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나이 집안 어머니 프로필 세 번 결혼 아내(부인) 혼인신고 이혼 근황
배우 최정우가 10월 26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그동안 왕이나 재벌 회장 등의 무게있는 캐릭터를 주로 맡아왔던 배우 최정우인데요, 이날 방송에서 최정우는 세 번 결혼과 혼인신고 사연과 자녀와 이혼 사유 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계기가 지금의 아내가 출연을 권유해 나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최정우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근황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정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정우(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최정우는 1957년 2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67세입니다. 최정우는 키가 175cm라고 하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최정우의 현재 소속사는 블레스이엔티 소속입니다. 이외에 최정우 고향 가족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 정주연(배우)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이혼 재결합 혼인신고 자녀 근황
* 이계인 나이 과거 프로필 두 번 결혼 이혼, 재혼 아내(부인) 아들 집(전원주택)
최정우(배우) 집안 어머니 과거
최정우의 집안은 원래 무척 부유한 편이었습니다. 최정우 어머니가 그 시절에는 드물었던 대형 음식점을 운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학교 2학년 때 외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어머니 식당이 동업자의 배신으로 파산하게 되면서 집안이 기울어 가난하게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최정우는 판자촌 산꼭대기에 살았다고 하는데요, 영세민용 밀가루로 만든 수제비를 먹고, 물은 산을 넘어가서 직접 길어다 먹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탄까지 그 지게에 함께 지고 집까지 날랐고, 마음의 상처가 너무 커서 다른 사람과 어울리지 못하고 실어증까지 걸려 혼자서 자문자답하면서 자랐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마침 엄마의 친구분이셨던 당시 고등학교 담임선생님이 그가 워낙 남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마음이 닫힌 상태로 있는 것을 보고 선생님의 친구가 하는 연극에 출연해볼 것을 권유했고, 이후 연극을 하면서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게 되면서, 내 마음의 상처도 조금씩 치유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당시 최정우는 연극을 하면서부터 벗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다른 사람과 대화의 방법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대학교는 집이 워낙 가난해서 꿈도 꾸지 못했다고 합니다.
최정우(배우) 데뷔 작품 활동
아무튼 그렇게 연극을 통해 배우의 길을 걷게 된 최정우는 1975년 연극 어느 배우의 생애로 데뷔, 이후 1979년 76소극단 단원, 1982년 신시 단원으로 활약했고, 이후 연극 불 좀 꺼주세요를 제작해 연극 배우로는 이례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되면서 돈도 많이 벌었다고 합니다.
최정우 : "1992년도에 연극 불 좀 꺼주세요를 제작했는데 3년 동안 30만명이 봤다. 내가 제작하고 주연했었는데 그것이 영화 서편제, 가요 핑계와 더불어 타임캡슐에 들어가서 남산에 묻힐 정도였다."
하지만 연극을 통해 그렇게 돈을 많이 번 최정우는 30대에 그런 성공을 하다보니 꿈을 이룬 것 같아 영화나 만들면서 살겠다는 생각으로 훌쩍 미국 캘리포니아로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거기서 1호 포장마차를 열었는데, 교포들이 줄서서 기다릴 정도로 장사가 잘돼 결국 손님들과 함께 술을 마시다가 술병을 얻어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연극을 계속했고, 여러 영화 드라마 등에도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갑니다.
그러다가 이후 나홍진 감독을 만나게 되면서 2008년 영화 추격자에 출연, 이후 갑자기 방송 3사에서 드라마 섭외 전화가 몰려왔고, 드라마 최강칠우에서 조선시대 인조 역을 맡은 이후 드라마에서 왕이나 재벌 회장 등의 무게있는 캐릭터를 주로 맡게 됩니다.
이후 수많은 영화, 드라마 작품에 출연하고 있는 최정우인데요, 비교적 최근 작품으로 영화 마녀, 귀공자, 더 문, 비공식작전,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드라마 소년심판,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커튼콜, 꼭두의 계절, 사랑이라 말해요,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옥씨부인전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최정우는 러시앤캐시, 페퍼저축은행, 라이즈 오브 킹덤즈 등의 CF에 출연하기도 했고, 예능 출연은 많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최정우(배우) 세 번의 결혼, 아내(부인), 혼인신고, 자녀, 이혼, 이혼 사유(이유)
최정우는 세 번의 결혼 경험이 있습니다. 원치 않았던 혼인신고만 세 번을 했다고 하네요.
최정우 첫 번째 결혼 아내 혼인신고 자녀 이혼 사유
최정우의 첫 번째 결혼은 1992년 연극 불 좀 꺼주세요로 큰 성공을 거둘 무렵 하게 되었는데, 당시 최정우 아내(부인) 직업은 같은 연극배우였다고 합니다.
최정우 : "30대 때 급하게 (결혼을) 했다. 솔직히 하기 싫었는데 (전 아내가) 맹목적으로 결혼해야 한다고 잡았다. 이걸 그냥 뿌리치면 나쁜 놈이 될 것 같았다."
