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전수경 <나이 전남편 남편 직업 딸>

728x90

전수경(배우) <나이 전남편 이혼 남편 집안 직업 딸 신혼집>



<라디오스타 전수경 피로 물든 결혼식 고백>



배우 전수경이 6월 10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한국계 미국인 남편과 피로 물든 결혼식을 치렀다고 털어놨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극이 끝나고 난 뒤 특집으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주역 이종혁, 전수경, 홍지민, 임기홍이 출연했는데요, 전수경은 피로 물든 결혼식 후기를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2014년 9월 백년가약을 맺은 전수경 에릭 스완슨 부부는 그러나 결혼식 당일 아찔한 사고가 발생하는 바람에 신혼여행을 수술실로 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전수경은 "남편 턱시도로 피가 뚝뚝 떨어지더라"라며 그날의 상황을 묘사해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습니다. 


그런가 하면 전수경이 대학 시절 배우 권해효, 유오성과 마삼 트리오를 결성한 이야기로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세 사람은 같은 대학교 동기로, 재학 당시 마상 외모로 아주 유명했다고 합니다. 



전수경은 뮤지컬계 대표 짠순이로 소문났다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도회적인 이미지 탓에 쇼핑도 좋아하고 씀씀이도 클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정반대라고 하네요. 특히 연예계 대표 짠돌이로 유명한 김응수와의 공통점까지 발견돼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이어 전수경은 안영미의 화보를 본 소감을 전했는데요, 안영미는 최근 파격적인 세미 누드 화보를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8년 만에 두 번째 누드 화보에 도전한 안영미는 한 라디오 방송에서 "난 벗는 게 일상인 프로투들러"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답니다.



<전수경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데뷔 및 활동 전남편 이혼, 이혼사유, 남편 에릭 스완슨 나이(차) 직업 딸>



-전수경(배우), 전수경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전수경 나이는 1966년 7월 12일생으로 올해 55세입니다. 전수경 고향은 서울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에릭 스완슨과 딸 주지온 주시온이 있습니다.




전수경은 키가 173cm로 상당히 큰 키를 가지고 있으며, 전수경 학력은 이천양정여자중학교,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수경(배우), 전수경 데뷔 및 활동


전수경은 1988년 MBC 대학가요제를 통해 데뷔했는데요, 최정원, 남경주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1세대 뮤지컬 배우로 많이 알려진 그는 최근에는 드라마, 영화쪽에서도 유명하답니다. 



전수경은 뮤지컬은 물론이거니와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해 왔는데요, 주요 작품으로는 영화 투캅스3, 공공의 적, 역전에 산다, 최강 로맨스, 가루지기, 김종욱 찾기, 마마, 뜨거운 안녕, 결혼전야, 위험한 상견례2, 귀신의 향기 등이 있구요, 



드라마로는 넝쿨째 들어온 당신, 사임당, 빛의 일기, 언니는 살아있다, 황금빛 내 인생, 으라차차 와이키키, 추리의 여왕2, 황후의 품격, 낙 녹여주오, 미쓰리는 알고 있다 등이 있습니다. 


-전수경(배우), 전수경 결혼 전남편 주원성 이혼, 이혼사유, 쌍둥이 딸


전수경은 1993년 전남편인 뮤지컬 배우 주원성과 결혼했는데요, 이후 두 사람은 뮤지컬에 함께 출연하여 부부 배우로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하지만 전수경 전남편 주원성의 사업이 힘들어지고 갈등이 커지면서 결국 2008년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1993년 결혼한지 15년만이었는데요,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쌍둥이 딸이 있었고 또한 평소의 이미지가 잉꼬 부부였기에, 이들의 이혼에 대해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전수경은 "아이들 때문에 이혼을 많이 망설였다. 하지만 신중하게 판단해 함께 결정을 내렸다"고 했고, 또한 어느 순간부터 자신이 행복하지 않다는 걸 느낀 다음부터는 아이들이랑 있어도 좋지 않았다고 하네요. 


물론 겉으로는 표현하지 않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드러나는 부분이 있어서 결국에는 딸들에게도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전수경은 딸들에게 엄마와 아빠가 떨어져 살아도 좋냐는 질문을 했다고 하는데요, 딸들은 괜찮다고 대답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전수경 전남편 주원성은 "내가 좀 철이 없었다. 아내에게 부담을 주기 싫었고, 책임질 건 지고 싶었다"고 말했답니다. 그래서 결국 전수경은 전남편 주원성과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전수경이 딸들을 키우고 있기는 하지만 전남편 주원성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사실 전수경은 전남편 주원성과 이혼하기 3-4년전 전수경 전남편 주원성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부터 의견차이가 조금씩 벌어졌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전남편 사업에 큰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수경(배우), 전수경 결혼(재혼), 결혼스토리


이후 전수경은 2010년 지인의 소개로 지금의 남편인 에릭 스완슨을 만나 4년의 열애 끝에 2014년 재혼을 했는데요, 두 사람은 2014년 9월 22일 밀레니엄 서울힘튼 호텔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답니다. 



