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옥진욱(가수) 나이, 누구?

728x90

옥진욱(가수) 나이, 누구?



<사랑의 콜센타 옥진욱>



가수 옥진욱이 11월 12일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옥진욱은 지난 1월 미스터트롯을 통해 첫 트로트 도전임에도 본선 2라운드까지 진출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는데요, 이찬원과 상당히 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진욱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밤 10시 사랑의 콜센타 오랜만에 찬원이 친구로 돌아갔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과연 이날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이에 오늘은 옥진욱의 나이 고향 학력 등 옥진욱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진욱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특기 별명 소속사, 미스터트롯, 최애 엔터테인먼트, 다섯장, 쥐띠즈>



-옥진욱(가수), 옥진욱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특기 별명 소속사


가수 옥진욱의 본명은 옥진욱이라고 하구요, 옥진욱 나이는 1997년 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옥진욱은 키가 174cm라고 하구요, 옥진욱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옥진욱 학력은 부산동성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진욱은 노래뿐 아니라 연기, 탭댄스, 무용 등에 특기가 있다고 하구요, 별명으로는 옥살이, 옥파카, 옥찐이, 옥두기, 보스 베이비, 옥케이 등이 있다고 합니다. 옥진욱의 현재 소속사는 케이스타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옥진욱(가수), 옥진욱 트로트가수가 된 계기, 미스터트롯


옥진욱은 JYP 공채 15기 오디션 참가자 출신으로, 연기로 출전하여 3등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옥진욱은 원래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었다고 하네요. 그러던 중 우연치 않은 기회로 미스터트롯 제안을 받아 참여하게 되면서 트로트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옥진욱 : "우연치 않은 기회로 미스터트롯 제안을 받았다. 노래도 하고 싶고 도전하는 걸 좋아해서 뭐라도 해보자는 심정이었다. 당시 전역을 하고 난 후였고, 그냥 뛰어들었다"



옥진욱은 그렇게 지난 2020년 1월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대학부로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참가 이유는 자신의 어머니가 전화 할 때마다 미스트롯 진 송가인을 자꾸 얘기해서 질투심에 나왔다고 합니다. 옥진욱은 이때 난생 처음 트로트를 하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옥진욱 : "트로트를 접한 지 1년도 채 안 됐어요. 최근에 추혁진이 형과 같이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면서 트로트의 매력을 알게 됐죠. 연기를 전공하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던 차에 출연하게 됐는데, 트로트를 할 때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옥진욱은 실제로 당시 트로트 첫 도전임에도 100인 예심에서 올하트로 본선 1차로 진출, 1차전에서도 올하트를 받아서 2차전에 진출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본선 2차전 1대 1 데스매치에서 탭댄스와 함께 노래를 불렀지만, 탭댄스 때문에 집중이 잘 안된다고 심사를 받으며, 결국 탈락하고 말았답니다. 


-옥진욱(가수), 옥진욱 최애 엔터테인먼트, 다섯장


하지만 이는 고스란히 또 다른 기회가 되어 돌아왔는데요, 미스터트롯에서 마스터로 함께 했던 장윤정이 옥진욱을 자신의 최애 중 한 명으로 꼽은 것이었습니다. 옥진욱은 장윤정이 최애 엔터테인먼트 섭외를 위해 직접 찾아왔던 당시를 회상하며, 




"생각도 못했다. 특별히 연도 없었지 않나. 연이라면 옛날에 엄마와 함께 모 프로그램 방청 갔다가 멀리서 본 것 외에는 없다. 그리고 미스터트롯에서 먼발치에서 본 게 끝이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옥진욱은 장윤정의 대학 후배라고 하네요.



옥진욱은 그렇게 최애 엔터테인먼트에 출연해 5인조 남성그룹 트롯돌 다섯장을 만나게 됐는데요, 다섯장에서 장은 최고를 뜻하며 각각 혁진은 노래짱, 회택은 섹시짱, 명준이는 끼짱, 형석이는 춤짱, 진욱이는 얼짱 역할을 맡았다고 합니다. 




다섯장 활동은 지난 9월 마무리를 했다고 하네요. 옥진욱은 이외에 주간 아이돌, 히든 싱어6, 복면가왕 등에 게스트나 패널 등으로 출연하는가 하면 지난 9월에는 라디오 방송에도 출연했습니다. 


-옥진욱(가수), 옥진욱 쥐띠즈


한편, 옥진욱(빠른 97년생)은 같은 미스터트롯 참가자인 이찬원(96년생)과 황윤성(96년생), 미스터트롯의 안무가 조영서, 그리고 골든마이크 우승자 송민준이랑 매우 친하다고 하는데요, 다섯이 동갑이라서 쥐띠즈라는 모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황윤성은 옥진욱과의 친분에 대해 "사실 데스매치 하기 전에는 초면이었다. 말도 많이 안 해봤다. 저는 돌아다니면서 친해지는 성격이 아니다. 다 형님들이라서 아이돌부 형들이랑만 있다가 그때 진욱이랑 처음 얘기했다. 서로 말 안 놓다가 했다. 찬원이랑도 자연스레 친해졌다. 따로 보면서 맥주도 마셨다"고 밝혔습니다. 


옥진욱은 서울예술대학교에서 탭댄스 동아리 부회장을 맡고 있다고 하는데요, 소속사 케이스타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그 뒤 학교생활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 이찬원 총정리!<미스터트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