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드라마 <비밀의 여자>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뒷이야기

728x90

드라마 비밀의 여자가 첫 방영을 앞두고 드라마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드라마 비밀의 여자는 전작 비밀의 남자 후속작으로 알려져 전작과의 연결성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드라마 비밀의 여자에 대해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드라마 비밀의 여자 소개

 

드라마-비밀의-여자

 

드라마 비밀의 여자는 KBS2 일일 드라마로, 남편과 내연녀로 인해 시력을 잃고 락트 인 증후군(의식이 있는 전신 마비)에 빠지게 된 여자가 모든 것을 가진 상속녀와 엮이게 되면서 자신을 둘러싼 진실을 밝히고 처절한 복수를 통해 사랑과 정의를 찾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비밀의 여자는 전작인 비밀의 남자를 이끈 신창석 감독과 이정대 작가의 두 번째 비밀 시리즈로, 특히 배우 최윤영의 복귀와 더불어 이외 배우 이채영, 이선호, 한기웅, 신고은, 이은형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다고 알려지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아지고 있습니다. 

 

  • 연출 : 신창석
  • 극본 : 이정대
  • 배우 : 최윤영, 이채영, 이선호, 한기웅, 신고은, 이은형 외
  • 방송기간(횟수) : 2023년 3월 14일~7월 28일(100부작)
  • 방송시간 : 매주 월~금 오후 7:50~8:30
  • 스트리밍 : 웨이브
  •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드라마 비밀의 여자 기획의도

 

드라마-비밀의-여자

 

누군가는 꿈꾼다. 내게 서류철을 집어던지는 상사의 상사가 되었으면

누군가는 꿈꾼다. 내게 온갖 진상 짓을 행하는 고객의 고객이 되었으면

누군가는 꿈꾼다. 내게 눈길조차 주지 않는 식어버린 사랑의 사랑이 되었으면.

 

 

그렇게 우리는 인생에서 더 나은 순간을 위해 반전을 꿈꾼다.

 

여기 주인공 역시 마찬가지다. 영원하리라 믿었던, 그래서 선택했던 사랑이 깨지고 배신당했다. 내연녀와 남편은 주인공의 눈을 멀게 했으며, 그 이유를 밝히던 아버지에게 살인 누명까지 씌웠다. 

 

주인공은 가까스로 무죄의 증거를 찾아내지만 오히려 죽음에 내몰려 락트 인 증후군(의식이 있는 전신마비)에 빠지고 만다. 병상에 누워 손가락 하나 움직이지 못한 채 눈앞에 있는 그들을 돌려보내야 하는 주인공은 간절하게 반전을 꿈꾸고 마침내 그 꿈이 이뤄지게 되면서 진실을 밝히고 응징에 낙서게 됩니다. 

 

이 드라마는 주인공이 겪는 마법과도 같은 반전을 통해 인생에서 더 나은 순간을 꿈꾸는 시청자들에게 통쾌한 대리만족과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비다. 


드라마 비밀의 여자 줄거리 관전포인트

▶ 드라마 비밀의 여자 줄거리

 

드라마-비밀의-여자

 

드라마 비밀의 여자의 줄거리는 남편(남유진)과 내연녀(주애라)로 인해 시력을 잃고 락트 인 증후군(의식이 있는 전신 마비)에 빠지게 된 여자가 모든 것을 가진 상속녀와 엮이게 되면서 자신을 둘러싼 진실을 밝히고 처절한 복수를 통해 사랑과 정의를 찾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거칠 것 없는 성품을 지닌 안하무인 상속녀 오세린. 그녀는 서태양의 사랑을 얻고 싶어하며, 그를 얻기 위해서라면 어떤 악행도 서슴없이 저지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엄친아의 표본이지만 폭행사건에 휘말려 전과자가 된 서태양. 그는 어릴 적부터 함께 산 세린의 막무가내 구애를 단호하게 거절해오다가 언니를 잃고 힘들어하는 세린을 위한 유학을 함께 준비합니다.

