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일준(가수) 프로필 나이, 부모, 아내(부인) 임경애, 딸 박혜나

728x90

박일준(가수) 프로필, 나이, 부모, 아내(부인) 임경애, 딸 박혜나

 

-박일준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박일준 부모 집안 과거 어린 시절

-박일준 데뷔 앨범 활동

-박일준 결혼 아내(부인) 임경애 결혼 스토리

-박일준 아내(부인) 임경애 결혼생활

-박일준 아내(부인) 임경애 자녀 아들 딸 박혜나


-박일준(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가수 박일준의 본명은 박양엽이라고 하고요, 박일준 나이는 1954년 5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68세입니다. 박일준 고향은 서울이며, 박일준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임경애와 아들 박형우, 딸 박혜나가 있습니다. 이외 박일준 키 혈액형 학력 등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박일준(가수) 부모 집안 과거 어린 시절

 

박일준은 6.25 전쟁이 끝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1954년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혼혈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박일준 아버지는 주한 미군이었다고 하는데요, 전쟁이 끝나고 미국으로 떠나 새로운 가정을 꾸렸다고 합니다. 

 

 

박일준은 친어머니와 길러주신 어머니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두 어머니가 친자매처럼 지내는 사이였다고 합니다. 당시 오갈 데 없는 미혼모였던 박일준의 친어머니를 설득해서 낳게 한 분이 양어머니였다고 하네요. 

 

박일준 : "친어머니는 혼혈아를 낳은 후에 주변에 시선을 견디기가 힘들어 저를 고아원에 버렸어요. 양어머니가 어떻게 수소문했는지 저를 찾아왔어요. 마침 자식이 없던 양어머니는 저를 데려가 친아들처럼 키워주셨지요"

 

 

박일준 : "친어머니는 한 번도 안 만났어요. 찾기도 싫고요. 1986년에 우연히 친아버지를 알게 됐어요. 아버지를 만나러 미국에 갔는데 날 보고 파티를 했어요. 우리랑 문화가 달랐겠지만 내 고생을 알아주지 않은 채 눈물도 없는 아버지에게 화가 났어요. 나는 혼혈인이라는 사실도 싫었고, 나를 낳아줬던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이 나라가 다 싫었어요."

 

박일준은 15살 때 비로소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되어 그때부터 충격을 받은 후 술을 먹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당시 박일준은 모든 것을 술로 풀었지만, 타고난 음악성은 버릴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박일준(가수) 데뷔 앨범 활동

 

결국 박일준은 1977년 레스 백스터와 라이쳐스 브라더스가 불렀던 언 체인지 멜로디를 번안한 오! 진아라는 곡으로 가수로서 첫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박일준은 혼혈가수라는 편견 때문에 가수 활동 역시 쉽지가 않았다고 합니다.

 

 

박일준은 당시 "라디오는 듣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TV 방송이 문제였어요. 얼굴 바꿔 와라, 페인트 칠이라도 해라"라는 말도 들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박일준은 자신의 힘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는 이유로 활동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서러웠다고 합니다. 

 

 

이에 박일준은 이런 어려움을 또 술로 풀려고 했지만, 자신을 위한 일이 무엇인지 진심으로 깨달은 후부터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고, 덕분에 박일준은 혼혈가수라는 단점을 극복하고 70~80년대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1991년 영화사업에 실패하며 이에 따른 과음으로 간경화 증세를 갖게 됐고 2002년 간경화에 따른 심각한 식도정맥 파열로 생명에 위협을 받았지만 몇 달간의 입원 끝에 다행히 호전되어 건강을 되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일준은 퇴원 후 3년 만에 2005년 12월 트로트 앨범 왜! 왜! 왜! 를 발표했으며, 이후 선배 가수 김국환 등과 아울러 트로트 음악 가수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기도 했습니다. 

 

 

박일준은 이제까지 총 20집까지 앨범을 발표해왔는데요, 이중 박일준의 대표곡으로는 왜왜왜, 놀아봅시다, 노란 샤쓰의 사나이 오리지널, 트위스트 박, 꽃바람 불면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박일준은 이외에 영화 상한 갈대(1984년), 아프리카(2002년)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박일준 수상내역>

-2006년 대한민국 트로트 가요대상 공로

-2011년 대한민국 다문화예술인상 10대 예술인상

 

-박일준(가수) 결혼 아내(부인) 임경애 결혼 스토리

 

박일준은 지금의 아내(부인) 임경애와 결혼하게 되었는데요, 결혼 전 처가의 반대로 상당히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당시 박일준의 장모님은 그가 혼혈이라는 점, 직업이 연예인이라는 점, 가족이 없다는 점 세 가지를 결혼 반대 이유로 설명했다고 합니다. 

