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관련/영화 관련 정보, 리뷰

드라마 <언더커버> 뜻, 인물관계도, 줄거리, 원작, 뒷이야기

728x90

드라마 <언더커버> 뜻,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원작, 뒷이야기

 

1. 드라마 언더커버 소개 원작 극본 연출 배우 방송 기간 횟수 시간 


“드라마


드라마 언더커버는 영국 BBC 드라마 언더커버를 원작으로 한 JTBC 금토드라마로,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남자가 일련의 사건에 휘말리며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다룬 액션 스릴서 멜로드라마입니다.

 

언더커버의 뜻은 아래를 감싸는 것이란 의미로, 비밀로 한, 또는 내밀한 이란 뜻을 가지는 말로, 드라마 언더커버는 지진희, 김현주, 허준호, 정만식, 이승준, 권해효 등 이름만 들어도 신뢰를 높이는 배우들의 대거 출연과 서사와 독보적인 캐릭터로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입니다. 

 

 

 극본 : 백철현, 송자훈, 정혜은

 연출 : 송현욱, 박소연

 배우들 : 지진희, 김현주, 허준호 외

 방영 기간 횟수 : 2021년 4월 23~6월 12일(총 16부작)

 방영 시간 : 매주 금, 토 오후 11:00~(약 70분)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참고로, 드라마 언더커버는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독점 공개, JTBC를 제외하고는 국내 모든 플랫폼을 통틀어 오직 티빙에서만 언더커버를 실시간 시청 및 VOD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드라마 언더커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한정현 / 이석규 역(지진희, 젊은 시절 연우진) - 나한텐 우리 가족이 전부야

 

“드라마

 

평범한 가정의 아빠, 변호사인 아내 최연수, 아들 승구, 딸 승미 밖에 모르는 가족 바보, 90년대 시위 현장에서 만난 아내와 사랑에 빠진 후 자신의 인생을 걸었다. 연수와의 사이에서 낳은 자녀에 대한 사랑 역시 그에 못지않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아들 승구를 위해 주부가 되었고 현재는 승구와 바이크 샵을 창업해 운영 중.

 

사춘기 딸 승미와는 친구처럼 지네며 고민을 나눈다. 소박하고 안온한 행복을 이어가던 일상은 어느 날 불청객의 방문으로 금이 가기 시작한다. 불청객의 방문은 받아들일 수 없는 명령으로 이어지고, 정현은 그간 덮어둔 자신을 봉인 해제한다. 그러나 과거로부터 지켜온 비밀들이 정현을 계속 괴롭히자 결국 소중한 일상을 지켜내기 위해 거대한 싸움을 시작한다. 

 

 

최연수 역(김현주, 젊은 시절 한선화) - 맡겨주세요!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절대

 

“드라마

 

20살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역대급 수재. 성공 대신 약자와 억울한 이들을 위한 인생을 살아온 인권변호사. 연수의 모토는 불의는 들이받는다.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처럼 늘 대쪽 같다. 센 언니 등의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타협 없고 승부욕 강한 인물. 그러나 정현에 대한 감정만은 다르다. 

 

돈 못 버는 변호사로 살게 해 준 남편 정현에 대한 감사와 무한한 신뢰가 있다. 아내로서 정현에게 애교도 부리고 애정표현도 서슴지 않는다. 약자를 위한 삶을 살던 연수에게 어느 날 기회가 찾아온다. 대한민국 초대 공수처장!

 

 

제안은 갑작스럽고 수락은 고민스럽다. 우여곡절 끝 제안을 수락했지만 그 앞은 촘촘히 채워진 가시밭길. 원칙을 위해 정면으로 부딪히고, 신념을 위해 자신의 고통을 감내하면서 평생을 지켜온 원칙과 신념의 배신 앞에 좌절과 재기를 반복하는 인물이다. 

