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장동윤 <나이 과거 특이한 데뷔 계기 프로필 결혼 여자친구>

728x90

드라마 오아시스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장동윤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이번 드라마 출연으로 그의 첫 TV 출연 뉴스가 다시 한 번 화제가 되며 그의 나이 과거 프로필 등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장동윤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장동윤(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장동윤

 

배우 장동윤은 1992년 7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장동윤 고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참고로, 장동윤 형은 서울대학교 출신의 엘리트로, 형에 대해서는 팬미팅에서 밝히기를 "저는 반에서 2등이었는데 형은 대구 전체에서 2등이었어요"라면서 형 자랑을 하기도 했습니다. 

 

장동윤은 키 177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장동윤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대구경동초등학교, 동도중학교, 경신고등학교, 한양대학교 경제금융학부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동윤의 현재 소속사는 동이컴퍼니 소속입니다. 

 

장동윤(배우) 과거 데뷔 계기

 

배우-장동윤

 

장동윤은 고등학교 재학 시절 제 7회 현대시문학 청소년문학상 시부문 금상, 제 18회 청소년소월문학상 시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시 쓰는 것을 좋아해서 향후 본인만의 시집을 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학창시절에 영화감독이나 작가, 언론인이 되고 싶어 대입 수시모집에 국어국문학과와 언론정보학과를 지원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래 배우가 되겠다는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군대를 일찍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이후 굉장히 특이한 케이스로 연기자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장동윤(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장동윤

 

장동윤은 2015년 당시(만 23세) 대학 동기들과 함께 편의점 흉기 강도를 검거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찰 표창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당시 인터뷰 모습이 인물이 훤칠하다고 각종 온라인 게시판에서 화제를 불러 모았습니다.

 

결국 이후 소속사(클로벌 컴퍼니)의 제안으로 부모님, 관계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눈 후 연기를 시작, 2016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로 데뷔, 같은 해 볼빨간사춘기의 우주를 줄게 뮤직비디오에 청량 훈남으로 등장하여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이후 미야베 미유키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JTBC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에서 한지훈 역으로 첫 주연을 맡기 시작, 이후 드라마 학교 2017, 드라마 스페셜, 시를 잊은 그대에게, 미스터 션샤인, 땐뽀걸즈, 조선로코 녹두전, 써치, 오아시스 등과 영화 뷰티풀 데이즈, 런보이즈, 늑대사냥 등에 출연합니다. 

 

 

배우-장동윤

 

배우-장동윤

 

이외에도 장동윤은 2018년 정글의 법칙 in 사바를 시작으로, 백종원의 골목식당, 미쓰 코리아, 가시나들, 라디오스타, 슈퍼맨이 돌아왔다, 식스센스, 도레미 마켓, 런닝맨, 나 혼자 산다 등 다양한 예능과 라디오방송과 각종 화보 등을 통해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장동윤 수상 경력>

-2018년 KBS 연기대상 남자 연작 단막극상 (땐뽀걸즈)

-2019년 제 18회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남자배우 라이징스타

-2019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조선로코 녹두전)

-2021년 제 7회 APAN 스타 어워즈 남자 신인상 (조선로코 녹두전)

 

장동윤(배우) 운동

장동윤은 운동을 즐기는 편으로, 그 중 수영을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고, 라이프가드 자격증까지 취득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장동윤또한 필라테스와 PT를 받는 모습, 그리고 그의 탄탄한 근육질 몸매와 복근 사진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장동윤

 

장동윤(배우) 결혼 여자친구 연애스타일 이상형

장동윤은 올해 나이 3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형 등에 대해서는 아직은 알려진 바가 없네요. 

 

 

다만, 장동윤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연애 스타일에 대해 "워낙 아날로그적인 스타일이라 그런지, 연애스타일은 손편지 쓰는 걸 좋아하고 여자친구에겐 한없이 자상하고 세심했던 것 같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김소현과 러브라인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지만 배우로서 만난 것이고 사귀는 사이는 아니라고 하네요. 

 

이번에 드라마 오아시스에서 두학 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 장동윤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장동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설인아 나이 몸매 성형전 근황

* 추천 글 -> 드라마 <오아시스> 뜻 줄거리 인물관계도 뒷이야기(촬영지 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