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장가현 <프로필 나이 전남편 조성민 이혼사유 자녀 근황>

728x90

배우 장가현이 6월 3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장가현

 

앞서 장가현은 지난 2월 방송에 출연해 이혼 후 만났던 과거 연인을 언급해 눈길을 끈 바 있는데요, 당시 장가현은 "친한 친구의 소개로 한 남자를 만나게 됐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그는 "저는 제 사랑, 연애 세포가 다 사라진 줄 알았다. 오직 아이 엄마로서만 인생을 살아왔기 때문에. 그런데 제가 어느새 여자가 돼 있더라. 연약한 척 하고 손가리고 웃고 있더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연애 기간은 짧았다고 하는데요, 그는 "그 친구의 나이가 많이 어렸어서 미래를 건설적으로 얘기했다. 저는 50살이 됐는데 그 친구는 아직도 30대였다. 나이차 때문에 함께하는 미래를 꿈꾸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어 "하지만 그때 그 마음을 즐길 걸이라는 후회가 든다. 연애할 때는 아기같이 굴었어 놓고 내가 왜 포기했지? 라는 후회가 남는다"고 털어놨습니다. 

 

이날 방송으로 장가현 나이 프로필 남편 자녀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장가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가현(배우)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가족 학력 

 

장가현

 

배우 장가현은 1977년 5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장가현 고향은 경상북도 경주시이며, 가족으로는 장녀 조예은(2003년생)과 장남 조예준(2011년생)이 있습니다.

 

장가현은 키 17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양일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장가현 소속사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장가현(배우) 데뷔 및 활동

 

장가현

 

장가현은 배우이자 전직 레이싱 모델로 1997년 한국 모터 챔피언십을 통해 레이싱 모델로 데뷔, 이후 1998년 영화 조용한 가족을 통해 배우로 데뷔합니다.

 

 

이후 장가현은 영화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 산전수전, 하우등, 2424, 유아독존 등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후 장가현은 결혼과 동시에 오랜 소망이었던 연기에 대한 꿈을 잠시 접게 됩니다. 

 

그러다가 장가현은 다시 유부녀 레이싱모델로 복귀, 이후 레이싱모델로 상당한 인기와 수입을 얻게 되었고, 그와 동시에 유부녀 모델로서의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장가현

 

장가현 : "쇼가 많이 겹치면 한 달에 1000~2000만원 정도 수입을 벌어들였다. 남들이 귀여움을 앞세울 때 나는 섹시한 이미지로 틈새시장을 노렸다. 인기가 많아 팬카페가 생길 정도였다"

 

장가현 : "(하지만) 사람들에게 카메라를 한 번 거쳐서 TV로 비춰지는 것에 대한 거부감보다 실제로 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더 크더라. 속옷을 단단히 챙겨입고, 포즈도 신경 썼다."

 

장가현 : "아무리 그렇게 하더라도 사진 유출 과정에서 늘 문제가 생겼다. 근데 저는 사실 신경 안 쎴다. 그런 것 일일이 신경 써가면서 제 일을 자유롭게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장가현 : "수입은 지금보다 훨씬 많았지만 돈을 떠나서 일단 남편의 반대와 주변의 시선들이 조금 힘들었다. 아무래도 저는 결혼도 했고, 아이도 있는 상태라 결혼하지 않은 분들에 비해서 질타를 더 많이 받았다"

 

 

장가현(배우) 다시 연기를 시작

 

장가현

 

그러다가 장가현은 이후 2008년부터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에 고정출연하게 되면서 다시 연기를 시작했지만 다시 연기를 시작하는 것이 그에게는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장가현 : "다시 연기를 하게 된 계기는 원래 영화 같이 하셨던 감독님들이 연결을 해주셔서 시작하게 됐다."

 

장가현 : "제가 24살에 결혼을 했다. 한 4,5년 연기를 했는데 당시에도 조금 노출이 있거나 과감한 역할들이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남편이 싫어하더라. 그래서 사실 연기자의 꿈을 접고 결혼을 했다"

 

그의 연기 활동을 반대한 것은 남편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장가현 : "초등학생인 딸이 제가 연기하는 것을 정말 싫어한다. 엄마가 세게 나오고 나쁜 말을 한다거나 과격한 행동을 한다는 이유에서다. 또 화장이 짙은 것도 싫어한다"

 

하지만 그는 이후 연기를 포기하지는 않았고, 주로 악녀 역할을 많이 하게 됩니다.

