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선예 <프로필 나이 가족사 남편 제임스 박, 누구? 딸 근황>

728x90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tvN 엄마는 아이돌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선예 나이 남편 자녀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선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선예(원더걸스)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원더걸스 출신 선예의 본명은 민선예입니다. 선예 나이는 1989년 8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선예 고향은 서울시이며, 가족으로는 할머니와 남편 제임스 박과 딸 박은유, 박하진, 박유진이 있습니다. 

 

선예의 종교는 개신교(감리회)이며, 학력은 면목초등학교, 송곡여자중학교,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동국대학교 연극학부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예의 현재 소속사는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선예(원더걸스) 과거 가족사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선예는 4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강원도 속초시의 조부모 밑에서 10년을 함께 살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후 할머니의 수술로 인해 서울로 올라가 살게 되었고 폐질환 지병이 있던 아버지가 병세가 악화돼 할머니의 병간호를 받기 시작하면서 아버지와 함께 살게 됩니다. 사춘기 시절 아버지와 크게 말다툼을 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선예 : "아버지가 약간 취하신 상태에서 한 말이라 진심이 아니란 것을 알았지만 어린 나이에 정말 상처가 됐다. (아버지가) 널 낳고 싶어서 낳은 게 아니다 그 말이 정말 충격적이었고 그럼 왜 나를 낳았냐고 서로 상처 주는 말을 주고받았다."

 

그러다가 선예는 원더걸스 연습생 6년이란 세월이 흐르고 노바디의 히트로 미국에 가게 됐을 때 큰아버지로부터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전화를 받았고 그 길로 돌아와 병간호를 하게 되면서 호전되기도 했지만 아버지는 결국 2010년 6월에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선예(원더걸스) 데뷔 및 활동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선예는 2001년 SBS 초특급 일요일 만세의 한 코너였던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 (K팝 스타의 조상격 되는 프로그램)에서선발되어 그 뒤 약 6년간의 연습기간을 거쳐 2007년 원더걸스 싱글 1집 더 원더 비긴스로 데뷔, 원더걸스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활동했습니다. 

 

선예는 JYP내에서도 상당히 오랜 연습생 기간을 거쳤기 때문에 박진영도 "나머지 멤버들은 완젹하지 않지만 선예를 믿고 원더걸스를 만들었다"고 밝혔을 정도로 깊은 신뢰를 받습니다. 

 

 

선예(원더걸스) 결혼 남편 제임스 박 나이차 직업, 누구?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선예는 남편 제인스박과 2013년 1월 26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선예와 남편 제임스박 두 사람의 나이차는 선예는 1989년생인 33세이고, 남편 제인스박은 1984년생인 38세로 5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선예 남편은 캐나다에서 나고 캐나다에서 성장한 캐나다 출신 교포로 직업은 선교사라고 합니다. 

 

선예(원더걸스) 남편 제임스 박 결혼스토리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선예는 남편 제임스박과 선교 활동을 하면서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2010년 선예가 원더걸스로서 미국에서 활동하다 5일의 휴가 동안 아이티 봉사를 했던 것이 계기가 된 것인데요, 당시 제임스는 선교사로서 아이티에서 봉사를 하고 있었고, 거기에 선예가 자원봉사자로 오게 된 것이었습니다.

 

선예 : "어렸을 때부터 꿈꾸던 가수가 되니 다음 삶의 목적에 대해 스스로 묻게 됐다. 아이티에서 치료를 못 받아 죽어가는 아이들을 보며 가슴이 아파 위로의 노래를 불렀다. 이렇게도 내 목소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에 무대에서와는 다른 기쁨을 얻었다."

 

제임스 : "처음에는 연예인이 이미지 메이킹을 하러 온 줄 알고 차갑게 대했다. 더럽고 냄새 나는 콜레라 클리닉에서 환자들을 물티슈로 닦아주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아이들이 주사를 맞으면서 울자 노래를 불러주기 시작했다. 천사 같은 모습이었다."

 

 

두 사람 모두 그렇게 운명임을 확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임스는 "이 사람과 결혼해야겠다는 확신이 있었다."고 했고, 선예는 "3일 만에 결혼에 대한 확신이 섰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 중 더 적극적인 것은 선예였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이후 손편지를 남기고 이메일을 보내는 등 인연을 이어갔고, 프러포즈 역시 선예가 했다고 합니다.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제임스 : "선예는 리더십이 강하다. 전화로 사랑한다고 이야기하는데 깜짝 놀랐다. 제가 돈이 없어서 반지도 못 사준다고 말하니까 반지는 영원한 게 아니고 중요한 건 우리 마음이라고 하더라. 너무 멋있었다."

 

선예 : "제임스가 아이들과 놀아주는 모습을 보는데 어릴 때 상상했지만 크면서 잊게 된 남편의 모습이 지나갔다. 왠지 둘이 결혼해서 같이 이런 일을 해나갈 것 같은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결국 선예는 남편 제임스와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고, 멤버들은 선예가 결혼을 결정하기까지 1년간 "결혼하지 말라"고 설득하고 싸우기까지 했지만 결국 선예의 뜻을 꺾진 못했다고 합니다. 

 

선예(원더걸스) 결혼, 출산, 원더걸스 탈퇴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이후 2011년 선예는 SBS 예능 강심장에 출연해 열애 사실을 밝힌 뒤 2013년 현역 아이돌 최초로 캐나다 교포이자 선교사 제임스 박과 결혼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선예는 원더걸스 리더임에도 열애와 결혼을 이유로 팀을 무책임하게 떠났다는 지적을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녀로 인해 원더걸스가 오랜 공백기를 가져야 했고, 걸밴드로 전향하는 초강수를 두는 행보를 보이면서 선예를 향한 대중의 시선은 곱지만은 않았습니다. 

 

이후 선예는 캐나다에 거주하면서 두 딸을 출산했고 2015년 7월 20일 원더걸스에서 탈퇴하겠다고 공식 발표, 사실상 연예 활동을 중단한 행보였기 때문에 선예를 향한 비난도 잦아드는 듯했습니다.

 

 

선예(원더걸스) 복귀 근황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선예_프로필_나이_남편_제임스박_딸_근황

 

하지만 선예는 2018년 2월 JTBC 예능 이방인을 시작으로 활동 재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남편과 아이, 집까지 공개하며 자신의 일상을 가감없이 드러낸 것인데요, 원더걸스에 큰 피해를 끼치고 연예계를 떠났던 그녀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연예계에 복귀하는 것처럼 비춰진다는 것이 중론이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5년 만에 돈 다 떨어져서 나오는지..", "진짜 원더걸스 아니면 아무것도 없는데 받아주는 기획사 있는 게 놀라움" "결혼하고 꽃길 걸을 줄 알았으나 생활이 되니 상황이 달라진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물론 일부에서는 복귀 후 좋은 활동과 바람직한 행보를 보여준다면 잦아들 비난이라며 선예이 복귀를 전적으로 환영하기도 했는데요, 결국 선예는 2018년 8월 7일 연예기획사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복귀를 알렸습니다. 

 

하지만 이후 선예는 2019년 1월 셋째 딸을 출산하면서 이후 전혀 활동을 하지 못했는데요, 그러다가 지난 12월 10일 첫 방송된 tvN 예능 엄마는 아이돌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1회에서 보컬과 댄스 부문 평가를 유일하게 모두 상을 획득하며 극찬과 환호는 받은 선예인데요, 과연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728x90