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귀화(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식 아내(부인) 자녀

728x90

배우 최귀화가 6월 2일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신입 편셰프로 등장합니다. 

 

배우-최귀화

 

부산행, 택시운전사, 범죄도시2까지 총 3편의 천만 영화에 출연해 트리플 천만 배우라는 별명을 얻은 27년 차 배우 최귀화인데요, 그의 편스토랑 출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최귀화는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주로 영화에서만 인사를 드리다 보니 TV에 자주 모습을 비추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주변에서 저를 보며 밥은 먹고 사는 건가라고 궁금해하신다."라며 편스토랑 출연 계기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어 "편셰프로 나와서 이참에 집안 어르신들께 효도 좀 하겠다"라며, "아직은 요리 미생이다. 하지만 요리 강력 반장을 꿈꾸며 편스토랑에 합류하게 됐다, 제가 잘하는 것들이 있다"라며 자신감을 비쳤습니다.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공개된 최귀화의 요리 실력과 미식 라이프는 반전 그 자체였습니다. 이에 최귀호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최귀화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귀화(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최귀화

 

배우 최귀화는 1978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최귀화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이며, 가족으로는 아내와 장남 최당찬, 장녀 최당연, 차남 최당이가 있습니다. 

 

최귀화는 키 181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귀화의 현재 소속사는 781컴퍼니 소속입니다. 

 

 

최귀화(배우) 과거 데뷔 계기

최귀화는 우연한 계기로 연극배우로 데뷔합니다.  

 

최귀화 : "어릴 때부터 배우가 꿈은 아니었다. 졸업하고 서울에 왔는데 단원 모집 포스터를 보면서 갑자기 찾아가 볼까 했다. 정말 의외였다. 그런 생각을 못 했었다.

 

최귀화 : "포켓 극장이라고 해서 정말 작은 극장이었다. 대표 겸 연출자 겸 1인극 하시는 분 한 분 계셨다. 청소년은 안 뽑는다고 하셨는데 배우고 싶다고 했다. 무대는 학교 다니면서 1년 있다가 섰다."

 

최귀화(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최귀화

 

최귀화는 그렇게 1996년 부천의 믈뫼극단에 들어가 연극배우로 데뷔, 이후 여러 영화에서 주조연으로 출연하지만 큰 인지도를 얻지는 못합니다.

 

그러다가 2014년 드라마 미생에서 박대리 역을 통해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 이어 2016년 영화 부산행의 노숙자로 출연해 첫 번째 천만 영화를 달성합니다.

 

그리고 이후 2017년에는 택시운전사에서 보안사 사복조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두 번째 천만 영화를 달성, 이어 개봉한 범죄도시에서도 강력반장으로 출연해 인지도를 크게 올리게 됩니다. 

 

 

배우-최귀화

 

배우-최귀화

 

또한 2017년~2018년까지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도 조연으로 출연하며 시청률이 40%대를 넘어가는 큰 대박을 기록하기도 했고, 지난해(2022) 개봉한 범죄도시2에도 출연하며 세 개의 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출연하면서 트리플 천만 배우라는 별명을 얻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최귀화는 지난해만 해도 영화 부기나이트, 늑대사냥 등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라간 인지도를 바탕으로 라디오스타, 해피투게더, 런닝맨, 온앤오프, 블랙 악마를 보았다, 안티에이짐,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등 예능에도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귀화 수상 경력>

-1997년 전국연극제 우수상 내무부장관 표창 (피고지고 피고지고)

-1998년 제 1회 부천보라매연극제 연기상 (종이연)

-2000년 제 18회 전국연극제 경기연극축전 신인연기상 (해가지면 달이뜨고)

-2017년 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올해의 남자신인연기자상 (택시운전사)

-2017년 한국영화배우협회 스타의 밤 시상식 대한민국 톱조연상 (택시운전사, 범죄도시)

 

 

최귀화(배우) 노안 외모

 

배우-최귀화

 

최귀화는 나이에 비해 상당한 노안이라는 편을 받습니다. 영화 범죄도시에 함께 출연한 윤계상과는 동갑, 마동석보다는 7살 아내, 허성태보다는 1살 아래, 그리고 황금빛 내 인생에서 같이 나온 박시후보다 1살 연하라는 게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을 정도입니다. 