 

장가현 : "사실 청순가련 스타일 연기를 안 해 본 것은 아니다. 그런데 안 된다. 잘 안 맞더라. 악역을 쉽게만 볼 수는 없는 것이 너무 뻔한 악역이 되면 안 된다. 상속자들 에서 영도도 요즘 굉장히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런 분들처럼 악역도 매력적으로 소화를 하는 게 어려운 것 같다."

 

 

장가현(배우) 활동 근황

 

장가현

 

이후 장가현은 사랑과 전쟁2가 종영하기 전까지 주로 사랑과 전쟁에 많이 출연합니다.

 

그러다가 이후에는 돌아와요 아저씨, 대박, 아임 쏘리 강남구, 보이스, 안단테, 부잣집 아들, 같이 살래요, 편의점 샛별이, 청춘기록, 나를 사랑한 스파이, 보쌈, 킬힐, 태풍의 신부 등 좀 더 다양한 드라마를 통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장가현은 여유만만, 좋은 아침, 기분 좋은 날, 퍼펙트 라이프 등의 교양 프로그램과 얼마예요?, 우리 이혼했어요2,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건강한 가출 동거인 등의 예능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장가현(배우) 결혼 남편 조성민 나이(차), 누구?

 

장가현-조성민

 

장가현은 남편인 가수 조성민과 2000년 결혼식을 올립니다. 장가현과 남편 조성민 두 사람은 장가현은 1977년생인 47세이고, 전남편 조성민은 1974년생인 50세로 3살 차이가 납니다.

 

조성민은 가수 겸 작곡가 작사가 프로듀서이자 배우로, 1993년 015B의 오디션을 통해 가수로 데뷔, 1994년 015B 5집 타이틀 곡 단발머리로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후 조성민은 1995년 솔로앨범을 발표, 이후에는 모던락밴드 레드플러스를 결성하여 그녀는 이라는 곡으로 히트하며 활동을 이어가다가 잠시 활동을 중단합니다. 

 

이후 다시 2001년에 서브웨이라는 밴드로 활동을 재기해 활동하기도 하다가 2004년 해체 이후에는 J라는 이름으로 드라마 OST 보컬 및 프로듀싱, 광고음악 등의 활동을 했습니다.

 

2012년에는 다시 015B 싱글 짝의 객원가수로 참여하기도 했던 조성민은 현재 작곡가와 프로듀서 등 음악 영역을 확장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장가현(배우) 남편 조성민 결혼스토리

 

장가현-조성민

 

조성민은 장가현은 우연한 기회로 지인 모임을 통해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장가현 : "지인분이 가게를 오픈했다고 해서 갔다. 저는 친구랑 가는데 술을 못하니까 재미가 없었다. 문이 열리면서 누군가 들어오는데 후광이 비쳤다. 등 뒤에 있었는데 힐끔힐끔 눈길이 갔다."

 

장가현이 조성민을 보고 첫눈에 호감을 느낀 것인데요, 조성민 역시 그런 장가현에게 호감이 있었던지 이후 조성민이 다가와 합석을 제안했고, 장가현은 자신도 모르게 대답하게 되면서 첫 만남이 시작됐다고 합니다. 

 

장가현 : "그때부터 멈출 수가 없었다. 2년 연애 동안 1년에 360일을 만날 만큼 자주 만났다. 나중에는 부모님이 둘이 이러다가 임신이라도 할까 싶어 결혼을 시키자고 한 거다."

 

두 사람은 결국 2000년에 결혼에 골인, 이후 딸과 아들을 한명씩 낳아 현재 슬하에 올해 딸 조예은(2003년생 21살)과 아들 조예준(2011년생 13살)을 두고 있습니다.

 

 

장가현(배우) 남편 조성민 결혼생활

두 사람은 결혼 이후 함께 얼마예요 에 출연해 부부간 에피소드를 털어놓아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기도 했고, 이후에도 간간이 예능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러던 중 장가현은 한 방송(얼마예요)에서 남편이 집착이 심하다고 폭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당시 장가현은 "결혼 후 친정을 찾아 일을 돕는 사이 조성민이 일기장을 훔쳐보며 옛날 남자친구의 이름을 모두 외워 SNS에 검색했다"고 밝혀 놀라게 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결국 2020년 이혼하고 말았는데요, 둘의 이혼 사실은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우리 이혼했어요2에 합류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장가현(배우) 남편 조성민 이혼사유

 

장가현-조성민

 

두 사람이 이혼한 이유에 대해 장가현은 일에 대한 갈등 문제를 꼽았는데요, 자신의 베드신과 수위높은 화보 촬영을 조성민이 수치스러워하면서 갈등이 불거졌다는 것입니다.