 

 

하지만 위기에 처한 겨울을 구하려다 생사를 오가는 위기를 겪게 되고, 회복 후, 유학에서 돌아온 세린의 달라진 모습을 보고 자꾸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YJ그룹 오너의 아들, 유진을 만나 그의 절절한 구애로 결혼한 정겨울. 그녀는 남편 유진과 YJ그룹의 며느리가 되고 싶어하는 뛰어난 미모의 속내를 감춘 교활한 성격의 불륜녀 애라로 인해 시력을 잃게 되고 결국엔 락트 인 증후군(의식이 있는 식물인간)에 빠지게 됩니다. 

 

이에 겨울을 위해선 뭐든 다 할 수 있는 겨울의 의붓오빠 이은형은 겨울의 사고 이유를 알게 된 이후, YJ그룹 법무팀장으로 입사해 진실을 밝히려 하는데...

 

 관전포인트

신창석 감독, 이정대 작가의 두 번째 비밀 시리즈

 

드라마-비밀의-남자

 

비밀의 여자는 비밀의 남자를 탄생시킨 신창석 감독과 이정대 작가의 두 번째 합작 비밀 시리즈로 업그레이드된 스토리를 예고했습니다. 두 사람은 전작인 비밀의 남자를 통해 인기를 끌며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습니다. 이번 비밀의 여자가 어떤 충격적인 이야기들로 시청자들을 찾아올지 관전포인트입니다. 

 

한시도 눈 뗄 수 없는 배우, 스토리 삼박자!

비밀의 여자는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서 출연한다. 배우 최윤영, 이채영, 이선호, 한기웅, 신고은, 이은형 여섯 명은 얽히고설킨 인물관계를 그려가는가 하면, 각자의 복수와 욕망을 향해 어두운 내면을 드러냅니다. 여기에 임혁, 최재성, 방은희, 이종원, 김예령, 김희정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 소식을 알리며 극적 풍성함을 높이고 있습니다. 

 

역동적인 스토리 또한 드라마의 중요 포인트. 신창석 감독은 이번 작품인 비밀의 여자는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사랑, 복수, 욕망, 치정 등 자극적인 소재들의 등장으로 시청자들을 극 초반부터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심혈을 기울인 화려한 영상미와 미적 요소

비밀의 여자는 화려한 영상미뿐만 아니라 곳곳에 숨어있는 미술 작품들을 찾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심혈을 기울여 드라마를 준비한 만큼 시청자들의 시각을 자극하기 위해 많은 화가의 작품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마니아들을 위한 그림부터 널리 알려진 그림까지 많이 등장한다고 하니 배우들의 연기와 함께 배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신창석 감독의 화려한 연출과 다양한 미적 요소를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다. 

 

다음은 드라마 비밀의 여자에 대한 감독과 배우들의 설명입니다. 

이정대 작가 : "나락으로 떨어진 주인공에게 마법이 찾아오고, 복수를 위한 초석을 단단히 다지는 등 충격적인 반전도 있어서 보시는 시청자들이 통쾌한 대리만족과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정대 작가 : "등장하는 세 여주인공은 어느 누구도 단선적이지 않다. 선악을 넘나드는 캐릭터이기에 다채롭고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다. 그동안 선과 악역으로 나뉘어 단편적인 캐릭터를 연기해왔던 여배우들이 어떻게 변화무쌍한 연기를 그려내는지가 또 하나의 포인트다."

 

이정대 작가 : "연속극에서 제대로 시도된 적 없는 색다른 소재와 빠른 전개, 곳곳에 숨겨진 반전들이 있다. 많은 분들이 드라마를 보시면서 하루 중 조금의 휴식, 행복을 느끼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다."

 

최윤영 : "세린, 애라, 겨울. 이 3명의 캐릭터 모두 개성과 성격이 달라서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극 중에 숨어 있는 여러 비밀들을 찾아내는 것 또한 관전 팀이 될 것이다."

 

이채영 : "비밀의 여자는 기존 일일극과는 다른 구성의 작품이다. 매회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으니 즐겁게 시청해 주시면 좋겠다. 

