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찬이 솔로 육아 내가 키운다에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정찬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 정찬(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소속사
배우 정찬은 1971년 2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정찬 고향은 서울시이며, 정찬 가족으로는 아들 1명과 딸 1명이 있습니다. 정찬은 키 180cm에 몸무게는 75kg이라고 하고요, 정찬 학력은 서울연희초등학교, 서대문중학교, 명지고등학교, 경운대학교 무도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찬의 현재 소속사는 이미지 나인 컴즈 소속이라고 합니다.
▷ 정찬(배우) 과거 집안
정찬은 어릴 때부터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스쿠버다이빙, 스카이다이빙, 스노우보딩, 인라인스케이팅 등이 야외 스포츠를 많이 좋아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정찬은 실제로 영화 감상과 스키와 스노우보드에 취미가 있고 테니스에 특기가 있으며 태권도 공인 3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정찬은 부잣집 아들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했지만 사실은 아주 평범한 집안 환경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정찬 : "아버지 직업은 경찰이었어요. 남동생이 대학 시절 학생운동을 하느라 오랫동안 도피생활을 했어요. 그래서 아버지께서 본의 아니게 경찰복을 벗어야 했죠"
정찬 : 사람들은 제가 부잣집 아들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스포츠는 제가 연기 생활을 하고 경제력이 생긴 다음에 시작한 거예요. 그래서 통장에는 늘 돈이 없죠'
▷ 정찬(배우) 배우가 된 계기
그런데 원래 정찬의 꿈은 영화 연출가가 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정찬 : "초등학교 다닐 때부터 영화 마니아였어요. 그 당시에 사촌형과 극장에서 영화를 보다가 펑펑 울기도 하고, 때때로 두려움에 떨기도 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해요"
정찬 : "어릴 때부터 타인에게 해가 되지만 않으면 뭐든지 경험을 많이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비록 떨어지긴 했지만 군대에서 걸프전에 지원해보기도 했고, 배달업이나 공사장 막노동 등 아르바이트를 안 해본 것이 없어요"
결국 정찬은 20대 초반에 CF 제작 연출부 막내로 들어갔다가, 광고주의 눈에 띄게 되면서 배우의 일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1994년 정찬은 영화 젊은 남자의 단역을 통하여 배우로 첫 데뷔, 이듬해 1995년 MBC 문화방송 특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하게 됩니다.
▷ 정찬(배우) 작품 활동, 대마초 혐의로...
그리고 이후 드라마 TV시티로 처음 얼굴을 알린 뒤 파파, 8월의 신부, 내 사랑 내 곁에, 남자의 향기, 뉴하트 미남이시네요, 웃어요 엄마, 폭푸의 여자, 최고의 연인, 딴따라 등과 영화 오버 더 레인보우, 해변의 여인, 참을 수 없는, 슈퍼스타 등에 출연하며 청춘스타로 떠오르게 됩니다.
그러다가 정찬은 이후 2001년 12월 대마초 흡연 혐의로 긴급 체포되어 경찰 조사 과정 중 대마초 흡연을 자백하게 되었는데요, 대마초를 첫번째는 호기심으로, 두 번째는 연기 도움을 받기 위해 담배와 함께 흡입했다고 한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정찬은 대마초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정찬 : "대마초 검사 결과는 음성이었어요. 영화 로드무비에서 마약을 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마침 카메라 감독님이 대마초를 가지고 있다고하시길래 한번 피워보아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정찬 : "그런데 (형사들이 취조할 때) 대마초는 물론이고 심지어 구경도 못해 본 코카인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가짜 소변검사 시약을 들이밀면서 절 취조했어요. 대마초를 피운 건 사실이고 위법이니까 제 죄는 인정해요. 하지만 솔직하게 말한 사람만 바보로 만든 수사 과정은 정말 화가 나요"
결국 이때의 사건으로 정찬은 벌금 500만원에 구속수사로 한 달 동안 수감 생활을 했고, 약 1년 정도 공백기를 가지기도 했는데요,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찬의 가장 최근 작품으로는 드라마 신입 사관 구해령, 영화 프리즈너가 있습니다.
▷ 정찬(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정찬은 전 아내(부인)와 2012년 1월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정찬과 전 아내(부인) 두 사람의 나이차는 정찬은 1971년생인 51세이고, 아내(부인)는 1978년생인 44세로 7살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정찬 아내(부인) 직업은 결혼 당시 일반 회사원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찬은 아내와 결혼 이후 2012년 4월 첫 딸을 출산했고, 이듬해 7월 아들을 낳아 슬하에 딸 1명과 아들 1명을 두고 있는데요, 딸은 올해 10살, 아들은 9살이 되었겠네요.
정찬 : "결혼을 늦게 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다혈질인데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질 때쯤 결혼을 하게 되어서 다행이다. 혼자 살았을 때와 비교하면 책임감은 많아졌다. 그러나 와이프도 직업이 있기 때문에 내조를 바란다기보다 노란 복수초 모니터만 해주면 감사할 것 같다"
▷ 정찬(배우) 아내(부인)와 이혼 사유(이유) 근황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 3년 10개월만인 2015년 11월 결국 이혼하고 말았습니다. 사실 앞서 정찬과 아내(부인) 김 씨는 성격 차이 등 불화가 있었고, 법원의 권유로 숙려기간을 가지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끝내 결별을 하게 됩니다. 이혼 이후 두 자녀의 양육권은 정찬 아내가 갖고 정찬은 매달 일정 금액의 양육비를 지급하기로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찬 : "이혼 당시 첫째가 4세, 둘째가 3세였다. 지금은 초등학교 3학년, 초등학교 2학년이 됐다. 나는 다행히 아기 때부터 끌어안고 자고 두 시간에 한 번씩 분유 먹이고 촬영 나가고 그랬다. 애들 접종도 내가 다했다. 예방 주사 카드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잘 아는 아빠여서 그런 건 크게 힘들지 않았는데 엄마가 채워주는 영역이 있는 거니까"
정찬은 8월 27일 JTBC 용감한 솔로 육아 내가 키운다에 출연해 싱글파파로 살아가는 근황을 전했는데요, 정찬은 현재 초등학교 3학년 딸과 초등학교 2학년 아들을 키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정찬은 육아 꿀팁 질문에 "일단 핸드폰 앱을 몇 개 깔아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방학 때마다 손톱 기르면 네일 케어를 해준다. 딸 바보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 추천 글 -> 이승환 나이 결혼 채림 이혼,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 추천글 ->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등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