 

 

장가현 : "오랜만에 영화 출연 제의가 들어와 너무 욕심이 났다. 수위가 높아 남편과 상의했는데 흔쾌히 허락해줬다. 하지만 촬영이 시작되고 부부싸움이 생겼다."

 

장가현 : "수위 높은 장면을 찍으면 배우도 현장에서 힘든데 본인이 더 수치스러워하길래 화가 났다. 2년 동안 그 갈등으로 대화가 단절됐고, 영화 개봉 날 이혼 이야기가 나왔다. 무시당한다는 느낌을 못 참은 것 같다."

 

이외에도 장가현은 15년간의 시어머니 병 수발과 더불어 20대 때부터 20년을 모셔왔고, 그러면서 배우 일까지 하면서 집안 경제의 상당 부분을 본인이 분담해 왔다고 했는데요, 심지어 일이 없는 남편 대신 생계를 책임져야 했던 장가현은 남편 몰래 섹시화보를 찍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장가현 : "빚이 쌓여서 메꿔야 했다. 몰래 계약서에 사인했다가 남편이 기사 보고 알았는데 저는 죄인이 됐다."

 

그 과정에서 장가현은 존재감이 없는 남편에 대해 회의감을 느껴왔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조성민 역시 매우 힘겨운 태도로 자기 나름대로는 아버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살아왔다고 변론했지만 장가현은 전혀 납득할 수 없었고, 결국 그렇게 끝을 맺었습니다. 

 

장가현(배우) 과거 트라우마 고백

 

장가현

 

이후 장가현은 딸 조예은과 함께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나와 딸에 대한 성교육이 너무 과했다는 것의 원인을 이야기하던 도중 어린 시절 잦은 성범죄 피해를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장가현 : "남자들이 나를 바라보는 시선에서 성을 먼저 생각하고 나를 대한다는 컴플렉스가 심했다. 어릴 때 안 좋은 일들을 종류별로 다 당해 봤다. 버스에서 성추행을 당하거나, 집까지 따라오는 사람들도 있었다. 그러다 보니 점점 성에 대해 거부감이 생겼다."

 

장가현 : "성범죄자들이 나쁜 사람들일 것 같겠지만 내 경우 대부분 아는 사람이었다. 내가 마음을 허락하지 않는다거나 술에 취해 이성의 끈을 놓게 되면 나를 그렇게 대하더라."

 

장가현 : "납치당해서 폭행을 당했었다. 다음 날 촬영이 있었다. 아버지한테 이런 일이 있었다 말했더니 으이그 하고 끝이었다. 아는 사람들과 어울렸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한 것 같다."

 

장가현 : "끌려들어가면서 살려 주세요 라고 외쳤는데 또 다른 아는 분이 눈을 마주치고도 문을 닫아 버리더라. 밤에 네다섯 시간 납치됐었다. 가해자가 잠들고 새벽에 우유 배달부에게 부탁해 도망쳤다."

 

장가현(배우) 우이혼2 출연 소감과 결혼생각 근황

 

장가현-결혼-생각

 

장가현은 또한 우이혼2 출연 소감에 대해 다음과 같이 털어놓으며 오열하기도 했습니다.

 

장가현 : "(조성민과) 20년 동안 울고불고 싸운 적이 없는데 방송에서 억울한 감정이 나와 감정이 폭발했다. 또 이혼 과정을 겪은 기분이었다."

 

장가현 : "생각해 보니 너무 미안하다. 매번 싫다고 해야 했는데...(전 남편을) 너무 매몰차게 한 번에 내친 것 같고, 방송을 통해 나쁜 사람을 만든 것 같다."

 

이후 장가현은 앞서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남자친구와의 연애 이야기를 꺼내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헤어진 상태라 혼자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가현은 아직 재혼에 대한 생각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과거에 했던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다고 하네요.

 

장가현 : "과거에 했던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다. 이제는 조건 아닌 조건을 보고싶다. (남자의 조건은)빚은 없었으면 좋겠다. 작은 키는 상관 없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배우 장가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장가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장광 전성애 아들 장영 나이 프로필 결혼, 누구? 집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