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조병규 <나이 논란 김보라>

728x90

조병규 <나이 논란 김보라>



<조병규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에 조병규가 화제입니다. 



1월 31일 방송될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얼간미를 풍기는 조병규의 일상이 펼쳐졌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특히 조병규는 반려견 조엘과 함께 귀여운 세벳돈 받기 작전에 나섰습니다. 



조엘에게 정성스레 한복을 입힌 조병규는 어머니부터 이모, 지인까지 통장 잔고를 채우기 위한 세배 영업을 펼치며 예기치 못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조병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병규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병규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데뷔 및 출연 작품 김보라 열애설 각종 논란>



-조병규 나이 논란, 조병규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조병규는 1996년 4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조병규 고향은 서울이며, 조병규 키는 173cm,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조병규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병규 나이 논란, 조병규 배우를 하게 된 계기


조병규는 본래 축구선수를 꿈꿨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중학교 때는 축구를 배우기 위해 뉴질랜드로 유학간 경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몸싸움이 심한 축구 훈련이 힘들어 주력을 키우는데 집중했지만, 축구 훈련이 힘들고 재미없어 운동에 회의감이 들던 찰나에 우연히 학교에서 연기 수업을 받게 되었고, 흥미가 생겨 배우를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병규는 이후 국내로 돌아와 부모님이 반대가 심했지만 설득 끝에 결국 허락을 받았고 아버지의 추천으로 안양예고에 진학하였고, 올모스트 메인, 행릿햄릿, 오셀로 등의 연극을 시작으로 연기 경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조병규 나이 논란, 조병규 데뷔 및 출연 드라마 영화 등


이후 조병규는 서울 예대 공연학부 15학번으로 대학에 입학한 동시에 같은 해 2015년 KBS2 드라마 2015년 후아유 학교 2015를 통해 데뷔하여, 이후 2017년 JTBC 청춘시대2에서 쏭의 학보사 후배이자, 쏭이 고른 유은재의 소개팅남으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한제리 소녀시대, 돈꽃, 라디오로맨스 등에 출연하면서 꾸준히 활동하다가, JTBC SKY캐슬에서 차민혁 노승혜 부부의 쌍둥이 아들 중 동생인 차기준 역할을 맡게 되면서 드라마가 워낙 뜨다보니 인생작품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아스달 연대기 파트 2에서 사트닉 역으로 뒤늦게 합류하게 되었는데, 비록 출연도 짧고 얼마 되지 않았지만 조병규의 첫 유부남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주었고, 



같은 해 12월 SBS 스토브리그에서 활발하고 자유분방한 성격을 가진 재벌 3세로 자칭 낙하산 한재희 역으로 지상파 첫 주연작을 맡게 됩니다. 비록 첫 시청률이 5%였지만 야구를 소재라서 그런지 화제성으로 월등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게 됩니다. 



조병규는 2016~2018년에는 웹드라마에도 많이 출연했는데요, 대표적으로 음주가무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병규는 영화의 경우 몇 편의 상업 영화를 제외하고 주로 독립영화 위주로 꾸준히 출연하고 있는데요, 특히 2019년에 걸캅스, 우상 2편의 영화가 개봉되기도 했습니다. 


-조병규 나이 논란, 조병규 드라마 영화 외 예능 등 활동


조병규는 2019년을 기준으로 데뷔한 지 4년차라고 하는데요, 벌써 약 60여편의 작품을 해왔고, 연극과 뮤지컬 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또 예능에도 출연을 몇 번 했는데요,




조병규 출연 예능으로는 2019년 해피투게더, 볼륨을 높여요, 김영철의 파워FM, 그리고 나 혼자 산다 등이 있는데요, 특히 나 혼자 산다에서는 말 그대로 자유로운 영혼의 짠한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돈 관리를 부모님에게 맡기고 종종 부모님이 부쳐주신다고 통장잔액까지 짠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게다가 기안 84처럼 생활 패턴이 비슷하다고 4차원 답변을 내놓다보니 병규96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답니다. 




당시 방송 말미에 왁싱을 하는 장면을 접했는데, 보는 사람이 다 아플 정도로 고통받는 모습이 적나라하게 나왔고 왁싱이 끝난 후 나라 잃은 표정으로 고개를 푹 숙이고 멍하게 있는 모습이 압권이었는데요, 



방송 직후 왁서들은 물론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해당 왁서의 시술법에 대해 굉장한 논란을 불러모았답니다. 



