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세미(서준맘) 프로필 나이 키 과거 성형 결혼, 누구?

728x90

서준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우먼 박세미가 3월 15일 MBC 라디오스타에서 성형 사실을 쿨하게 고백했습니다. 

 

 

이날 방송은 텐션 폼 미쳤다! 특집으로 꾸며져 가수 김연자, 배우 이미도, 코미디언 신기루, 박세미가 출연했습니다. 

 

 

박세미는 "사람들이 요즘 인기를 실감하지 않느냐는 질문을 많이 한다. 그런데 날 알아보는 사람을 많이 만나보지 못해서 실감을 못했다"고 아쉬워했습니다. 

 

이어 "친구들과 사람들 많은 곳에 나가봤지만, 친구들이 너무 유명해졌으니까 구석에 앉자고 했다. 마스크를 계속 쓰고 다니라고 하더라. 또 사람 많은 곳에 가고 싶어서 나가려고 하면 나가지 말라고 했다."며 인기를 실감하기 어려웠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김구라는 "요즘 유명해졌는데, 데뷔 전후 사진이 돌고 있지 않냐"며 궁금해했지만 박세미는 "아예 안 돌더라. 그리고 유튜브에서 쌍커풀과 콘 성형 사실을 이미 공개했다. 누가 봐도 티가 나지 않냐. 이건 숨길 수도 없는 눈코"라고 셀프 디스를 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박세미(서준맘)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학력 소속사

 

 

코미디언이자 유튜버인 박세미는 1990년 3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박세미 고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습니다. 

 

박세미는 키 154cm에 47kg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는 인덕대학교 방송연예과 휴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세미의 현재 소속사는 메타코미디 소속이라고 합니다. 

 

박세미(서준맘) 프로필

 

 

박세미는 코미디언이자 유튜버로, 현재 백마TV, 피식대학, 안녕하세미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2022)부터는 아프리카TV BJ로도 활동하면서 종종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중 박세미는 특히 피식대학의 서준맘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데요, 서준맘이라는 개인 콘셉트 채널을 개설한 지 약 4개월이 지나 구독자 수가 16만 명에 다다랐을 정도로 기존에 운영하던 팀 채널보다 훨씬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박세미(개그우먼) 과거

 

 

박세미는 고등학생 시절 댄스 동아리 다호라에서 활동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개그우먼의 꿈을 꾸기 시작한 건 이후 인덕대학교 방송연예과에 입학하면서부터라고 합니다. 

 

이에 박세미는 당시 개그 동아리에 들어갔고, 22살부터 30살까지 KBS와 SBS의 공채 시험에 도전, 총 10번 정도 시험을 봤지만 모두 탈락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상가상으로 2018년 즈음 방송국 개그맨 공채 제도가 대부분 없어지게 됩니다. 

 

이에 박세미는 꾸준히 공채에 도전하면서 애견 카페, 식당, 행사 내레이터, 인형탈 등 30여가지의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특히 돌잔치MC와 어린이 직업 체험 공간 키자니아에서 어린이들을 지도했던 경험은 지금의 서준맘 연기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박세미는 실제로 20대 초반 키자니아에서 2년 넘게 일하면서 매니저 자리까지 올라갔고 아이를 데리고 온 어머니들과 살갑게 대화를 나누곤 했다고 합니다. 

 

 

박세미 극단생활 -> 유튜브

 

 

이후 박세미는 24살에 처음 극단에 들어가 갈갈이홀 극단, 개그왕 극단, 윤형빈 소극장 극단에서 활동하면서 개그우먼에 대한 갈증을 해소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박세미는 유튜브를 시작하게 됩니다. 

 

박세미 : "내가 이 나이에 방송에 출연해서 어떻게 유명해지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30살 넘어서는 그냥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능력치에서 열심히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박세미 : "유튜브는 내가 하고 싶은 것, 생각하는 걸 어떻게든 펼칠 수 있어요. 나랑 잘 맞는 것 같아요. 유튜브에서는 무대나 의상의 제약도 없어요. 또 방송은 PD나 작가 등이 나를 써줘야 대중에 노출될 수 있지만 유튜브는 카메라 하나만 있으면 내 끼를 내가 찍어 채널에 올릴 수 있죠."

