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염정아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허일 직업 병원, 누구? 딸 아들 집 근황

728x90

배우 염정아가 7월 17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이에 염정아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집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염정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염정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염정아

 

배우 염정아는 1972년 7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입니다. 염정아 고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수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염정연, 조카 유민, 남편 허일과 딸 허정효(2008년 1월생), 아들 허시형(2009년생 12월생)이 있습니다.

 

 

염정아 여동생 염정연은 1995년 제 1회 KBS 슈퍼탤런트 선발대회에 참가해 송윤아, 차태현과 함께 입상한 경력이 있고, 또한 홈런 일요일 MC를 맡은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염정아 딸 허정효(2003년생)는 2021년 4월 8일 데뷔한 HUX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엠넷 오디션 캡틴에 출연했을 때 염정아가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염정아 본인도 연예계에서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겪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염정아는 키 17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며, 종교는 천주교(결혼 전 개신교였지만 결혼 이후 남편을 따라 개종한 것으로 알려짐)입니다. 학력은 서울상도초등학교, 상도여자중학교, 상명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정아의 현재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 소속입니다.

 

염정아(배우) 과거 

염정아는 어렸을 때부터 연기자를 꿈꿨다고 합니다.

 

염정아 : "중학교 때부터 연기자가 꿈이었다. 재미있어서 했다. 남들이 인정하든, 안 하든 별로 관심은 없었고, 관심은 받고 나니까 더 잘하려고 하는 마음이 생기더라."

 

염정아 : "...학교에 연극반이 있었는데 거기 들어가려고 오디션을 봤다. 음악실이었나, 칠판에 대사 3개를 써놨다. 하고 싶은 것을 골라서 연기하는 형식이었다."

 

염정아 : "뇌종양에 걸린 어린 소녀의 독백을 골랐는데 대사하면서 감정이 올라오는 거다. 막 쇼를 했다. 그 느낌을 잊을 수가 없었다. 그때부터 연기자가 돼야겠다 생각하고, 그전까지는 시인이 되겠다 그랬다."

 

염정아(배우) 데뷔 작품 활동

 

염정아
염정아

 

이후 염정아는 1991년 미스코리아 선에 입선하여 데뷔, 이후 우리들의 천국에서 잠시 홍학표의 연인으로 나오다가 유학가는 역으로 하차합니다.  

 

 

이유는 미스 인터내셔널에 참가하기 위해서였다고 하는데요, 염정아는 당시 대회 3위(미스코리아 선)를 차지했습니다.

 

이후 염정아는 야망, 코리아 게이트, 창공 등으로 꾸준히 활동, 영화 째즈빠 히로시마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1995년 영화 테러리스트의 노출신 때문에 남자 팬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은 사전 합의되지 않은 노출신에 꽤 당황했고 촬영 후 엉엉 울었다고 합니다. 그 후 트라우마로 1999년 텔 미 썸딩에 출연할 때까지 4년 간 영화 출연 자체를 기피할 정도였고, 이후 2004년 범죄의 재구성을 촬영할 때도 가슴 노출만은 절대 안 된다는 것을 사전에 못 박았다고 합니다. 

 

염정아

 

이후 염정아는 도회적인 이미지의 미스코리아 출신으로의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평범한 여배우 중 하나로 자리잡는 듯했지만 2003년 김지운의 장화 홍련에서 아이들을 학대하는 히스테릭하고 기괴한 젊은 계모 역으로 출연하면서 섬뜩한 명연기를 보여줍니다. 

 

이후 염정아는 2004년 범죄의 재구성에서 농염한 팜므파탈 연기로 영평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배우 인생 전성기를 맞이, 영화 여선생 VS 여제자에서는 기존과는 다른 개그 캐릭터에 도전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2006년 12월 1살 연상인 정형외과 전문의와 결혼, 이후 작품 활동을 줄이고, 가정 일에 집중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영화나 드라마에는 꾸준히 출연합니다.