 

임형락 역(허준호) - 조국과 민족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드라마

 

국정원의 핵심 요직, 기회 조정실장에 재임 중이다. 그를 표현하는 수식어는 정무적 감각, 결단력, 카리스마! 국가 전체가 앞으로 가려면 작은 희생은 감수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무장했다. 전진을 가로막는 장애물 제거가 자신의 소명이라고 믿으며, 법과 제도를 넘나들며 국정원에서 힘을 키워왔다.

 

현재의 국정과 체제에 불만이 가득하며 운동권 출신인 최연수가 공수처장이 되는 것을 방해한다. 속마음을 절대 드러내지 않아 모두가 그를 자신들과 같은 편이라 생각하지만, 그게 아닌 경우가 대부분인 무시무시한 인물이다. 

 

 

도영걸 역(정만식, 젊은 시절 박두식) : 과거 한정현의 안기부 선배로, 강한 승부욕으로 성공궤도를 달리는 인물

 

“드라마

 

한승구 역(유선호) : 한정현과 최연수의 아들로 자폐아이자 원칙을 중요하게 여기고, 상대의 거짓말을 금방 알아차리는 재주를 가진 인물 

 

“드라마

 

한승미 역(이재인) : 리틀 최연수로 불릴 만큼 엄마의 모든 것을 닮은 영특한 딸로, 사리 분별이 정확, 약자에 대한 공감 능력이 높은 인물 

 

“드라마

 

▶국정원 사람들

 

오필재 역(권해효) / 박원종 역(주석태) / 고윤주 역(한고은) / 차민호 역(강영석)

 

공수처 사람들

 

추동우 역(최대철) / 배구택 역(이한위) / 송미선 역(배윤경) / 정철훈 역(강영석) 

 

 

연수 주변 인물

 

강충모 역(이승준, 젊은 시절 홍진기) / 황정호 역(최광일) / 유상동 역(손종학) / 민상아 역(김수진, 젊은 시절 한보배)

 

그 외 인물 

 

곽문흠 역(송영규) / 구반장 역(박진우) / 박두식 역(임형국) / 조사팀장 차민혁의 아내 역(김혜진) / 김광철 역(안세호) / 정인기 / 김태일 역(김영대), 이만호 역(박근형)

 

“드라마

 

3. 드라마 언더커버 줄거리


드라마 언더커버는 엄청난 진실을 숨긴 채 평범한 남편이자 아빠로 살아온 남자와 그 진실에 다가가는 여자의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로 묻고 싶었다. 굳은 믿음이 당신을 배신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믿었던 사랑이 거짓으로 비롯되었고, 믿었던 정의가 위선이었음을 깨닫게 된다면... 당신은 과연 그 거짓과 위선을 단칼에 도려낼 수 있을까? 끊임없이 무어이 옳은지에 대한 질문으르 던지는 정현을 통해, 그가 가정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분투를 하는 과정 속에서 드라마 언더커버는 우리가 놓지 말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하고자 한다. 

 

 

드라마 언더커버는 오랫동안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한정현과 정의를 위해 공수처장이 된 인권 변호사 최연수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거대한 세력에 맞서 사랑과 정의를 지키려는 두 사람의 치열한 싸움이 뜨겁게 펼쳐지는데요, 

 

“드라마

 

“드라마

 

언더커버 제작진은 "언더커버는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싸워나가는 두 남녀의 이야기다. 평범한 가장의 역할과 언더커버의 임무 사이에서 고뇌하는 한정현, 한순간도 의심한 적 없던 사랑하는 이의 진실을 마주한 최연수의 감정선에 집중해서 지켜봐 달라"라며 "과거와 현재를 잇는 한정현, 최연수의 운명적 서사를 밀도 높게 그려낼 배우들의 열연도 기대해 달라"라고 덧붙였습니다. 

 

“드라마

 

“드라마

 

4. 드라마 언더커버 뒷이야기


▶원작 드라마 언더커버 웨이브 독점 공개

 

최근(2021년 4월 20일) 웨이브는 국내 방영을 앞둔 드라마의 동명 원작 언더커버를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는데요, 언더커버는 닥터 포스터에 이어 웨이브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BBC 원작 드라마라고 합니다. 

