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음문석 <나이 집안 과거 결혼 무에타이>

728x90

음문석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결혼 무에타이>

 

 

-음문석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음문석 과거 데뷔 앨범 활동

-음문석 절친 황치열, 더원 

-음문석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음문석(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 겸 배우 음문석의 본명은 음문석입니다. 음문석은 데뷔 초창기 예능프로에서 왜 예명이 SIC이냐는 물음에 이름을 부를 때 문석아! 문석아! 를 계속하다 보니 문석아로 돌려서 SIC라는 드립을 쳤는데요, 실제로 음문석은 연예인이 된 이후에도 고향 친구들이 문식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 이름은 원래 음문석이 어릴 때부터 가지고 있던 별명이라고 하네요. 

 

“음문석

 

음문석 나이는 1982년 12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음문석 고향은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가 있습니다. 음문석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음문석 학력은 아산고등학교, 전남전문대학 모델이벤트학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문석의 현재 소속사는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음문석(배우) 집안 과거

 

음문석은 어린 시절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음문석

 

음문석 : "어릴 때 넉넉하게 자라진 못했다. 아버지 사업이 잘 안되고 그랬다. 학교 다닐 때 기억은 왜 나만 김치 반찬일까 그게 너무 싫었다. 하루는 운동회에 어머니가 오셨다. 다른 집 애들은 모두 김밥 싸서 왔는데 그날도 어머니가 김치에 밥을 가져온 거다"

 

음문석 : "저는 친구들한테 가서 김밥 얻어 먹고 있는데 어머니 혼자 밥에 김치를 먹고 계셨다.

 

음문석은 이후 성장해 홀로 상경해 힘들었던 시절, 돈이 없어 수중에 있는 단돈 천 원을 차비할까, 밥 먹을까 고민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음문석은 결국 김밥을 사서 먹으면서 3시간을 걸어갔다고 합니다. 

 

 

음문석 : "그렇게 해서 힘든 시기를 지나고 보니까 지금은 제일 행복한 게 월세, 공과금 걱정을 안 하는 거다. 먹고 싶은 거 먹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거다. 바뀌지 않는 게 하나 있다. 저한테 돈 못 쓰겠다"

 

-음문석(배우) 과거 데뷔 앨범 활동

 

음문석은 그렇게 2005년 SIC이라는 이름의 가수로 데뷔, 몬스터즈라는 3인조 그룹에도 소속돼 음악활동을 했습니다. 음문석은 이외에도 댄서, 아침 생방송 리포터, 라디오, 영화 등 다양한 일을 하며 오랜 무명시절을 거쳐왔는데요, 

 

“음문석

 

실제로 음문석은 열혈사제 전에도 드라마의 각종 단역을 맡았고, 2012년부터 래퍼 원샷, 코모와 함께 몬스터즈라는 그룹을 결성했으며, 2013년 댄싱9에 출연해 캡팀으로 활약할 만큼 수준급 춤 실력을 갖추어 블루아이팀에 들어가서 팀장을 맡기도 했고, 또한 과거 god의 백댄서를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음문석

 

음문석은 지난 2017년 SBS 드라마 귓속말에 출연, 이후 2019년에는 SBS 드라마 열혈사제에서 안창환을 괴롭히는 단발머리 깡패 장룡 역을 맡아 코믹한 양아치 역할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극중 음문석의 단발머리는 가발이었다고 합니다. 

 

“음문석

 

음문석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6회 동안 출연 분량이 7분에 불과하다는 이야기에 대해 "자연스럽게 역할에 녹아드는 역할이면 7분도 많은 시간"이라고 말해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음문석은 이 작품으로 2019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라이징 스타상을, 연말 SBS 연기대상에서는 신인 연기상까지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음문석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먼저 영화는 아와어(2016), 미행(2017), 공조(2017), 너의 결혼식(2018), 범죄도시2(2020), 파이프라인(2021) 등이 있고요, 드라마로는 귓속말(2017), 열혈사제(2019), 본 대로 말하라(2020), 편의접 샛별이(2020), 안녕? 나야!(2021) 등이 있습니다. 

 

“음문석

 

음문석은 과거(2016~2017) 영화감독으로 변신, 동료 배우들과 만든 처녀작 미행과 출연작 아와어로 칸 영화제에 초청받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음문석은 "아무도 써주지 않으니 배우들과 만든 영화다. 수상하려고 보낸 게 아니라 그냥 보낸 거였는데 칸에서 연락이 왔다. 아직도 믿기지가 않는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음문석(배우) 절친 황치열, 더원 

 

음문석은 가수 데뷔 때 더원이 제작자이자 보컬 트레이너였고 그래서 현재도 아주 친한 관계라고 하고요, 특히 황치열과 절친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얼마 전에는 둘이 미우새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음문석

 

음문석은 또한 열혈사제에서 자신이 맡은 장룡의 보스인 황철범 역을 맡은 고준과는 현실에서도 가까운 사이라고 하는데요, 고준이 음문석의 연기 스승이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현장에서 촬영할 때 제자의 연기를 보면서 자신도 함께 평가받는다는 느낌에 고준이 많이 긴장했다고 합니다. 

 

 

-음문석(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음문석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이혼인데요, 음문석은 과거 인터뷰를 통해 결혼, 연애에 대해 간접적으로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당시 음문석은 "제가 좋은 사람을 만나면 진지하게 만나고 싶은 생각이 있다. 근데 쉬지 않고 작품을 하고 있어서 여유가 없었다"며 

 

“음문석

 

이어 "봄은 언제가 기다리고 있다"고 말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 인터뷰에서 음문석은 "좋은 사람이 있으면 만나고 싶은데 지금은 일이 더 먼저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음문석이 5월 22일 전참시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이날 음문석은 무에타이 체육관을 찾아 파워풀한 발차기로 모두를 압도, 범상치 않은 포스가 느껴지는 음문석의 무에타이 실력에 MC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뒤이어 음문석은 야구방망이 두 개 격파에 도전하기도 했는데요, 오로지 발차기만으로 야구방망이 격파에 나선 것인데요, 음문석은 무에타이를 13년 정도 수련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 황치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아버지, 너목보, 근황>

 

황치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아버지, 너목보, 근황>

황치열(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키, 아버지, 너목보, 근황 -황치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황치열 과거 아버지 -황치열 데뷔 후 무명시절 -황치열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