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윤석화 <나이 학력(위조) 남편 아들 딸>

728x90

윤석화 <나이 학력(위조) 남편 아들 딸>



<아이콘택트 윤석화>



공연계의 대배우 윤석화가 5월 25일 방송되는 아이콘택트에 출연, 친구로 삼고 싶은 누군가와 눈맞춤의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윤석화는 "오늘 제가 눈맞춤을 신청한 사람은 제가 가장 닮고 싶고, 친구로 삼고 싶은 사람"이라며 "너무 해맑아서 걱정될 만큼 천사 같은 친구"라고 소개했습니다. 


또 "혹시나 다칠까 하는 생각에 보호해 주고 싶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굉장히 신비한 느낌이기도 했어요"라고 상대방을 만났을 때의 느낌을 밝혔습니다. 이어 윤석화는 "이 친구와는 우연한 기회에 딱 한 번밖에 만난 적이 없고, 나이는 무려 40살이나 차이가 난다"며 "오늘 눈맞춤을 통해서 서로 좀 깊게 알고 싶다"고 말해 3MC 강호동 이상민 하하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수많은 연극와 뮤지컬 무대에서 40여년 동안 활동해 온 윤석화는 화려한 인맥을 자랑하는데요, 톱스타 이영애는 물론, 한 시대를 풍미한 가수 이장희 이문세 등이 윤석화와 친밀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하하는 "너무 인맥이 화려하신 분인데...그래서 우리가 알 만한 분이 눈맞춤 상대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하하의 말에 강호동은 "아는 사람하고만 해야 하는 거야? 꼭?"이라고 강한 의문을 제기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이상민은 "그 많은 사람들 중, 이 분에게는 윤석화 선생님에게 친구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심어 주는 뭔가가 있었을 것 같다"며 "지금까지의 눈맞춤 중 가장 궁금하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윤석화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데뷔 및 활동 학력위조 논란>



-윤석화(배우), 윤석화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데뷔 및 활동


윤석화는 1956년 1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65세입니다. 윤석화 학력은 이화여자대학교병설 금란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하와이 대학교 디자인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석화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등의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네요. 윤석화는 1975년 꿀맛이라는 연극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수많은 연극과 뮤지컬 및 영화에도 다수 출연한 지명도 높은 배우로, 1994년부터는 돌꽃 컴퍼니 대표 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윤석화(배우), 윤석화 학력 위조 논란


윤석화 학력위조 관련해서는, 윤석화는 과거 "나 이대 나온 여자예요"라는 발언을 방송에서 했었는데요, 실제로 윤석화는 1974년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에 입학했다가, 연극에 빠져 1년 만에 중퇴했다 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윤석화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이대 출신이라고 말했고, 심지어 이대 채플에 강사로 초청되어 가서도 그렇게 말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다가 2007년 그녀의 학력위조 사실이 드러났고,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에 글을 썼습니다. 



사실 윤석화는 이화여자대학교병설 금란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이대에 입학한 일이 없다고 합니다. 윤석화는 "어찌됐든 거짓말을 잘못된 일"이라고 운을 뗀 윤석화는 "나를 두둔하려는 것은 알지만 지적 허영심이든, 그렇게 되고 싶든 열망이든 간에 작은 거짓말조차 없이 산 사람은 하나도 없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전에 또한 윤석화는 본인의 잘못에 대해 "어렸을 적에 한 철없는 짓"이었다며 이를 사과했습니다. 이에 논란이 커지자 윤석화는 홍콩으로 출국한 뒤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윤석화는 조영남과의 대담에서 담임 선생님의 권유로 이화여대 미대 생활미술학과에 시험은 보았지만, 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에 갈 생각이었기에 합격 여부도 확인해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윤석화가 고등학생 때 가족들은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윤석화는 이모 댁에 머물며 고등학교를 다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미국행이 좀처럼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한국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던 중, 이화여대에 진학한 친구들과 어울려 다녔다고 합니다. 



윤석화는 친구들을 따라 이화여대에도 자주 놀러가면서 종종 도강도 했고, 신입생 환영회 등의 행사에서 노래도 불렀다고 하네요. 윤석화는 그렇게 지내던 중, 이대생 친구들과 함께 있다가 얼떨결에 이화여대 학생으로 소개되었고, 바로잡지 못한 채 30여년의 세월이 흘렀다고 하네요.


윤석화는 그 외에도 외국 대학에서 받았다는 학위 역시 위조라는 의혹도 있으며 조세 회피까지 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윤석화(배우), 윤석화 결혼 남편 나이 직업 


윤석화는 1994년 38세의 나이에 지금의 남편인 한 살 연하의 김석기 당시 중앙종금대표와 결혼했습니다. 당시 여성의 결혼 적령기는 20대 중후반이었으니 상당히 늦은 결혼이었던 건데요, 


윤석화는 1992년 딸에게 보내는 편지 로 큰 인기를 누리다가 미국 유학을 다시 한 번 결심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미국에서 당시 종합금융회사의 홍콩 지사장인 남편 김석기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윤석화 남편 김석기 전 대표는 과거 이미경 CJ그룹 부회장과 결혼했다가 성격차이로 이혼한 바 있으며 윤석화 역시 재혼인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김석기가 이혼을 한 다음, 1994년 두 사람은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초혼이었고, 김석기는 재혼이었습니다. 



당시 윤석화 남편 김석기는 윤석화와 결혼 후에 1997년 한누리투자증권 사장으로 부임하게 되었답니다. 윤석화 남편 김석기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미국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1999년 당시 인터넷 벤처기업 골드뱅크의 전환사채를 해외 투자자가 인수한 것처럼 속여 주가를 조작해 수백억 원대의 시세 차익을 거둔 혐의로 해외 도피 중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윤석화 남편 김석기 전 대표는 2017년 16년간의 도피 생활 끝에 귀국해 자수했다고 합니다. 



-윤석화(배우), 윤석화 아들 딸 입양


윤석화 부부는 10년 가까이 불임으로 고통 받은 끝에 입양을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마침 윤석화는 1996년 방송을 통해 미혼모자 보호시설에서 자원 봉사를 한 것을 계기로 국내입양 홍보대사로 활동해왔습니다. 




윤석화는 지난 2003년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생후 한 달된 수민 군을 입양했는데요, 당시 윤석화는 47세, 윤석화 남편 김석기 전  대표는 46세였다고 합니다. 윤석화는 이후 꾸준히 국내 입양 기금 마련을 위한 콘서트를 열었으며, 2005년에는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2007년, 윤석화는 51세의 나이에, 생후 2개월 된 수화 양을 입양했는데요, 애초 수민 군의 누나를 입양하기 원했지만 친부가 친자 포기를 하지 않거나 도피 중이던 남편과 의논하는 사이 해외에 입양돼 버리는 바람에 실패했다고 합니다. 



윤석화는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생후 1주일 때 딸을 처음 만나 내가 바라던 아이 라고 확신했다고 하네요. 네 살이 되면서 동생을 얻은 첫아이 수민이를 위한 선물이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입양하기 전부터 이미 수화라는 이름도 지어놓았다고 합니다. 윤석화는 또한 수민이와 수화에게 건강하고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입양 결정 후 바로 보약을 지어 먹기도 했다고 하네요. 



한때 윤석화가 자녀를 파양했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었는데요, 이는 사실무근이라고 하네요. 윤석화는 자식들과 함께 영국으로 건너가 영국의 브로드웨이라 불리는 런던 웨스트 엔드에서 4년 동안 연출가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윤석화 이혼에 대한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요, 이것도 역시 사실무근이라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