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유화(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키 몸매

728x90

최유화(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키 몸매

 

 

오늘은 배우 최유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유화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종교 학력 데뷔(모델 -> 배우) 작품활동 달이 뜨는 강 해모용 몸매 관리>


-최유화(배우)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종교 학력

 

배우 최유화는 1985년 10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최유화는 키 172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최유화 종교는 개신교이며, 최유화 학력은 한성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유화의 현재 소속사는 에코글로벌그룹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최유화 고향 가족 등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유화(배우) 과거 데뷔 계기

 

배우 최유화는 원래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6살 때부터 해온 피아노를 고 1때 그만 뒀는데, 예술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었구나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후 최유화는 중학교 3학년 때 처음 모델 제의를 받아 21~22살 때부터 주로 모델일과 광고 촬영을 해오다가 연기가 좋아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26살이 되어서야 매니지먼트를 만나 배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유화 : "모델 활동 중, 누군가 연기를 배워보라는 말에 친한 연극배우분들께 연기를 배웠다. 무대에 오른 적은 없지만 3년 동안 돈보다 연기가 중요한 분들께 연기를 배웠다. 당연히 매력을 느끼고 연기가 어렵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최유화 : "그러다 26살에 꿈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당시 소속사와 계약을 했다. 그 때 같은 소속사 배우분들도 정말 좋았고, 나는 결국 배우를 하게 되는구나라고 생각했다"

 

 

결국 최유화는 연기를 배우면 좀 더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어서가 처음 연기를 배우게 된 계기였던 것인데요, 그렇게 연기를 시작했던 최유화는 이후 연기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유화(배우) 데뷔, 작품활동

 

최유화는 2010년 KBS 드라마 스페셜 위대한 계춘반으로 데뷔했는데요, 최유화는 야무진 인상 덕분에 강한 역할을 맡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본격 활동을 시작한 2010년대에 여성 독립운동가 역할만 두 차례 맡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유화는 데뷔 초기 드라마는 2012년 이후 6년을 쉬었고 영화는 2015년 비밀은 없다 이후 1년을 쉬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밀정(2016년) 이후 2년을 쉬게 되면서 데뷔 이후 8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절반 이상을 공백기로 보냈다고 합니다.

 

 

최유화 : "캐스팅됐던 작품이 계속해서 엎어지면서 1년 반 이상을 제 의도와 다르게 쉬었다. 그러다 보니 공백기가 계속 길어졌고, 회사에서는 작은 역이라도 드라마를 해보자고 해서 올해(2018년) 드라마를 세편 찍게 됐다"며

 

이어 "그동안은 캐스팅되고 작품이 엎어지는 것이 흔한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흔하지 않은 일이더라. 이상하게 비중이 높아질 때쯤 작품이 엎어진 것이 많아서 또 처음, 다시 처음, 이렇게 돌아가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최유화는 배우를 그만둘까 고민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비밀은 없다로 배우의 꿈을 다시 키워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영화 관객 수는 적었지만 좋은 영화로 평가되었고, 이후 최악의 하루, 밀정 등의 작품을 만나게 되면서 자존감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최유화는 2018년 한해 동안 슈츠, 미스트리스, 라이프에 이르기까지 다작을 하게 되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본인 또한 더 잘하고 싶어서 노력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최유화는 그렇게 데뷔 이후 영화와 드라마에서 단역 및 조연으로 출연을 이어갔는데요, 그러다가 2019년 영화 타짜3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많이 올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당시 노출신으로 인해 배우 김민정에서 최유화로 바뀌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최유화는 데뷔 이후 영화 나의 깜시, 러브콜, 러브픽션, 사랑해! 진영아, 쎄시봉, 사랑이 이긴다, 비밀은 없다, 최악의 하루, 밀정, 내게만 보이는 남자, 레슬러, 완벽한 타인, 봉오동 전투, 타짜 원 아이드 잭 등에 출연했으며, 

 

 

또한 드라마 마이 프린세스, 부탁해요 캡틴, KBS 드라마 스페셜 내가 우스원보여, 청춘시대, 슈츠, 미스트리스, 라이프, KBS 드라마 스페셜 도피자들, 미스터 기간제 등에 출연했습니다. 

 

-최유화(배우) 달이 뜨는 강 해모용

 

최유화는 최근 KBS2 달이 뜨는 강 에서 신비로움이 가득한 첫 등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최유화가 맡은 해모용 역은 주도면밀한 성격을 가진 인물로 고구려를 가지고 놀겠다라는 포부를 가진 당찬 매력의 소유자, 

 

 

최유화는 빼어난 외모를 가진 해모용 역을 외적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내는가 하면, 모든 걸 꿰뚫어보는 듯한 강렬한 눈빛과 의중을 알 수 없는 표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해모용의 미스터리함을 한층 더 배가시켰다는 평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최유화(배우) 연기자로서 마음가짐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해모용 캐릭터를 만들어가고 있는 최유화가 안방극장에 남길 강렬한 임팩트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최유화는 아직 미래에 대해 생각하기 보다는 현재에 충실하고 싶다는 마음이라고 하는데요, 그는 한 인터뷰에서 "저는 계획 없이 사는 편이다. 계획을 해본적이 없다"

 

 

"계획을 세운다고 해서 뜻대로 된다면 세우겠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는 것은 아닌 거 같더라. 데뷔를 해서 언제부터 주연을 하고 언제쯤 어떤 작품을 한다는 예측은 잘 안되더라. 그래서 주어진 상황 속에서 노력을 한다"

 

 

"일단 연기에 좀 더 미쳤으면 좋겠다. 미치는 순간이 오면 제가 정말 미쳐버릴까봐 아직은 그걸 두려워하는 것 같다. 뭔가 든든한 배경도 없고 모델 출신이다 보니 키가 커서 배우를 하기에 좋은 조건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연기 밖에 기댈 것이 없다는 생각이에요. 스타도 되고 싶지만 먼저 연기를 잘 해야겠죠"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더욱 좋은 작품과 연기를 기대해 보게 되네요. 

 

-최유화(배우) 몸매 관리 

 

최유화는 모델 출신 답게 큰 키에 빼어난 몸매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평소 요가를 통해 몸매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최유화는 모델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도 화보 촬영도 많이 하고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최유화 친언니를 스튜디어스 직업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매가 모두 몸매는 타고난 것 같네요.

 

 

 

최유화는 올해 나이 3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요, 아직 열애설 한 번 없고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