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동진(영화 평론가)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자녀

728x90

이동진(영화 평론가)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자녀

 

-이동진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이동진 과거 어린 시절

-이동진 영화평론가가 된 계기

-이동진 영화평론가로서 활동 이력

-이동진 결혼 아내(부인) 자녀


-이동진(영화평론가)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영화 평론가 이동진은 1968년 1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이동진 고향은 강원도 정선군이며, 이동진 학력은 서울대학교 종교학과  학사 졸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이동진 키 혈액형 등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동진(영화평론가) 과거 어린 시절

 

이동진은 강원도 정선에서 태어났지만 서울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이동진은 어린 시절부터 주로 혼자 노는 걸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딱지놀이도 혼자 했다고 합니다.

 

 

이동진 : "혼자 머릿속으로 편을 가르고 리그전을 벌이는 거죠. 딱지 월드컵. 노트에 기록도 해가며, 제가 지리에 빠삭한데 그 이유가 옛날에 딱지 월드컵을 해서 그래요. 150개국의 가상의 팀을 짜고 대전표를 그려놓고 하는 거예요. 그거 한번 하면 1년 반쯤 지나거든요. 너무 바빠요. 하루에 세 게임 정도 소화하는데 학교 갔다 오면 방문 걸어 잠그고 딱지를 하는 거죠"

 

 

이후 이동진은 중고등학교 때도 역시 혼자 놀았다고 하는데요, 이때는 딱지를 할 순 없으니 글을 쓰거나 음악을 듣거나 번역을 하거나 하면서 놀았다고 하네요. 

 

-이동진(영화평론가) 영화평론가가 된 계기

 

이후 이동진은 카투사 사병으로 군 복무를 마친 후 서울대학교로 복학했음에도 본인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던 중 4학년 1학기가 되어서야 글을 쓸 수 있는 기자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당시 기자를 원하거나 방송 PD가 되고 싶었던 사람들은 이미 3학년 2학기부터 스터디 모임을 하고 있었던 상황이라 스터디 모임에 들어갈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결국 이동진은 혼자서 신문사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고, 2년 안에 합격하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뜻하지 않게 조선일보 입사 시험에 합격하게 되면서 1993년부터 조선일보 영화 담당 기자로 활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동진이 굳이 영화 담당 기자로 활동하게 된 데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대학교 시절 단 두 편의 영화를 보고 영화에 매료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동진 : "스무 살 넘어서 대학생 때 잉마르 베르만 영화랑 타르코프스키 영화를 연달아 본 적이 있어요. 저는 그때까지 문학을 신봉하는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이 두 사람의 영화를 보면서 장난이 아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영화의 미학적인 표현 가능성에 매료가 됐어요. 그게 제가 영화를 좋아하는 시발점이에요"

 

 

이동진은 조선일보 입사 이후 1993년부터 2006년까지 영화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감성적인 문제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후 조선일보를 퇴사하여 영화평론가로 활동하게 되었답니다.

 

-이동진 영화평론가로서 활동 이력

 

이동진은 처음에 네이버와 함께 1인 미디어 이동진 닷컴을 운영하기도 했고, 그 외에도 한국 영상 다시 보기 행사를 매월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지금도 CGV나 메가박스 등과 협업하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동진은 네이버에서 언제나 영화처럼 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일반 관객들과 일상적으로 소통하고 있는데요, 이동진이 쓴 책으로는 이동진의 시네마 레터, 필름 속을 걷다,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비밀, 길에서 어렴풋이 꿈을 꾸다, 밤은 책이다,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시간 등이 있습니다. 

 

이동진은 또한 MBC 라디오 푸른 밤, 그리고 성시경입니다와 KBS 라디오 유희열의 라디오천국에서 영화 관련 코너의 고정 패널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2010년부터 2011년까지 MBC 라디오 문화야 놀 자의 DJ를 맡기도 했습니다. 

 

 

이 그리고 같은 해 5월부터 2013년 3월 25일까지 이동진의 꿈꾸는 다락방을 진했하기도 했고, 2014년 4월 15일부터 2015년 4월까지 SBS 파워FM에서 이동진의 그럼에도 불구하고를 진했하기도 했으며, 이외에도 출판사 위즈덤하우스에서 제작하는 팟캐스트 이동진의 빨간 책방을, 소설가 김중혁, 씨네 21 이다혜 기자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동진은 2012년부터 SBS TV 접속 무비월드에 출연했고, 2013년부터는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과 함께 SBS TV 접속 무비월드의 코너인 영화는 수다다를 진행했고 2012년부터는 영화 방영에 앞서 10분가량 해설을 덧붙이는 더 굿 무비라는 프로그램을 채널 CGV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동진은 또 2015년 1월 3일부터 31일까지 KBS에서 이윤석, 김부선, 김희재, 레이디제인, 타일러 라쉬와 함께 시간여행자 K를 진행하기도 했고, 2017년 4월 4일부터 MBC FM4U에서 푸른 밤의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이동진(영화평론가) 결혼 아내(부인) 자녀

 

이동진은 이미 결혼한 기혼자로, 아내(부인)와 자녀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동진 아내(부인)와 자녀에 대해서는 전혀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