 

이 시기 염정아는 로열패밀리를 통해 2011년 10월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 드라마 방영 당시에는 미시렐라라는 호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영화 카트를 통해 2015년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고, 2018년을 기점으로 완벽한 타인의 흥행과 무엇보다 SKY캐슬이 상상을 초월하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최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염정아

 

스카이캐슬의 경우 1%의 시청률로 시작해 23.779%까지 오르는, 역대 비지상파 최고 시청률을 기록할 정도로 대박이 난 것인데요, 드라마 성공 뿐만 아니라 극 중 완벽히 소화하면서 연기력에 있어서도 대호평을 받게 되었고, 2019년 1월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광고계에서도 인기에 힘입어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이어 광고 모델 선호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스카이캐슬로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2019년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9년 촬영한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2020년 12월 개봉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 2020년부터 2021년 영화 외계+인에 캐스팅, 2021년 영화 밀수에 캐스팅되어 촬영을 마쳤는데, 이때 김혜수와 공동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드라마 클리닝 업, 영화 크로스 등에 출연했으며,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노 웨이 아웃 더룰렛, 위대한 방옥숙에도 출연 예정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염정아는 MC로서 진행능력이 뛰어난 편으로, 신인 시절인 1992~93년 KBS 예능 토요대행진 진행을 1년 가까이 맡았고, 이후 1998년에는 EBS 장학퀴즈 MC를 수개월간 맡기도 했으며, 최수종과 함께 KBS 연기대상 공동 MC를 맡아 진행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염정아는 또한 2014년 트라쇼라는 예능 프로그램 MC를 맡기도 했고, 이후 2023년부터 김희애의 뒤를 이어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MC를 맡기도 했습니다. 

 

염정아는 또한 다수의 CF광고, 뮤직비디오, TV는 사랑을 싣고, 런닝맨, 냉장고를 부탁해, 삼시세끼 산촌편, 도레미마켓, 전지적 참견 시점, 놀라운 토요일, 언니네 산지직송 등 다양한 예능을 통해서도 활약해 왔는데요, 이번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염정아 수상 경력>

-1991년 제 35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선, 포토제닉상

-1992년 미스인터내셔널대회 3위 미스 포토제닉상 

-1998년 KBS 연기대상 여자 우수연기상 (야망의 전설)

-2003년 제 6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여우주연상 (장화 홍련)

-2004년 제 22회 브뤼셀판타스틱영화제 여우조연상(은까마귀상) (장화 홍련)

-2004년 제 25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범죄의 재구성)

-2004년 제 2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조연상 (범죄의 재구성)

-2007년 제 44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오래된 정원)

-2011년 제 1회 SBS 희망내일 나눔대상 연예인 부문 나눔인상 

-2011년 제 4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여자 최우수연기상 (로열패밀리)

-2014년 제 15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대상) (카트)

-2015년 제 5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카트)

-2019년 제 55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SKY 캐슬)

-2019년 제 3회 신필름예술영화제 최은희 배우상 (완벽한 타인)

-2019년 제 10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2022년 제 58회 대종상 영화제 여우주연상 (인생은 아름다워)

 

 

염정아(배우) 장동건 

염정아는 1990년대에 배우 장동건과 연인 사이였던 적이 있었는데요, 연애 기간이 7년에 가까울만큼 상당히 오래 사귀었지만 헤어졌습니다. 

 

염정아(배우) 결혼 남편 허일 나이(차) 직업 병원, 누구?

 

염정아-남편

 

염정아는 남편 허일과 2006년 12월 30일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염정아와 남편 허일 두 사람의 나이차는 염정아는 1972년생인 52세, 남편 허일은 1971년생인 53세로 1살 차이가 납니다.

 

남편 허일의 직업은 서울 의대 출신의 정형외과 원장이자 전문의로, 결혼 전까지 청담병원 원장으로 근무하다 2008년 화성 진안동에 척추 및 관절 전문 희망찬 병원을 오픈해 대표 원장을 맡았고, 이어 추가로 화성유일병원을 설립, 원장으로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편 허일에 대해서는 한 방송에서 김나영이 인증하기로는 "그렇게 잘생긴 사람은 처음 봤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남편 허일의 외모는 어지간한 배우 못지 않게 잘생긴 모습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염정아(배우) 남편 허일 결혼스토리 

 

염정아-남편

 

염정아는 남편 허일을 소개팅을 통해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염정아 : "남편이 수술 때문에 소개팅에 늦게 왔지만 평상시와 달리 즐겁게 기다렸다. 피부도 뽀얀 게 남편의 외모가 마음에 들었다. 나란히 앉았는데 제 눈을 못보고 수줍어하는 남편의 모습도 좋아 보였다."

