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병찬 프로필 나이 키 집안, 누구? 근황 <내일은 국민가수>

728x90

'내일은 국민가수' 역도 선수 출신 이병찬

이병찬의 남은 경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이병찬은 지난 11월 2일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TOP10 선정을 위한 준결승전 1대 1 라이벌전에서 하동연과의 대결에서 패했는데요, 

 

 

이날 이병찬은 이태원에서 라면가게를 운영하는 하동연에게 "가게를 운영할 때 사장님이 자리를 비우면 안된다. 보내드리겠다"라고 포부를 밝혔고, 이에 하동연은 "우리 가게 알바생이 필요한데 거기서 네가 일하면 되겠다"라고 응수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병찬은 현재 국민투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자신의 실력에 대해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이병찬은 "나는 내 인기가 거품이라고 생각한다. 노래 실력으로 인기가 많은 게 아니고 어떤 이미지로 사랑받는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앞서 이병찬은 함께 했던 진수병찬 팀원들을 떠나보내고 유일하게 생존, 이후 혼자 고민에 빠져 있었지만 팀원들이 남긴 응원 메시지를 보며 스스로를 다독였습니다.

 

이날 이병찬은 벤의 열애중을 선곡해 열창했고, 하동연은 이하이의 로즈를 선곡해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으로 색다른 무대를 선사했습니다. 두 사람의 무대를 본 케이윌은 "병찬씨가 여심을 사로 잡는 이유는 소년미라고 생각한다. 소년미를 보여주기에 부족하지 않은 무대였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케이윌은 "아쉬운 점은 초반에 병찬씨의 무대를 봤을 때 자신감 있게 끌고 가는 느낌이었는데 오늘은 좀 끌려가는 느낌이었다. 오늘 무대 후반부엔 노래와 싸우면서 이기려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결국 이날 하동연이 1113점을 받아 1059점을 받은 이병찬에 승리했습니다. 하동연은 우승 베네핏을 받아 1143점을 받게 됐습니다. 하지만 경연은 이게 끝이 아니었고, 결국 이병찬은 국민투표단의 압도적인 지지로 결국 톱 7까지 올라갔고 최종 5위로 확정이 되었네요. 


이병찬(역도) 프로필 나이 학력 직업 혈액형 키 가족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내일은 국민가수 이병찬은 1998년 1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이병찬은 키 167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포천일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엔씨에이치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이병찬 고향 가족 등의 정보는 아직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병찬(역도) 집안 과거 역도 선수 이력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이병찬은 어려운 가정 형편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역기를 손에 잡았고, 올림픽에 나가야겠다는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훈련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그는 역도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 경기도 학생체육대회 3관왕, 역도 주니어 대표선수 발탁, 도민체전 3관왕 등 역도 기대주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두 번의 무릎 수술을 받게 되면서 시련을 겪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10년간 한 곳만 바라봤던 이병찬에게는 너무나 큰 시련이었기에 그는 절망했다고 합니다. 

 

이병찬 : "사실 2017년도에 이미 무릎 힘줄이 끊어져서 수술하고 재활을 했었어요. 몸이 다 회복됐다고 생각했어요. 어떻게 보면 선수 생활 중 2019년 컨디션이 제일 좋았거든요. 정말 최선을 다해서, 내가 이 정도로 최선을 다해 본 적이 있나 싶을 정도로 열심히 했었어요."

 

이병찬 : "어제까지만 해도 바벨 잡고 운동했는데 오늘은 수술대 위에 있고 수술부터 재활까지 정신없이 지나갔어요. 당시에는 한 번씩 감정이 툭 터져서 울기도 했어요. 와, 나 정말 어떻게 살아야 하나 하면서도 후련했어요. 내 인생은 역도가 전부였지만 여기까지인가보다.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그 상황을 받아들을 수 있었어요."

 

 

이병찬(역도) 내일은 국민가수 참가 계기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그리고 그렇게 절망의 긴 터널을 걷던 중 그는 결국 노래를 통해 탈출구를 찾게 되었고, 이후 1년이 채 안 되는 기간(정확히는 노래를 배운지 3개월 만에) 동안 노래를 배우게 되면서 이번 내일은 국민가수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병찬 : "역도를 그만두고 1년 정도 여행하면서 책을 많이 읽었어요. 신기하게도 제가 집어든 책들이 전부 행복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나한테 행복한 일은 무엇일까, 행복한 걸 찾아보자 생각해봤더니 그게 음악이었어요."

 

이병찬 : "끝이 안 보였는데 운동의 빈자리를 음악이 채워줬습니다."

