장된 연예인 번호가 무려 4000명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그의 이러한 인맥에는 비결이 있다고 합니다. 

 

 

김호영 : "21년 차 뮤지컬 배우인데, 16년 동안 매니저 없이 혼자 일했다. 그래서 명함을 받으면 바고 그 자리에서 번호를 저장했다. 지금 휴대폰에 번호가 4000명 조금 넘게 저장돼 있다."

 

김호영 : "지훈이라는 이름만 10명이 넘는다. 연예인 친구 중에는 정지훈, 이지훈, 노지훈, 주지훈, 김지훈이 저장돼 있다. 모든 지훈이와 친하다. 그래서 구분 가능하도록 다르게 저장했다"

 

김호영 :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상대방을 진심으로 대하는 태도다. 나의 진심이 통하지 않을 땐 더 가까워지려고 하지 않아야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김호영 : "내가 농담 삼아 결혼하면 결혼식을 월드컵경기장에서 치른다고 했다. 축제의 장으로 하려고 한다."

 

김호영(배우) 논란

한편, 김호영은 지난해(2022) 배우 옥주현과 소위 옥장판 발언으로 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논란은 당시 공연 예정이었던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이 공개되면서 불거진 것이었는데요, 주인공 엘리자벳 역에 옥주현과 친분이 있는 이지혜가 더블 캐스팅되고 지난 시즌에 참여했던 김소현이 빠지면서입니다.

 

이에 김호영는 자신의 SNS에 "아사리판은 예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글을 게재했고, 옥장판이라는 단어는 옥주현을 지칭한다는 추측이 불거졌습니다.

 

이후 옥주현은 명예훼손 혐의로 김호영을 고소했고, 김호영 측은 사실 확인 없이 고소해 명예를 실추시켰다며 맞대응할 계획임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배우이자 감독인 박칼린, 최정원, 남경주가 업계 내 불공정을 자정하자는 호소문을 내면서 상황은 바뀌었습니다. 이를 접한 차지연, 정성화, 신영숙, 전수경, 김소현 등 유명 뮤지컬 배우들도 성명에 동참 의사를 밝힌 것입니다.

 

이에 옥주현은 SNS를 통해 자신이 신중하지 못했음을 반성한다는 내용과 함께 김호영 소송을 취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김호영 옥주현 두 사람도 오랜 시간 통화 끝에 오해를 다 풀게 되면서 사태가 일단락 됐습니다.

 

김호영(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김호영

 

김호영은 올해 나이 4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김호영은 과거 한 방송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과 연애에 대한 생각을 다음과 같이 밝힌 적이 있습니다.

 

 

김호영 : "현재 사귀는 사람은 없지만 썸은 잘 끊이지 않는 편이다. 지금도 짝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그게 나에겐 활력소인 것같다. 내가 연애를 쉽게 잘 하는 스타일로 아는 사람들이 있는데 나는 전혀 그렇지 않다."

 

김호영 : "이상형은 센스 있는 사람이다. 여러 가지를 포함하고 있는 건데 옷 입는 거나 말하는 것도 그렇고. 일단은 일할 때도 마찬가지인데 착한데 센스 없으면 짜증 난다. 성질이 더러워도 센스가 있어서 분위기를 잘 맞출 줄 아는 게 좋다."

 

한편, 김호영은 과거 전참시 출연 당시 자신의 집과 일상을 공개해 관심을 모은 바 있는데요, 김호영 집 위치는 옥수동 고급빌라인 레미테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배우 반상회에 출연하게 된 배우 김호영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호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