당시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은 전수경이 갑상선 암으로 투병하는 동안 도움을 많이 줬으며 이후 연인관계로 발전하여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수경은 "갑상선암 수술을 하고 항암치료 받기 일주일 전에 남편을 처음 만났다. 그래서 그때 내 암수술 사실을 털어놨다"며



이어 전수경은 "항암치료는 남들과 격리되어서 치료를 하기 때문에 정말 외롭고 고독하다. 그렇게 힘든 때 남편 에릭이 나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은 "사랑하는 사람이 아팠기 때문에 굉장히 힘들었다. 하지만 어머니 역시 암을 앓을 당시에 내가 돌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전수경에 대한 부담감은 전혀 없었다"고 했습니다. 


-전수경(배우),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 나이(차) 집안 직업 어머니 전부인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 직업은 호텔 총지배인으로, 미국의 스미스소니언 국립자연사박물관에서 큐레이터로 유명한 고 조창수 여사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그는 한국계 미국인으로 혼혈인데요, 그의 나이는 1959년생 62세로 전수경보다 7살 많다고 합니다.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은 1986년 미국 워싱턴 리츠칼튼 호텔 시설부 이사를 지냈으며, 1996년에는 호텔 리트칼튼 서울 부총지배인, 2001년에는 미국 마이애미 리츠 칼튼 호텔 총지배인, 


2005년에는 중국 베이징 마르코폴로 파크사이드 호텔 총지배인을 지내다가 2006년부터 밀레니엄 서울힐튼 총지배인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또는 지난 2011년 부터 국제 비영리 관광기구 서울클럽 회장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이 유명한 것은 그의 어머니와 전부인(아내)때문인데요, 에릭 스완슨 어머니 이름은 조창소로 바로 스미스소니언 박물관 한국인 규레이터로 유명한 조창수 여사라고 하구요,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 전부인(아내)는 사진작가 신현아로, 두 사람은 2010년도 쯤에 이혼을 했다고 하네요. 



-전수경(배우),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과 결혼식 날 교통사고 당해


그런데 뜻밖에 전수경은 결혼 당일 남편 에릭 스완슨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날 전수경은 서울 중구 소월로에 위치한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늦어서 죄송하다. 지금 병원에서 오는 길이다"


"남편은 코 밑 상처가 깊어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전수경은 "사고가 액땜을 한 것 같다. 행복한 가정을 이룰 것이다. 정말 잊지 못할 하루가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전수경(배우), 전수경 딸


또한 전수경은 남편과 딸들에 대해서 "시온이 지온이는 남편과 자연스럽게 가까워질수 있었다. 일부러 친하게 하려고 하지 않았고, 에릭씨도 굉장히 아이가 있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아이들과 잘 지내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에릭이 뭔가를 강요하거나 명령하지 않고 오히려 딸들에게 나보다 더 다정하게 해준다. 딸을 안 키워봐서 그런지 빗질은 어색하지만, 드라이를 해주기도 하고 노력을 많이 한다"며 웃어보였습니다. 또 "딸들이 엄마가 결혼식을 하니 조금 쑥쓰러워 하더라. 부끄러워도 오늘은 행복한 날로 만들자고 얘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후 전수경의 쌍둥이 딸이 방송을 통해 공개가 되기도 했는데요, 결혼식 영상 속에서 화촉을 밝히는 전수경의 쌍둥이 딸 주시온, 주지온 양이 드장했습니다. 전수경 딸 주지온, 주시온 양은 2002년생 일란성 쌍둥이 자매로 올해 나이 벌써 19살이 되었다고 하네요.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 신혼집


또한 전수경은 당시 결혼 이후 택시에 출연해 남편인 에릭 스완슨과 지낼 호텔 내 신혼집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날 공개된 전수경 신혼집은 호텔 스위트룸 부럽지 않은 인테리어를 자랑했습니다. 



전수경 남편 에릭 스완슨은 "일단 편안하고 일하면서 집중해야 한다. 24시간 일하지는 않지만 호텔 돌아가는 것을 다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호텔에 있으면 편하다"며 신혼집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전수경 역시 "좋지만 아이들이 힘들 수도 있겠구나 생각했다. 하지만 이게 언젠ㄱ산 끝낼 커리어이고 아이들은 어디서든 적응을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