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지민(아나운서) 나이 학력 프로필 논란 결혼 이상형

728x90

MBC 박지민 아나운서가 5월 31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박지민-아나운서

 

이날 박지민은 예능 피의 게임 시즌1에 출연하면서 본능이 살아났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섭외 뒷이야기를 공개했습니다. "보통 서바이벌 예능 PD 분들은 아나운서 섭외를 꺼려하신다. 이미지 관리할까 봐 그러는데 저랑 친한 아나운서가 돌아이 있다고 추천해 줬다"라고 전했습니다. 

 

 

박지민은 "PD님이랑 면접을 봤는데 돌아기가 아니라 정상인 같다고 고민했다더라. 어쨌든 그렇게 피의 게임에 합류했다"라고 알렸습니다. 

 

특히 박지민은 "리얼 예능이다 보니까 카메라가 있다는 것도 잊은 채 있는 그대로 했다. 우승 야망이 막 솟아나는 거다. 욕도 막 나왔다."라고 고백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그러면서 "그걸 보고 오은영 리포트 PD님이 또 저를 섭외한 거다. 그리고 오은영 리포트를 보고 장미의 전쟁 PD님이 섭외한 것"이라며 예능에서 맹활약 하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박지민은 이어 "(방송에서) 욕은 했지만 잘 풀리고 있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선배 아나운서 김대호는 "사실상 아나운서국에서 제일 바쁘다"라고 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박지민(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박지민-아나운서

 

박지만 아나운서는 1991년 10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박지민 아나운서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며,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국어국문학 학사, 현재는 한양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성인상담학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박지민 아나운서 키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박지민(아나운서) 과거 

 

박지민-아나운서

 

박지민은 과거 아나운서 시험에 여러 번 떨어진 적이 있다고 합니다. 

 

 

박지민 : "(아나운서 지망생이었던 2014년 대학생 시절은) 제 인생에서 가장 바빴던 시기였다. 아나운서 학원에 다니고 있었고, 학원이 끝나면 아나운서를 준비하는 사람들과 스터디를 했다.

 

박지민 : "열심히 취업요건을 갖추고 아나운서 시험을 보러 다녔는데, 항상 3차 심층 면접에서 떨어졌다. 다른 지원자들과 달리 예능 프로그램에 욕심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박지민 : "시키지도 않은 성대모사를 하면서 실컷 다 웃겨줬더니 떨어뜨리더라. 아나운서 시험을 계속 보려면 돈이 엄청 든다. 대학생 때부터 경제적으로 독립해 안 해 본 아르바이트가 없다."

 

박지민(아나운서) 활동 경력

 

박지민-아나운서

 

그러다가 이후 박지민은 2015년 지역 케이블 방송인 현대HCN 아나운서로 입사했다가, 2016년 연합뉴스TV 아나운서로 활동한 후 이듬해 2017년 MBC 아나운서로 입사했습니다. 

 

계약직 아나운서로 고용된 것인데요, 계약 기간 만료로 해고됐다가 2019년 5월 복직돼, 신아영의 뒤를 이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진행을 맡기도 했고, MBC FM4U 세상을 여는 아침 김정현입니다 미니뉴스 코너 진행과 그외 몇몇 라디오 방송에 스페셜 DJ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박지민-아나운서

 

박지민-아나운서

 

박지민-아나운서

 

그리고 지난해(2022)부터 박지민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진행을 맡고 있으며, 이 외에 앞서 2020년부터 MBC 놀면 뭐하니?, 피의 게임1,2,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등의 예능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지민은 특히 얼마 전에는 피의 게임에 출연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그는 나쁜 여자 캐릭터로 아나운서로서 단아한 이미지를 벗어 큰 화제가 되었고, 시청자들에게 호불호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비하인드로 박지민은 아나운서국에서 출연하기 전에 미리 밑작업을 많이 쳐서 "피의 게임 나가면 하고 싶은거 다 할거다"라고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국장님도 이정도로 할 줄은 몰랐다고 나중에 말했다고 합니다. 

 

 

박지민(아나운서) 반말 비속어 논란

 

박지민-아나운서

 

이후 박지민 아나운서는 얼마 전(2023년 4월 25일) 공식석상에서 반말과 비속어가 섞인 진행 스타일을 일관해 빈축을 사기도 했는데요, 그 자리는 2023년 웨이브 콘텐츠 라인업 설명회의 첫번째 순서로 서바이벌 예능 피의 게임2를 소개하는 자리였습니다. 

 

박 아나운서는 당시 출연진과 대화를 나누는 도중 "와꾸" "삐댔다" "뽕을 뽑는다" 등 공식석상에 적합하지 않은 표현을 잇따라 사용했고, 또 일부 출연자들을 향해 반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피의 게임2에 참여하는 유튜버 파이에게 그가 머니게임에 출연할 당시 여러 논란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불피요한 질문인 것처럼 치부하며 "대답 안 하셔도 좋습니다"라고 말해 지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결국 그는 행사 말미에 "피의 게임 1 출연 당시 악플을 받아 감정이 격앙됐다"고 변명하며 "제작 발표회 진행이 처음이어서 미숙했다"고 사과했습니다. 

 

 

박지민(아나운서)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박지민-아나운서-이상형

 

박지민 아나운서는 올해 나이 3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그는 지난해(2022) 2월 11일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 나와 결혼과 이상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박지민 아나운서 : "저도 그런(재벌 2세와의) 소개팅이 들어왔다. 근데 저는 일단 사진을 보내달라고 한다. 저는 얼굴이 제일 중요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돈은 이제 제가 벌면 된다. 전 얼굴밖에 안 본다."

 

참고로, 박지민 아나운서는 방탄소년단 진의 팬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박지민 아나운서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박지민 아나운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