 

1급 기밀에서는 김상경과 군 동기이자 또래로 나오는데 실제로는 6살이나 어리다고 합니다. 범죄도시에선 7살이나 형인 마동석의 상사이자 동갑으로 나오고, 광대들 풍문조작단에선 2살 많은 조진웅보다 한참 형님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런닝맨에 출연했을 당시 유재석과 김종국에게 형님이라고 불러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일부에서는 연예인들 중 워낙 동안이 많다보니 최귀화가 노안으로 부각된 것이지 사실상은 나이대에 맞는 얼굴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최귀화는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부산행을 함께 찍은 공유와 1살 나이 차이라며 "공유가 주연배우니까 단합을 위해서 술을 많이 샀다. 술을 마시면 서로 말을 놓자고 약속을 했다. 그렇지만 다음날에 만나면 존댓말을 하는 것을 4번 정도 반복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최귀화(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최귀화

 

최귀화는 지금의 아내와 2009년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귀화 아내에 대해서는 나이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고, 직업은 두 사람이 만날 당시 의상학과 학생 신분이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귀화(배우) 아내 결혼스토리

 

배우-최귀화

 

두 사람은 최귀화가 극단에서 공연할 때 아내가 의상학과 학생으로 도와주러 왔다가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최귀화는 그런 아내를 보고 반해 먼저 대시를 했고, 그렇게 교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최귀화 : "(아내와는) 연애결혼이다. 6-7년 했다. 아내가 의상학과 학생이었는데 제가 극단에서 공연할 때 도와주러 왔다가 만나서 (제가) 대시를 했다."

 

이후 두 사람은 연애를 이어가던 중 아내가 덜컥 혼전임신을 하게 되면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처가에 인사를 처음 갔을 때 둘은 혼전임신 사실을 알렸지만 처가에서는 큰 시름에 빠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에 아내는 처제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힌트를 들은 최귀화가 아들이라고 밝히자 곧바로 파티하자고 급변한 태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최귀화(배우) 아내와 결혼식

 

배우-최귀화

 

두 사람은 그렇게 2009년 결국 결혼에 골인, 이후 2남 1녀(장남 최당찬, 장녀 최당연, 차남 최당이)를 낳았는데요, 하지만 결혼 이후에도 최귀화의 무명시절이 계속 되면서 결혼식은 올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최귀화가 2014년 드라마 미생에 출연하여 인지도가 생기면서 둘은 결국 결혼 6년만인 2015년 9월 6일 비로소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최귀화 : "6년 만에 결혼식을 올렸다. 저는 부모님이 오래전에 돌아가셨다. 미생 이후에 잘 돼서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

소속사 : "최귀화가 오는 9월 6일 결혼식을 올린다. (과거 결혼을 하면서) 아내에게 웨딩드레스를 입혀주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려 늦었지만 결혼식을 결심한 것으로 알고 있다. 많은 축하와 격려를 부탁드린다."

 

그런데 최귀화는 결혼식 당일 돌아가신 어머니를 회상하게 만드는 외삼촌 말에 30분간 식장에서 대성통곡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가 쪽 친척들에게 욕을 얻어먹기도 했다고 하네요. 

 

최귀화(배우) 아내와 결혼생활 

 

배우-최귀화

 

아무튼 그런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결국 지금은 배우로서 성공해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최귀화인데요, 이제는 생활이 많이 좋아졌겠지만 과거에는 특히 아내분이 많이 힘들었던 것 같네요.

 

 

한 번은 방송에서 그는 자신이 처음 뜨기 시작하자 아내가 생활비를 올려달라고 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그전까지 생활비는 원래 한달에 150만원 정도 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이전에는 수입이 불규칙해 부담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뜨고 나서 아내가 20만원을 더 올려달라고 하니 부담스러웠던 것 같네요. 하지만 20만원을 올려준다고 해도 2남 1녀를 둔 가정에서 생활비로서 너무 적은 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최귀화가 아내 분에게 꼼짝없이 잡혀사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때는 아내분이 최귀화에게 나대지 말라고 말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또 영화도 잘 되고 기분도 좋았는데 이후에 뭐만 하면 노안이는 이야기와 함께 나이 얘기가 따라오게 되니 평소 그의 일에 관심이 없던 아내가 하루는 나이 얘길 너무 하니까 이제 그만 좀 하라며 화를 냈다고 합니다. 

 

최귀화(배우) 집 자녀 근황

 

배우-최귀화-가족

 

참고로, 최귀화 장남 최당찬은 혼전임신으로 낳았으니 2009년생으로 올해 나이 15세 정도, 이후 낳은 장녀 최당연은 2016년생인 8세, 차남 최당이는 2017년생로 올해 나이 7세가 되었겠네요. 

 

최귀화 자녀들은 지난 2020년 6월에 방송된 온앤오프에 출연할 당시 집과 함께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최귀화는 "일이 없으면 항상 저는 집돌이다. 그래서 애들하고 항상 논다"며 아이들과 함께하는 일상이 어색하지 않다는 사실을 전했습니다. 

 

또한 "오프일 때는 거의 가족들하고만 보낸다"는 사실을 털어 놓기도 하고, 홀로 밖으로 나서기 전 얼굴이 공개되지 않은 아내를 향해 "다음주에 내가 애들 보냈다"며 미안함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편스토랑에 새로운 편셰프로 합류하게 된 배우 최귀화인데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여주었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최귀화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