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광(배우) 나이 키 과거 논란
배우 김영광이 최근 KBS2 새 수목드라마 안녕? 나야!에서 영원히 철들지 않는 자유로운 영혼의 재벌 3세 캐릭터로 출연하게 되면서 각종 예능을 통해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은 배우 김영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광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아버지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집안 과거 어린시절 데뷔 및 활동 출연작품 수상경력 취미 성격 논란 열애설 연애스타일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김영광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아버지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김영광은 1987년 1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김영광 고향은 인천광역시이며, 김영광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누나가 있습니다. 김영광의 아버지는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던 국가유공자 3급으로, 김영광이 초등학생일 때 후유증으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김영광은 키 188.7cm에 몸무게 70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김영광 학력은 선인중학교, 정석항공공업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WIDE-S 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김영광은 군복무는 아버지가 베트남전을 참전한 국가유공자여서 6개월만 사회복무요원 근무를 하고 전역했다고 하네요.
-김영광 집안 과거 어린시절
김영광은 과거 힐링캠프에 출연해 넉넉치 않았던 어린 시절, 아르바이트로 생활을 했다고 고백하며 해맑은 그 시절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이날 김영광은 "어렸을 때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다"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넉넉지 않은 생활을 하다 보니까 어머니가 혼자 일 다니는 것도 미안해 중 2때부터 아르바이트를 많이 했다. 주유소 한 달 첫 월급이 29만 원이었다. 주유소 다닐 때 일을 정말 잘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전단지 아르바이트도 했었다. 100장을 돌려야 천원을 받는다. 300장을 받고 아파트 단지로 가면 대충 한 동만 돌리고 200장이 남으면 아파트 놀이터로 가서 땅을 파서 묻고 그랬다"며 웃었고 이어 그때의 어린 시절 사진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김영광 데뷔 및 활동
배우 김영광은 2006년 싱글즈 서울컬렉션 Lone Costume 06.07 F/W로 데뷔한 모델 출신 배우로, 동양인 최초로 다음 옴므의 모델 자리를 차지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이후 김영광은 배우로 전향, 2008년 KBS2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으로 연기를 시작했으며,
이후 김영광은 KBS2 드라마스페셜 화이트 크리스마스로 눈도장을 찍고, JTBC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디데이, KBS2 굿닥터, SBS 피노키오, tvN 아홉수 소년, 웹드라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등 쉼없이 작품활동을 이어왔는데요,
런웨이를 걸었던 시간보다 카메라 앞에서 연기했던 시간이 훨씬 길지만 사람들에게 그는 여전히 모델 출신이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닌답니다. 하지만 김영광은 우월한 피지컬(모델 출신) 덕분에 드라마에서 주연급 역할을 몇 번 맡았다고 하는데요,
그때마다 시청률이 저조했다고 하네요. 다행히 지난 2018년 주연을 맡은 영화 너의 결혼식이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며 어느 정도 흥행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김영광은 드라마 쪽에서도 나인룸을 기점으로 발연기하는 국밥 배우의 오명을 그나마 떨치게 되었고, 이후 지난 2019년에는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KBS2 안녕? 나야!에 출연해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김영광 출연 작품(영화 드라마 등)
김영광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먼저 영화는 차형사, 피끓는 청춘, 너의 결혼식, 원더풀 고스트, 미션 파서블 등이 있구요, 김영광 출연 드라마로는 2008년 그들이 사는 세상을 시작으로, 트리플, 아가씨를 부탁해, 볼수록 애교만점, 총각네 야채가게, 사랑비,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출생의 비밀, 굿 닥터, 시크릿 러브, 아홉수 소년, 피노키오, 닥터 이안, 디데이,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우리 집에 사는 남자, 파수꾼, 나인룸, 초면에 사랑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김영광은 또한 지난 2009년에는 연극 뷰티풀 선데이에서 준석 역을 맡아 연기하기도 했었구요, 무한도전과 우리 결혼했어요, 정글의 법칙, 나 혼자 산다 등 여러 예능에서도 꾸준히 활약을 해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옥탑방의 문제아들 등 여러 예능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영광 수상경력
김영광은 2008년 패션 사진작가협회에서 신인모델상을 비롯,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어워즈 패션모델상, 제 2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모델부문상, 2014년에는 피끓는 청춘으로 제 22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상, 피노키오로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김영광은 2018년 너의 결혼식으로 제 39회 청룡영화상 청정원 인기스타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제 55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영광 취미 성격
김영광은 과거 2016년 한 인터뷰에서 "평소에 무엇을 하면서 지내는가"라고 묻는 질문에 대해 "집에 있는 화분과 꽃에 물을 준다"고 답을 했었는데요, 이어 그는 "방송에 보이는 남성스러운 모습과는 전혀 다르다"라고 하자
"어렸을 때 어머니가 꽃을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접할 기회가 많았다. 그러다보니 찍은 사진들을 보면 다 꽃 앞에서 찍은 것들이다"라고 털어놨습니다. 또한 김영광은 "지금 집에 있는 화분과 꽃은 어머니께서 종종 와서 사다놓고 가신 것"이라며,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촬영하는 동안 가꾸지 못해 현재는 두 생명을 잃었다"고 말하며 속상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또한 김영광은 "꽃 가꾸는 것 외에도 자연을 좋아해 종종 등산을 가곤 한다"고 전했습니다.
