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창민 <프로필 나이 군대 다이어트 결혼>

728x90

이창민(가수) 프로필 나이 군대 다이어트 요리실력 결혼 근황

 

 

2AM출신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인 이창민이 2월 6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이창민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이창민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과거 데뷔 활동 근황 등 이창민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창민 프로필 나이 고향 출신지 학력 키 혈액형 가족 종교 소속사 별명 과거 데뷔 가창력 활동 근황 다이어트 요리실력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창민(2AM), 이창민 프로필 나이

 

가수 이창민은 1986년 5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이창민은 1986년생인 권보아와 동갑이라고 하는데요, 자기 나이보다 늙게 보는 경향이 강하다고 하네요. 같은 2AM의 멤버인 조권은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이고, 임슬옹은 1987년생인 35세, 정진운은 1991년생인 31세라고 합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프로필 고향 출신지 학력

 

이창민 고향은 경상남도 함안군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초 중 고등학교는 부산에서 나왔기 때문에 출신지는 부산광역시로 되어 있답니다. 이창민 학력은 부산개포초등학교, 부산진중학교, 개금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 영상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프로필 키 혈액형 가족 종교 소속사

 

이창민은 키 179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이창민 가족으로는 2인조 여성듀오 비비의 멤버였던 윤이지가 이창민의 이모라고 하네요. 이창민 종교는 카톨릭(세례명 안드레아)이며, 이창민의 현재 소속사는 식스오션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창민은 처음 JYP에서 활동하다가 빅히트에서 약 8년간 활동하기도 했었는데요, 이후 1인 기획사를 설립해 독립한 바 있답니다. 이창민의 현재 소속사인 식스오션스에는 박인환, 하은수, 장유빈, 정지윤, 이수미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별명 군필돌, 대졸돌

 

이창민은 경찰 복무를 마치고 데뷔한 특징 때문에 대한민국 최초 군필자 아이돌의 군필돌과 25세에 대학 졸업까지 마친 대졸돌로 불리고 있는데요, 아이돌로 데뷔할 때 이미 예비역이었고,

 

 

나중에도 군복만 입으면 단 게 땡기고 군대 이야기는 밤을 새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후 이창민은 특기를 살려 국립경찰교향악단에서 보컬을 맡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과거와 2AM 데뷔 가창력

 

이창민은 고등학생 시절부터 보컬로 진로를 정하고 일찌감치 전문학원을 다니며 가창력을 쌓아왔고 대학 또한 보컬 특기생으로 진학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창민은 전역 후 바로 찾아간 소속사 오디션에서 이미 관계자들을 감탄하게 할만한 가창력을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창민은 그룹 2AM의 맏형이자 메인보컬, 리드래퍼로, 지난 2008년 4인조 발라드 그룹 2AM(조권, 임슬옹, 정진운, 이창민)으로 데뷔했는데요, 소속사 최단기간인 연습생 3개월 만에 데뷔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창민은 팀의 맏형임에도 불구하고 최장연습생 출신 조권이 그룹의 리더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창민은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2AM 내에서도 메인 보컬을 맡았습니다. 

 

참고로, 이창민은 복면가왕 72차 경연에서 우승을 하며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이후 활동(2AM->듀오->솔로) 1인 기획사 설립

 

이창민은 이후 2010년부터 빅히트 방시혁 프로듀서의 주도로 에이트의 이현과 옴므라는 남성듀오를 결성해 밥만 잘 먹더라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후 지난 2015년 소속사 JYP와의 계약이 만료된 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해 솔로 가수 및 옴므의 멤버로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이창민은 지난 2018년 1인 기획사 더비스카이를 설립, 홀로 서기에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이창민은 당시 한 인터뷰에서 "8년 정도 빅히트와 같이 일했다 계약 종료 후에 다른 회사로 가볼까도 생각했다"며

 

 

이어 "근데 나를 가장 이해하고 애정을 가진 회사가 빅히트라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렇다. 다른 회사를 갔을 때 과연 이 회사만큼 애정을 가지고 기획을 하고 매니지먼트를 해줄까가 가장 큰 물음표였다. 그 대안이 없다면 내가 나를 가장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해보자는 마음이었다"고 했습니다.

