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배우 현봉식
배우 현봉식이 11월 3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유난히 나이 들어 보이는 자신의 얼굴에 대한 에피소드를 공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현봉식과 이준호, 오대환, 최영준이 출연해 내일은 국민 배우 특집으로 꾸며졌는데요, 현봉식은 최근 넷플릭스 화제작 D.P.에서 헌병대장 천용덕 역을, 드라마 검은 태양에서 천명기 역을 맡아 눈도장을 찍은 배우로,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을 시작으로 국제시장, 극비수사, 아수라, 세자매 등에서 실감 나는 연기로 신스틸러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라스에 출연해 올해 38살, 1984년생이라고 밝혀 주위를 놀라게 했는데요, 현봉식은 배우 설경구마저 당황시켰다고 합니다. 영화 1987 촬영 중 설경구에게 수줍게 "84년생입니다"고 고백했더니, 설경구가 "내가 86학번인데!"라며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30대에 50대 역할도 해봤다"는 현봉식은 최근 화제작 D.P.를 언급하며 "작품 중 낮은 계급으로 나왔던 구교환, 손석구 보다 동생"이라고 말해 출연진을 놀라게 했는데요, 사병인 이병 정해인보다는 네 살 많지만 상병 구교환은 두 살 위 형이라고 합니다.
현봉식(배우) 프로필 본명
배우 현봉식의 본명은 현재영입니다. 원래 이름은 현보람이었지만 어린 시절 이름 때문에 친구들의 놀림을 받아 현재영으로 개명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현봉식이라는 예명은 "연기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아버지와 삼촌 이름에서 한 글자씩 딴 현봉식으로 활동하게 되었으며 이 이름에 먹칠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봉식(배우)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현봉식 나이는 1984년 10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현봉식은 키가 180cm라고 하고요, 현봉식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현봉식 학력은 부산체육고등학교(중퇴), 이후 부산디지털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봉식의 현재 소속사는 제리고고 소속이라고 합니다.
현봉식(배우) 과거
현봉식은 고등학교 시절까지 유도선수였지만 부상으로 그만두고 20살 때부터 생활 전선에 뛰어들었지만 어떤 일을 하던 3개월을 넘기지 못해 스스로 사회 부적응자가 아닌가 자학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보다 못한 현봉식의 친구가 그를 삼성전자 수리기사로 추천하면서 20대 중반부터 삼성전자의 설치기사로 일하면서 정착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중 회사 연수에서 상황극에 출연하면서 자신에게 연기의 끼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장을 겨우 구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무렵 집에 1억 가량의 빚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현봉식은 절망적인 상황에 극단적인 선택까지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그에게 친구는 "죽기 전에 정말 하고 싶은 건 하고 죽어라"라는 말에 용기를 얻어 연기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봉식(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후 현봉식은 2013년 독립영화 파키에서 감독 역할로 데뷔했으며, 이후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국제시장 등에 단역으로 출연하다 2016년 영화 아수라에서 강봉식 형사 역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후 현봉식은 2019년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청일전자 미쓰리, 영화 카센타, 하이에나, SF8 만신, 마우스, D.P. 검은태양 등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현봉식은 특히 최근 D.P., 검은 태양 등으로 대세 반열에 올라 팬들의 바뀐 반응을 실감한다고 합니다.
현봉식(배우) 노안
현봉식은 노안과 영남 방언이 특징으로, 나이에 비해 다소 들어보이는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과거 인터뷰에서 "고등학교 때부터 이 얼굴로 살았다"고 하며, 이어 그는 "얼굴 덕분에 이 나이대 할 수 없는 다양한 역할을 맡을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인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봉식(배우) 결혼 여자친구
참고로, 현봉식 결혼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봉식은 올해 나이 3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 배우 현봉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오대환 <나이 과거 결혼 부인(아내) 자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