 


드라마 비밀의 여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비밀의 여자 인물관계도

 

드라마-비밀의-여자-인물관계도

 

최윤영이 맡은 오세린은 거칠 것 없는 성품을 지닌 안하무인 상속녀이고, 서태양의 사랑을 얻고 싶어하며, 그를 얻기 위해서라면 어떤 악행도 서슴없이 저지를 준비가 된 인물입니다. 

 

이채영이 맡은 주애라는 뛰어난 미모의 속내를 감춘 교활한 성격을 가진 인물로, YJ그룹의 며느리가 되고 싶어합니다. 이선호가 맡은 서태양은 엄친아의 표본이지만 몇 해 전 폭행사건에 휘말려 전과자가 된 인물로, 위기에 처한 겨울을 구하려다 생사를 오가게 됩니다. 

 

한기웅이 맡은 남유진은 겨울의 남편이자 차기 YJ그룹을 이끌어갈 후계자로, 능력에 비해 욕심과 자존심이 강한 인물입니다. 신고은이 맡은 정겨울은 YJ그룹 오너의 아들, 유진을 만나 그의 절절한 구애로 결혼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남편과 불륜녀 애라로 인해 시력을 잃게 되고 결국엔 락트 인 증후군(의식이 있는 식물인간)에 빠지게 됩니다. 이은형이 맡은 정영준은 겨울의 의붓오빠입니다. 

 

아꼈던 겨울이 시댁에서 버림받고 혼수상태 전신마비에 놓이게 되자 하늘이 무너집니다. 겨울의 사고 이유를 알게 된 후 YJ그룹 법무팀장으로 입사해 진실을 밝히고자 합니다. 

 

 등장인물

 주요인물

 오세린(최윤영) : 31세.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받은 만큼 돌려준다는, 거칠 것 없는 성품을 지닌 안하무인 상속녀.

 

최윤영

 

오랜 세월 함께 지낸 가사도우미 정혜의 아들, 서태양을 사랑하기에 태양의 일이라면 눈에 불을 켜고 나선다. 하지만 자신을 친여동생으로만 생각하는 태양으로 인해 가슴앓이 한다. 태양의 사랑을 얻지 못한다면, 삶의 이유가 없다 여기는 그녀.

 

 

그런 그녀에게 예기치 못한 사건이 일어나고, 그녀는 자신이 그토록 사랑하는 태양 옆에 겨울이가 있음을 알게 된다. 이제 태양을 얻기 위해서라면 어떤 악행도 서슴없이 저지를 준비가 됐다.

 

 주애라(이채영) : 32세. 뛰어난 미모의 속내를 감춘 교활한 성격. 인생의 목표는 단 하나, YJ그룹의 며느리가 되는 것! 겨울의 임신을 막기 위해 한 행동이 뜻하지 않게 사고로 이어지고, 이를 숨기기 위해 점점 더 큰 악행을 저지른다. 

 

이채영

 

마침내 겨울의 자리를 차지하려는데, 그 앞에 나타나 사사건건 앞을 가로막는 세린의 정체를 알고 기함한다. 그리고 어긋난 복수 끝에 마주하게 되는 충격적 진실에 경악한다. 

 

 서태양(이선호) : 32세. 미혼모 정혜의 아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로운 성격. 머리도 비상해 학업성적도 늘 우수했으며 운동도 잘해 뭐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엄친아의 표본. 

 

이선호

 

하지만 몇 해 전 폭행 사건에 휘말려 전과자가 된다. 어릴 적부터 함께 산 세린의 막무가내 구애를 단호하게 거절해왔는데 언니를 잃고 힘들어하는 세린을 위한 유학을 함께 준비한다. 

 

그러던 중, 위기에 처한 겨울을 구하려다 생사를 오가게 된다. 회복 후, 유학에서 돌아온 세린의 달라진 모습을 보고 자꾸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남유진(한기웅) : 34세. 겨울의 남편. 연석과 영란의 아들이자 차기 YJ그룹을 이끌어갈 후계자.

 

한기웅

 

단순하며, 즉흥적이고, 능력에 비해 욕심과 자존심은 강하다. 남들보다 뛰어난 것이 있다면 허세와 주색잡기 정도. 

