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오나라 <프로필 나이 남자친구 김도훈, 누구? 결혼>

728x90

오나라(배우) 프로필 나이 남자친구 김도훈, 누구? 결혼은 언제?

 

 

-오나라(배우)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종교 키 혈액형 

-오나라(배우) 별명 학력 소속사

-오나라(배우) 데뷔 작품 활동

-오나라(배우) 조승우

-오나라(배우) 결혼 남자 친구 김도훈 나이(차이) 직업

-오나라(배우) 남자친구 김도훈 러브스토리, 결혼계획


-오나라(배우)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종교 키 혈액형 

 

배우 오나라는 1974년 10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과거에는 오나라가 1977년생 또는 1975년생으로 알려지기도 했었는데요, 나중에 같은 뮤지컬 배우 동료였던 1974년생 배혜선과 동갑내기임을 밝혔습니다. 

 

“오나라

 

오나라는 스카이캐슬에 같이 나오는 1975년생 이태란이 언니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나이에 비해 상당한 동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나라의 본명은 오나라라고 하는데요, 오나라가 태어났을 때 아버지가 "우리나라 만세라고 외쳐서 그게 이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나라는 1남 1녀 중 장녀로, 고향은 서울이며, 현재 거주지는 경기도 하남시이고,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오나라는 키 164cm에 몸무게 47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40대 중반의 나이에도 20대 못지않은 동안 미모와 몸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나라는 경희대학 시절에는 응원단도 했었다고 하죠! 

 

-오나라(배우) 별명 학력 소속사

 

오나라 별명으로는 천년줌, 하시모토 찐찐 등이 있는데요, 스카이 캐슬 출연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배역 이름인 진진희를 따 별명이 찐찐이 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스카이캐슬 촬영 중 나온 굴욕 샷을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오나라

 

“오나라

 

오나라는 해당 장면에서 유래한 짤 때문에, 천년에 한 번 나올만한 아이돌이라는 뜻에서 천년 돌이라 불리는 일본의 하시모토 칸나에서 유래한 천녀 줌, 하시모토 찐찐 등의 별명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나라 학력은 신안초등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경희대학교 무용문학과,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뮤지컬 문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후시크리에이티브 소속이라고 합니다. 

 

-오나라(배우) 데뷔 작품 활동(뮤지컬 배우 -> 영화, 드라마 배우)

 

오나라는 원래 뮤지컬 배우로서 모델 선발대회에 입상하며 연예계에 진출하여 1997년 뮤지컬 심청으로 데뷔했으며, 서울예술단(1996-1999)과 일본 극단 사계(2001-2004) 소속 단원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오나라

 

오나라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오리지널 주인공으로 한국 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초연 이후에도 상당 기간 주인공 역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오나라는 아이 러브 유, 싱글즈, 점점 등 대학로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의 주인공을 맡으며 로코퀸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오나라는 또한 2010년대 들어서 엄정화가 출연했던 댄싱퀸, 차태현이 출연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그리고 이외에도 간첩, 결혼전야, 사랑하기 때문에 등의 영화와 드라마 작품에도 많이 출연하기 시작했는데요, 

 

“오나라

 

특히 지난 2018-2019년에는 SKY 캐슬 출연으로 인지도와 인기가 급상승한 덕에 KB손해보험을 비롯해 아모레 퍼시픽 리 본드, G마켓, 한국 요구르트, 도요타 캠리 등의 CF도 많이 찍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나라는 원래 무용이 전공이라 춤을 잘춘다고 하는데요, 대학시절 응원단 치어리더를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나라는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노래 또한 상당히 잘 부릅니다. 오나라는 비음 섞인 특이한 목소리도 잘 알려져 있답니다.

 

 

오나라의 모습을 뮤지컬 무대에서 볼 수 없게 된 지 제법 시간이 지났는데요, 이에 대해 오나라는 "뮤지컬을 그만둔 건 아니다. 새로운 분야를 시작하면 그 부분에 올인해서 자리를 잡으려고 노력하는 스타일이다. 하다 보니 금방 시간이 지났더라"라면서 "좋은 작품을 만나면 다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나라

 

오나라는 현재 백석예술대학교 음악학부 뮤지컬과 겸임교수를 10년 이상 맡기도 했지만 지금은 배우 활동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나라는 교수 재직 시절 학내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다고 하고요, 지금까지도 제자들과 SNS로 활발하게 소통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나라(배우) 조승우

 

오나라는 과거 대학교 4학년 때 모교인 계원예고에 교생실습을 나간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당시 고등학교 2학년인 조승우를 가르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오나라는 지난 2007년 제13회 한국 뮤지컬 대상에서 조승우와 함께 인기스타상을 받은 소감으로 이 인연을 언급했는데요, 

