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오(가수) 나이 프로필 전남편 이혼 아들 근황 조카 김희재
가수 서지오가 11월 4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앞서 지난 2024년 7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 코미디언 조혜련, 배우 문희경, 코미디언 신봉선과 함께 출연한 바 있는 서지오입니다.
당시 방송에서 서지오는 "아들이 3살 때 이혼해 싱글로 산 지 25년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3살 때부터 아이와 단둘이 지낸 건 아니라며 "내가 그때 갑자기 어려워져서 돈을 벌어야 했다. 친정엄마에게 아이를 맡기고 초등학교 3학년 때 데리고 왔다. 그동안 나는 일만 했다. 아들 데리고 오고 싶어서"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 번씩 (친정에) 가면 (아들이) 엄마 또 어디 가? 묻는다. 그럼 내가 엄마 방송국 가라고 했다. 아들이 가끔 서울에 올라오면 내가 밤업소 무대에 나가지 않냐. 그럼 아들이 엄마는 왜 밤에만 방송국 가? 라고 묻는다. 그럼 엄마 밤 방송국 가라고 답했다"고 말해 모두를 뭉클하게 했습니다.
서지오는 아들이 자신의 직업 때문에 친구에게 놀림당한 일도 털어놨습니다. 그는 "아들이 어린 시절에 축구를 했다. 어떤 애가 게임하다가 툭 쳤는데 경기 중에 우리 아들한테 야, 너희 엄마 무명 가수잖아라고 했다. 우리 아들이 완전 (상처받았다). 눈물을 참으면서 (경기를) 했다"고 했습니다.
이어 "내가 아들을 위해서 꼭 성공해서 밤에 가는 방송이 아니라 TV에 나와야겠다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서지오는 "지금 우리 아들은 내가 뮤지컬하고 이런 게 엄청 자랑스러운 거다. 엄마 너무 멋있다. 엄마가 내 엄마라서 좋다고 한다"며 뿌듯해 했습니다.
이어 서지오는 "(아들이) 자랑스러워하고 엄마가 TV에 나오면 친구들에게 말하고 그런다. 나는 놀란 게 (아들이) 유튜브로 다 확인하고 있더라"며 말하기도 했습니다.
서지오(가수) 결혼 전남편 나이 직업 이혼 사유 아들 근황
서지오는 과거 사업가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1명을 두었지만 전남편의 사업실패 등으로 거액의 빚을 지고 결국 결혼 3년 만에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지오 전남편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고 다만 직업은 사업가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지오는 그렇게 전남편과 이혼 이후 홀로 아들을 양육했고, 그런 가운데 생계 유지를 위해 아들을 친정에 보내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들이 초등학교 3학년 때 전세집을 얻어 함께 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아빠가 해외에 계신다고 얘기하며 이혼 사실을 숨기다가 아들이 중학교 때 처음 이혼 사실을 이야기해주었다고 합니다.
서지오 아들은 서지오가 비교적 어릴 때(27살 정도) 낳아 1997년생인 조카 김희재보다 2살이 더 많다고 합니다. 서지오 아들 이름은 백승지라고 하는데요, 2022년 한 방송에서 공개한 바 있습니다.
당시 서지오는 아들이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 중이라는 사실을 언급했고, 이 과정에서 서지오 아들 백승리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된 것입니다.
아들이 배우 지망생이라고 하는데요, 이제는 독립시켜도 되겠다 생각이 들어 혼자 나가 살고 있고 1년 반 정도(2022년 기준) 됐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서지오(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서지오의 본명은 서옥경입니다. 원래 서옥영으로 지으려 했는데 옥경이로 발음을 잘못들은 아버지가 서옥경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서지오 나이는 1971년 5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서지오 고향은 전라남도 광양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들 백승지와 어머니 이정자가 있습니다. 조카로 알려진 김희재는 사실은 진짜 조카는 아니라고 합니다. 참고로, 서지오는 53세, 김희재는 1995년생인 29세입니다.
