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배정남 <프로필 나이 키 집안 과거 결혼 이상형>

728x90

SBS 공생의 법칙2에 출연 중인 모델 겸 배우 배정남이 반려견 근황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모델-겸-배우-배정남

 

배정남은 10월 5일 개인 SNS에 반려견 벨과 재활훈련 중인 사진을 게재했는데요, 배정남은 사진과 함께 "목 힘이 많이 좋아졌네. 다리는 오래 걸릴 듯 하지만 천천히 끝까지 해보제이"라고 덧붙여 재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앞서 배정남은 반겨견의 급성 디스크 소식을 전하며 "움직이지도 서지도 못하는 상태가 됐다. 다행히 수술은 잘 끝났고 큰 수술인데 잘 버텨준 벨이 너무 대견하다. 퇴원하면 재활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 같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최근 SBS 공생의 법칙2에 출연하고 있는 배정남인데요, 이에 배정남 나이 결혼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정남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배정남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모델-겸-배우-배정남

 

모델 겸 배우 배정남의 나이는 1983년 3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배정남 고향은 부산직할시 동래구 서동(현 금정구 서동)이며, 2남 중 둘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배정남은 키 177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대연중학교, 부산공업고등학교, 부산경상대학교 의상과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저남의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배정남 프로필 및 경력

 

모델-겸-배우-배정남

 

모델-겸-배우-배정남

 

배정남은 2002년 모델로 데뷔, 이후 서울 컬렉션(SFAA) 모델, 잡지 GQ, 에스콰이어, 맥심, 엘르걸, 보그 모델, 그리고 2009년 드라마 드림 2009에서 이종격투기 선수로 연기자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드라마 심야식당(2015), 미스터 션샤인(2018), 영화 시체가 돌아왔다(2012), 베를린(2013), 가면무도회(2013), 마스터(2016), 보안관(2017), 미스터 주 사라진 VIP, 오케이 마담, 영웅(2020) 등에 출연합니다. 

 

이외에도 배정남은 2018년 1%의 우정, 거기가 어딘데?, 미운 우리 새끼 등에 고정출연하게 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후에도 스페인 하숙에 출연하기도 했고, 또 2020년부터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에 고정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배정남 수상 경력>

-2017년 제 12회 아시아 모델 시상식 패셔니스타상

-2018년 제 7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대한민국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2018년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 (거기가 어딘데??)

-2018년 SBS 연예대상 올해의 핫스타상 (미운 우리 새끼)

 

배정남 집안 어린시절

 

모델-겸-배우-배정남

 

배정남은 무척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경제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가정에도 문제가 많았다고 합니다. 

 

배정남 : "어릴 때 부모님이 이혼한 다음에 외할머니 손에서 자랐어요. 초등학교 2학년 때는 큰 이모, 작은 이모 집에 맡겨졌다가 초등학교 4학년 때 아버지와 연락이 닿아서 함께 살게 되었죠. 그런데 아버지 직업이 지방을 돌면서 배선을 까는 일이어서 한달에 한 번 집에 들어올 정도였어요."

 

배정남 : "중학교 때는 거의 혼자 지냈어요. 많이 외로웠고, 다른 가족들의 화목한 모습을 보고 부모님에 대한 원망도 많이 했어요."

 

배정남 : "중학교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했어요. 주방에서 설거지도 했고, 신문배달도 했어요. 미술에는 관심이 있었는데, 그외에는 애들이랑 술 쳐 먹고 담배도 피고 그랬죠."

 

 

배정남 : "어릴 때부터 미술에 관심이 많아서 예고에 가고 싶었는데 아버지는 그냥 공고나 가라 라고 하시더군요."

 

배정남 고등학교 시절

 

모델-겸-배우-배정남

 

결국 배정남은 부산공고에 입학하게 됩니다. 

 

배정남 : "학교에서 애들이란 만날 수업 땡땡이를 치고, 학교 선생님들이랑 싸우고 그랬어요. 공고에 가서 제가 뭘 해야 할지도 무르겠더라고요. 하고 싶은 것도 없었고요."

 

배정남 : "그러다가 외할머니가 많이 아프시다는 소식을 듣고는 정신을 차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남들 3학년 2학기때 나가는 취업을 저는 1학기때 시작했어요. 바로 공장에 나가서 시급이 2050원(2002년 기준 시급)을 받고 일을 시작했어요."