 

“드라마

 

참고로, 닥터 포스터의 경우 리메이크작 부부의 세계와 함께 비교 시청하는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지난해 4월 웨이브 미국 영국 드라마 차트 1위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원작 드라마 언더커버 줄거리

 

원작 드라마 언더커버는 지난 2016년 영국 BBC에서 제작한 6부작 수사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같은해(2016년) 9월 3일~10월 15일까지 방영된 바 있습니다.

 

“드라마

 

원작 드라마 언더커버에서 주인공인 미야는 흑인 운동권 단체에서 활동하는 변호사로 단체활동 중 우연히 만난 남편과 결혼을 하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갑니다. 어느날, 자신이 변호하던 흑인 운동가가 사형당할 위기에 처하자 그를 변호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지만 결국엔 사형에 처해집니다. 

 

 

흑인의 인권을 열심히 변호하려는 그녀는 이를 계기로 영국 최초의 흑인 검찰 총장직 후보에 오르게 되지만, 자신이 변호하던 흑인운동가의 사형 처분을 파헤칠수록 남편의 비밀과 가까워집니다. 남편은 런던 경찰의 스파이였던 것입니다. 

 

“드라마

 

남편은 맨 처음 런던의 스파이로써 아내인 미야를 만나게 됐지만 그녀와 진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남편은 일과 사랑 둘 중에 선택해야 하는 길에 놓이게 되면서 스파이 일을 관두려 하지만 이 또한 쉽지 않고, 아내에게 털어놓고 싶어도 그녀가 위험에 처할까 봐 숨기게 됩니다. 

 

어느날 아내 미야는 남편이 협박을 받는 모습에 처음엔 바람을 의심하지만, 그를 파헤칠수록 더 큰 정치적 음모가 드러나는데...

 

▶드라마 언더커버 공수처 미화 논란

 

드라마 언터커버는 남자 주인공은 과거 안기부 요원 출신, 여자 주인공은 공수처장으로 등장하는데요, 이 때문에 공수처와 안기부를 미화하는 게 아니냐는 의견이 있다고 합니다. 최근 JTBC의 설강 화가 안기부 미화로 논란에 휩싸이기도 해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공수처 설치와 관련해 찬반 논란이 격한 시점에 나온 공수처를 소재로 한 드라마라는 점 때문에 방영 전부터 국민의 힘에서는 공수처를 미화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며 비판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작 드라마에서 주인공은 공수처가 아닌 검찰국장으로 나오고 남편은 국정원 같은 정보국이 아닌 전직 경찰 잠입 수사관으로 나옵니다. 

 

▶지진희 김현주 

 

“드라마

 

지진희와 김현주는 파란만장 미스김 10억 만들기, 애인 있어요에 이어 세 번째로 같은 작품에 출연하게 되는 것인데요, 젊은 시절을 연기하는 연우진과 한선화 역시 7년 전 연애 말고 결혼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적이 있습니다. 

 

▷드라마 언더커버 촬영 배경

 

드라마 언더커버에는 인천시 서구의 명소들이 배경으로 등장합니다. 서구의 도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드라마 PPL 광고를 추진하는 것인데요, 이와 관련 구는 지난 1월부터 드라마 제작사인 (주)스토리티비와 PPL 광고 협약을 맺고 경인아라뱃길, 아시아드주경기장, 청라호수공원 등 관내 주요 관광지에서 드라마 촬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드라마
“드라마

 

또한 서구의 브랜드 이미지 홍보를 위해 드라마의 매회 마지막 장면에는 문화의 꽃을 피우는 인천광역시 서구라는 자막이 송출되며, 드라마 안에는 서구 주요 관광지가 내용과 어우러지게 연출 등장하게 된다고 합니다. 

 

* 지진희 <나이 과거 아내(부인) 자녀>

 

지진희 <나이 과거 아내(부인) 자녀>

지진희(배우) 나이 아내(부인) 자녀 오늘은 배우 지진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진희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데뷔 및 활동 결혼 아내(부인) 아들> -지진희(배우) 프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