이병찬(역도) 내일은 국민가수 참가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이병찬은 지난 10월 14일 내일은 국민가수 선수부로 참가해 무대에 서자마자 극도의 긴장감에 마이크를 쥔 손을 벌벌 떠는 모습을 보이며 어려운 가정 형편부터 무릎 부상으로 인해 역도 선수라는 꿈을 포기해야 했던 사연을 밝히면서 무대를 펼쳤는데요, 노래를 시작한 후에도 그는 마이크를 든 손을 떠는 것은 물론 목소리까지 떨어 심사위원인 마스터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하지만 이병찬은 이내 두 눈을 감고 노래에 집중하면서 맑은 미성으로 감성적인 보컬을 보여줘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그는 나윤권의 나였으면 후렴 부분에서 깨끗한 고음까지 뽐내며 마스터 백지영으로부터 "포텐 터졌다"라는 찬사까지 받았습니다.

 

또한 이병찬은 눈에 눈물이 맺힌 듯한 모습을 보인 그는 노래를 부르는 내내 애절한 목소리로 여성 팬들의 모성애를 자극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결국 이병찬은 국민가수 마스터 10명의 하트를 획득하면서 예비 합격 후보에 올랐고, 노래가 끝나자 다시 손을 떨면서 긴장감에 휩싸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병찬(역도) 내일은 국민가수 참가 이후 인기 근황

 

이병찬_프로필_나이_집안_과거_인기_근황_내일은_국민가수

 

방송에서의 첫 무대가 끝난 이후 공식 채널에 올라온 그의 영상에는 그를 응원하는 시청자들의 댓글이 쏟아졌는데요, 공식 SNS 및 포털사이트 등에 게재된 클립 동영상 이 누적 조회수 1천만 뷰에 달하는 등 압도적인 화제성을 입증했고, 이에 이병찬의 예심 참가곡 나였으면 이 폭발적인 지지에 힘입어 지난 10월 18일 추가 음원으로 전격 발매가 됐습니다. 

 

이후에도 그의 인기는 여전히 식지 않았는데요, 이후 본선 2차 1:1 데스매치에서 개에게 입술을 물려 수술을 받은 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훌륭한 무대를 선보이면서 결국 최종 3위에 선정됐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그의 인기 덕분인지 다른 쟁쟁한 많은 참가자들이 탈락되는 상황에서도 최종 6위로 결승전까지 진출, 결승전 1,2차전을 통틀어 최종 5위를 차지하며 경연을 마무리했습니다. 

 

 

한편 이병찬은 최근 광고계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는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합니다.

 

꾸밈없는 보이스와 소년미 가득한 이미지로 국민가수의 어린왕자로 불리며 국민가수 대국민 응원 투표 누적 순위 부동의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팬들의 뜨거운 요청에 힘입어 참가곡이 추가 음원으로 발매되는 이례적인 현상을 만들어내기도 했던 이병찬인데요, 특히 이병찬은 최근 모 웹드라마의 OST 제안은 물론, 출연 제의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결국 최종 5위에 오른 이병찬은 이후 국민가수 갈라쇼를 비롯해 지난 2월 26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 내일은 국민가수 전국투어 콘서트, 그리고 이후에도 다양한 방송을 통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병찬(역도) 앞으로의 포부와 꿈

참고로, 이병찬이 앞으로 꼭 해보고 싶은 게 있다면 바로 훌륭한 보컬리스트, 뮤지컬배우가 되는 것과, 성실, 희망, 100억을 버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 소원 꼭 이루었으면 합니다. 

 

이병찬 : "뮤지컬을 꼭 해보고 싶어요. 정말 도전하고픈 분야예요. 노래, 춤, 연기 거기다 센스까지 갖춰야 하잖아요. 하게 된다면 가볍게 시작하고 싶진 않아요. 모든 준비를 제대로 갖춘 뒤에 심도 있게 해보고 싶어요. 제가 아이패드에 꿈을 적어두고 매일 읽어요. 훌륭한 보컬리스트, 뮤지컬배우, 성실, 희망, 100억이요."

 

이병찬 : "지금은 조금 나아졌지만 가정형편이 정말 어려웠어요. 저희 가족에겐 트라우마예요. 뭘 하든 돈 걱정부터 앞서요. 동생이 정말 속이 깊고 착해요. 부모님도 잘 도와드리고요. 얘가 하고 싶은 게 있는 것 같은데 돈 때문에 망설인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돈 많이 벌어서 우리 가족 하고 싶은 거 고민 없이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어요."

 

앞으로도 더욱 성장해가는 가수 이병찬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이상 이병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박창근(가수) 나이 과거 프로필, 누구? <내일은 국민가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