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희 나이 부모 프로필 전남편 최민환 이혼, 양육권 포기 이유(사유), 근황
그룹 라붐 출신 율희가 10월 22일 TV조선 이제 혼자다에 합류합니다.
율희는 최연소 아이돌 부부라는 타이틀로 21살에 결혼해 세간을 들썩이게 했습니다. 은퇴한 후, 아이들과 단란한 모습을 방송에 공개하며 행복한 소식만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결혼 5년 만에 이혼을 알렸습니다. 율희는 이혼 당시 세 아이들의 양육권을 포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많은 비난과 손가락질을 받았지만, 아이들을 향한 마음에는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율희는 "오직 아이들을 위한 선택이었다"며 어디에서도 말하지 못한 진심을 솔직하게 털어놓습니다.
이에 율희 나이 부모 프로필 전남편 최민환 이혼 양육권 포기 이유 근황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율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율희 결혼 전남편 최민환 나이(차), 누구?
율희는 전남편 최민환과 2018년 10월 1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율희와 전남편 최민환 두 사람 나이차는 율희는 1997년생인 27세, 전남편 최민환은 1992년생인 32세로 5살 차이가 납니다.
전남편 최민환은 가수이자 배우로, 과거 올드 미스 다이어리, 집으로 가는 길에 아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으며, 2007년 3인조 남성그룹 FT아일랜드의 멤버(드러머)로 데뷔, 이후 뮤지컬 광화문연가, 궁, 요셉 어메이징, 웹드라마 매콤달콤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율희 전남편 최민환 결혼스토리
두 사람은 19살 때 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율희 : "19살 때 앨범이 나왔다. 처음으로 선배들에게 인사를 갔다. FT아일랜드 대기실에 갔다. 그런데 오빠만 시크하게 앉아있고 쳐다보지도 않더라. 왜 이렇게 관심 없지? 했는데 계속 보니까 매력이 있었다."
율희 : "저 사람이랑 한 번쯤 만나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때가 19살이었다. 연애하기 2년 전 쯤이었다. 첫 만남부터 2년 뒤에 (그런 일이 있었다는 걸) 까먹고 있었다."
율희 : "그런데 지인과 대화 중 오빠 얘기가 나온 거다. 그래서 소개팅해달라고 해서 소개팅을 했다. 오빠도 나와 이야기하다가 잘 맞는다고 느꼈는지 먼저 고백해 사귀게 됐다."
두 사람은 그렇게 연애를 시작, 2017년 8월 율희가 자신의 SNS에 최민환과 찍은 사진을 실수로 올리면서 열애설이 불거지기 시작, 두 사람은 곧 열애를 인정했고, 율희는 10월 라붐을 탈퇴했습니다.
그리고 이듬해인 2018년 1월 4일 SNS를 통해 결혼을 발표하고, 이어 5월 18일 첫아들 최재율을 낳았는데요, 율희는 열애설이 난 다음날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율희는 당시 소속사와 그룹에는 임신 사실을 숨긴 채 일본 공연 등 스케줄을 소화했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결국 같은해 10월 19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는데요, 당시 두 사람의 결혼은 아이돌 결혼 최연소 기록인데다 혼전임신 등으로 큰 이슈가 됐습니다.
참고로, 율희네 부모님도 결혼을 매우 일찍 하여 결혼 당시 아버지 나이가 22세, 어머니 나이가 23세였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경우 그 당시에도 매우 이른 결혼이었고, 또 그 당시에는 보기드문 연상연하(아버지가 1살 어림) 부부였다고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율희 전남편 최민화 아들 쌍둥이 딸 이혼, 이혼 사유
아무튼 두 사람은 그렇게 첫 아들을 출산한 후 결혼식을 올렸고, 이후 2019년 쌍둥이를 둘째로 임신했다는 소식을 알린 후 이듬해인 2020년 2월 11일 쌍둥이 딸 최아윤, 최아린을 낳았습니다.
율희 나이 만 22세에 벌써 세 아이의 엄마가 되었던 것인데요, 이후 율희는 2020년 4월 6일 유튜브를 시작, 쌍둥이를 출산할 때부터의 육아 기록을 브이로그로 올리기도 했습니다.
결혼 이후 두 사람은 살림하는 남자들을 통해 집과 아이들과 일상을 공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결국 결혼 5년 만인 2023년 이혼을 알렸습니다.
