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상이<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728x90

이상이(배우) 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배우 이상이가 2월 7일 런닝맨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이상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이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가족 학력 소속사, 과거 배우 데뷔 계기, 특이한 이력, 뮤지컬 배우가 된 계기, 이후 활동(뮤지컬배우->드라마 배우), 실제 성격, 잡기 취미, 운동 식단관리, 되고 싶은 배우>


-이상이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가족 학력 소속사

 

배우 이상이는 1991년 11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이상이는 키 183츠에 몸무게 75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이상이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이상이의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를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안양예술고등학교(예고)는 예술학교로 유명한 곳이고,

 

 

또한 그가 나온 한예종(한국예술종합학교) 10학번은 김고은, 박소담, 이유영, 안은진 등 많은 스타 배우가 나온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현재 소속사는 굿프렌즈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상이 과거 배우 데뷔 계기

 

이상이는 어릴 때부터 사람들 앞에 서는 걸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반장 선거를 하면 출마하기도 했다고 하구요, 안약예술고등학교 시절 학생회장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에 영어 연극을 하게 되었는데, 그게 계기가 됐다고 합니다. 

 

 

-이상이 과거 특이한 이력(라라랜드 커버 영상 주인공, 의병 샤이니)

 

이상이는 상당히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상이는 무엇보다 춤추는 것을 정말 좋아해서, 2008년 안양 예고 재학 시절, 비의 레인니즘 안무를 커버한 영상으로 UCC 콘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적이 있으며, 또한 인터넷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영화 라라랜드의 어 러블리 나이트 커버 영상의 주인공이 이상이라고 하네요. 

 

 

 

당시 이상이는 영화를 보고 따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도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친한 스탭들을 다 불러서 의상도 맞추고, 탭댄스 슈즈도 해외배송하고, 장소도 많이 돌아다녔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라라랜드 측에서 이메일로 연락이 와서 DVD에 커버 영상으로 넣을 건데 넣어도 되냐고 물어왔다고 합니다. 

 

 

이상이 : "제가 안양예고 출신인데 고등학교 2-3학년 때 비의 레이니즘이 인기였어요. UCC콘테스트에서 1등을 차지했었죠. 올 초에는 라라랜드를 보고 낙산랜드라고...산 위에서 탭댄스 커버 영상을 직접 제작했어요. 실제로 할리우드 라라랜드 제작사에서 DVD에 제 영상을 사용해도 되겠느냐고 전화가 왔었죠. 당연히 오브 콜스! 라고 답했어요"

 

이러한 이상이의 특별한 이력은 학창 시절뿐 아니라 군 복무 중에도 계속됐는데요, 2012년 서울 경찰 홍보단에서 의경으로 복무하던 이상이는 일명 '아크로바틱 의병 샤이니'로 SBS 스타킹에 출연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동료들 사이 당당히 센터를 차지한 이상이는 당시 민호 역할을 맡아 샤이니의 셜록을 멋지게 선보인 후 태민과 댄스 배틀을 벌이기도 했었는데요, 이상이는 지난해(2020년) 9월 19일 JTBC 아는 형님에서 성대모사를 비롯해 레이니즘 커버 댄스까지 준비해 놀라게 하기도 했답니다. 

 

-이상이 뮤지컬 배우가 된 계기

 

이상이는 이미 중고등학생 때부터 서프라이즈, TV는 사랑을 싣고 와 같은 재연 프로그램에 단역으로 많이 출연했으며, 독립영화처럼 짤막한 작품들을 주로 했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고등학교 때 예술대학교를 가려고 특기를 찾다가 뮤지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이상이는 군대에서 선임 중에 한지상 배우, 박강현 배우 등 뮤지컬 배우들의 영향을 받게 되었고, 결국 군대 제대 이후 뮤지컬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이는 그렇게 2014년 뮤지컬 그리스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뮤지컬 그리스에서 주연 배우들을 서포트하는 스윙 배우 포지션을 맡았다가 점차 역할을 넓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 당시에는 배우들이 발을 다치는 작은 사고들이 많아서 스윙으로 갑자기 무대에 투입되는 경우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이상이 데뷔 미 활동

 

이상이는 2014년 이상이는 이후 베어 더 뮤지컬, 나와 나타샤의 흰 당나귀, 레드북, 연극, 미친키스 등 무대 공연을 기반으로 연기력을 탄탄히 쌓으며, 주로 연극과 뮤지컬 등의 무대에서 활동을 했습니다.

