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원발(배우) 나이 프로필 두번째 재혼 무속인 아내(부인) 아들 근황

728x90

배우 이원발이 4월 27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원발은 2번의 이혼 끝에 무속인 아내와 결혼했다고 밝힙니다.

 

이에 이원발 나이 프로필 재혼 아내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원발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원발(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이원발

 

배우 이원발의 본명은 이희정입니다. 이원발 나이는 1958년 7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65세입니다. 이원발 고향은 충청남도 논산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와 아들이 있습니다. 

 

이원발은 키 173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이외에 이원발 학력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이원발(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원발

 

이원발은 1978년 연극배우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여 1982년 KBS 공채 탤런트 9기로 드라마 배우로 데뷔, 이후 즐거운 우리집, 별을 쫓는 야생마 등에 출연합니다.

 

이후 1987년 KBS 드라마 사모곡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송에서 조연 등으로 출연, 특히 사극에 많이 출연합니다. 2019년 귀주대첩 승전 1000주년 기념 관악 강감찬 축제 강감찬역으로 참여하기도 합니다.

 

이원발은 이외에도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 홍보대사, 논산시 농촌마을개발사업 홍보대사, 파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으며, 2015년 1월부터는 KBS 탤런트극회 부회장을 지내고 있습니다. 

 

이원발은 지금의 아내와 결혼 이후 특종세상 등 여러 방송을 통해 아내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게 되었네요. 

 

<이원발 출연 작품>

* 드라마 : 즐거운 우리집, 별을 쫓는 야생마, 사모곡, 꽃 피고 새 울면, 야망의 세월, 산바람, 바람은 불어도, 찬란한 여명, 첫사랑, 태조 왕건, 가을동화, 겨울연가, 장희빈, 야인시대, 올인, 무인시대, 불멸의 이순신, 해신, 부활, 서울 1945, 대조영, 소문난 칠공주, 대왕세종, 천추태후, 전우, 근초고왕, 광개토태왕, 대왕의 꿈, 징비록, 장사의 신 객구 2015, 태종 이방원 등

* 연극 : 맹 진사 댁 경사, 쫄병수첩, 말괄량이 길들이기, 깻잎전쟁

 

이원발(배우) 두 번의 결혼과 이혼 아들 딸

 

이원발

 

이원발은 과거 2번의 이혼 경험이 있습니다. 첫 번째 전부인과 결혼해 아들 1명을 뒀지만 이혼했고, 이어 두 번째 아내와의 사이에서 딸을 얻었지만 또 이혼했습니다. 

 

 

이원발 : "장손이라 부모를 모셔야 했다. 여러 가지 안 맞아서 첫 번째 아내랑 이혼했다. (첫 번째) 이혼 후 몇 년을 혼자 살았다.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셨다. 어머니가 다니시던 절이 있었는데 거기 보살님이 아들 짝을 소개시켜줬으면 좋겠는데라고 했다더라."

 

이원발 : "(소개 받은 사람과) 어떻게 인연이 돼 (두 번째) 결혼까지 가게 됐다. 결혼을 빨리 할 수 있었던 것은 딸이 생겼기 때문이다. 속도위반을 했다. 행복하게 살았다. 그때가 제 인생의 결혼 생활에서 제일 절정이었다."

 

이원발 : "어느날 전처(첫번째 아내)에게 전화가 왔다. 재혼을 해야 하니깐 아들을 데려라가더라. 우리 아들 보면 내가 참 가슴 아픈데 어렸을 때부터 십년을 떨어져 살았다. 언젠가 나한테 올 것을 이야기했었다."

 

이원발 : "(시간이 지나서) 나한테 왔는데 아빠에 대한 오해가 많았다. 어쨌든 아들이 왔는데 문제가 생긴 게, 친모가 간섭이 들어왔다. 두 번째 아내가 스트레스를 받으며 아들과도 갈등이 생겼다."

 

이원발 : "가족 분리를 해보자고 했다. 나는 아들을 데리고 살고 아내는 딸을 데리고 살기로 했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이 멀어진다고. 몇 년 동안 딸의 얼굴도 못 보고 살게 되더라. 아니다 싶어 이혼 절차를 밟아 두 번째 이혼을 하게 됐다."