 

박세미 서준맘으로

 

 

박세미는 그렇게 유튜브를 하게 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 특히 2022년 8월 피식대학의 05학번 이즈 히어 시리즈의 신도시 부부들이란 영상에 서준맘으로 출연하면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극중 서준맘은 고깃집을 운영하는 남편을 둔 주부로 아들 이름이 서준입니다.

 

 

박세미는 피식대학 멤버 중 한 명인 김민수와 10년 전 개그계 선후배로 만나 친해졌고, 이후 피식대학 멤버들이 신도시에 사는 젊은 엄마 역할에 박세미가 어울린다고 생각해 출연을 요청해 나오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섭외 때부터 그들은 박세미에게 별다른 연기 주문도 하지 않았고, 그래서 촬영은 대부분 애드리브로 진행하고 원테이크로 찍고 있다고 합니다. 

 

서준맘 캐릭터의 특징은 찡긋거리는 콧등 웃음, 아이 교육에 극성맞음, 콧소리, 높은 목소리 톤, 뒤끝 없는 성격, 시도 때도 없는 윙크, 딱 붙는 긴 원피스, 화려한 네일아트 등입니다. 

 

또한 서준맘은 솔직하고 거침없고, 다른 사람을 향해 지적질도 잘합니다. 하지만 지적 끝에는 무조건 상대방을 좋게 포장해줍니다. 그에 따르면 서준맘은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서준맘은 특히 엄마들 사이에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맘카페에서는 그의 연기에 대해 모두 칭찬하고 있고, 박세미의 개인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미의 구독자들도 여성이 8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원래 서준맘은 피식대학의 조연 캐릭터였지만 이제는 주연급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서준맘이 썸네일에 등장하기만 해도 조회수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조회수 300만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말이죠. 

 

박세미 : "그동안 내가 TV 노출이 없었기 때문에 대중들이 신선함을 느낀 것 같다. 올해 목표가 부캐에서 본캐로 나아가는 ㄷ것이다. 지금은 서준맘이 박세미보다 유명하지만 앞으로는 박세미란 이름을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고 싶다."

 

 

박세미 그외 활동

박세미는 또한 1년에 한 번 부산 코미디 페스티발에 변기수 극단의 일원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2022) 8월에 백마TV 멤버 완전체로 한 번 출연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 박세미는 과거(2016년) KBS2 비타민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최근에는 인기에 힘입어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박소현의 러브게임, 두시탈출 컬투쇼 등 라디오 방송과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구해줘 홈즈 등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박세미 성형 고백

 

 

코 성형 수술을 했는데, 성형 비용은 말할 때마다 다르곤 했지만 지난해 6월 올라온 백마TV 콘텐츠에서는 성형에 대한 정보를 본인 스스로 모두 공개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코 수술은 두 번 했다고 하는데요, 유튜버 폭소바겐의 개그맨 박형민이 으스러뜨리는 바람에 코 지지대가 바깥으로 튀어나왔는데,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빼내려고 손가락으로 파냈지만 수술받을 때 넣은 지지대였음을 뒤늦게 알고 병원에 가 재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박세미 결혼 남자친구 근황

박세미는 현재 서준맘으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는 있지만 실제로는 올해 나이 34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또한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아직은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죠.

 

이와 관련 박세미는 이번 라디오스타에서 "실제 미혼이다. 저를 모르시는 분들은 끝까지 서준이 엄마인 줄 아신다. 정체를 알고 난 뒤, 서운해하고 배신감 느낀다고 하더라"라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박세미인데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개그우먼 박세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최여진 <나이 결혼 집 어머니 논란>

* 추천 글 -> BJ 랄랄 <나이 과거 유튜브 집 차 여동생>

* 추천 글 -> 이미도 <남편 나이(차) 직업 아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