최정우 : "단 혼인신고는 하지 말자 했다. 내가 홀어머니 외아들로 자랐다. 우리 노인네가 말이 씨가 된다고 너도 너 같은 거 낳아서 속 썩어봐 라고 했던 게 트라우마다."
어머니에게 들었던 그 말이 각인처럼 박혀 원래부터 아이를 낳을 생각이 없었던 최정우는 그래서 당시 아내에게 혼인 신고는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2년 정도 살다가 아내가 말도 없이 혼자 가서 혼인신고를 했고, 뒤늦게 이를 알게 된 최정우는 아내와 혼인신고 문제로 다투기 시작, 결국 첫 번째 아내와 이혼하게 됩니다.
최정우 : "(혼인신고를) 하지 말자고 했고, 뚜껑이 열려 끝내 파경을 (결정했다.)"
최정우 두 번째 결혼 아내 혼인신고 자녀 이혼 사유
이후 최정우는 혼자 지내다가 50대 때 드라마 및 영화에 출연하기 시작하면서 여행 중 두 번째 아내를 만나 결혼하게 되는데, 당시 두번째 아내에게는 애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최정우는 역시 혼인신고는 못 한다고 말했고, 아내는 (혼인신고를 하지 않으니) 부모님 뵙기 민망스럽다고 답해 결국 결혼 3년 차에 혼인신고를 허락, 이번에도 두 번째 아내가 혼자 혼인신고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아내가 미국에 있을 때 드라마를 찍으면서 힘든 시기를 보낸 최정우는 결국 당뇨를 얻게 되었고, 결국 미국에 있는 아내에게 '너 때문에 내가 병이 난 거야' 라고 하며 화가 나 홧김에 이혼 이야기를 하자 아내도 이혼하자고 해 또 이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정우 : "내가 힘들고 아플 때 (아내가) 미국에 있었다. 근데 당뇨가 왔다. 너 때문에 내가 병이 난 거야!라고 두 번째 아내에게 분노했고 이혼하자고 했다."
최정우 : "그랬더니 아내도 이혼해 라고 하더라 두 마디도 안 하고 그 대화한 다음 날 바로 이혼했다"
최정우는 이혼 당시 법원에 가자 사람들에게 너무 창피하고 화가 나서 빨리 끝내버리기 위해 재산도 아내에게 다 주는 걸로 합의를 했다고 합니다.
최정우 첫 번째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혼인신고 자녀
그리고 이후 최정우는 다시 세 번째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동안은 최정우의 세 번째 결혼, 세 번째 아내(부인), 그리고 이후 자녀 유무와 이혼 여부 등에 전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정우는 2021년 6월 아침마당에 출연해 황혼 재혼 의사를 밝히며 "일 열심히 하고, 사랑도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에겐 아직도 사랑이 남아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처음 지금의 아내에 대해 공개한 것인데요, 최정우는 (세번째) 아내에 대해 "최강의 아내를 만났다. 만난 지 4년 정도 됐다. 11살 차이에 초혼이다"고 말했습니다.
최정우가 아내와 처음 만나게 된 것은 새로운 회사와의 계약 건으로 한 식당을 방문했다가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새 회사의 직원이 재일교포였고, 지금의 아내도 일본에 살았던 적이 있어 일본에 관한 이야기를 하다가 친해지게 되어 결국 결혼까지 이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정우는 아내에 대해 잔소리도 많고 결벽증, 분노조절 장애, ADHD 등 가진 건 다 가지고 있고, 자신과는 너무 안맞는다. 화가 나면 나한테 영감님이라고 한다. 동네에서 싸움닭이라고 소문 났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결혼 전에는 아내가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아 전혀 몰라 말 잘 듣겠다 생각해서 결혼했는데 결혼하고 나니까 점점 변해 그렇게 되었다고 하네요.
세 번째 아내와도 아내가 원해서 혼인신고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동치미에 나오게 된 것도 아내가 자기에게 화나는 거 많이 있으면 동치미에 나가서 자기 욕 실컷 하고 오라고 해서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정우는 또 아내에 대해 한편으로 좋은 점도 많다고 하며 반은 좋고 반은 또..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아내에게 고마웠던 부분과 아내 없이 3일 정도 지냈을 때 아내 없이 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앞으로 아내를 사랑해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과거 최정우는 아내와 자녀와 가족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최정우 : "사실 배우라는 존재는 광대와 같다. 과거에 무당이 굿을 통해 치유를 했다면, 배우는 연기를 통하여 사람들에게 기쁨과 슬픔을 주고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떠나는 존재이다. 이런 생각이 젊었을 때 굉장히 강했다."
최정우 : "그래서 배우란 존재는 너무 유명해져도, 또 너무 많이 가져도 안될 것만 같았다. 종교가 너무 커지면 종교가 아닌 것처럼...
최정우 : "지금은 그런 생각이 조금 희석되었지만 (젊었을 때는) 광대인 나는 그냥 내 대에서 끝내고 훌쩍 떠나는 것이 옳다라고 생각했다. 광대인 내가 어떻게 자식을 낳고 책임지겠나..."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배우 최정우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최정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정태호(개그맨)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조예현, 누구? 자녀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