 

 

이상이는 오디션을 정말 많이 봤다고 하는데요, 오디션을 보러 갈 때마다 소품을 챙겨가는 등 차별점을 두기 위해 노력하며 수없이 오디션에 도전했고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 공연에서 경력을 쌓으며 주연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이 : "내가 심사위원이라고 하면 어떤 사람을 뽑을까 라고 생각했다. 똑같은 노래 대사를 수도 없이 볼 테니까 차별점을 두자 생각해서 배역에 어울릴 의상 소품을 꼭 챙기고, 대사 가사를 외워가려고 노력도 했다."

 

 

 

이상이 : "그리그사 7-8번 오디션을 봤지만 오디션에 기타를 들고 온 건 네가 처음이었다고 심사위원들이 말했고, 운이 좋게 스윙 역할에 붙었다. 베어 더 뮤지컬 할 때는 사실 최종 오디션에 떨어져서 학교에 복학을 했는데, 다시 오디션에 붙었다고 연락이 왔다. 그래서 다시 학교 가서 휴학 신청을 했다"

 

이상이는 그러한 노력으로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 공연에서 경력을 쌓게 되었고 결국 주연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이는 가장 신나게 했던 작품과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레드북의 브라운 역과 연극 미친 키스의 장정 역을 꼽았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뮤지컬 레드북에서 브라운 역할 말고 로렐라이 역할과 연극 프랑켄슈타인, 그리고 큰 대사 없이 움직임으로 캐릭터를 표현하는 역할 등 제한하지 않고 뭐든지 다 도전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이상이 뮤지컬 배우 -> 드라마 배우 활동 영역 넓혀

 

이상이는 지난 2017년부터 드라마 출연도 늘려나가기 시작을 했는데요, 이상이는 그동안 슬기로운 감빵생황, 의문의 일승부터 뮤지컬 레드북 나와 나타샤와 흰당나귀, 베어 더 뮤지컬, 연극 타지마할의 근위병, 미친 키스 까지 뮤지컬과 연극, 드라마, 영화 등 여러 매체를 다양하게 가로지르며 선함과 악함을 동시에 드러내며 활발히 활동해왔습니다.

 

-이상이 주요 출연 작품(드라마 영화)과 배역

 

그동안 이상이가 맡은 배역 중 주로 많이 알려진 배역으로는 대표적으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오동환 병장이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의 양태수 역을 들수가 있는데요, 이상이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오병장 역할이 처음 맡은 악역이었다고 합니다. 

 

 

이상이는 최근 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아동병원 치과의사 윤재석 역을 맡아 상당한 인기를 얻으며 인지도가 높아졌는데요, 이상이는 이 드라마로 그동안 알려진 악역 이미지에서 젠틀남 이미지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이상이는 그동안 악역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요, 자신이 해보고 싶은 역할로 더욱 센 악역이나 아니면 반대로 달달한 로맨스에 도정해보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번 드라마에서 로맨스 연기를 하게 되었네요.

 

 

 

이상이가 출연한 작품으로는 영화는 2014년 택시 드라이버를 시작으로 슬로우 비디오, 히트맨 등이 있구요, 드라마로는 2017년 맨홀 이상한 나라의 필과 안단테를 시작으로 슬기로운 감빵생활, 보이스2,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동백꽃 필 무렵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KBS2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윤재석 역을 맡아 연기하고 있는데요, 이상이는 이 드라마가 장편 첫 출연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상이는 이 드라마에서 배우 이초희와 달달한 케미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이상이는 1991년생인 30세이고, 이초희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2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초희가 이상이보다 2살이 더 많다고 하네요. 

 

-이상이 실제 성격

 

이상이의 실제 성격은 말도 많고 대화하는 것도 좋아하고, 어떨 때는 차분하고, 대화하는 것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겁쟁이이기도해서 모르는 사람들한테는 마음을 잘 열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상이는 이러한 자신의 성격에 대해 지난 2018년 한 인터뷰에서 "요즘에는 좀 더 솔직해지자 라는 생각으로 자연스럽게 마음을 열려고 한다. 보통 친구들한테 듣는 얘기가 정확할텐데 친구들은 내가 능글맞자, 장난스럽다 라고 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이 잡기 취미 

 

이상이는 한 인터뷰에서 본인에게 잡기가 있다고 말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상이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기타 연주도 잘하고 마술도 할 줄 안다고 합니다. 또한 이상이는 어항을 관리하는데, 집에 어항이 세 개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이는 한 인터뷰에서 "집에 어항이 3개 있어요. 메인 어항은 제가 출연했던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의 무대를 재현한 것이고요. 새우와 열대어가 살아요. 두 번째 어항에는 거북이가 있고 세 번째 어항은 수초로 되어 있죠."