 

이원발(배우) 두 번째 재혼 무속인 아내(부인) 윤서희 나이(차) 직업, 누구?

 

이원발

 

이원발은 그렇게 두 번째 이혼 후 산을 콘텐츠로 하는 유튜브를 시작해 운영하다가 우연한 기회를 통해 지금의 아내(부인) 윤서희 씨를 만나게 됩니다. 

 

이원발 아내(부인) 윤서희 씨의 나이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고, 직업은 무속인으로 그 역시 한 번 결혼했다가 이혼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원발(배우) 아내(부인) 윤서희 결혼스토리 

이원발 :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두 번의 이혼을 겪었고, 겪어온 스트레스가 많았다. 그런 것들을 산을 통해서 이겨냈다. 산이 있었기 때문에 살아있을 수도 있고 산이 없었으면 이 세상에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원발 : "두 번째 이혼 후 산을 콘텐츠로 하는 유튜브를 시작했다. 동네 식당에 아주머니 한 분이 타로를 하는 친구가 있다더라. 그 친구를 유튜브에 소개해주면 안되겠냐고 하더라."

 

이원발-아내

 

 

이원발 : "30분 동안 타로를 하는데 한시도 내 시선을 뺏기지 못했다. 30분 넘게 빨려들었다. 예뻤다. 타로 점이 아닌 것 같아 신점이 아니냐고 하니 맞다고 하더라. 무당이더라."

 

이원발은 점을 다 보고 나오면서 식사 한 번 하자고 제안했고, 급속도로 관계가 발전이 돼 두 번째 재혼을 하게 됩니다. 이원발 아내 직업은 무속인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원발은 이미 여러 방송을 통해 전국을 돌며 산 기도를 다니는 무속인 아내를 공개했고, 또한 아내를 위한 신당을 차린 모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원발 : "혼자 떠돌면서 살려고 했는데 이 사람이 나타났다. 무속인이라는 점이 거리꼈다면 남한테 드러내지 않았겠지만 괜히 남 눈치나 보고 살 필요가 없겠더라."

 

아내 역시 결혼 실패의 아픔을 지녔고, 심지어 7년 전 29살이던 아들을 사고로 잃기도 했기에 재혼 이후 이원발의 외동아들에게도 진짜 자식처럼 여겨준다고 합니다. 

 

이원발 : "(아내가 과거) 아들을 잃은 아픔이 있어 (첫 번째 부인에게서 낳은 외동 아들에게) 진짜 자식처럼 잘 챙겨준다."

 

이원발 아내 : "자식은 잘못 되면 가슴에 묻는다고 하는데 나는 가슴에 대못 박고 사는 사람이다. 7년 전쯤 사고로 아들이 갔다. 나도 죽으려고 했다."

 

이원발 아내 : "자식한테 못 했던 게 한 맺혔다. 제가 낳진 않았지만 같이 사는 자식이니까. 아들 하나 얻었다."

 

 

이원발(배우) 아들 독립 이후 신당 모셔

이원발 아들은 현재 직장 근처로 독립해 나가 있고, 일주일에 한 번 집에 들른다고 하는데요, 아들은 "아버지가 혼자 계시는 게 아들로서 좀 안타까웠는데 (아내를) 만나시고 웃음도 찾으시고 더 좋아지신 것 같아 기쁘다"고 하는 것을 보면 아버지의 재혼을 좋게 생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원발 집에 아내를 위해 모신 신당은 아들이 쓰던 방을 꾸며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이원발은 "아들이 (직장 근처로 독립해) 나가며 비어 있길래 마음이 중요하고 정성이 중요한 거니 여기다 작게라도 모시는 게 어떠냐고 했더니 선뜻 응낙해서 모셨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배우 이원발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원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서유리 최병길 PD 나이(차)

 

서유리 최병길 PD 나이(차)

서유리 최병길 PD 나이(차) -서유리 최병길 PD 특별 게스트 출연 서유리 예비 남편 최병길PD인 애쉬번이 화제인 가운데 두 사람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서유리 최병길 PD 부부가 8월 20일 ‘아내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