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안희정(재즈가수) 나이, 누구?

728x90

안희정(재즈가수) <나이 집안 안정환>



<보이스트롯 재즈가수 안희정>



-안희정(재즈가수), 안희정 보이스트롯 올크라운 첫 번째 주인공, 안정환의 사촌누나


재즈가수 안희정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7월 10일 첫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보이스트롯에서는 최종 우승자 1명에 도전하는 참가자 80명의 첫 만남이 그려졌는데요, 80명의 연예인 출연자 중 단 1명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면 절대왕관과 함께 우승 상금 1억원, 부상으로 트로트 음원까지 우승 혜택으로 가져간다고 합니다. 



1라운드는 80명의 스타들이 준비한 각양각색 트로트 퍼포먼스가 끝난 뒤 5명의 레전드가 각자의 크라운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꾸려졌는데요, 레전드 1인당 3개의 크라운을 선택할 수 있고 도전자마다 11크라운 이상을 달성하면 1라운드를 통과, 만점인 15크라운을 달성하면 영광의 올크라운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이날 보이스트롯 첫 방송에서는 대망의 올크라운 첫 번째 주인공이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23년 재즈가수 안희정이었는데요, 재즈가수 안희정은 축구선수 안정환의 사촌누나이기도 하답니다. 


재즈가수 안희정은 이날 무대에 등장하면서 출연진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무엇보다 가수 동료들의 응원이 쇄도했는데요, 그 이유는 재즈가수 안희정이 기구한 인생사를 살아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안희정(재즈가수), 안희정 과거 이혼과 사업실패와 교통사고, 이후 트로트


재즈가수 안희정은 어린 시절 첫사랑과 결혼했지만 실패했고, 이후 사업 실패를 겪는가 하면 큰 교통사고로 생사의 기로에 서보기도 한 경험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안희정은 제작진에게 "사실 교통사고가 나기 전에는 이 세상을 떠나고 싶었다."



"그런데 교통사고가 나서 죽음이 닥치니까 한번만 살려달라고 하게 되더라. 몇 년을 고생해서 정말 노래 연습을 많이 했다. 노래 연습을 하면서 이겨냈다. 인생 희로애락을 겪다보니 트로트가 가슴에 와닿더라. 제 2의 인생을 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안희정(재즈가수), 안희정 보이스트롯


이란 안희정은 나훈아의 공을 선곡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불렀고, 안희정의 독보적인 음색과 실력은 도입부터 감탄을 자아내게 했습니다. 여기에 안희정은 굴곡진 인생에서 우러나온 한이 더해져 관객들을 사로잡았는데요, 



급기야 안희정도 무대에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고, 울면서 몰입하는 그의 모습에 다른 도전자들은 물론 레전드 심사위원들과 곽객들까지 기립박수로 화답을 했습니다. 



안희정은 무대를 마친 뒤 "제가 어린 나이에 첫사랑이랑 결혼해서 일찍 헤어졌다. 너무 창피하고 그래서 살기 싫었다. 그런데 태국에 공연을 갔다가 차가 전복돼서 30주 진단을 받고 온 몸이 다 부러졌다. 3년 동안 수술하고 재활했다. 그 세월이 생각나다 보니까 눈물이 났다"며 노래 중 눈물을 보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에 레전드 가운데 박현빈은 과거 교통사고로 하반신 마비를 겪었던 경험을 떠올리며 "다 버티시고 좋은 무대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안희정을 위로하기도 했고, 호평에 힘입어 안희정은 15개 크라운을 받으며 보이스트롯 첫 올크라운을 이끌어냈습니다. 


안희정은 "2절도 잘 못 불렀는데 감사하다"며 눈물을 닦으며, 이어 "정말 신인 같은 마음으로 2천 번은 부른 것 같다. 다음 라운드부터 웃으면서 노래로 최선을 다하는 재트리나(재즈 +트로트 가수) 안희정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무대를 내려온 뒤에도 안희정을 향한 축하 행렬이 계속됐는데요, 후배 가수 출연자들이 안희정을 연호하며 축하 행렬을 만들어 준 것이었습니다. 이에 안희정은 '보이스트롯에 너무 감사하다. 트로트에 열심히 매진하겠다"며 각오를 다잡았습니다. 



<안희정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이혼 재즈가수 데뷔 및 활동 재즈트롯 개척 집안 안정환 사촌누나 연기도전>



재즈가수 안희정은 올해 나이 50세로, 20대 초반에 결혼을 해서 순탄치 않던 결혼생활에 결국 종지부를 찍고 결국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의 나이 29세였다고 합니다. 



안희정은 이혼 후 사업 실패를 겪는가 하면 큰 교통사고로 생사의 기로에 서보기도 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안희정은 "사실 교통사고가 나기 전에는 이 세상을 떠나고 싶었다. 그런데 교통사고가 나서 죽음이 닥치니까 한번만 살려달라고 하게 되더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안희정은 자신의 끼를 발견하고 재즈가수 윤희정에게 5년간 개인교습을 받은 뒤 재즈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안희정은 과거 청담동에서 보석과 시계 명품샵을 운영하기도 했었고, 



재즈클럽과 홍보기획 회사의 대표로서 활동한 사업가로 자신의 이름을 건 디너쇼를 직접 기획하고 마케팅까지 할 정도로 사업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안희정은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공연의 모든 기획을 제가 도맡아서 하다보니 기획자로서도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 나만 무대에 서는 것이 아니라 비보잉을 비롯해 다른 뮤지션의 다양한 음악과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작년부터는 제가 직접 가르친 제자들도 무대레 선다. 이제 막 20살을 넘긴 영화학도 대학생과 프로골퍼, 정형외과 전문의 등 다양한 분 들이다. 열정과 실력도 뛰어나다"라고 말하기도 했었습니다.



실제로 안희정은 방송, 음악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분야 뿐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 패션, 의료 등 각계 각측의 인사들과 두터운 친분을 자앙하는 마당발이라고 합니다. 


또한 재즈가수 안희정은 재즈트롯이라는 장르를 처음으로 개척했다고 하는데요, 안희정은 데뷔 후 약 10년간 재즈 라이브 콘서트 등 언더그라운드를 중심으로 활동을 하면서 가창력을 인정받은 실력파 가수로, 지난 2009년 신규 앨범 뉴 템프테이션이라는 앨범을 통해 재즈와 트롯을 결합한 재즈트롯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안희정은 이 앨범을 통해 타이틀 곡 돌아봐를 비롯해 중국 가수 등려군의 대표적인 곡 월량대표아적심의 리메이크 곡 등 총 6곡을 발표했었는데요, 당시 안희정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앨범에서 처음 시도되는 재즈트롯은 트롯 멜로디에 재즈 풍의 편곡을 가미한 트로스오버 음악으로 대중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었습니다. 



안희정은 또한 과거 한 방송(SBS 도전 1000곡)에서 "집안에서 내가 제일 못생겼다"라고 말하며 겸손함을 드러내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안희정은 축구선수 안정환의 사촌누나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재즈가수 안희정은 과거 2012년 SBS 플러스 리얼 부부공감 시트콤 오마이갓x2에 카메로로 출연하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안희정은 전문 연기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편안하게 촬영에 임해 촬영 내내 즐거운 분위기로 상대배우들과 호흡을 맞췄다고 하네요. 



안희정은 "시트콤이라 그런지 현장 분위기가 굉장히 즐거워 연기하기 편했다. 시트콤의 매력에 흠뻑 빠질 것 같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안희정은 또한 이후 2015년 웹드라마 도대체 무슨 일이야로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었습니다.


* 안희정(가수) 김재엽 나이(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