서지오는 키 165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서지오의 현재 소속사는 케이에스제이(KSJ)컨텐츠 소속입니다. 이외 서지오 학력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서지오(가수) 과거 데뷔 앨범 활동
서지오는 1991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바닷가에서로 입상한 후, 1993년 1집 앨범 타이거레이디 타이틀곡 홀로서기로 정식 아이돌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서지오는 당시 낯을 가리는 내성적인 성격때문에 적응을 못해 무대 밖에서는 벙어리냐고 말할 정도로 말이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대만 올라가면 완전히 달라져 시원한 창법과 화려한 외모로 각종 CF모델 등으로도 활동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후 리포터 제의가 들어와 리포터로도 활동하기도 했던 서지오인데요, 하지만 결혼 이후 (전)남편의 반대로 연예계를 은퇴하여 가정에 충실하고자 했지만 이후 전남편 사업실패 등으로 거액의 빚을 얻고 결국 결혼 3년 만에 이혼했습니다.
이후 서지오는 생활고를 겪다가 우연히 접한 트로트에 빠진 후 가수 김혜연의 권유로 트로트 가수로 전향, 다시 활동을 시작, 이후 몇 년간 밤업소에서 죽어라 노래만 했다고 합니다.
서지오는 원래 전공이 무용이라 학원 강사를 해보려고 했지만 그 수입으로는 빚을 갚을 수 없어 밤업소를 뛰며 돈을 벌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김혜연 : "(지오가) 감당할 수 없는 시련을 겪었다. 당시 집은 큰데(연희동 200평 규모) 너무 추웠다. 갓난쟁이가 냉골 바닥에 누워있었다. 기름값도 없다더라."
이에 서지오는 생계 유지를 위해 아들을 친정으로 보내고 하루에 아홉 군데씩 업소를 돌다보니 우울증을 얻게 되었고, 극단적인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이후 다시 죽기 살기로 일을 해 결국 아들이 초등학교 3학년이 됐을 때 전셋집을 구해 함께 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서지오는 그렇게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뒤, 2000년 어디갔을까, 2002년 아카시아, 2004년 하이하이하이, 2007년 바짝, 2008년 가요가세요, 2009년 하니하니, 2011년 돌리도, 수리수리술술 등의 노래를 발표, 그중 돌리도가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습니다.
그러다가 2015년에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고, 특히 2020년 미스터트롯 김희재의 이모로 알려지며 화제가 된 이후 사랑의 콜센터, 가요무대, 백세누리쇼, 프리한닥터, 아내의 맛, 4인용 식탁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서지오 앨범(음반)>
-1992년 홀로서기
-2000년 어디 갔을까
-2002년 아카시아
-2004년 하이 하이 하이
-2007년 바짝
-2008년 가요 가세요
-2009년 하니 하니
-2011년 돌리도, 손수건을 던져요
-2016년 수리수리 술술
-2018년 여기서
-2021년 남이가
-2022년 앉지요
-2023년 외출
-2023년 I'M 서지오 (3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 서지오 수상 경력>
-1990년 부산 MBC 신인가요제 금상 수상
-1991년 MBC 강변가요제 입상
-2008년 제 15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사회봉사상
-2010년 제 16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연예발전공로 우정상
-2012년 제 20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 10대 가수상
-2012년 제 2회 대한민국 다문화예술대상 10대 예술인상
-2014년 제 22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 10대가수상
-2014년 KBS 트로트대축제 올해의 가수상
-2015년 KBS 트로트대축제 올해의 가수상
-2019년 제 5회 스타예술대상 10대 가수상
-2020년 제 26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케이블방송사 선정 13대 가수상
서지오와 김희재의 관계
한편 서지오는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김희재의 이모로도 많이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사실 이모와 조카 사이가 아닌 남남이었다고 합니다.
서지오와 김희재는 처음에 친척 관계가 아닌 가수와 팬 관계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서지오의 무대에 반했던 어린 김희재가 서지오를 찾아가며 인연이 시작된 것입니다.
하지만 미스터트롯 참가 당시 김희재는 이모의 존재를 숨기고 트로트가수에 도전한 것으로 알려지며 화재를 모았습니다. 당시 김희재는 가수인 이모가 계시지만 이모의 그림자를 지우고 제 실력으로 인정받고 싶은 마음에 말씀 안 드리고 도전을 했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서지오는 김희재의 이모로 알려지며 "제가 행사가 두 배로 늘었다. 다시 한 번 미스터트롯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된 가수 서지오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서지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