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서유리 나이 프로필 전남편 최병길 이혼 자녀 근황

728x90

방송인 겸 성우 서유리가 4월 27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에 서유리 나이 프로필 남편 최병길 이혼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방송인 서유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유리

 

이날 방송에서 서유리는 "나는 결혼생활을 하면서 몸무게 변화가 거의 없었다. 같은 밥을 먹고 하는데도 해가 갈수록 임신을 누가 했는지, 분명히 저희 사이에는 애가 없는데..여자들도 잘생긴 남편을 보고 싶다. 남자들이 결혼하면 여자들한테 살 찌지 말라고 하는데 여자들도 잘생긴 남편을 보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서유리는 또 "너무 후련하고 좋다. 난 자유다"라며 이혼 소감을 전했는데요, 또 개인방송을 통해 이혼을 발표한데 대해 다음과 같이 적극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서유리 : "팬들에게 먼저 알린 거라 소개팅도 하고 결혼정보회사에 가입도 할 거라고 일부러 더 밝게 센 척을 했다. 그런데 그게 공식 입장으로 나간 거다. 이건 전 남편에게도 예의가 아니고 기사를 본 분들은 내가 얼마나 생각이 없다고 느끼겠나. 난 오늘 이 부분에 대해 해명하러 나왔다" 

 

서유리는 앞서 전 남편 몸매 저격에 대한 논란에 대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눈물을 흘리는 이모티콘과 함께 다음과 같이 해명한 바 있습니다.

 

서유리 : "여러분 전 그냥 방송인으로서 주어진 제 일을 열심히 한 거다. 예능을 너무 찐(진짜)으로 받으면 먹고 살기 힘들다"

 


서유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서유리

 

방송인 겸 성우인 서유리의 본명은 서유리입니다. 원래 출생 당시 이름은 서영은이었지만 2008년 서유리로 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유리는 1985년 2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서유리 고향은 대구직할시 서구 신당동(현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 문옥선, 남동생 서영균이 있습니다.

 

현재 남편 최병길과는 이혼조정 협의 중에 있으며, 최병길과 사이에 자녀는 없습니다. 

 

서유리는 키 160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경북예술고등학교 미술과를 졸업했으며, 이후 대학은 계명대학교 연극예술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유리의 현재 소속사는 와이낫미디어 소속입니다. 

 

서유리 데뷔 및 활동

 

서유리

 

서유리는 성우로서 데뷔하기 전 학생 때 학생리포터로 캐스팅된 적이 있으며, 2008년 대원방송 1기 공채 성우로 입사, 동기들 중에서 최연소의 나이때인 2009년 도라에몽의 이미순 역으로 첫 데뷔, 이후 강철의 연금술사, 도라에몽 6기 등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서유리는 또한 대한민국 코믹월드에서 코스프레 활동을 했으며, 던전 앤 파이터의 2대 라이도 진행자이자 제 3대 던파걸 시절에도 로즈나비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가수 아일랜더의 곡 사랑하나 못하는 바보, 곤의 주제가 율동, 응답하라 1994 너만을 느끼며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도 있으며, 다수의 CF광고와 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 너희들은 포위됐다, 응답하라 1994, 직투이 화신, 으라차차 와이키키, 복수노트2 등에 배우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서유리는 또한 맥심에서는 2013년 8월호와 14년 10월호에서 커버모델로 활동하기도 했고, 다수의 OST와 홍보모델 및 대사로 활동했습니다.