 

할아버지 만중이 겨울과 결혼하지 않는다면 후계자에서 제외하겠다는 엄포에 어쩔 수 없이 겨울과 결혼하게 됐다. 하지만 결혼 전부터 이어온 애라와의 관계를 끊지 못한다. 

 

늘 최고라고 자존감을 높여주기 때문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애라만큼 쾔락적인 여자는 만나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애라와 아슬아슬 위험한 관계를 이어가며 겨울에게 큰 상처를 주게 된다. 

 

 

 정겨울(신고은) : 32세. 단아하고 청초한 외모에 인정 넘치는 성품을 지녔다. 어려운 집안 형편임에도 불구하고 밝고 긍정적이다. YJ그룹 오너의 아들 유진을 만나 그의 절절한 구애로 결혼하게 됐다. 

 

신고은

 

하지만 남편은 자신 몰래 친구 애라와 불륜을 저지른다. 그들로 인해 시력을 잃게 되고, 결국엔 락트 인 증후군(의식이 있는 식물인간)에 빠지고 만다. 

 

그녀의 손에 들린 증거를 빼내 유유히 떠나가는 남편과 내연녀를 보며 소리치지만, 누구에게도 들리지 않는 마음의 소리일 뿐이다. 그때,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으며 진실을 밝히고 응징에 나설 수 있게 된다. 

 

 정영준(이은형) : 34세. 겨울의 의붓오빠.

 

이은형

 

길자의 친아들. 말수 없고, 차분하며,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아주 기분이 좋을 때 옅게 띄는 미소가 전부다. 

 

그런 그의 미소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여동생 겨울이 유일하다. 겨울을 위해선 뭐든 다 할 수 있는 키다리 오빠. 그래서 그의 계절은 늘 겨울이다. 

 

그렇게 아꼈던 겨울이 시댁에서 버림받고 혼수상태 전신마비에 놓이게 되자 하늘이 무너진다. 겨울의 사고 이유를 알게 된 이후, YJ그룹 법무팀장으로 입사해 진실을 밝히려한다. 

 

 

 겨울네 사람들

 

드라마-비밀의-여자

 

 정현태(최재성) : 50대 중. 겨울의 아버지. 길자의 남편. 선량한 인품을 가졌고, 정이 넘쳐 남들 돕는 일에 늘 앞장서고, 그 때문에 아내 길자의 잔소리를 들을 때가 많다. 

 

가족과 일만 생각하는 우리네 보통의 아버지. 딸 겨울에겐 늘 미안한 아버지이다. 시집간 겨울이 잘 살길 바랐건만, 뜻하지 않게 가슴 아픈 진실을 알게 된다. 

 

 윤길자(방은희) : 50대 초. 겨울의 새엄마, 현태의 아내. 억척스럽고 궁상맞다. 하지만 그만큼 생활력은 누구보다 강하다. 가족에 대한 강한 애착으로, 자신의 가족을 건드리는 사람은 가만두지 않는다. 

 

 윤말자(윤지숙) : 40대 중. 길자의 막내 여동생. 언제나 솔직하고, 낙천적이고 유쾌한 긍정주의자. 사랑 앞에서도 솔직 그 자체인 귀여운 모태 솔로. 그런 그녀에게 사랑이 찾아온다. 

 

 유진네 사람들

 남만중(임혁) : 80대 초. 겨울의 시조부님. YJ그룹 명예회장. 재계의 모진 경쟁과 풍파를 견디고, 선과 의를 바탕으로 지금의 YJ그룹을 일궈낸 입지전적인 인물. 

 

늘 근엄하고 서슬 퍼런 태도를 유지하지만, 손자며느리 겨울에게는 한없이 따뜻하고 인자한 시할아버지다. 혹독한 시집살이 속 겨울이 유일하게 믿고 기댈 수 있는 어른.

 

 남지석(박형준) : 50대 후. 만중의 장남. 젊은 시절 사고로 IQ 70, 일곱 살 지능을 갖게 됐다. 하지만 뛰어난 재능으로 국내 미술대전 대상 수상까지 이뤄냈다. 

