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관련/영화 관련 정보, 리뷰

드라마 <럭키> 소개, 등장인물, 줄거리, 뒷이야기

728x90

드라마 <럭키> 소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뒷이야기

 

1. 드라마 럭키 소개, 장르, 극본, 연출, 배우, 방영일, 횟수, 시간


 

드라마 러키는 우리에게 곧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신인 작가들이 참신한 상상력을 발휘한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의 6번째 작품으로,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두 청춘 남녀 앞에 나타난 엠씨 스터디 요정 지니가 그들의 소원을 들어주며 벌어지는 판타지 로코(로맨틱 코미디)입니다.  

 

 

▷ 장르 : 로맨틱 코미디

▷ 극본 연출 : 진윤주(극본).  김새별(연출)

▷ 배우들 : 박세완, 김우석, 김대곤 외

▷ 방영일, 횟수(기간) : 2021년 4월 21일, 1부작

▷ 방영시간 : 밤 12:10~

 

2. 드라마 럭키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 이영희(30세 / 박세완 역) : 7급 공무원 시험에 8년째 낙방하고 있는 공시생

 

 

영희는 오직 공무원 시험 합격을 목표로 오랜 시간 공부에 몰두하며 인생의 단맛과 쓴맛을 고루 겪는 인물로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것은 물론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학교 다닐 때 청순했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운동복 차림에 성격까지 괴팍해졌다. 남은 희망이라곤 없이 무기력해진 그녀 앞에 행운의 요정이 나타난다. 

 

 

▷ 김철수(30세 / 김우석 역) : 대학가요제 수상 경력의 가수 지망생

 

 

김철수는 대학가요제 수상자이지만, 8년이 지난 지금은 아르바이트와 유튜브로 간간히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인물로, 노래 부를 때 행복을 느끼고, 힘든 상황에서도 언젠간 잘될 거라는 희망을 잃지 않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전도유망했지만 기획사에서 사기를 당한 후,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 가수의 꿈을 잃지 않고 오디션에 도전 중인 철수 앞에 첫사랑 영희가 나타난다. 

 

▷ 지니(8세 / 김대곤) : 영희의 엠씨 스터디에서 튀어나온 요정

 

 

지니는 세 번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로, 8살이라는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중년 남성의 외모를 갖고 있지만 익살맞고 유쾌한 매력이 있다. 

3. 드라마 럭키 줄거리


▷ 드라마 럭키 줄거리

 

 

8년 차 공시생 영희, 원룸으로 이사를 간 후, 아랫집 남자의 소음으로 신경이 많이 예민해져 있다. 사실 그녀의 아랫집에는 첫사랑 철수가 살고 있었고, 가수 지망생인 철수는 첫사랑 영희를 떠올리며 노래를 부르는 중이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이웃사촌으로 다시 만나게 된다. 그러던 중 또 시험에 낙방한 영희는 좌절하게 되고 모든 걸 포기하려 하는데.... 그 순간 그녀의 엠씨 스터디에서 요정 지니가 튀어나온다. 

 

▷ 드라마 럭키 기획의도

 

이번 럭키를 집필한 신예 진윤주 작가는 "이번 단막극을 통해 결혼, 출산은 물론 연애, 심지어 꿈과 희망까지도 모두 포기해 버린다는 N포 세대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고 싶었다."며

 

 

이어 "절박한 환경 속에서도 아직 꿈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두 청춘과 이 들 앞에 깜짝 이벤트처럼 나타나 모든 걸 들어줄 것 같은 행운의 요정 지니를 통해 N포 세대들의 힘든 마음을 달래 주고 꿈과 사랑을 모두 응원해주고 싶어 이 글을 쓰게 되었다. 지친 청춘들에게 유쾌한 희망가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기획의도를 밝혔습니다. 

 

4. 드라마 럭키 뒷이야기


신예 김우석은 화제를 모은 웹드라마 연애 플레이리스트 시리즈 중 시즌2와 시즌3에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었으며 이후 드라마 보이스 2와 보이스 3, 드라마 스테이지 삼촌은 오드리 헵번, 반의반 등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연기력을 탄탄히 다져왔습니다.

 

 

무대와 브라운관을 오가며 다채로운 변신을 시도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매 작품 캐릭터와 딱 맞는 연기를 선보이며 몰입감을 끌어올린 김우석이기에, 럭키에서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동안 박세완은 드라마 학교 2017, 로봇이 아니야, 땐뽀 걸즈, 두 번은 없다, 영화 오목 소녀, 언니, 도굴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였는데요, 여기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에 주연으로 발탁되며 2021년 열일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