 

배정남 : "공장에서 일하는 누나들, 형들 전부다 너무 순수하고 열심히 사는 사람들입니다. 어릴 때 사고도 치고 그랬지만, 이제는 정신 차리고, 자신들이 낳은 아이들 키우겠다고 거기서 일 하는 이도 있었고요. 저 역시 그곳 형들 누나들 보면서 나쁜 친구들을 싹 다 정리했어요."

 

배정남 : "공장에서 정말 빡세게 일했어요. 그러다가 어느날 볼트가 들어있는 박스를 트럭에서 내리는데 허리를 다쳤어요. 다음날 너무 아파서 제대로 누워 있지도 못 하겠더라고요."

 

 

배정남 : "하지만 공장은 하루 쉬면 이틀치 월급을 까고, 몇 시간 지각하면 하루 월급을 까버려요. 그래서 도저히 공장을 빠질 수 없었어요. 결국 일을 앉아서 하다가, 나중에는 앉아서도 도저히 못할 상황까지 되었어요."

 

이때 다친 배정남의 허리는 현재에도 여전히 좋지 않을 상태라고 합니다.

 

배정남 대학을 그만두게 된 이유

 

모델-겸-배우-배정남

 

아무튼 이후 배정남은 수능을 치고 대학교에 진학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 배정남은 공장으로부터 산업재해보험을 받으려고 했지만, 공장에서는 모른 척을 했다고 합니다. 결국 배정남은 2월에 공장을 그만두고 맙니다. 

 

배정남 : "죽기 살기로 열심히 하던 공장도 그만두고 나니까, 정말 허탈하더군요. 한달간 술만 퍼마시고 방탕한 생활을 했어요. 그런데 별 기대를 하지 않고 원서를 넣었던 대학에서 연락이 왔어요. 추가 합격이 되었다고 2시간 내에 등록금을 넣으면 합격이라는 소식이었어요."

 

배정남 : "당시 저에게 남은 돈이 130만원이었는데, 학비는 262만원이었어요. 절반 정도가 모자랐어요. 아버지에게 전화를 했는데, 군대나 가라 라는 대답만 하시더군요."

 

배정남 : "어머니와 외삼촌에게 전화를 해봤지만, 역시 힘든 상황이었고요. 그런데 제 친구중의 한명이 신용카드가 있었는데, 그걸로 돈을 긁어서 등록금 절반을 내줬어요."

 

배정남 : "그렇게 어렵게 등록금을 냈는데, 학교를 다니게 되면 책값이나 재료비 등이 계속 든대요. 도저히 학교를 다닐 엄두가 나지 않아서, 결국 30분만에 환불을 받으러 갔어요. 그러니까 제가 낸 돈의 절반만 환불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배정남 : "친구 신용카드 긁어서 빌린 돈, 제가 시급 2050원에 공장일 하면서 번 돈...정말 그때는 눈에 뵈는 게 없을 정도였어요."

 

결국 배정남은 한달 정도 학교를 다니다가 그만두게 됩니다. 등록금을 낸지 30분만에 환불을 받거나, 한달 뒤에 환불 받거나, 똑같이 절반만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배정남 : "나중에 제가 모델이 되고 좀 유명해지니까, 그 학교의 패션디자인학과 교수님이 잘 돼서 보기 좋다고 강의 하러 학교에 오라고 이야기했어요. 하지만 전 안갔습니다. 제가 힘들 때 도와줬으면 갔겠지만, 그런 것이 아니었으니까요."

 

배정남 모델 데뷔 계기

 

모델-겸-배우-배정남

 

결국 대학을 그만둔 배정남은 부산의 옷가게에 점원으로 일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모델 김민준이 우연히 가게에 들르게 되면서, 이후 배정남의 운명이 바뀌게 됩니다. 

 

배정남 : "저는 원래 모델이 뭐하는 사람인 줄도 몰랐어요. 그런데 김민준 형이 저보고, 혹시 모델 해 볼 생각 없어요? 라고 물었어요. 저는 모델이 뭔데요?라고 되물었죠."

 

 

결국 배정남은 김민준의 추천으로 서울에서 잡지 촬영도 하고, 패션쇼에도 서게 됩니다. 

