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임병기(배우) 프로필 나이 췌장암 근황

728x90

임병기(배우) 프로필 나이 췌장암 근황

 

-임병기(배우)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고향 학력 

-임병기(배우) 데뷔 작품 활동

-임병기(배우) 가수 데뷔 근황


-임병기(배우)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고향 학력 

 

배우 임병기는 1950년 1월생으로 올해 나이 72세입니다. 임병기는 키 175cm에 몸무게는 78kg이라고 하고요, 임병기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임병기 학력은 서라벌 예술대학 문학창작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병기(배우) 데뷔 작품 활동

 

임병기는 1969년 동양방송 탤런트 5기 공채로 데뷔했는데요, 찬란한 여명 이후 거상 김만덕에 이르기까지 KBS의 모든 주말 사극에 출연한 전무후무한 기록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KBS2 사극까지 거슬러 가면 1994년 한명회부터 연달아 출연했다고 하네요. 

 

 

임병기는 약간 날카로워보이는 인상 덕분에 주로 비열한 모사 가형 악역에 잘 어울리며, 의외로 올곧은 충신이나 어리바리하다 죽임을 당하는 간신 역을 잘하기도 합니다. 

 

 

임병기는 한때 KBS 극회장을 했으며, 2007년에는 브라보 마이 라이프로 연화에도 데뷔했습니다. 임병기는 이환경, 정하연 및 유동윤 사단에 모두 포함되는 배우이며, 강인덕과 부산 동아중학교 동창 친구라고 합니다. 

 

임병기는 태조 왕건, 태양인 이제마 등에서는 임진일이라는 예명으로도 활동한 바 있는데요, 연산군과 인연이 깊어 신수근, 유자광, 임사 혼이라는 연산군의 간신 삼인방을 모두 연기한 바 있으며, 2005년 KBS 연기대상 공로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임병기(배우) 췌장암 직전 종양 제거 수술

 

임병기는 그동안 숱한 낙마 사고로 두개골에 금이 가는 등 크고 작은 수술과 회복을 거치며 다사다난한 인생을 살아왔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그의 건강에 가장 큰 고비는 2012년, 췌장암 발전 직전에 췌장 종양 제거 수술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최장암은 5년 생존율이 10%도 되지 않아 예후가 나쁜 암으로 유명한데요, 임병기의 경우 다행히 암 발전 직전에 종양을 발견, 수술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5시간 반에 걸친 대수술로 체장 일부를 제거하며, 회복까지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다고 합니다.

 

 

임병기는 그 암의 문턱에서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절실히 그끼게 되었고, 이후 암을 예방하기 위한 특별한 건강비결을 실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임병기는 과거(2017년 10월) JTBC 알짜왕에 출연해 건강을 관리하는 그만의 특별한 비결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임병기(배우) 가수 데뷔 근황

 

임병기는 지난 2013년 11월 구로구 구로 2동에 음식점 예인옥을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2018년 8월에는 사랑해요 앨범을 발매하며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임병기는 과거 연기자로 생활하며 야간 업소 등에서 노래한 적은 있지만 정식으로 곡을 받아 앨범까지 내며 노래하기는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사랑해요 한 노래를 타이틀 곡으로 한 이번 앨범에는 생명 나눔 실천의 노래 주겠어, 농어촌 사랑을 담은 내 사랑 영동을 비롯해 안동역에서, 당신이 좋아, 유리벽사랑 등 기성곡도 리메이크해 함께 수록했습니다. 

 

생명을 나누는 것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는 내용의 주겠어는 산뜻한 레게리듬으로 영화 영심이의 주인공인 배우 이혜근과 호흡을 맞춰 듀엣으로 부르기도 했습니다. 

 

현재 한국 농어촌사랑 방송예술인 공동체 이사장이기도 한 그는 동료 배우들과 함께 전국 농어촌을 찾아 나눔의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앨범에 충북 영동을 노래한 내 사랑 영동은 가수 이윤채와 함께 불렀습니다. 임병기는 "기와 들어선 가수의 길이니만큼 최선을 다해 노래하겠다"라며 뜨거운 열정과 다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