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광기 <나이 아들 사망 딸 근황 카페>

728x90

이광기 <나이 아들 사망 딸 근황 카페>



<이광기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종교 데뷔 및 활동 가족 아들 사망 봉사활동 복귀 근황 카페>



-이광기(배우), 이광기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종교 


이광기는 1969년 4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입니다. 이광기 고향은 서울시이며, 이광기 학력은 명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광기의 종교는 개신교인데요, 원래 이광기는 불교 신자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개신교 신자인 아내를 만나 결혼하며 교회에 나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애초에 나가고 싶어서 나간 것도 아니었고, 



또한 성경에 대해 별로 관심도 많이 없었기 때문에 예배에서 맨날 졸고 자주 빠지는 솥뚜껑 신앙이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광기는 그나마 교회에 나가도 성도들의 인사를 받으러 나간거였다고 하네요. 


-이광기(배우), 이광기 아버지 직업 과거 어린시절 환경


이광기의 아버지는 이광기가 어렸을 때 서울 서대문 쪽에서 고물상을 했다고 하네요. 그러다보니 집에 희한한 게 많았는데, 인근에 사는 김구 선생님 유족으로부터 족자, 궤짝, 지팡이 등을 받아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광기는 그걸 놀이터로 삼고 자라서인지, 항상 오래된 물건, 문화예술 컬렉션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고 하네요. 이광기는 최근에는 본업인 연기보단 사진 및 설치미술 작업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고 하네요. 


-이광기(배우), 이광기 데뷔 및 활동 


이광기의 아버지는 1997년 이광기가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재수할 때 세상을 떠났는데요, 그러다보니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일찌감치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광기는 1980년대부터 이미 아역배우로 데뷔(1985년 KBS 드라마 해돋는 언덕에서 아역 배우로 데뷔)했는데요, 이광기는 원래 가수를 꿈꿨고 본인이 직접 자작곡도 지었을 정도로 열성적이었다고 합니다. 



이광기는 이 사실을 과거 스펀지에서 공개했는데요, 반응은 신통친 않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광기는 윤종신이 형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1968년생과 고교 동창으로 복면가왕에서 가수 윤상과 친구로도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이광기는 이후 삼국지와 전설의 고향(그 유명한 내 다리 내놔의 주인공 귀신 역을 했음)을 비롯해서 다양한 사극에서 배역을 맡으며 경력을 쌓았지만 그다지 알려지지는 않았는데요, 이후 태조 왕건에서 견훤의 맏아들인 신검 역을 맡아 극 중반에서부터 합류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광기는 이 작품으로 데뷔 17년차가 되어서야 2001년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이후 출연한 야인시대에서도 이정재의 수행비서 이억일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심어줬는데요, 드라마가 대 히트하면서 이광기는 이 시기에 유흥에 많이 빠져 살았다고 하네요. 



이광기는 주로 무거운 역에서 인상을 많이 남겼지만 2003년 5월 8일 방영된 해피투게더의 쟁반노래방 코너에서는 그야말로 친한 동네형같은 털털한과 더불어 의외의 예능감을 뽐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이광기가 본격적으로 예능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예능으로 이광기를 처음 알게 된 사람들은 이후 진중한 연기를 보면서 예능에서의 모습이 겹치는 바람에 집중이 안 된다고 할 정도로 예능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그렇게 2008년경까지 해피타임 같은 예능에 고정으로 출연하며 예능인으로도 활동을 했습니다. 


-이광기(배우), 이광기 아들 사망


이광기는 지금의 아내와 1998년 결혼하여 1999년 장녀 연지, 2003년에는 장남 석규를 낳았습니다. 이광기는 2007년 4월에는 아내와 아이 둘을 모두 필리핀으로 보내고 기러기 아빠 생활을 했다가 2009년 4월부터 필리핀에서 가족들이 귀국해 같이 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2009년 11월 6일에 아들 이석규 군이 감기에 걸려 감기약을 먹고 있었는데 좀처럼 낫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큰 병원에 아들을 데려가보니 인플루엔자 H1N1에 감염되었다는 진단을 받게 되었다고 하네요.


2009년에 범유행했던 그 인플루엔자(당시 통명 신종플루)였는데요, 신종플루의 치사율은 01% 정도로 웬만한 독감보다도 낮거나 비슷한 수준이라 그리 위험한 병이 아니었지만, 일단 처음부터 그 증상을 감기로 오인했고, 양성 반응이 나오지 않아 타미플루의 복용이 늦어진 것이 악재로 작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아들은 인공호흡기를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떠나기 직전까지 이광기와 정상적인 소통을 했지만 며칠 뒤인 11월 8일 갑작스럽게 사망했다고 합니다. 