 

특이점이 있다면, 그의 모든 그림에는 여인이 등장한다는 것. 모두들 그림 속 여인을 지석이 만들어낸 인물이라 생각한다. 기억과 지능 모두를 잃었지만, 첫사랑 그녀는 그렇게 지석의 손끝에 남아있다. 

 

 

 남연석(이종원) : 50대 중. 만중의 차남. YJ그룹 회장.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고, 정도경영을 원칙으로 삼는 기업가. 만중의 말이라면 무조건 고개 숙이고 군말 없이 따르는 효자. 

 

하지만 속내는 하루 빨리 만중이 죽길 바라는 폐륜적 야심가다. 철저히 가면 속에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간다. 과거 자신이 저지른 비밀이 밝혀지면서 실체를 드러내게 된다. 

 

 차영란(김예령) : 50대 초. 연석의 아내. 겨울의 시어머니. 대외적으로는 YJ그룹의 안방마님의 위신을 지키며 우아하고 품격 있는 척 하지만, 집안에서는 딱 그 반대다. 무식하고, 이기적이며, 수틀릴 때는 안하무인이다. 기대에 못 미치는 며느리 겨울을 쥐 잡듯이 잡는다. 

 

 남유리(이민지) : 20대 중. 연석과 영란의 딸. 아쉬운 것 없이 자라 세상 모든 것이 자기중심적이다. 할 말은 해야 하고, 아닌 건 아니라고. 그게 누구라도 말하는 성격. 그게 멋인 줄 알고 쿨한 줄 아는 세상 물정 모르는 싸가지 철부지. 영준을 만나 세상을 배우고 사랑을 깨닫게 된다. 

 

 태양네 사람들

 서정혜(김희정) : 50대 중. 태양의 어머니. 세린의 집 가사도우미 출신으로 세린이 유일하게 따라 세린엄마가 죽기 전 그녀에게 법정 대리를 맡겼다. 한없이 온화하고 정 많은 성격이지만 모진 풍파를 견디며 살아온 세월만큼 성격에도 굳은살이 배겼다. 누구보다 강인하고 단단한 내면을 가지고 있다. 

 

 오세연(이슬아) : 30대 초. 세린의 언니. 돌아가신 부모님을 대신해 세린의 보호자 역할을 한다. 세린이 태양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반대하며 갈등한다. 

 

▷ 이영수(이정용) : 40대 후. 세린의 외삼촌. 손대는 사업마다 줄줄이 말아먹는 마이너스의 손. 인간, 자기 먹을 것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반반한 외모로 인생 역전 시켜줄 배우자를 꿈꾸는 철없는 노총각. 

 


드라마 비밀의 여자 뒷이야기

▶ 비밀의 여자 시나리오 

이정대 작가 : "비밀의 남자에 이어 또 한 번 비밀 시리즈로 찾아뵙게 됐다.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재미있는 드라마를 쓰는 것 뿐이다. 어떻게 하면 재미있는 드라마를 쓸 수 있을지 수천 번 고민했었고, 그렇게 비밀의 여자가 탄생했다."

 

 배우들의 작품 선택 이유

이은형 : "작품의 역동적인 스토리와 자신의 욕망을 정제하지 않고 드러내는 캐릭터들이 매력 있었다. 대본을 보면 볼수록 다음 스토리와 영준이라는 캐릭터에 대한 기대가 높아져 도전했다."

 

한기웅 : "처음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일일드라마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장르적 소재와 반전 있는 스토리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남유진은 허세 가득 찬 악역 캐릭터지만, 인물 자체에서 오는 강렬함이 있다."

 

 배우 이루 하차 이유

배우 이루가 비밀의 여자에 출연 예정이었지만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입건돼 결국 하차했습니다. 이루는 음주적발 소식이 전해진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죄드린다. 모든 연예활동을 중단하고 자숙시간을 갖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드라마 비밀의 여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이채영 프로필 나이 몸매 열애설 결혼 이상형 <골때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