 

 

박일준 아내(부인) 임경애 : "우리 엄마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자고 하시더라. 보자마자 나는 자세의 세 가지가 싫다고 하셨다. 엄마는 반대를 하러 그 자리에 나가셨던 거다"

 

박일준 : "정말 짜증이 나더라. 없는 것만 다 따지셨다. 제가 있는 건 몸뚱이 하나밖에 없었다. 그래도 나름 밖에 나가면 가수 박일준 지나간다 라고 알아줬는데, 장모님은 다 필요 없고 만나지 말라고 하셨다"

 

 

이에 박일준은 아내에게 애를 만들자. 그러면 결혼시켜줄 거 아니냐 그래서 애를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장모님이 병원 가서 지우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박일준 아내(부인) 임경애는 실제로 병원까지 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장모님이 살아있는 생명인데 지우라고 했지만 뭐가 됐든 낳으라고 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낳은 아이가 첫째 아들 박형우라고 합니다.

 

-박일준(가수) 아내(부인) 임경애 결혼생활

 

하지만 박일준은 히트곡 오! 진아로 많은 사랑을 받다가 이후 부진한 앨범 성적과 사업 실패로 스트레스를 받아 술을 마시거나 가족에게 풀었다고 합니다. 당시 가족들을 챙겨줄 여유가 없었을 정도로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폐했던 박일준 때문에 가족, 특히 박일준 아내(부인)의 마음고생이 심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결국 2002년 알코올 중독과 간경화 판정을 받은 박일준은 병원에서도 포기할 만큼 망가진 몸이 돼버렸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박일준을 다시 보듬어준 것은 역시 아내와 가족이었다고 합니다 아내의 극진한 간호 덕분에 박일준은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일준 아내(부인) 임경애는 이후 한 방송에 출연해 몰래카메라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아이들 고등학교만 졸업하면 이혼할 생각이었다"라고 털어놔 박일준이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이에 박일준은 그동안 가족에게 미안하다, 고맙다는 말 한마디 못하고 떳떳하지 못했던 자신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깊이 사과하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깜짝 프러포즈)를 준비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박일준(가수) 아내(부인) 임경애 자녀 아들 딸

 

박일준은 아내(부인) 임경애와 결혼 이후 슬하에 아들 1명과 딸 1명을 자녀로 두었는데요, 과거 방송된 TV조선 별별 톡 쇼에 따르면 박일준의 딸 박혜나의 과거 직업은 승무원이었고, 퇴사 이후에는 대학병원 비서실에서 근무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일준은 과거 MBC 휴먼다큐 사람과 JTBC 화끈한 가족에 출연해 자신을 따라 가수 준비를 하는 딸 박혜나 양을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딸 박혜나는 아버지를 닮아 이국적인 외모, 뛰어난 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딸의 남편이자 박일준의 사위는 유명 치킨 전문점을 운영하는 기업 대표의 외동아들이라고 하고요, 또한 박일준의 아들 박형우의 직업은 목회자로 강연 등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박일준의 아들이 박일준의 매니저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박일준은 지난해 1월 손녀와 함께 KBS 아침마당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박일준 손녀 박예닮은 "안녕하세요. 12살 박예닮입니다. 할아버지 따라 공연은 많이 다녀봤는데 생방송은 처음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떨리기도 하다"라며 박일준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 인순이 딸 남편 근황

 

인순이 딸 남편 근황

인순이 딸 남편 근황 <인순이 딸 공개 <길길이 다시 산다>> 길길이 다시 산다에 인순이 딸 세인 씨가 등장해 화제입니다. 1월 27일 방송된 채널 A 예능 프로그램 길길이 다시 산다에서는 김한길 최

mway2.tistory.com

* 박혜신 <나이 몸매 과거 공황장애 남자친구>

 

박혜신 <나이 몸매 과거 공황장애 남자친구>

박혜신 <나이 몸매 과거 공황장애 남자친구> <박혜신 나는 트로트 가수다 리허설 공황장애 증상 호소>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 출연하고 있는 트로트가수 박혜신이 3라운드 경연에 앞서 공황장애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