 

 

이외에도 서유리는 성우 다이어리라는 책을 내기도 했으며, 정말 수많은 다양한 방송을 통해 MC와 게스트 등으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서유리 수상 경력>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신인상

-2016년 제 28회 한국PD대상 출연자상 성우 부문 수상

-2016년 맥심 2016 K -MODEL 어워즈 베스트 커버 모델 부문 다다익선상 수상 

 

서유리 그레이브스병 투병과 성형 루머 

 

서유리

 

서유리는 과거 여러 방송을 통해 자신이 그레이브스병을 앓았던 사실을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그레이브스병은 바세도우병 이라고도 하며, 갑상선 호르몬이 과잉 분비되어 갑상선이 전체적으로 커지며, 눈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안구돌출증, 눈꺼풀이 오므라드는 등 눈과 관련된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갑상선은 정상 크기의 2배 이상 커지기도 하고, 맥박수가 늘어나며 가슴이 두근거리고 호흡이 가빠짐, 심장근육이 빠르고 불규칙하게 수축하여 결국 전체 심장기능이 떨어지는 심부전 등이 생긴다는 병이라고 합니다.

 

서유리는 이 그레이브스병을 3년간 앓다가 수술을 하게 된 것인데요, 하지만 수술이후 성형의혹이 생겨 속상했던 사연을 털어놓으며 성형루머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서유리

 

서유리 : "3년 전부터 병을 앓았다. 그레이브스병은 각종 합병증이 있는데 나는 최악의 케이스였다. 약으로 치료도 안 되고 수술을 해야 했다. 갑상선을 제거했고 계속 약을 먹는데 이 약은 얼굴을 붓고 눈을 돌출되게 한다."

 

서유리 : "눈을 뽑아서 지방 조직을 제거하고 눈을 다시 넣는 큰 수술이다. 수술만 네 번을 했다. 3년 정도 투병하고 완치되면 고생했다고 격려해줄 줄 알았는데 성형했다고 하니 상처받았다."

 

실제로 서유리는 당시 앞서 성형 논란에 휩싸인 적이 있습니다. 녹화장에서 찍어 올린 사진이 기존의 서유리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겼기 때문입니다. 

 

이에 성형설이 불거지자 서유리는 다음과 같은 글로 글로 이를 부인하며 안병증 완치를 밝혔습니다. 

 

 

서유리 : "제가 오래 앓아왔던 갑상선 항진증의 합병증인 안병증을 불과 얼마 전에 최종적으로 완치했어요. 예전의 눈을 찾은 기쁨에 잘 나온 사진을 여럿 올렸는데, 사진이 과도하게 잘 나오는 바람에 많은 분들께 성형의혹을 드린 게 아닌가 생각이 되어요."

 

서유리 : "결론을 성형 안 했구요. 예전의 눈을 되찾았고, 저는 여전한 셀기꾼이며 다이어트는 계속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응원 부탁드립니다. 좋은 소식으로 만나뵙길 고대해요!"

 

그런데 이후 SNS에 올린 사진으로 또 한 번 성형설이 불거졌고 그를 향한 악플이이어지기도 했는데요, 이에 서유리는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해명했습니다.

 

서유리 : "SNS에는 누구나 잘나오는 사진을 올리지 않나. 그래서 잘 나온 사진을 올렸는데 사진을 올리면 사람들이 성형했다고 하니까 회사에서 잘 나온 사진 그만 올리라고 했다. 셀카마다 등급을 매겨 S급은 소장하고 A등급만 올리라고 했다. 성형은 하지 않았다."

 

서유리 결혼 전남편 최병길 PD 나이(차) 직업, 누구?

 

서유리

 

서유리는 전남편 최병길 PD와 2019년 8월 14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서유리와 전남편 최병길 두 사람의 나이차는 서유리는 1985년생인 39세, 전남편 최병길은 1977년생인 47세로 8살 차이가 납니다. 

 

전남편 최병길 PD는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영화학교 석사 출신으로, 2002년 MBC 드라마국 PD로 입사해 드라마 에덴의 동쪽, 남자가 사랑할 때, 사랑해서 남주나, 앵그리맘, 미씽 나인 등을 연출했습니다.  

