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퀴즈 온 더 블록' 배우 구교환 남친짤
배우 구교한이 12월 15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키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이날 유재석은 "구교환씨에게는 특유의 소년미가 있는 것 같다"라고 운을 띄웠더니 구교환은 기뻐하며 "평소에 유 퀴즈를 매우 좋아한다. 첫 예능 출연이라 많이 쑥스럽기도 하다. 오늘 두 자기님들에 대시하러 나왔다"라며 다소 도발적인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구교환은 조세호에게 "첫눈에 반했다. 조세호 씨가 매력 있으시다"라고 호감을 보였습니다. 이에 조세호가 "그럼 연락처 교환도 가능한가?"라고 물어보자 구교환은 머뭇거리며 "천천히?"라는 반응을 보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유재석은 "구교환 씨가 또 초현실 남친짤로 유명하지 않나"라며 구교환의 매력을 심층적으로 파고들었습니다. 이에 구교환은 "초현실 남친짤은 내가 직접 올린 것이다"라고 말하며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구교환(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구교환은 1982년 1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구교환 고향은 서울시 성북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구교환은 키 173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구교환 학력은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교환의 현재 소속사는 나무엑터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구교환(배우) 데뷔 작품 활동
구교환은 2006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게 된 이후 2008년 단편영화 아이들에 출연해 현재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주로 독립 영화로 활동하며 연인인 이옥섭 감독과 같이 작업한 단편들이 많습니다. 둘의 유튜브 채널이 따로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구교환은 2017년에 조현훈 감독의 독립 영화 꿈의 제인에 출연, 트랜스젠더 여성인 제인을 연기하여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그 이름을 올렸으며 부일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신인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구교환은 2020년에는 연상호 감독의 반도에서 메인 빌런인 서 대위 역할로 출연하면서 그동안 구교환 배우를 잘 알지 못하던 이란 대중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인지도가 대폭 상승했고,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21년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에서 북한 대사관 태준기 참사관 역을 맡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 에서 한호열 상병 역을 맡으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구교환은 2022년에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괴이 와, 넷플릭스 드라마 D, P. 시즌2에도 주연으로 출연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통해 예능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구교환(배우)여자 친구 이옥섭 감독 나이(차), 누구?
구교환은 지난해 7월 이옥섭 감독과 7년째 열애 중인 사실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구교환 소속사 측은 한 매체를 통해 "두 사람이 영화계 동료로 만나 2013년부터 교제해왔다"라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의 열애 사실은 이미 영화계에서는 공공연히 알려진 사실이라고 하는데요, 구교환과 이옥섭 두 사람의 나이차는 구교환은 1982년생인 40세이고, 여자 친구 이옥섭 감독은 1987년생인 35세로 5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구교환(배우) 여자친구 이옥섭 감독 러브스토리와 작품 활동
서울예대 동문이기도 한 구교환과 이옥섭은 배우와 감독으로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구교환이 이옥섭 감독의 영화아카데미 졸업작품에 배우로 출연하게 되면서 인연이 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후 두 사람은 두 사람은 2013년 영화 제작사 2x9HD를 만들기도 했는데요, 2는 이옥섭, 9는 구교환을 뜻한다고 합니다. 또한 두 사람은 동명의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두 사람은 7년간 열애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뿐만 아니라 둘은 수많은 작품에서 함께 각본을 쓰고 구교환은 배우와 프로듀서로, 이옥섭은 감독으로 작업을 함께 해오면서 영화적 동지로도 영감을 주고받는 사이로 지내왔다고 합니다.
구교환과 이옥섭 두 사람은 그렇게 함께 성장하며 서로에 대한 믿음을 키워온 것인데요, 그래서 구교환은 서로를 얼마나 믿고 있나라는 질문에 "많이 믿고 있다"라는 말을 했고, 이옥섭 또한 "저 역시도 제가 쓴 시나리오를 열 사람이 재미있다고 해도 구교환 선배가 재미없다고 하면 그건 재미없는 거라고 생각해요"라고 하며 서로가 얼마나 의지하며 함께하는지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두 사람이 공동 작업한 작품으로는 영화 4학년 보경이, 방과 후 티타임 리턴즈, 플라이 투 더 스카이, 걸스온탑, 세 마리, 메기 등이 있는데요, 특히 믿음과 불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메기는 이옥섭 감독의 첫 장편영화로 2019년 개봉, 4만 관객을 동원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시상식 등에서 관객과 평단의 호평까지 받았습니다.
구교환(배우) 이옥섭 감독과 열애 부인했던 이유
하지만 구교환은 지난 2019년 영화 메기 인터뷰 당시 이옥섭 감독과의 교제 사실에 대한 물음에 부인하며 영화적 동료일 뿐이라는 뉘앙스를 풍겼는데요, 당시 구교환은 "이옥섭 감독의 영화아카데미 졸업작품에 배우로 출연했다. 그리고 그 작품을 같이 편집하게 됐다."라고 하며,
이어 이 감독에 대해서는 "좋아하는 건 안 같은데 싫어하는 게 같은 친구가 있지 않나. 싫어하는 게 같으면 참 잘 맞다. 서로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얘기할 수 있는 사이라는 게 지금까지 작업을 같이 할 수 있었던 이유다. 실제로도 친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같이 구교환이 당시 이옥섭 감독과의 열애 사실을 부인한 것에 대해 한 관계자는 "구교환이 작품이 아니라 연애 사실 자체에 관심이 쏠릴까 부담을 느껴 그 같이 답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상 배우 구교환에 대한 내용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