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백성현 나이 프로필 아내(부인) 조다봄 아들 딸 집(타운하우스) 위치 평수

728x90

배우 백성현이 스튜디어 출신 아내와 함께 10월 7일 SBS 동상이몽2에 합류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백성현이 아내와 두 아이들과 함께 사는 4층 타운하우스가 공개됩니다.

 

이에 백성현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딸 집 위치 평수 가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백성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백성현 조다봄 집(타운하우스) 위치 평수 가격

먼저 이날 공개된 백성현 조다봄 집은 앞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현했을 당시 공개한 바 있습니다.

 

백성현-집

 

백성현-집

 

당시 백성현 조다봄의 집은 3층으로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1층에는 넓은 현관, 2층에는 딸 서윤이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거실과 주방, 3층에는 아늑한 안방과 서윤이의 방이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에 다시 공개된 백성현 부부의 4층 타운하우스인데요, 아내가 4층 집 전체를 셀프 리모델링했다고 하네요. 

 

백성현의 집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역 인근에 위치한 고양 삼송 우미 라피아노로 알려졌습니다. 삼송 우미 라피아노는 단독세대와 아파트와 타운하우스가 결합된 형태의 연립세대로 구성된 공용주택으로, 모두 527세대이며, 전용면적은 모든 세대가 84㎡로 동일하다고 합니다.  

 

백성현 결혼 아내(부인) 조다봄 나이(차) 직업, 누구?

 

백성현-조다봄

 

백성현-아내-조다봄

 

백성현은 아내 조다봄과 지난 2020년 4월 25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백성현과 아내 조다봄 두 사람의 나이차는 백성현은 1989년생인 34세, 아내 조다봄은 1991년생인 31세로 3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백성현 아내(부인) 조다봄은 비연예인으로 승무원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한항공 승무원으로 12년 근무하다가 아이 낳으면서 육아휴직 중이라고 합니다. 

 

백성현 아내(부인) 조다봄 결혼스토리 

백성현은 아내 조다봄을 2017년경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백성현이 아내 조다봄을 보고 첫눈에 반해 좇아다녔다고 합니다. 백성현의 이상형이라고 하네요. 

 

이후 두 사람은 약 4년 동안 진지한 만남을 이어갔고, 아내 조다봄은 백성현이 군 복무 중에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을 지켜주어, 결국 두 사람은 백성현이 2019년 10월 군복무를 마친 직후 깜짝 결혼 소식을 알린 후 이듬해인 2020년 4월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백성현 아내(부인) 조다봄 딸 아들 

 

백성현-아내-조다봄-딸-아들

 

백성현-딸

 

두 사람은 결혼 이후 6개월만인 2020년 10월 딸 서윤 양을 출산, 결혼 6개월만에 낳은 것을 보니 속도위반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2022년 7월 아들을 낳아 현재 슬하에 1남 1녀로 딸 백서윤 양과 아들 백승우 군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한편, 백성현은 아내가 출산 당시 딸이 예정일인 12월 초보다 한 달 넘게 일찍 나와 마음을 졸였다고 합니다. 백성현은 "2.5kg으로 작게 태어나 Nicu(신생아집중치료실)에서 고생하던 아가가 이제는 건강하게 자라는 모습을 보면 그저 감사의 기도를 올리게 됩니다"라고 심경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 2022년 2월 14개월된 딸 서윤 양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함께 출연한 바 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딸 서윤 양은 14개월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풍부한 어휘력으로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백성현은 또한 당시 슈돌에서 둘째가 생긴(아내가 임신) 근황을 처음으로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첫째 딸 서윤 양와 둘째인 아들 승우 군 모두 함께 출연하게 되었네요. 

 

한편, 딸 서윤 양은 아빠가 배우라는 걸 알고 자신도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백성현은 그런 딸에 대해  자녀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배우라면 응원해주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한없이 좋은 아빠가 되고 싶었지만, 엄마 대신 악역을 담당해 질서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이야기하고 있다고 하네요. 

 

 

백성현 아내(부인) 조다봄 결혼생활

 

백성현-아내

 

백성현은 아내 조다봄과 결혼 이후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백성현은 특히 아내에게 고마운 마음을 다음과 같이 전하기도 했습니다. 

 

백성현 : "아내가 고마운 게 작품을 작품으로만 본다. 결혼하기 전에도 연극에 키스신이 있었는데도 1열에서 잘 보더라. 이번 작품도 몰입해서 보더라. 본인이 못 보면 따로 챙겨볼 정도였다. 못 하면 더 잘하라고 해준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번 동상이몽 방송을 통해 결혼생활에 대해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요, 아내 조다봄은 남편 백성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아내 조다봄 : "손이 많이 간다. 신혼 초 남편(백성현)이 집안 일을 돕겠다고 약속했지만 실제로는 말뿐이었고 실천이 따르지 않았다. 남편은 어릴 때부터 케어받는 배우 생활을 해 집에서도 주인공 병이 있다. 내가 다 맞춰준다."