 

 

 

"어항 관리를 하면서 허루를 정리하고 그러면서 자존감을 회복하고 성장하려고도 노력하죠. 혼자 있으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과정이 중요한 거 같더라고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상이의 이러한 물고기 사랑은 나 혼자 산다에서도 잘 보여주었는데요, 이상이는 싱글 침대 머리맡에 파란색 불빛에 대해 "제가 물을 좋아해서 바닷속 느낌이 나게 하려고 켜고 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상이는 물고기를 좋아한다며 "태국에 사는 애들인데 진짜 멋있다"라며 물고기 베타에 대해 전문가 포스로 설명했는데요, 어떻게 물고기를 좋아하게 됐냐는 제작진의 질문에 "고등학교 때부터 키웠다. 영화 쉬리에 나오는 키싱구라미부터 네온테트라, 거북이, 새우도 키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상이는 "철갑상어도 잠깐 키웠다"라고 덧붙여 감탄을 샀습니다. 이에 박나래가 "그럼 캐비어도 키우는 거냐?"라고 놀라 묻자 이에 이상이는 "그건 양식장에서 따로 키운다고 하더라"라고 답했습니다.

 

 

 

이상이는 또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상이는 6개월에 한 번씩 DIY 가구를 조립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이상이는 "집안의 가구 배치를 자주 바꾼다. 가구를 주기적으로 옮기면 생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다."

 

"그리고 손으로 이것저것 만드는 걸 좋아해서 집에 드릴, 톱 같은 연장이 많다. 나중에는 가구를 직접 만드는 공방을 해보고 싶다. 물고기를 키우면서 어항을 관리하는 것도 손으로 만드는 것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이상이 운동 식단관리

 

이상이는 또한 운동을 좋아하는 편으로, 초등학교 때 투포환을 했고, 중학교 때는 승마를 했다고 합니다. 운동 때문인지 하체가 두꺼운 편이어서 스타일리스트 누나가 옷을 고르기 어려워 한다고 하네요. 

 

 

이상이는 최근에도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개념보다는 지금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거라고 하네요. 또한 몸매 관리는 운동보다는 식단 관리가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며, 탄수화물이나 염분이 들어간 음식은 살이 찌기쉽기 때문에 조심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늦은 저녁에 뭔가를 먹을 때는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회나 고기류를 초장, 간장과 함께 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술을 잘 못시는 편이라고 하네요. 

 

-이상이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상이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는데요, 이상이는 지난 2018년 한 인터뷰에서  이상이가 한 말을 들어보면 아마도 아직은 여자친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상이 : "연애 안 한지 4-5년 정도 됐다. 일 시작하고 나서 만날 기회가 없었다. 휴대폰을 만지는 시간이 없어서 그런지 휴대폰 배터리 닳지 않는다"

 

 

 

이상이는 과거 여자친구가 있을 때는 주로 함께 걷는 걸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한강이나 청계천 주변을 산책하거나 등산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여자친구가 생기면 따뜻한 나라로 해외여행을 가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바닷속에서 스킨스쿠버를 하거나 보트에 낙하산을 연결해서 타는 패러세일링 같은 레저스포츠를 함께 즐기는 모습을 꿈꾸고 있다고 하네요. 

 

-이상이 되고 싶은 배우

 

한편, 이상이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지금 많은 분들이 악역으로 인식해주시고 있기 때문에 더욱 센 악역을 해보고 싶다. 아니면 반대로 정말 달달한 로맨스에 도전해보고 싶다. 최근에 으라차차  와이키키 라는 드라마를 봤느데, 적당한 개그와 로맨스가 어우러져 정말 재미있었다"

 

 

"무대 공연도 계속하고 싶다.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며, 다른 무대 작품도 준비할 생각이다"라며 이상이는 이어 "매번 초면인 배우가 되고 싶다. 그전 작품에서 어떤 역할이었는지 모르는 얼굴로 기억됐으면 좋겠다"

 

"그만큼 작품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드려서 신선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본인 말대로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는 배우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