 

2010년 애쉬번이란 예명으로 발라드 앨범 한 장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MBC 퇴사 후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으로 이적, 현재는 애쉬번 시네마틱 아츠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서유리 전남편 최병길 PD 결혼스토리 

 

서유리

 

두 사람은 소개팅으로 만나, 취미인 게임을 통하여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서유리는 처음 최병길 PD를 비롯해 방송계 사람들과는 만남을 가질 생각이 없었다고 합니다. 

 

 

서유리 : "원래 비혼주의 성향이 있었다. 결혼을 안할건데 헤어지면 업계가 좁으니 불편할 것 같아서 안만나려고 했다. 남편과 만남을 피했는데 계속 연락이 와서 저는 결혼할 사람 만날 거다고 거절했다."

 

서유리의 철벽에도 최병길 PD의 구애는 계속됐고 결국 만나게 됐지만 첫 인상이 비호감이었고, 오해로 인해 경찰에 신고할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서유리 : "식사 대접을 받아서 커피를 사겠다고 했더니 남편이 호텔로 갔다. 세상이 흉흉하니 겁을 먹었다. 화장실을 간다고 하고 친구한테 한 시간 내로 연락을 안 하면 경찰에 신고하라고 부탁했다."

 

알고 보니 전남편 최병길 PD가 얼굴이 알려진 서유리를 배려해 오픈된 호텔 커피숍을 이용하기 위해 호텔로 안내한 것이었습니다. 서유리는 결국 결혼을 결심하게 되는데 그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합니다. 

 

서유리 : "내가 힘든 과거를 이겨낸 모습이 좋았다고 했다. 쉽게 누군가를 만나고 헤어질 상황이 아니니까 결혼할 사람을 만날 거라고 말했더니 한 달 뒤에 결혼하자고 하더라."

 

서유리 : "만난 지 한 달 만에 프러포즈를 받았는데 그러고 나서 정신을 차려보니까 백화점에서 반지를 맞추고 있었다"

 

최병길 PD : 소개팅으로 만났고 내가 너무 좋아해서 쫓아다녔다. 워낙 뛰어난 분이어서 내가 더 자랑할 건 없는 사람이다. 내가 너무 좋아하고, 이런 인연을 만나서 다행이다."

 

이후 두 사람은 결혼식을 올리지 않은 대신 친지, 가까운 지인들과 조촐한 식사 자리로 결혼식을 대신, 혼인신고를 통해 부부가 됐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함께 커플 송을 발매, 남편 최병길의 경우 애쉬번이라는 이름으로 가수 활동을 하기도 했고, 서유리는 사랑의 힘으로 노래 공포증도 극복했다고 전해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또한 아내의 맛에서 현실 신혼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는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해 인기를 얻었는데요, 하지만 서유리는 이후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도 합니다.

 

서유리 전남편 최병길 PD 이혼, 이혼사유

 

서유리

 

서유리 : "드라마 감독님이니까 혹시 나도 드라마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결혼 후 진지하게 연기하고 싶다고 하니 단칼에 거절하더라. 너무 칼 같이 거절하니까 속상하더라. 결국 부부 싸움으로까지 이어졌다."

 

 

서유리는 또한 남편과 함께 2021년에 소속사 로나 유니버스를 차리고 가상 유튜버 로나로나땅으로 데뷔, 그 후 공개 오디션을 통해 여러 가상 유튜버들을 선발하면서 잘 나가는 듯 보였던 로나 유니버스였지만 미숙한 회사 운영으로 누리꾼들의 거센 비난을 받게 됐고, 이 과정에서 최병길의 스트리머 비하 발언까지 논란으로 번지면서 점차 최악의 상황으로 이어졌습니다. 