 

이에 백성현은 이를 극구 부인하며 오히려 "내가 아내의 노예다"라고 주장하기도 했고, 아내 조다봄은 "남편은 작품 중일 때 예민해 말투부터 바뀐다"라며 남편에 대한 폭로를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백성현-아내

 

백성현-아내

 

하지만 백성현은 골연골종 수술로 인해 아직 건강한 다리가 아님에도 작품 공백기에 어머니가 대표로 있는 건설회사 소속으로 현장에서 일까지 하는 등 가장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에 아내 조다봄은 퇴직금 4700만원이 든 통장을 백성현에게 건네며 "오빠가 부담감을 가지는 것 같은데 이거 쓰면서 쉬었으면 좋겠다. 다리 다 나았어도 조금만 쉬어라"고 말하는 등 애정 가득한 사이를 보여주고 있네요. 

 

앞으로 두 사람이 동사이몽2 방송을 통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백성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백성현

 

배우 백성현은 1989년 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백성현 고향은 경기도 광명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아내(부인) 조다봄과 딸 백서윤(2020년생 3세), 아들 백승우(2022년 7월생)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전문건설사 대표라고 하네요. 

 

백성현은 키 181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학력은 광일초등학교, 광명북중학교, 광명북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성현 군대는 해양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콘텐츠캐리어 소속이라고 합니다. 어머니가 대표로 있는 건설사에서도 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작품 공백기에 건설 현장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현재 직책은 백 과장이라고 합니다. 

 

 

백성현 과거 데뷔 작품 활동 근황

 

백성현

 

백성현은 6살 때인 1994년 영화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을 통해 아역배우로 데뷔했으며, 이후 드라마 다모, 천국의 계단, 해신, 영웅시대 등 작품에서 성인 남자 주인공들의 아역을 도맡아 연기했습니다.

 

이중 특히 최수종의 아역을 두 번 맡았는데, 두 작품 모두 사극(태양인 이제마, 해신)이었습니다. 다만, 백성현은 사실 고등학교 때까지 프로그래머, 소아과 의사 등 연기 외에도 다른 꿈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백성현은 사랑은 노래를 타고, 아이리스2, 닥터스 등 다양한 작품에서 성인 배우로 성장, 이후 출연한 보이스, 보이스4에 출연하면서 많은 호평과 인기를 끌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백성현

 

백성현

 

이후 2023년에는 KBS 사극 고려 거란 전쟁에서 목종 역할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1980과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에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2025년에는 보이스5에 출연 예정이라고 합니다. 

 

백성현은 이외에도 간간히 연극무대에 서기도 했으며, 뮤직비디오와 라디오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동네 예체능, 런닝맨,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슈퍼맨이 돌아왔다, 라디오스타, 미스터리 듀엣, 동상이몽2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서도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백성현 수상 내역>

-2007년 엠넷 KM 뮤직 페스티벌 뮤직 비디오 연기상 (오죽했으면)

-2008년 제 2회 엠넷 20's 초이스 핫시트콤 스타상 (코끼리)

-2022년 KBS 연기대상 일일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상 (내 눈에 콩깍지)

 

백성현 골연골증 수술 

 

백성현

 

한편 백성현은 지난해(2023) 10월 골연골증 진단을 받아 수술까지 받은 것을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운동하다 발뒤꿈치를 다쳐 고관절까지 올라온 것이라고 하네요. 

 

백성현 : "발뒤꿈치를 운동하다 다쳤다. 다쳐서 보행이 정상적으로 안 되니까 통증이 무릎하고 고관절로 올라왔다. 그게 작년 10월이다. 통증으로 병원에 가 고관절 염증 진단을 받고 약을 먹었다."

 

백성현 : "그런데 일주일이 지나도 효과가 없었다. 이후 큰 병원에서 다시 검사를 받았다. 관절주사를 맞았는데 3~4일 괜찮다가 또 아프더라. 나중에는 아이들이 내 다리를 쳐조 너무 아파서 식은땀이 날 정도였다."

 

백성현 : "뼈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날 수 있는 종양인데 관절에 생기면 치명적이라고 했다. (수술을 하려면) 개복해야 하는데 그러면 예후가 안 좋다고 아직 젊은데 그럴 수 없다고 했다. 그래서 고주파로 종양 제거 수술을 받았다."

 

백성현 : "종양 제거는 잘했지만, 상하체가 완전히 뒤틀려서 그거 재활하는데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렸다. 아픈 시간이 너무 길어지다 보니까 몸이 완전 틀어진 상태로 병원에 가게 된 것이다."

 

백성현 : "원래는 수지맞은 우리 드라마를 못 찍을 뻔했다. 백성현은 이제 와서 이야기 하는 건데 상황이 심각했다. 처음에는 다리 길이가 9cm 정도 차이 났다. 지금은 문제 없다."

 

다만, 아직 완전히 정상으로 회복된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참고로 골연졸증은 뼈와 연골 사이에 발생한 종양으로, 뻐에 발생하는 골종양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연골로 덮인 뼈가 돌출되는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생명에 위협이 되진 않지만 종양이 자라면서 뼈 모양이 변형되거나 신경을 압박하는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백성현 논란

한편, 백성현은 의경 복무 중 음주 운전 차량에 동승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물의를 빚은 흑역사가 있습니다. 이에 대당 사고 후 누리꾼 사이에서는 백성현이 직접 운전을 하진 않았지만 음주 운전을 방조한 것도 큰 잘못이라는 지적이 일며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백성현은 무혐의 처분을 받았음이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아내와 함께 동상이몽2에 합류하게 된 배우 백성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백성현 부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