 

“오나라

 

당시 오라나는 "제가 조승우 씨랑 상을 받다니요~ 여담이지만 조승우 씨는 제가 대학교 4학년 때 계원예술고등학교 교생실습을 나갔었거든요. 그때 2학년이던 학생이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오나라(배우) 결혼 남자 친구 김도훈 나이(차이) 직업

 

오나라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지만 남자친구인 김도훈과 20대 초반부터 20년째 연애 중이라고 합니다. 오나라 남자친구이자 연인인 김도훈의 직업은 배우 출신 연기 강사로,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과정과 동대학 연극학 석사과정을 밟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동국대 모델 NCS 과정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수직과 더불어 DCM 아카데미와 모델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인 YG 케이플러스에서도 연기 전임강사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오나라

 

-오나라(배우) 남자친구 김도훈 러브스토리

 

오나라는 남자 친구 김도훈과 뮤지컬 명성황후를 통해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당시 뮤지컬 '명성황후'에서 남자친구 김도훈은 일본 낭인 역을 오라나는 궁녀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의 열애의 출발선을 끊게 된 것은 바로 구토였다고 합니다.

 

공연 쫑파티 도중 술을 많이 마신 오나라가 토를 하고 있자 남자친구 김도훈이 다가와 등을 두드려주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오나라는 그녀를 세심 살펴주는 김도훈을 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키스를 해버렸다고 합니다. 

 

-오나라(배우) 남자친구 김도훈 결혼이 늦어진 이유

 

오나라는 지난 2017년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현재 남자친구 김도훈과 연애만 18년째라고 말했는데요, 이어 오나라는 "특별한 사연이 있거나 어떤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단지 너무 바빴다"며 결혼이 늦어진 이유를 밝혔습니다. 

 

“오나라

 

그리고 이후 오나라는 지난 2019년에는 tvN 예능 '인생술집'에 출연해 "20년 열애가 대단한 건 줄 몰랐다. 권태기 없이 20년이 지났다"고 말하기도 했고, 이후에도 여러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남자친구와 결혼에 대해 언급한 바 있습니다. 

 

 

오나라 : "비혼주의자는 아니다. 결혼을 하고 싶었는데, 내년에 해야지 하면서 지금까지 왔다.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 나와 그 사람(남자 친구) 모두 안 쉬고 열심히 일하느라 시간이 후딱 지나갔다"

 

-오나라(배우) 남자친구 김도훈과 결혼계획

 

오나라 : "(18년간의 연애사에 대해서) 놀라시는 분들도 있지만 나와 남자 친구에게는 어? 하는 순간 시간이 지난 것처럼 특별히 길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18년간 많은 일이 있었고, 함께 인생의 중요한 순간들을 보내온 인생의 동반자이다. 

 

오나라 : "만약에 결혼을 하게 되면 이 사람(남자친구 김도훈)과 할거다. 전 의리를 지키는 사람이다. 이제 이 사람과 또 다른 18년을 준비하려고 한다. 그 안에 결혼을 할 수도 있고, 그렇게 되면 새로운 1일이 될 수도 있겠다."

 

“오나라

 

또한 오나라는 이미 남자친구 김도훈과는 가족이나 다름없는 사이라며 지금이라도 마음만 먹으면 결혼할 수 있지만 이미 둘의 관계에 결혼은 딱히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오나라 부모님은 이미 남자친구 김도훈을 사위처럼 생각하신다고 합니다.

 

오나라 : "20년 연애를 하니 굳이 해야해?라는 생각이 든다. 안 하려는 게 아니라 언젠가는 할 거다. 웨딩드레스 입고 싶다. 그런데 마음이 확 안 먹어진다. 아무리 간소하게 하려고 해도 준비할 것도 많다. 민폐인 것 같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오나라 : "우리의 행복이 남들에게도 행복일까? 란 생각이 들고 부모님은 마흔이 넘은 딸에 요구하는 것이 없어졌다. 우리 관계에 결혼이 딱히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결혼보다 앞으로 어떤 꿈을 꾸고 어떻게 함께 살아가느냐가 더 중요하다"

 

오나라 : "(남자친구 김도훈은) 숨만 쉬어도 다 알아주는 베프, 든든한 친구이다. 남자친구는 제가 웃겨서 좋다고 한다. 스카이캐슬이 너무 재밌다며 엄치척 해줬다. 가끔 연기가 잘 안 될때는 혼자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데, 남자친구에게 푼다. 욕받이라 불쌍할 때가 종종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