이 일로 이광기의 아내는 충격으로 실신했고, 이광기는 고인이 생전에 자주 애용하던 장난감을 들고 아내와 함꼐 크게 오열했다고 합니다. 아내가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실신한 듯 오열을 하자 이광기는 그걸 듣기가 힘들어 옥상으로 나갔고, 옥상 끝에 서서 뛰어내리려고 했다고 합니다. 


이광기는 뛰어내기기 위해 몸을 밑으로 숙인 순간, 뭔가 편안한 바람이 그의 곁을 스쳐갔고, 무언가의 힘이 그를 밀어내는 느낌이 들었다고 합니다. 특히 아직 초등학생이었던 누나 연지가 동생의 영정사진을 직접 들고 장례식장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이후 이광기는 2009년 12월 중순까지 한달 여간 방송 활동을 중단했고, 출연하던 해피타임에서 잠정 하차했으며, 이 시기 엄청나게 고ㅊ통스럽게 보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도 이광기는 매년 기일마다 그의 납골당을 찾아가고 있으며, 막내아들 준서가 태어난 이후에도 형이 있었다는 사실을 인식시키고 있다고 하네요. 



이광기는 지난 2018년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아들 석규에 대한 그리움을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이광기는 "너무나도 갑작스럽게 아들을 떠나보내고 나니까 아내와 나는 죄짓는 느낌이었다"라며 운을 뗐습니다. 


이어 "사고를 당한 것도 아니고 전날까지 멀쩡하던 아이가 시름시름 앓았다. 병원에 가니 신종플루라고 해서 치료하면 낫겠지 했는데 심폐소생술 하는 모습을 내 눈앞에서 봤다"고 말했습니다. 



이광기는 "아내과 나는 죄를 진 느낌이었다. 갑작스럽게 아이를 떠나보냈다. 내 눈앞에서. 나도 모르게 주저앉았다. 병원에서 한없이 울었던 것 같다"라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이어 이광기는 "인정하고 싶지 않았다. 하필이면 내 아이를 세상이 원망스러웠다. 내가 공인이라는 것도 싫었다. 내가 공인이 아니었으면 아무도 모르게 조용히 우리 가족의 슬픔으로만 끝났을 텐데 모두가 아는 일이 되어 버리니까 나를 짓누르는 게 더욱 컸다"라고 털어놨습니다. 


또 "석규의 보험금이 통장에 들어왔는데 취학통지서를 받은 느낌 같았다. 그 통장을 안고 얼마나 울었는지 모른다. 그 돈을 쓸 수가 없었다. 그래서 기부 단체에 전액 기부했다"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광기(배우), 이광기 봉사활동과 복귀 이후 활동 근황


이광기는 2009년 11월 둘째 아들 석규가 사망한 뒤에는 2010년 아이티에 발생한 지진으로 봉사에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이광기는 "저를 아끼는 분들이 제발 좀 밖으로 나오라며 이끌다시피 해서 지진현장에 봉사를 갔어요"라며 




이어 "수십만이 숨지고 폐허나 다름 없는 곳에서 세상에서 내가 제일 힘든 게 아니다는 걸 새삼 깨달았죠. 아이 보험금을 월드비전에 기부한 것도 뭐라도 돕고 싶은 마음에서였어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광기는 그렇게 봉사를 하면서 아들 석규를 잃은 슬픈 마음을 위로하는 동시에 불우한 아이들을 돕는 기쁨을 얻고 방송에 복귀를 하게 되었는데요, 2011년 연극 가시고기를 통해 다시 연예계 활동을 재개했고, 2014년 정도전 하륜역을 통해 완전한 재기에 성고하게 되어 이후 여러 사극에 등장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광기는 2015년 동요 맹꽁이 아빠를 발표하여 6년 만에 가수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이후 지난 2018년 MBC 복면가왕에 참가하기도 했으며, 이광기는 또한 파주에서 카페를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요, 본인이 가끔씩 가게로 출근할 때도 있다고 하네요. 



* 이광기 카페 아이드림


이광기의 카페 이름은 아이드림 카페라고 하는데요, 카페 아이드림 주소는 경기도 파주시 당동2로 11-3 문산 CGV에서 도보로 1분이라고 하네요.(전화번호 031-953-0888)





-이광기 딸 이연지 나이 아들 준서, 이광기 사진작사 변신


이광기는 또한 큰 딸 연지와 함께 예능에 동반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큰딸 연지는 벌써 나이가 22살이고, 그 밑으로 석규가 떠난 뒤 선물처럼 찾아온 늦둥이 아들 준서를 키우고 있답니다. 




이광기는 지난해 방송된 MBN 모던패밀리에서 박원숙의 영정사진을 찍어주는 모습이 방영되기도 했었는데요, 이광기는 사진작가로 변신해 파주에 스튜디오를 차렸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미 2017년 사진전을 열어 호평을 얻기도 했다고 합니다. 


* 김일우 <나이 결혼 여자친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