 

 

또한 이창민은 "JYP와 빅히트의 최고의 매니지먼트를 받으면서 무모하지만 용기있게, 가장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홀로서기를 결심했다. 독립하면서 솔직히 힘들다. 청년창업 대표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창민은 이후 데뷔 10년만에(2018년 4월) 첫 미니 앨범 더 브라이트 스카이를 발매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이창민은 "미안하게도 이번 앨범은 극비에 준비됐다. 멤버들과 시혁이 형, 현이에게는 너무 죄송한 일이지만 오늘 딱 완성해서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창민은 이어 "2AM을 할 때에는 후렴구에 특화돼 있었다. 옴므를 할 땐 시원하게 지르는 음악에 포커스를 맞췄다. 솔로를 할 땐 힘을 많이 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첫 솔로앨범인 만킄 이창민이 누구냐고 말해주고 싶었다"고 속마음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이창민은 또한 2AM 재결합에 대해서는 "일단 멤버들이 군 복무를 다 마쳐야 하지 않겠나. 멤버들이 다 제대하고 나면 다시 뭉칠 것"이라고 했는데요, 또한 "진운이가 돌아오고 나면 내 나이 마흔에 기회가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조권이 33세가 되면 나에게 다시 재결합 이야기를 물어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가수겸 뮤지컬배우 활동 근황

이창민은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2년 라카지를 시작으로, 삼총사, 잭 더 리퍼, 투란도트 등의 작품에 출연했답니다. 하지만 본인에 따르면 노래 실력을 제외하고 연기만으로 점수를 준다면 아직 65점 정도 밖에는 안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창민은 2013년 미생 프리퀄에서 장백기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창민은 또한 일본 투어 콘서트를 계획하는 등 일본 진출을 위해 문을 두드리기도 했는데요, 이창민은 일본어 실력도 상당하다고 하네요. 이창민은 "통역 안 쓰고 방송 출연할 정도는 된다. 아이 엠 창민군이라는 예능 방송을 직접 진행하기도 했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창민은 참여한 OST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2013년에는 상속자들 OST 모먼트로 숨피어워드 올해 최고의 OST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창민이 참여한 OST로는 돌멩이의 꿈 OST 삼키지마, 개인의 취향 OST 바보처럼, 닥터진 OST파트3 눈물길과

 

 

최고다 이순신 OST 파트4 한 사람만 보여요, 상속자들 OST 파트3 모먼트, 호텔킹 OST 파트2 사랑한단 말, 왔다! 장보리 OST 파트4 바래, 슈퍼대디 열 OST 파트3 신기루, 그냥 사랑하는 사이 OST 파트5 있어줘 등이 있습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다이어트 몸무게

 

아이돌계 근육남으로 알려져 있는 이창민은 현재 몸무게가 70kg대라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104kg가 넘었던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무려 30kg 정도를 감량한 것인데요, 그러다보니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이창민을 넣으면 자동검색어로 이창민 다이어트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창민의 다이어트는 군대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박진영이 더 뺴오라고 해서 몸무게 70kg대인 지금의 모습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네요. 약 30kg 정도를 감량한 후에 데뷔를 하게 된 셈인데요,

 

 

그런데 이창민은 체중감량을 성공한 이후 운동 강박증이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운동해야 된다는 압박감에 잠ㄲ지 설쳤을 정도라고 하네요. 이창민은 지금도 열심히 운동한다고 합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요리실력

 

이창민은 요리를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뛰어난 음식 솜씨를 뽐내며 창금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권의 수능 도시락도 직접 싸주었다고 하네요. 

 

지난해 12월에는 유튜브 채널 가수 양수경과 같이 먹자를 통해 이창민이 특별 초대 손님으로 출연, 완벽한 요리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이창민은 이날 방송에서 순식간에 재료 손질을 끝내는가 하면 셰프 못지 않은 요리 스킬까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색다른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면서 양수경으로부터 "노래만 잘하는 게 아니었다"고 폭풍 칭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창민(2AM), 이창민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가수 이창민은 올해 나이 36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는데요, 이창민은 과거(2016년) 한 방송을 통해 "결혼하고 싶은 시즌이 있다. 바로 축가 시즌이다. 축가를 가면 누구보다 맨앞에서 결혼하는 커플들을 본다. 그들이 이전에 혼수로 싸우고 그런 일은 모르겠다. 노래를 부르고 나오면 헛헛해 결혼하고 싶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 이창민은 한편으로 상대가 있어야 결혼을 하지라는 생각도 든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이런 생각을 한다"고 했는데요, 이후 지난 2019년 한 인터뷰에서 이창민은 "아직은 일에 더 집중하고 싶다. 가정을 책임질 수 있는 준비가 됐을 때쯤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물론 마지노선은 있다. 마흔 전에는 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결혼계획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창민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인상이나 성격이 선한 스타일이 좋다. 바로 현모양처 스타일이다. 이상형은 신사임당"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아마도 거의 모든 남자들이 생각하는 이상형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