 

결국 이 과정에서 로나 유니버스 측이 서유리에게 회사 지침을 어기고 활동하면 법정 대응에 나서겠다고 응수하자, 서유리는 본인의 SNS를 통해 용산에 있는 아파트까지 팔아 투자했는데 지분이 없다. 돈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 믿었는데 뒤통수 맞았다. 남편한테 얘기만 듣고 도장 주고 인감 주고 했는데 다 내 잘못이다"라며 억울한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이후 최병길이 직접 서유리가 지주 회사를 통한 개편과정에서 오해가 생긴 것이라며 해명에 나섰지만 당시 두 사람이 부부 사이인데 이러한 오해가 발생하는 것이 가능하냐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두 사람은 로나 유니버스를 탈퇴해 개인 유튜버로 활동을 하게 됐지만, 불화설까지 제기하게 만들었던 해당 사건은 결국 두 사람을 남남으로 갈라서게 만든 모양새가 됐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결혼 5년 만인 2024년 4월 파경을 맞게 되었는데요, 서유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최선을 다했지만 좁히지 못한 차이로 인해 이혼 조정을 선택했다. 깊은 생각 끝에 내린 결론이니 만큼 각자 길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전했습니다 .

 

서유리는 또한 자신의 개인 방송 로나땅 채널을 통해서도 다음과 같이 이를 밝혔습니다. 

 

서유리 : "축하해달라. 제가 솔로가 된다. 현재 이혼 조정 중이다. 너무 행복하다. 나는 너무 좋고, 이 순간을 기다려왔다. 용인에 전원주택도 짓고 있다."

 

서유리 : "저 혼자 열심히 살아갈 조촐한 로나궁을 짓고 있다. 말하고 나니 속이 후련하다. 여러분들이 자꾸 엑스 이야기를 해서 짜증났다. 열받았다."

 

서유리 : "당연히 이사했다. 조정 중이니까. 변호사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제 합법적인 싱글이 돼서 소개팅도 하고, 얼굴이 피는 것 같지 않나. 그동안 썩어 있었다. 여자로서 사랑을 못 받아서 그동안 썩어 있었다. 여자로서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아서, 부족한 게 없는 것 같은데."

 

서유리 : "나 애 없고 집 있고 재산은 그동안 쪽쪽 빨렸지만 남은 재산이 있고, 앞으로 벌거고, 능력 있고, 괜찮지 않나. 결혼정보회사 등록하고 소개팅할 거다. 결혼은 못해도 애 낳고 싶다. 빨리 애 낳고 싶다. 수술한 지 얼마 안 돼서 난자 채취는 나중에 해야 된다."

728x90

서유리는 또한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서유리 : "같은 밥을 먹는데도 해가 갈수록 변해가는 (남편) 모습이 정말 괴롭다. 여자들도 잘생긴 남편을 보고 싶다."

 

서유리 자녀(2세) 계획 재혼 생각

 

서유리

 

서유리는 과거 인터뷰에서도 아이를 갖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노산이라는 악플을 받고 상처를 받기도 해 다음과 같은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서유리 : "3~4년 후 아이를 가지고 싶다고 말했다가 지금도 노산이라는 악플에 상처를 받았다. 난소 나이가 25살이더라. 2세를 위해 병원을 알아보고 있다. 수정란 동결보존을 할 계획도 있다. 난자의 개수 예상치가 3만 7천개라고 하더라. 아이를 가지려고 준비하고 있다."

 

결국 서유리는 전남편 최병길과 사이에서는 아이(자녀)를 갖지 못했습니다. 

 

참고로, 서유리는 과거에 이상형이 자신보다 게임을 잘하는 남자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요, 지금은 이상형도 바뀌지 않았을까 하네요.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서유리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방송인 서유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장가현 <프로필 나이 전남편 조성민 이혼사유 자녀 근황>

 

장가현 <프로필 나이 전남편 조성민 이혼사유 자녀 근황>

배우 장가현이 6월 3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앞서 장가현은 지난 2월 방송에 출연해 이혼 후 만났던 과거 연인을 언급해 눈길을 끈 바 있는데요, 당시 장가현은 "친한 친구의 소개로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