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보성 본명 눈 집안 아내(부인) 박지윤 두 아들

728x90

김보성 본명 눈 집안 아내(부인) 박지윤 두 아들<미운우리새끼(미우새)>



<김보성 미운우리새끼(미우새) 출연 백일장 도전, 집안 내력 자랑>



김보성이 반전 가족(집안) 내력을 자랑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0월 13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미우새)는 백일장에 도전하는 김보성과 이상님의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이날 김보성은 "우리 어머니가 이대 국문과를 나오시고, 외삼촌은 시인"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이에 이상민은 "어머님이 국문과를 나오셨으면 오늘 형이 대상을 타야 하는 거 아니냐"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김보성은 또 "우리 외할아버지는 유명한 시인이시다"며 어깨를 으쓱거렸습니다.



<김보성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무게 학력 데뷔 출연 영화 드라마 결혼 아내(부인) 박지윤 두 아들>



-김보성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무게 학력


김보성은 본명이 허석이며 김보성 나이는 1966년 6월 27일생으로 올해 54세입니다. 김보성 본관은 양천이며, 강원도 강릉시 출신으로 일제 강점기 말기 시인 설정식의 외손자라고 합니다. 




김보성은 본명인 허석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다가 언젠가부터는 김보성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보성은 키 175cm에 체중은 76.7kg이라고 나와있지만 사실상 지금은 살이 더 쪄서 훨씬 더 많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김보성 학력으로는 선일국민학교, 불광중학교, 대성고등학교, 신구전문대학 토목학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버문화경영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보성 배우로서 데뷔, 출연 영화 드라마 예능 등


김보성은 1988년 영화 그대 원하면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며 영화배우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로 정식 데뷔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보성은 그 이전에는 1987년 연극 햄릿에서 단역으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김보성이 출연한 영화나 드라마가 정말 많은데요, 드라마 보다는 주로 영화에 출연을 많이 했습니다. 출연 영화로는 1988년 '그대 원하면'을 시작으로 이후 많은 영화에 출연을 해왔는데요, 대표작으로 꼽히는 것은 투캅스1, 2, 3 시리즈가 아닐까 싶네요.







김보성은 이 외에도 연극 햄릿과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에도 출연했구요, 특히 예능 등 방송에 많이 출연을 했고 또 유명한 CF 광고도 많아서 아마도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배달의 민족 CF가 한참 나오고 있죠! 



-김보성 눈 실명? 시각장애?


어려서부터 복싱 태권도를 두루 연마해온 타격가이기도 한데요, 학창시절 친구를 구하기 위해 17명에 맞서 싸우다 한쪽 눈을 실명, 시각장애 6급 판정을 받아 병역이 면제되었고, 






이런 시각 장애 사실을 숨기고 특전사에 지원했으나 신체검사에서 시각장애라 있다는 이유로 떨어졌다는 사실은 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김보성이 항상 선글라스를 쓰고 다니는 이유는 실명 위기에 있는 한쪽 눈 때문이라고 합니다. 


-김보성 격투가로 데뷔


김보성은 2016년 12월 10일 장충체육관에서 일본의 곤도 테츠오를 상대로 종합격투기 로드 FC 데뷔전을 치뤘는데요, 대전료 전액을 소아암 환자 수술비로 기부했다고 합니다. 또한 소아암 환자들에게 가발용 머리카락을 기부하기 위해서 삭발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김보성은 진짜 사이이 출연료도 전액 소아암 환자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하죠!



김보성은 시합에서는 1라운드에 눈 부상에 의한 기권으로 TKO패 했으며 오른쪽 눈 주위의 뼈가 함몰되는 안와골절 부상을 입었지만 시력 보호를 위해 수술을 포기했다고 하네요. 







-김보성 결혼 아내(부인) 박지윤 두 아들 첫째 허정우 둘째 허영우


김보성 아내(부인) 박지윤은 1997년 영화 '파트너' 촬영장에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친구와 함께 촬영장에 구경온 박지윤을 보고 김보성이첫 눈에 반했다고 하네요. 








김보성은 박지윤에게 세번이나 프러포즈를 한 끝에 허락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1년 뒤 박지윤이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김보성 아내 박지윤씨는 특별한 직업을 가질 틈도 없이 결혼을 하게 된 건데요, 


김보성이 박지윤을 진정으로 사랑했던 것 같습니다. 혼수용품으로 그냥 TV 한대만 가죠오게 하고 예식장 비용마저도 자신이 모두 부담했다고 하죠! 더구나 처가가 경제 사정이 안 좋아서 결혼 당시에 거의 파산할 위기였다고 하는데요, 


함지기마저 부르지 말라고 해서 김보성이 직접 함을 지고 처가에 갖다줬다고 합니다. 하다보니 집안 형편이 말이 아니었던 장인 어른이나 장모님, 게다가 부인인 박지윤 역시 김보성에게 크게 고마워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런 김보성도 살다보니 사고를 치기도 했다는데요, 바로 주식 투자를 해서 크게 실패를 하게 된 것입니다. 투자했던 돈이 거의 5분의 1정도가 되고 결국 생활고에 시달려 아내가 직접 돈을 벌러 나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보성 아내 박지윤씨는 한 예능에 나와 김보성에 대해 이렇게말을 했다고 합니다. "이제 결혼 16주년이 됐는데 김보성 씨의 매력에 흠쩍 빠지고 있다. 의리로 똘똘 뭉친 남자다. 누가 나를 세상이 끝날 때까지 이렇게 사랑해줄까. 그런 남편의 의리를 사랑한다."라고.






김보성과 박지윤 부부 슬하에 자녀로는 두 아들 첫째 허정우와 둘째 허영우 두 연년생 형제가 있습니다. 둘 다 천재 소리를 들을 정도로 머리가 굉장히 좋다고 하죠! 전교 1등도 했다고 하구요. 


-김보성 리즈시절 사진 










* 김민종<나이 재산 여자친구 모친상 컨테이너 집>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