 

배정남 : "제가 워킹도 제대로 배워보지 못하고, 첫번째 워킹에 서게 되었어요. 시간이 얼마 안 남은 상황에, 제 키도 컴플렉스였어요. 하지만 어릴 때부터 운동도 하고 복싱도 해서 몸은 그런대로 괜찮았어요. 결국 쇼 1분 서는데, 한 달 가까이 몸을 만들었요."

 

배정남 : "제가 다른 모델들보다 머리 하나가 더 작을 거에요. 처음에는 저보고 저 쪼그만 놈은 뭐지? 라는 싸늘한 시선을 느꼈어요. 그런 시선 속에서 제가 윗옷을 확 펼치니 와! 하는 탄성이 터지더라고요."

 

배정남 : "(모델 활동을 하면서) 나도 나만의 무기가 있어야겠다 싶었다. 내 키가 작으니까 남들보다는 좋은 몸을 만들어서 내세웠다. 당시 내가 워킹하다가 상의를 오픈하면 함성이 터져나왔다. 아직까지도 몸 상태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배정남 쇼핑몰

 

모델-겸-배우-배정남

 

그리고 배정남은 전 매니저와의 소속으로 약 2년동안 마음 고생을 하다가, 2008년부터 배정남의 쇼핑몰 레이건을 출범하고 사업이 잘 되어 금전적으로 많이 여유로워지기도 했지만 결국 오래 가지 못합니다. 

 

 

배정남 : "진짜 열심히 일 했어요. 제가 27살 때였고, 게다가 고정 팬들도 있으니까 정말 잘 됐습니다. 약 3년 동안 쇼핑몰에 3명이 올인을 했어요."

 

배정남 : "금전적으로 많이 여유로워지기도 했고요. 당시에 처음으로 작은 아파트 하나도 살 수 있었어요. 그러다가 내가 이거 하려고 서울 온 거 아닌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후 배정남은 뉴욕으로 어학연수를 떠났고, 거기서 지인인 류승범의 추천으로 영화에 출연하게 됩니다. 바로 2011년 영화 시체가 돌아왔다였습니다. 이후 배정남은 베를린에도 출연하게 되면서 연기자로서의 입지도 차츰 다지게 됩니다. 

 

배정남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근황

 

모델-겸-배우-배정남

 

올해 나이 40세인 배정남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배정남은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전 여자친구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배정남 : "여자친구와 몇 달 전(2013년 기준)에 헤어졌어요. 이상하게 (여자친구를) 좋아하는데 다정하게는 잘 안 돼요. 촌놈들이 그렇잖아요...사랑하는 마음은 있는데, 겉모습은 무뚝뚝하고..."

 

배정남 : "어릴 때는 좀 많이 여자의 얼굴을 봤어요. 그러다가 발목을 봤는데, 요즘은 발목은 전혀 안 보고 골반을 봐요. 이가 센 사람을 싫어해요. 나도 세서, 드센 여자보다는 수수한 여자가 좋아요. 그리고 가식적인 여자는 제일 싫어요."

 

그리고 이후 미우새 출연 당시 배정남은 "세련되고 센스있고 현명하고, 생각이 건강하고 요리 잘하는 여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여행도 좋아하고 취미도 잘 맞았으면 한다"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이에 서장훈은 "저 정도면 우리나라에 없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배정남은 또한 결혼에 대한 마음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과거에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배정남 결혼생각

배정남 : "사실 가정에 대한 마음은 굉장히 커요. 어릴 때 그렇게 자라지를 못해서인지, 가족간에 화목하고 안정적인 그런 평범한 가정을 만들고 싶어요."

 

또한 이후 배정남은 미우새 출연 이후 한참 인기를 얻고 있을 때 인터뷰를 통해서도, 계속해서 미우새가 될 생각이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배정남 : "아니다. 임자가 있으면 당연히 결혼한다. 이 사람 아니면 죽을 것 같다고 생각되는 사람이 나타나면 결혼해서 아이도 낳고 개도 같이 키우고 그렇게 살고 싶다."

 

배정남 : "일을 하다보면 매번 보는 사람만 보지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가 없다. 때가 되면 인연이 생길 것이라고 믿는다."

 

최근 SBS 공생의 법칙2에 출연 중인 배정남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정남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박군 한영 나이차 열애 결혼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