그리고 이후 2019년 12월 6일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브 남궁민 편에서 깜짝 출연했으며, 2019년 8월 3일부터 MBN 예능 자연스럽게에 첫 예능 고정출연하게 되어, 애완견 조엘과 함께 출연했다가 13회부터는 스케줄 문제로 인해 이후 두어번 더 나오다가 잠정 하차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월 31일 다시 한번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브 게스트로 출연하게 되었네요.



<조병규 김보라 열애>



-조병규 나이 논란, 조병규 김보라 열애


조병규는 과거 김보라와 손을 잡으려다가 뿌리치는 모습이 메이킹 필름에 그대로 노출되어 열애설이 터지게 되었는데요, 후이 조병규는 SNS 라이브 방송에서 김보라는 인터뷰에서 각각 부정했습니다. 



그리고 후에 해피투게더에서 밝힌 바로는 근육이 없어 비틀거리는 김보라를 부축했는데 그대로 전파를 타게 되었다고 했지만 결국 2019년 2월 21일 이 열애설이 사실로 밝혀졌고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나고 있다고 하네요.



더 팩트에 따르면 조병규 김보라 두 사람은 스카이캐슬 제작진 출연진과 함께 포상 휴가로 떠났던 푸켓에서 돌아온 바로 다음날 ㅏ다시 만나 데이트를 즐겼다고 하며, "깁보라와 조병규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간을 맞춰 함께 영화를 보고 식사를 했으며 강남 일대 등에서 길거리 데이트를 즐겼다"며 관련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당시 김보라 조병규 소속사 양측 모두 두 사람의 열애설 보도가 나자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는데요, 양측은 스포츠 조선에 "2월 초부터 열애 중"이라며 "이제 막 시작하는 커플이니 예쁜 시선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조병규와 김보라는 SKY 캐슬에서 각각 김혜나 역과 차기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는데요, 김보라는 2004년 9세 때 KBS 드라마 웨딩을 통해 데뷔했으며 이후에도 소문난 칠공주, 김치 치즈 스마일 등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김보라 프로필 나이키 혈액형 학력


김보라는 1995년 9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김보라 키는 161cm,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김보라 학력은 인하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보라 데뷔 및 활동


김보라는 새벽 2시에 친구와 짜장면을 먹은 것이 인생 최대 일탈이라고 말했을 정도로 올바르게 자랐다고 하는데요, 어릴 적 초등학교 3학년 때 엄마의 손에 이끌려 연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9살때 본격적으로 드라마 웨딩을 통해 데뷔하고 17살때 출연한 영화 천국의 아이들에서 연기한 후 진짜 배우에 대한 꿈을 키워온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5년만에 터치에서 유명 배우 주상욱과 함께 처음으로 주연을 맡으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보라 동안 이미지 고민


하지만 김보라에게도 슬럼프와 연기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동안의 이미지로 인해 아역 역할 및 학생 역할 연기을 해왔기 때문인데요, 성인이 되고 나서 아역 이미지를 벗어나고 싶어 여러군데 옫션을 보곤 했었지만 단역조차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언제까지 학생 역할만 해야하나. 언제 벗어날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니 이런 부분도 섣부른 판단인 것을 뉘우치고 이후부터는 본인에게 최대한 어울리는 역할 안에서 마음껏 즐기고 싶다는 마인드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김보라 공부 취미


또한 김보라는 연기도 잘하지만 공부도 잘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인하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수석으로 입학하였고 학교 홍보모델로서 활동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밤고구마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고 하며 스타벅스에서 라떼를 구입하면서 적립한 별 마일리지로 무료 음료 마시는 게 소확행일 정도로 순수한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조병규 논란과 이모저모>



-조병규 나이 논란, 조병규 이모저모


조병규는 성대모사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촬영 대기 시간에 선배 배우들에게 배웠다고 합니다. 실제 목소리는 배우 김동욱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병규 닮은 꼴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배준석과 형제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닮았구요, 그 외 김수현, 김강우, 김권 등이 있고 또 최근에는 배우 한지상과도 닮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조병규는 또한 물 공포증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돈꽃 수중촬영 당시 꽤나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독 턱과 인중에 수염이 자주나는 편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수염만으로도 사극 수염 분장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스카이캐슬을 찍을 때는 왁싱을 무려 12번이나 시술을 받았고 이 외 레이저 시술도 3번 정도 받았다고 합니다. 