 

염정아 : "저는 스킨십을 좋아해 남편 옆에 꼭 붙어 앉거나 무릎에 앉기도 한다. 저를 많이 좋아했다. 제가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출전했을 때부터 저를 콕 집어 저런 여자랑 결혼하고 싶다는 말을 했다더라."

 

두 사람은 당일 술을 3차까지 마실 정도로 상대방에 호감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1년 정도 만난 후 사소한 일로 싸운 일이 있었는데, 남편 허일 씨가 그날(2006년 5월 중순) 예고없이 오전 진료를 뒤로 하고 염정아의 집을 찾아 목걸이 세트를 선물하면서 프러포즈해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염정아(배우) 남편 허일 자녀 아들 딸 근황

 

염정아-자녀-아들-딸

 

염정아는 남편 허일과 결혼 이후 딸 허정효와 아들 허시형을 낳아 현재 슬하에 1녀 1남을 두고 있는데요, 딸 허정효는 2008년생인 16세이고, 아들 허시영은 2009년생인 15세라고 합니다. 

 

 

염정아(배우) 남편 허일 결혼생활

염정아는 남편 허일과 벌써 결혼 17년차가 되었음에도 지금까지도 연애하는 것처럼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한 인터뷰에서 염정아는 남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염정아 : "남편은 카리스마가 있고 가정적인 사람이다. 잘 챙겨준다. 서로 존댓말을 쓰고 있고, 잘 맞추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실제 나는 남편과 서로 존댓말 한다."

 

염정아 : "처음엔 반말을 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존댓말을 했다. 물론 싸울 때는 반말한다. 서로 불편하지 않게 노력하는 거다. 어느 순간부터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더라."

 

그리고 이후 지난해 한 방송에서는 다음과 같이 결혼생활 근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염정아 : "제가 결혼 17년 차다. 지금도 연애하는 것처럼 살고 있다. 연애하는 것처럼 사는 비법은 매력을 잃지 않고 계속 발산하는 것이다."

 

염정아 : "서로 (소통하며) 하고 싶은 일은 같이 해주고, 편하게 해주려고 노력한다. 또 부부 사이에도 말을 막 하지 않으려고 한다."

 

조인성 : "얼마 전에 (염정아 남편인) 원장님과 함께 식사한 적이 있다. 두 분이 서로 사랑하는 게 느껴졌다. 원장님이 진짜 멋쟁이시다."

 

염정아(배우) 재산 집(아파트) 근황

 

염정아-집

 

염정아는 동탄과 서울 삼성동에 각각 고급아파트 한 호실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이중 삼성동 집(삼성동 동일파크스위트 한 호실)은 2005년 결혼 당시 신혼집으로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염정아 본인 명의로 매입했다고 합니다.

 

해당 아파트 평수는 공급면적 170.87㎡(약 52평), 전용면적 148.12㎡(약 45평)인 아파트로, 9호선 봉은사역 4번 출구에서 500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염정아 집(아파트) 가격은 동탄과 서울 삼성동 두 아파트 모두 각각 15억원 정도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이후 가격은 변동이 많이 되어 특히 삼성동 집 가격은 상당히 올랐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삼성동에서 거주하다가 2009년 남편이 병원에서 가까운 화성 동탄으로 거처를 옮겼고, 이에 한때 동탄신도시에 거주하는 연예인으로 유명했습니다.

 

두 사람은 처음에는 동탄1신도시의 메타폴리스에 살다가 동탄2신도시에 새로 입주한 동탄역롯데캐슬 알바트롯로 이사했고, 동탄 내 대형마트나 카페가 많은 골목을 지나다니다 보면 종종 염정아의 모습이 보였다고 합니다.  

 

당시 염정아는 스케줄이 없을 때는 다른 애엄마들과 수다를 떠는 걸 즐겼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동탄을 떠나 수원시 영통구로 이사갔다고 합니다. 

 

이번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배우 염정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염정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