두 사람의 구체적인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된 바 없는데요, 다만, 본인에 따르면 결혼 4년 만에 처음 위기를 느꼈고, 이후 1년 동안의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이제 혼자다에 출연하면서 양육권 포기 이유에 대해 환경변화를 최소화하기 위한 아이들을 위한 선택이었다고 밝혔고, 이어 이혼 사유와 심경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율희 : "그때(첫째 아이를 낳았을 때) 너무 마냥 행복했다. 아들 돌잔치 한 달 뒤, 쌍둥이 임신을 두달 뒤에 알았다. 가족이 더 늘어서 기뻤다. 다복한 가정을 원했기 때문에 전남편과 둘다 행복했다."
율희 : "아이들 보고 있을 때면 마냥 행복했다. 이 아이들 없었으면 내가 살면서 입이 쫙 찌어지게 웃을 수 있을까 싶어, 이상적이던 결혼생활, 정말 너무 행복했다. 아직 아이들 얘기하면 (눈물난다)"
율희 : "후회 안 하면 된다. 이혼과 또 다른 감정으로 아이들이 보고 싶을 것이다. 결혼생활 4년 후 위기가 왔다. 못 느꼈다. 그래서 너무 갑작스럽게 (이혼 당했다)."
율희 : "그래서 저에게 행복한 기억이 많아, 위기가 찾아왔다 느낀적 없다. 알게 된 순간부터 나 혼자만의 지옥이었다. 의도치 않게 딱 맞닥뜨리게 된 일이 있었다. 너무 갑작스럽긴 했다."
율희 : "이겨내지 못할 거란 생각했을 때 둘다 감정적으로 골이 깊어졌다. 서로를 위해 이혼을 결심했다. 이혼 얘기 꺼낼 때 큰 용기가 필요했을 것이다. 내가 (이혼 이야기) 꺼내지 않았다. 그래서 그걸 잘 모르겠다."
한편, 두 사람은 지난해(2023) 12월 금쪽상담소에 출연해 삼남매의 교육관 등으로 갈등을 빚는 사실을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율희는 "서로 생각이 다르고, 의견이 달라 대화가 쉽게 이어지지 않는다"며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이어 아이 교육비로 한 달에 기본으로 800만원 이상을 쓴다고 밝히기도 했고, 또 최민환은 1남 2녀를 두고 있는 상황에서 율희가 넷째를 원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최민환은 지금이 딱 좋은 거 같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방송이 끝나고 나서 최민환은 나의 문제였을 수있겠다. 아내가 이야기하는 것들도 잘 수긍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히기도 했지만, 결국 이후 1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율희 아들 쌍둥이 딸 양육권 포기 이유(사유) 근황
아이들에 대한 양육권은 율희가 포기하게 되면서 아빠인 최민환이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악플 세례를 견뎌야 했습니다.
율희는 이혼 후 2~3주에 한번씩 2박 3일 정도 꾸준히 아이들을 만나며 소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민환은 이혼 후 지난 2024년 4월부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아이들과 함께 합류해 고정 출연 중에 있습니다.
율희가 양육권을 포기한 이유에 대해서는 이번에 이제 혼자다에서 밝힐 것으로 보이는데요, 율희는 "오직 아이들을 위한 선택이었다"고 하니 나름의 사정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에 이제 혼자다에 출연하게 된 율희인데요, 고민 끝에 프로그램 출연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율희는 "내가 나를 갉아먹고 있었다."라며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줄 필요성에 대해 전한다고 합니다.
율희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데뷔 활동
율희는 본명은 김율희입니다. 율희 나이는 1997년 11월 27일생으로 올해 27세이며 고향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과 남동생이 있고, 아들 최재율(2018년생)과 딸 최아윤과 최아린(2020년생)이 있습니다. 다만, 아이들에 대한 양육권은 전 남편 최민환이 가지고 있습니다.
율희는 키 166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학력은 고리울 초등학교, 수주중학교를 졸업하고, 수주고등학교 중퇴 후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율희는 2014년 8월 걸그룹 라붐의 멤버로 데뷔, 유일한 래퍼로 메인래퍼이자 메인댄서이자 서브보컬을 맡아 2017년 10월까지 활동했습니다.
이번에 이제 혼자다에 합류하게 돤 율희인데요, 앞으로 다양한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율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이상아 나이 집안 프로필 전남편 (김한석, 전철, 윤기영) 이혼 딸 윤서진 집 위치 근황
* 전노민 <아내(부인) 김보연 나이(차) 이혼 이유 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