조병규는 또 집안이 금수저라는 의혹이 있기도 하지만 고등학교 때부터 독립해 입시 아르바이트를 해서 중고차를 사거나 각종 연기를 하면서 집도 얻어 자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취 경력만 벌써 8년이 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조병규는 돈 관리를 못해 부모님에게 자신이 번 돈을 맡기고 본인은 매주 용돈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조병규는 20살 때부터 중고차를 사서 운전을 했다고 하는데요, 집이 없던 시절에는 차 안에서 지냈다고 합니다. 해피투게더에서는 차를 팔 예정이고 대신 걷기 운동에 푹 빠졌다고 했는데요, 


나 혼자 산다에서는 주로 새벽 시간대에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기본 2~4시간 정도 걸어다닌다고 합니다. 조병규는 또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찍은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에 올린다고 하네요.


-조병규 논란, 학교폭력 가해자 의혹


조병규는 과거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의혹이 있었는데요, 팬카페에 직접 해명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었지만 현재는 해당 게시글이 삭제 되었고, 추가적인 폭로도 전혀, 나오진 않았고, 이후 동창이라는 사람도 이 부분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자신을 조병규의 초등학교, 중학교 동창이라고 소개한 네티즌은 '지나갈 때는 냄새난다 욕하면서 뒤에서 가래침을 뱉었다"라며 "많은 사람이 얘가 절대 착한 애가 아니란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는데요ㅡ


이에 조병규가 공식 팬카페에 올린 장문의 반박글은 "무근거의 글로 인해서 제가 3년 동안 일을 하며 대중에게 인식을 주려고 했던 시간이 무용지물이 되지 않았으며 하기에 더 정확하게 제 의견을 피력하겠다. 저는 그런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사로운 구설수로 인해 작품에 조금이라도 사감을 들고 피해를 끼치는 일은 죽기보다 싫다"라며 "만일 이 허무맹랑한 소문들이 커질 시 작품 종료 후 회사를 통해 공식 입장으로 밝히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조병규 논란, 윤세아 발언


조병규는 해피투게더에 출연했을 때 "다른 분들(염정아, 이태란, 오나라)은 어머니 같이 느껴지는데 저희 엄마(윤세아)는 어무 예쁘다" "다음 작품에서는 로맨스 상대역으로 만나고 싶다" 




윤세아와 찍고 싶은 멜로물의 줄거리가 뭐냐는 질문에 "집주인 아줌마와 러브스토리"라고 답변하는 등 방언을 해, 이에 비판이 줄을 이었고, 결국 방송 다음날, SNS에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조병규는 "난생 처음 예능 녹화를 하고 경험이 없고 의욕만 앞서다보니 선배님에 대한 언행에 있어 신중하지 못했던 것 같다"면서 "저 역시 방송을 보고 신중하지 못했음을 깨달았고 경솔했던 저의 모습에 깊이 반성했다"고 고개 숙였습니다. 


이어 "실망을 안겨드려 머리 숙여 진심으로 죄송하다. 앞으로 더 많이 배우고 노력하면서 발전하는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며 다시 사과했습니다. 이에 윤세아는 이날 조병규의 사과글에 하트가 그려진 이모티콘을 댓글로 남겼습니다. 



그리고 이후 조병규의 이러한 발언에 윤세아는 SKY캐슬 종영 기념 인터뷰에서 "걔가 그런 말을 했다던가? 주책이다 정말"이라며 웃음을 터뜨렸는데요, 그러면서 "어디 가서 그런 소리 하지 말라고 혼내야겠다"라고 정말 조병규의 엄마가 된 듯 말했습니다.


이어 윤세아는 또 "로맨스 상대역이라니...안 한다 그런 거, 뗵!이다. 기준이는 평생 내 아들이다"라며 모자관계를 연기한 조병규를 아들처럼 귀여워했습니다. 




이후 조병규는 나 혼자 산다에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이 논란 때문인지 말을 신중히 해야 한다고 발언하기도 했습니다. 


-조병규 논란, 버닝썬 관련 의혹


또한 조병규는 승리 게이트 관련 의심이 있기도 한데요, 승리와 버닝썬  클럽 관계자와 찍은 사진이 퍼진데다가 비슷한 시기에 해피투게더 4에서 이종현과 두달간 동거한 사실을 공개해 해당 사건에 대해 알고 있지 않냐는 의견이 많아졌지만 이 부분에 대해 아직까지 해명도 없다보니 더욱 의심이 갈만한 상황인데요, 


그래도 일반적으로 대부분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이 잠적하거나 서둘러 군입대를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반해 조병규는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