-김영광 논란
김영광은 과거 그의 인터뷰가 논란이 되기도 했었는데요, 해당 인터뷰에서 김영광은 "찌질해 보이는 것을 싫어한다. 성준이 같은 앤 머리 안 감고 나타나도 괜찮은데, 맘에 안 들게 생긴 사람이 그러고 오면 정말 꼴 보기 싫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기자가 자신은 짧고 두꺼운 손이 별로라고 말하자 김영광은 "전 종아리 두꺼운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김영광은 "인터뷰 때마다 이야기 한 부분인데 남자든 여자든 예쁜 사람이 좋다.(겉모습만 보고) 난 저 사람이 싫다. 왠지 안 맞겠다 고 하면 주위에서 내게 진짜 못된 것 같다 는 말을 하기도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김영광 소송사는 "김영광 발언 논란은 오해의 소지가 많다. 인터뷰 당시 외모 비하 의도로 말한 것이 전혀 아니다"라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이같은 김영광의 발언에 대해 네티즌들은 "외모지상주의, 김영광 실망이다,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다니, 생각이 없는 건가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김영광 열애설
김영광은 그동안 제대로 된 열애설 하나 없는 배우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거 경수진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었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하네요. 김영광과 경수진은 지난 2013년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너를 뮤직비디오에서 캠퍼스 커플을 연기하며 첫 대면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2014년 tvN 로맨틱 코미디 아홉수소년에서는 사내 커플을 연기, 두 사람의 빝나는 케미가 열애설로 이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특히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 동갑인 두 사람은 SBS 주먹쥐고 뱃고동에 출연해 또 한 번의 케미를 드러냈는데요,
경수진은 "우리가 생각보다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고, 김영광도 "동갑이라서일까" 답해 두 사람은 열애가 아닌 우정임을 확고히 했습니다. 이외에도 김영광은 과거 박보영과도 열애설이 떠올랐었는데요, 이 또한 두 사람의 사이가 워낙 친해서 그렇게 소문이 났던 것이라고 하네요.
김영광 박보영 둘의 열애를 의심하게 했던 작품은 2018년 개봉한 영화 너의 결혼식이었는데요, 김영광은 해당 영화의 제작보고회 당시 영화 출연 결심 이유로 "100% 박보영 씨 때문이다. 박보영 씨가 이 작품을 한다고 했을 때 당연히 함께 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내가 따라다니는 설정이 감사했다"라고 말해 대중을 설레게 했습니다. 이에 박보영은 "원래 평소에는 오빠의 차도남 모습을 많이 봤었는데 연기를 해보니 우연의 모습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 "라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김영광은 제대로 된 열애설 한 번 없는 배우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에 대해 김영광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데뷔 이후로 열애설이 전혀 없더라"는 물음에 "조심히 하고 있다."며 웃었는데요,
-김영광 연애스타일
김영광은 또 연애스타일에 대해서는 "극중 고난길의 새아빠 모습, 연하남 모습 중에 고르자면 입을 많이 삐죽거리는 연하남 스타일이다. 내가 평소에 하는 습관들이 드라마에 나왔던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김영광은 또한 과거 2018년 영화 너의 결혼식과 관련 에피소드 근황을 밝히며, "우연이란 캐릭터는 첫사랑을 끝사랑으로 생각하면서 사는 남자다. 영화를 촬영하면서 내 사랑이 그랬었나 싶나 생각도 했지만 아직까지 나는 그런 절절한 사랑을 못해본 것 같다. 첫사랑이란 이런 게 아닐까라는 생각으로 연기한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영광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김영광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현재 여자친구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대해 김영광은 지난 2018년 또 다른 한 인터뷰에서 "지금은 결혼 생각이 없어요"라며
이어 "진지하게 생각 안 하고 있었는데, 주변 친구들이 하나둘씩 결혼하니까 슬슬 불안해지는 것 같아요"라고 말하기도 했었는데요, 지금의 김영광은 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이 바뀌었는지 모르겠네요~~^^
김영광은 "사실 연애한지 너무 오래돼 내 연애 스타일이 어떤 건지 기억도 안 난다. 다만 우연처럼 엄청 퍼주는 스타일이다. 우연이랑 실제로 연애 스타일도 비슷했던 것 같다. 좋으면 너무 좋아 한없이 직진하는 편이다"고 수줍게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지금까지 사랑이 없었다고 단언하기 힘들지만 이렇다할 사랑은 없는 것 같다. 물론 누구에게나 첫사랑이 있는데 우연이만큼 사랑은 아니었던 것 같다. 실제 첫사랑은 실패라고 말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김영광은 "첫사랑에 대한 기억은 미화도 되지만 일단 아련하지 않나. 마음 아픈 사랑을 나도 했었지 라고 기억했다. 이번 영화를 통해 내 습관들을 공감하게 된 것 같다. 다들 첫사랑에 매여살지는 않지 않나? 너의 결혼식을 하다보니 과거의 사랑에 대한 아쉬움을 생각하게 됐고 물론 예뻤던 추억도 했다"고 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